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레드벨벳아이린ll조회 12958l 11
이 글은 9년 전 (2014/11/08) 게시물이에요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윤종신

아이유는 타고난 감성과 영민함을 다 가진 탐나는 가수다.

... 소소한 이야기가 통할 수 있는 가수는 너란 생각이 들었어.

조금 더 디테일한 가사... 다행히도 노래 부르는 넌 그게 뭔지 잘 알고 부르더구나.

작사가 입장에서 그 느낌을 잘 표현해줄수 있는 가수를 만난다는 건 참 큰 행운이야.

넌 이번에도 날 너무 만족시켜주는구나.

(아이유 정규 2집 라스트 판타지 한정판 스토리북 발췌)


이적

만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눠보니 생각보다 속이 깊고 조금 어두운 구석도 있고 고민도 많더군요.

아이유의 비상한 재능(이야기와 보컬 모두)에 감탄했던 시간이었어요

지금의 스타덤을 마냥 즐기고만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훨씬 긴 안목으로 자신의 위치와 상황을 객관적으로 냉정하게 보고 있었어요

한 시간 동안 둘이 건반과 컴퓨터 앞에 앉아 신나게 ‘삼촌’의 가사를 만들어 붙였어요

아이유가 쏟아내는 수많은 수다 같은 이야기들을 내가 정리하여 적재적소에 붙이는 과정이었어요

‘무한도전’ 때 재석이형 이야기를 노래에 담은 것과는 또다른 완전한 공동창작의 모델이었어요

(아이유는)일단 노래를 무척 잘합니다. 깜짝 놀랄 정도로! 흡수도 빠르고 집중력도 좋아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잘 소화할 수 있는 기본기와 내공이 있어요. 레코딩에 아주 적합한 보이스톤이기도 하고요.....

감정표현이 탁월하고 순간순간 주문에 따라 그 정도를 조절하는 능력도 타고났죠. 때론 여우같이 느껴질 정도로.

가수로서 천부적인 재능을 갖고 있어요. 게다가 겸손하기까지. 노력도 끊임없이 더해지니까 발전속도가 엄청나겠죠.


코린 베일리 래

무척 아름다운 보이스를 가졌더군요.

그녀가 직접 기타를 들고 제 노래를 부르는 것과, 다른 곡들을 그녀만의 스타일로 어쿠스틱 어레인지를 하여 부르는 것을 보았는데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의 어레인지먼트를 아이유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 무대에서의 실제 아이유의 퍼포먼스가 매우 기대됩니다.


작곡가 김형석

아이유는 음색이 너무 예쁘다. 앞으로 작업을 꼭 같이 하고 싶은 후배다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박진영

노래를 잘하는 줄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직접 곡을 주고 녹음을 시키면서 그녀의 재능과 역량을 더욱 적나라하게 체감했다.

아이유는 정말 재능 있는 친구다

아이유를 볼 때마다 가슴은 아프다. 눈이라도 마주치면 딴 곳을 보곤 한다(아이유 중딩 때 제왑 오디션에서 떨어뜨려서)

오디션 담당자를 찾아서 중징계 하겠다

어린 나이에 저렇게 노래를 잘하기 힘들다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조수미

Q. 다른 사람들이 노래한 것도 많이 찾아 들으세요?

비행기에서 들었는데, 아이유라는 가수요. 노래 듣고 놀랐어요. 독특한 가창력으로 잘 하더라고요. 그래서 한국 와서 인터넷으로 찾아봤죠.


인순이

김태균:아니, 고3이 저런 감성을... 와...

정찬우:감히 인순이 누님과 같이...

인순이:아니, 아이유도 아이유지만 윤상이라는 사람의 멜로디에 가사가 윤상'표' 노래였어요. 가슴이 절절...

아이유:네, 맞아요

인순이:그런데 그걸 어떻게 이런 꼬마가 표현할 수 있지?

김태균:어떻게 그걸 소화해낼 수가 있죠?

인순이:얘, 애기야! 너 뭐야? 너 속에 뭐 들었어?

아이유:하하하....; 감사합니다...

김태균:적어도 100번 이상은 이별을 한 것 같아요.

인순이:그러니까요!


정재형

그때 들려줬던 곡이 사실 내가 영화음악에 쓰려고 스케치해둔 거였는데, 네가 살짝 불렀을 때 느낌이 의외로 너무 잘 어울리는 거야.

