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절대 변명하지 않아도 되는 19가지 by Emma Gray
http://www.huffingtonpost.kr/2015/10/13/story_n_8282810.html?ncid=tweetlnkkrhpmg00000001
1. 몸매. 그것이 어떤 모습이든 간에. '너무 말랐다', '너무 뚱뚱하다', '하체가 비만이다'와 같은 평가는 집을 나서면서 두고 오자. 자기 혐오는 시간과 에너지를 빼앗을 뿐이다. 그리고 당신의 몸매에 대해 누군가에게 설명할 이유는 하등 없다.
2. 누군가 당신을 사랑하는 이유. 당신은 끝장나게 멋있고 아름답다. 이 사실을 알고 받아들이자.
3. 강력한 의견이 있다는 것. 기회는 더 크게 말하는 사람에게 온다.
4. 인터넷에서 강하게 의견을 피력하는 것. 여성은 인터넷이라는 수단을 통해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자신에게 힘을 주는 커뮤니티에 접속할 수 있다. 한편 인터넷은 당신의 SNS에 쓰레기 같은 말을 하는 쓰레기 같은 인간의 구덩이가 될 수도 있다. 여성이 자신의 생각에 대해 말할 권리를 짜증나는 메시지가 침해하면 안 된다.
5. 싱글이라는 것. 당신은 로맨틱한 파트너가 없다는 사실로 정의될 수 없다. 당신이 젊든, 나이가 많든 간에.
6. 연애한다는 것. 당신인 로맨틱한 파트너가 있다는 사실로 정의될 수 없다. 당신이 젊든, 나이가 많든 간에.
7. 연애하고 싶다는 것. 사랑을 찾는 것, 누군가를 사귀고 싶다는 마음을 표현하는 건 부끄러운 게 아니다.
8. 연애를 안 하고 싶다는 것. 마찬가지다.
9. 아이를 갖고