그래서 이걸 좀 더 발전시켜서 부르게 하면 멋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

그래도 솔직히 완성된 곡이 어려운 것 같아 좀 걱정을 했거든? 그런데 녹음하면서 깜짝 놀랐지. 난 네가 그 정도로 잘하는 줄 몰랐어.

이 노래가 대단한 사랑에 빠져 있는 여자의 이야기잖아. 그 사람이 누구든 상관없이 사랑할 수 있다는...

굉장히 감정적인 노래인데 네가 겉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깊은 감정을 가진 아이라는 걸 알았지.....

꼭 해주고 싶은 말은, 내가 녹음실에서 그렇게 감동을 받아본 건 되게 오랜만이라는 것. 마치 (이)소라같기도 했고...

감정적인 연기도 잘하고. 뭔가 상처를 안고 있는 것 같은데, 아이러니하게 그런 사람들이 음악을 잘 해. 노래는 잘 해도 아픔은 없는 가수들도 있거든.

너한테서 아픔 같은 걸 느낀 것 같은데... 그 점이 득이 될 거야.(아이유 정규 2집 라스트 판타지 한정판 스토리북 발췌)


정석원

아이유는 정말 훌륭한 가수다. 곡을 펼치는 느낌이 창조적이고 무엇보다 음악성과 감수성이 풍부하다. 작업하면서 나를 제일 놀라게 했던 점은 어린 나이에 맞지 않게 작곡가가 요구하는 사항들을 쉽게 이해하고 있었다는 것. 노래를 부를 때 그 음악을 이해하고 있어야 곡 표현이 풍부해지는데, 아이유는 음악 자체를 이해하고 있었다. 작곡가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난 어떻게 노래를 불러야 하는지를 정확히 알고 있는, 한마디로 '프로'였다.....아이유를 관심 있게 지켜보는 뮤지선들이 많다. 가끔 다른 뮤지션들과 이야기를 하다 보면 아이유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곤 하는데, 모두들 '음악성이 있는 친구'라는 칭찬을 한다. 아이유의 10년 후 모습을 상상해보면 기타를 치며 노래하고 있는 모습이 떠오른다. 지금까지 음악을 했던 시간보다 앞으로 음악과 함께할 날들이 더 많은 아이유. 다양한 음악을 듣고 프로듀싱하는 능력을 키워 10년 뒤, 아니 20년 뒤에도 기타를 치며 노래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길 기대한다.

(아이유 정규 2집 라스트 판타지 한정판 스토리북 발췌)


김광진

아이유는 다른 어린 친구들에 비해 뮤지션의 이미지가 있고 상대적으로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고민 끝에 참여를 결정하게 됐습니다. 전에 윤상씨랑 작업하는 것도 봤는데, 윤상씨가 저한테 아이유 잘한다고 칭찬하고 그러더라고요......아이유는 양진석씨 공연에서 실제로 처음 봤는데 전달력이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이건 가수에게 대단히 중요한 거거든요. 톤... 그러니까 목소리의 힘도 강하고요. 사실 크게 성공한 가수들은 다들 톤이 강하죠. 신승훈씨나 김건모씨처럼요. 아이유는 지금 하는 것과 좀 다른 스타일의 발성이나 다양한 곡들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아이유 정규 2집 라스트 판타지 한정판 스토리북 발췌)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윤상

"아이유는 가수로서 가능성이 출중하며 앞으로 담을 그림이 많은 친구이다"


성시경

젊은 친구와 한번 듀엣을 하고 싶었어요. 그러다 보니 주변에서 아이유의 칭찬을 그렇게 많이 해주더라고요.

그 말을 듣고 아이유를 지켜보니 노래를 맛있게 하더라고요.

아이유는 톤이 예쁘고 감정을 다양하게 표현해요.

한마디로 노래에 대한 자세가 돼있어요.

긴 호흡의 노래에도 자기 것을 표현해내고, 요즘 그런 친구 많이 없잖아요.


박정현

김창렬Q. 여자아이돌 중에 참 실력도 있고 괜찮구나 하는 친구 있어요?

아! 아이유. 정말 음악성이 뛰어나요.앞으로가 기대되는 후배예요


이문세

다른 가수들이 부른 '옛사랑'을 많이 들어봤지만 이 노래만큼은 내가 부른 버전이 제일 낫다고 생각해왔다

그런데 오늘은 아이유에게 내 노래를 뺏기 기분


작곡가 이민수

아이유는 데모곡을 들려주면, 거의 100% 소화해 내는 능력을 가졌다.

노래마다 담긴 매력을 다 알고 부르는 것이면 천재고, 모르고 부른다면 타고난 것이라 생각한다.

아이유는 정말 노래 잘하는 가수다. 이는 앞으로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이다.

현재보다 미래가 기대되는 가수다.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이승기

그룹이 많은 시기, 어린 나이에 여자 솔로로 영향력을 발휘하는 가수는 아이유가 유일하다고 생각한다.


동방신기 유노윤호

여자 후배로는 아이유를 진심으로 인정합니다.

그 나이대에 나올 수 없는 목소리라고 생각한다. 아티스트 같다, 실력 면으로는 (나이 대) 최고인 것 같다.


신혜성

최근에 아이유를 다시 본 적이 있다. 한동안은 귀엽고 어린 가수로만 알다가,

얼마전 MBC뮤직의 ‘리모콘’에서 기타를 들고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다. 그 나이에 그 감성이 나오다니, 정말 노래를 잘하더라. 다시 봤다


이은미

처음 이 노래를 들었을때 제가 굉장히 많이 울었어요. 윤상씨의 감수성이 변하지 않았다는게 너무 기뻐서 울었고, 아이유양이 표현을 너무 잘해서 울었고...


최백호

아이유는 젊은 가수답지 않게 노래에 깊이가 느껴진다. 언젠가 혼자 기타를 들고 나와 이문세의 ‘옛사랑’을 부르는데, 그걸 듣고 깜짝 놀랐다. 30~40대는 돼야 소화할 수 있는 감성인데, 너무 능청스럽게 잘 하더라고. 내가 좋아하는 몇 안되는 후배 가수 중 한 명이다. 아이유 아버지의 노래방 애창곡이 ‘낭만에 대하여’라고 하더라. 그래서 아이유도 자신의 공연에서 몇 번 ‘낭만에 대하여’를 불렀다고 들었다.

옆에 두고 이야기 하는 게 민망하지만 아이유는 재능있는 훌륭한 음악인이다,이런 가수가 우리 곁에 있는 게 행복한 일이다.훗날 이미자 패티김 처럼 나이를 먹으면서도 함께할 수 있는 가수로 성장할 수 있게 아끼고 보듬어달라.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윤도현

어린 나이에 나오기 힘든 음색이다. 보컬과 기타 연주 모두 훌륭하다
정말 잘 한다. 녹화가 끝난 후 음악감독, 밴드 등 모든 관계자들고 함께

“숙달된 가수라 하더라도 노래만 집중해서 부르는 것도 힘든데, 조그마한 손을 가지고 밴드와 직접 맞춰가며 기타를 연주하고

거기에 노래까지 완벽하게 해내는 모습을 보고 감동받았다. 어린 소녀로만 생각했는데 그 보다는 진정한 아티스트로서의 끼가 탁월하다”며 입을 모아 극찬했다.


이용

드라마를 잘 보지 않아서 몰랐다가 갑자기 문자가 쇄도해서 보니 아이유가 내 노래를 불렀다고 하더라. 후에 다시보기로 봤는데 정말 노래를 기가 막히게 잘하더라

그간 많이들 불렀지만 여자 가수로서는 제일 잘 부른 것 같다. 정말 깜짝 놀랐고 키도 높고 어려운 노래인데 고음, 저음을 다 저렇게 낼 줄 아는구나 싶었다. 백점 만점에 백점 이상을 주고 싶을 정도였다. 정말 잘했다


유희열

지금껏 스케치북에출연한 게스트 중에서

아이유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앳된 소녀가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데 정말 놀랐고 ‘이 친구는 뭘까’라는 생각이 들게했다.


태연

항상 아이유씨의 라이브를 들을 때마다 뭔가를 배워가는 기분이에요


이효리

나를 이을 후배 가수를 이야기하라면 차라리 아이유를 이야기하고 싶다

자기만의 완전히 다른 차원의 매력으로 나를 훨씬 더 앞질러 갈 수 있는 후배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신승훈
"아이유는 노래를 참 잘한다.2011년 KBS 가요대상에서 선후배가 함께 노래를 부르는 무대가 있엇는데 그때 아이유가 내 노래인 '아이 빌리브(I Belive)'를 불렀다.그때 정말 깜짝 놀랐다.'어린 친구가 어떻게 이 노래를 이렇게 해석해 부르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음악성이 최고고 그냥 예쁘장하기만한 국민 여동생이 아니다"

김창완
밖에서 흉보고 난리다 나더러 왜 이렇게 웃냐고.왜 웃긴 지은이 때문에 웃지.
이번 '분홍신' 노래 너무 좋다.아이유는 예쁘고 연기도 잘한다.항상 응원하겠다.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유재석

이때까지 많은분들이 오셧지만..가장 기억에 남은 게스트는 아이유다.항상 올때마다 열심히해서 고생시킨거같아 미안하고 고맙다.

(런닝맨 100회특집)


박명수

아이유는 정말 이쁘고 귀엽고 착하고 똑똑하다.원래 어린애들하고는 안친해질라고 하는데..아이유는 항상 열심히하고 추석때 선물도 챙겨주고..아무튼 아이유는 너무 이뻐

(박명수의 움직이는 TV)

.

아이유는 아이유 자체가 금이다.

(아이유 덕담)

.

노홍철

손을 다친적이 있는데 그게 기사가 낫다 그리고 아이유한테 전화가 왔는데 아이유가 '오빠 기사 봤어요 손은 괜찮으세요?'라고하면서 걱정해줬다.항상 느끼는거지만 아이유는 정말 속이깊고 착한아이같다.

(노홍철의 친한친구)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이휘재

아이유랑 촬영을 많이 햇는데 오랫동안 관찰한바 아이유는 항상 열심히하고 똑똑하고 착하고 항상 노력하는 아이다.


이경실

내가~ 너네 엄마이면 좋겠다~

(세바퀴)


김영철

아이유는 정말 배울께 많은 친구다 정말 항상 열심히하고 노력한다.나한테 직접 찾아와서'(스피카)보아언니 예능 처음인데 잘부탁드립니다' 라며 연습생활을 같이한 친한언니 부탁도했다.노래 부를떼 영어발음이 좋던데 된다면 해외 진출을 위해 영어를 가르쳐주고 싶다.

(김영철의 펀펀 투데이)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정우

아이유가 리딩때 잘해 놀랐는데, 회차가 늘수록 적응력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어찌보면 평범한데, 잔잔함 속에 감정을 드러낼 줄도 알았고 평범하지 않았어요.


고두심

아이유 엄마 역을 맡았던 것에 대해 '복이 있다' 라고 생각한다.아이유 정말 잘하더라 진짜 열심히하고 잘한다.촬영에 오기 전까지 모든 것을 숙지하고 온다.처음에는 이것,저것 알려줬지만 이후에는 손을 뗄 정도로 정말 잘한다.내가 하나를 이야기하면 다 이해해서 그걸 놓치지 않고 모든 것을 해낸다.자기 꺼 딱 해온다.사실 나는 대본을 놓지를 못한다.꼭 들고 있다.슛 들어오면 놓는 습관이 있는데 아이유는 리허설 할 때도 대본 놓고 하더라.입력이 다 되어 있다.뭐라고 할말도 없이 잘했다.


이미숙

아이유는 '가수였나?' 싶을 정도로 그 역할에 몰입했다.연기할 때 연기자에게서 그 사람 본인이 보이면 실패인데 아이유보다는 순신이로 보이니까 칭찬받을만 하다.연기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캐릭터 감정에 익숙하게 들어왔다는 것은 감탄할 만하고 잘한거고 훌륭한거다.연기를 하려면 일단 아이유처럼 눈이 초롱초롱해야한다.선배들의 연기도 보면서 많이 배우는 모습이 보기 좋다.그리고 아이유랑 하게 됐다고 하니 아들이 엄청나게 반가워했다 그래서 싸인을 갖다줫다.원래 태어날 때부터 가수도 하고 연기도 할꺼처럼 태어났나 싶을 정도로 신기하다.그만큼 아이유는 기본기가 되어 있다.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고주원

아이유가 연기를 잘 해요.출연진도 대기실에서 얘기를 많이 하면서 칭찬했어요.아이유를 보면 연기도 잘 하고 자신감도 넘쳐요.그 만큼 본인이 부단한 노력을 했기 때문에 생긴 자신감이에요. 그런 자신감을 보면 알아요.'저 친구는 준비도 많이 하고 열정이 많구나'라고.

아이유는 무척 어른스러워요.항상 좋은 컨디션으로 와서 상대 배우를 배려해요.촬영할떼 (유)인나와 지은(아이유)이의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두 친구 모두 밝고 잘 웃어서 상대방을 편안하게 하는 매력이 있어요.두 사람의 매력을 반반 섞는다면 완벽한 제 이상형이 될 것 같아요.(웃음)물론,그 두 친구의 의사는 반영이 안됐어요.그리고 쫑파티에서 아이유의 '3단 고음'을 처음 들엇어요.(조)정석이 형과 나,스태프들의 집중도가 놀라웟어요.'이거 들으려고 8개월 고생했다'는 생각이 들 만큼 아이유의 열창이 대단했어요.모두 다 팬이 됫어요.


조정석

아이유는 정말 밎지 못할 파트너에요.연기 잘하고 인격적으로 훌륭하고 똑똑해요.이제부터 극찬이 시작되요.정말 아이유는 만능이에요.노래면 노래,연기면 연기,MC면 MC 다 잘하는거 같아요.그리고 아기 같은 느낌이 있어요 아이 같아요 그런 느낌을 받았어요.그런데 또 놀랐던 건 '애어른' 같은 구석이 있어요.말하고 생각하는거보면 나이에 비해 성숙한 모습이 있어요.그 성숙함 때문인지는 몰라도 연기에 깊이가 있어요.그럴 때 보면 '이 친구는 대체 뭘까?'싶기도 해요.탁월한 엔터테이너다 정말 배울 게 많은 친구에요.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유인나

아이유는 정말 생각이 깊고 착하고 어른스러워요 고민상담도 많이 해주고요.제 정신적 지주이자 친구고 동생이에요.근데 아이유는 자기가 사랑스러운지 몰라요 근데 정말 성격자체가 귀엽고 사랑스러워요.

정말 언제나 나무처럼 내가 찾아가면 그자리에 있을거같은 동생이에요.끝까지 같이 갈 친구니까.재능이 너무 많은 친구고요..연기든 노래든 뭐든 다 잘할수있을 친구라서 모든지 해봤으면 좋겠어요 저는 그 재능을 알기에 그 재능을 다 보여줫으면 좋겠어요.정말 아이유 칭찬은 1시간을 해도 모자랄 판이에요..저는 아직까지도 아이유의 단점을 찾지 못했어요.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프라이머리
아이유씨랑 작업을 한번해보고싶어요..노래를 잘하기도하고 친해지고 싶어서..

도대윤
아이유랑 듀엣을 해보고싶다.나이는 어리지만 대단한 뮤지션이라 생각한다. 기타도 잘 치고 외모도 마음에 든다


김예림

아이유 선배님 콘서트에 게스트로 서게 돼 잠깐 뵌 적이 있는데, 배울 점이 참 많다고 느꼈다.

같은 또래지만뭔가 심상치 않은, 그런 카리스마도 있었다.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박보영

아이유씨 MV에 참여하면서 아이유씨를 처음 봤는데 마음씨가 너무너무 예뻤다.

앞으로 계속 응원하고싶다.


신보라

Q.배울점 있는 연예인 있는가?


음...아이유요... 아이유양은 노래 정말 좋아해요.목소리부터 마인드까지..예전에 개그콘서트에 게스트로 몇번 서서 대기실에서 마주친적이 있었는데 키도 작고 어린소녀인데 뭔가 카리스마가 있더라구요. 자기 자신에 대한 확신도 있어보였고 부러웠어요. 자기 직업에 대한 자부심이랄까? 나보다 어린소녀지만 배울점이 많은 아이같아요.


써니힐
평소에도 모니터도 많이 해주고 몰래 홍보도 하고 다니더라. ‘아팀장’이라고 부를 정도”라며 “정말 예쁜 동생이다. 사랑 받을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김용림선생님

복만두를 직접 만들었는데 가족이 아닌 아이유를 주고싶다.
"예쁜아~ 내가 사실 여기서 만두를 잘 만드는 분이 계시니깐 사서 갖다줄수도 있어 그래도 내가 좀 못생기게 만들어도 너한테 내가 정성것 만들어서 주는게 더 의미가 있으니깐 의미를 찾아서 맛있게 먹어라~이거 보내주면 맛있게 먹고 연기 열심히 잘 하고 갑오년 새해에는 꼭 가요대상 타야되 알았지?"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김동률
리메이크 앨범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이번 앨범은 참 좋다고 느꼈다.
솔직히 말하면 좀 놀랐다.
원곡의 아쉬움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전체 편곡과 사운드도 훌륭하지만 무엇보다도 그녀의 보컬.
아직 어린 나이인데, 이렇게 노래를 '부를 줄' 알다니...
이 곡들의 정서를 정녕 다 이해했단 말인가.

윤하
후배지만 배울게 많은 가수.

스윗소로우
아이유를 보면 음악성이 뛰어나서 너무 부럽다. 장난으로 '너는 어린데 벌써부터 이렇게 잘하면 어떡하냐' 라고 한다.

나윤권
요즘은 아이돌 가수들이 많고 그들 중 노래를 잘하는 이들도 많지만 아이유는 목소리와 감정을 표현하는 느낌이 참 신기한것 같다.
우리나라를 대표할 여자 가수가 될 것 같다.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바비킴
기본이 탄탄한 유망주다. 무엇보다도 음악에 대한 열정과 진지함은 어린 나이라는 생각을 지우게 했다.
저는 아이유가 아이돌이라고 생각을 안해요.

변진섭
아이유의 가수로서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봤다. 나이에 비해 성실한 자세와 새로운 도전 정신은 선배들도 배워야 할 덕목이다.

이승철
아이돌의 느낌이 오히려 없어지는날 아이유는 더 빛을 발할겁니다.

조덕배
지금 활동하는 후배 가수들의 노래도 놓치지 않고 들으려고 하고 있다.
요즘 후배들 중 아이유가 노래를 잘하는 거 같다.

백지영
가장 눈에 띄는 후배 보컬리스트중 아이유가 있다.
이런 색깔을 가진 친구들을 나 또한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김원준
제가 걸그룹을 끊었었어요. 그런데 금단현상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좋아하게 됐는데 사실은 아이유 콘서트를 한 번 가보고 싶어요.
제가 최근에 아이유의 '하루 끝' 이라는 노래를 들었는데 너무 잘 하는 것 같아요. 공연을 꼭 한 번 보고 싶어요.

긱스
아이돌이 대세이던 시절, 아이유는 스스로 싱어송라이터의 모습을 보여준 몇 안되는 가수 중 하나였다. 비록 나이는 어리지만 스스로 꿈을 이루고 한계를 뛰어넘어 앞길을 개척하는 모습이 멋지다. 정말 함께 작업할 기회가 생기면 오히려 우리가 배울 게 더 많을 것 같다.꼭 한번 작업 하고 싶다.

백찬
아이유는 천재다.

조정치
가끔 녹음실에서 어린데 음악 잘하는 사람의 대명사가 아이유에요. 참 아이유는 이거 잘하는데

아이유를 칭찬한 연예인들.txt | 인스티즈



예은
아이유가 제가 만든 곡을 불러줬으면 좋겠어요

악동뮤지션
뮤지션님들을 너무 좋아해요.아이유 선배님과 콜라보를 하고 싶어요.
아이유 선배님이 저희의 롤모델입니다.

허지웅
아이유는 이제는 아이돌이 아니다. 완전한 뮤지션이 됐다.
저 나이대에 청아한 목소리, 소녀 같은 목소리, 파워 보컬 여러 가지 있을 수 있지만 아이유라는 친구는 플러스 알파까지 해낸다.
저 나이대에서 도저히 나올 수 없는 재해석 능력이 나온다. 저게 사람이냐. 난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휘성
아이유와 정말 함께 음악작업을 해보고 싶다.
아이유가 중학교 2학년일 때 아는 형님이 데리고 있던 연습생이라 처음 봤는데 그때 천재성을 알아봤다.
당시 내가 프로듀싱하고 싶다고 했었지만 무산됐다. 이후 내 전국 투어 오프닝 게스트로 계속 돌았고 방송국에서도 소개시켜줬다.
'이 친구는 무조건 떠야 된다'란 생각이 있었다.
기억에 남는 게 아이유가 중학교 3학년일때 기타를 배운다하고 일주일 뒤에 '렛잇비'라는 노래를 정박자로 코드를 잡고 기타를 치며 부를때
다들 '우와' 이랬다.






이 외에도 이정,작사가 김이나,작사가 심은지,종현,이승환, 거미, 휘성, 유영진, 이소라, 정엽, 유영석등 언급하고 칭찬 하심.






추천  11

이런 글은 어떠세요?

 
마루  호두드립체리드립 ㄴ
칭찬이 빠졌네요
9년 전
마루  호두드립체리드립 ㄴ
내 여자라는점
9년 전
내 여자드립ㄴ
9년 전
사진만보고 내려왔다... 이뻐이뻐ㅠㅠㅠ
9년 전
  뽁뽁이
댓글중에 거슬리는 댓글이 있네요
9년 전
빛을 받는 사람들  늘 이자리에
그래서 이글의 요지는 아이유가 제여자라는 거네요.압니다
9년 전
진영아나랑결혼하자  봄 여름 가을 겨울
갓지은
9년 전
아유 이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정말 멋있어요.. 요즘 아이유 언니때문에 기타독학하구있어욤..ㅎㅎ휴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팬이에요..
9년 전
와...
9년 전
와ㄷㄷㄷㄷ
9년 전
김 연 아  adios
아이유의 귀엽고 아이돌스러운 곡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요즘 아이유 행보가 참 좋은 ㅠ.ㅠ 내가 리메이크 앨범을 지를줄이야...
9년 전
명지대  국제통상학과
아이유는 프로듀서들이 참 좋아한다고 함 음보정 하나 안해도되서 ㅋㅋ
9년 전
얌또  뽀찌띠쁘!
워후~ 역시 사스가 갓지은...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사람....
9년 전
역시 갓지은
9년 전
진짜ㅠㅠㅠㅠㅠㅠ아이유 데뷔 초부터 진짜 정말 좋아하는 가수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팁·추천 내가 영화관에서 유일하게 잔 영화가332 Jeddd5:2993617 2
이슈·소식 2014년 엑소를 건드리면 죽을 거 같아서 방탄을 건드렸다는 남돌372 뽀메포메8:5289061 29
유머·감동 일본의 장애인 성욕 해결 도우미.jpg221 사랑을먹고자14:0066477 3
유머·감동 회사 선배한테 내주라는 단어 썼다가 혼났음125 담한별17:5532390 0
이슈·소식 ??? : 청년들이 수당을 써서 낭비한다115 311103_return10:3762586 3
반응 진짜 좋은 아일릿 노래 [Magnetic] 누눈나난 23:27 2 0
경남 사전투표소에 'KT통신' 위장한 몰카…인천서도 발견3 담한별 23:17 1113 1
비가 많이 와서 친구가 약속 취소하면3 308679_return 23:15 780 0
첫 단독 월드투어 오픈한 문별 MUSEUM 서울 콘서트 야자시간 23:07 528 0
핸드폰에 그립톡 달 때 위치에 신중해야 하는 이유.jpg5 김밍굴 23:06 3449 1
피자 치킨보다 살찌기 쉬운 음식15 세기말 22:50 5534 0
90년대생들이 썼던 지갑11 WD40 22:49 4694 0
내 이름은 튜니티 콩요리 먹방 유기현 (25) 22:46 342 0
신세계 강남점 스위트파크 퇴근 후 방문 후기5 탐크류즈 22:45 5229 0
최강희가 우울증 유경험자로서 하고 싶은 말.jpg12 마유 22:40 7428 7
[ENG] '오히려 좋아' 영어로 말하는 법 | 달씨 | 영어썰 | 썰플리 | 이석.. 4차원삘남 22:37 566 0
저희 알바생 인사 좀 받아주세요 4차원삘남 22:37 929 0
입주한 건물이 하필이면…한정애 지역구 사무소 둘러싼 의혹 소풍날 22:31 1412 1
삼일절을 기뻐해야 하는 이유1 Tony Stark 22:31 2260 0
간첩 신고시 상금 5억원9 Twenty_Four 22:29 3994 0
혼자 이상하게 앉아있는 참새10 백챠 22:27 5743 7
길치들 특징 임팩트FBI 22:25 1352 0
아디다스를 거절하고 나이키와 콜라보 한 지디.jpg20 Lunary 22:22 10119 20
골든차일드 주찬 엠카운트다운 대기실 셀카 박뚱시 22:19 656 0
ENA 주원-권나라 주연 야한 사진관 포스터 +ordin 22:14 1367 0
전체 인기글 l 안내
3/28 23:26 ~ 3/28 23: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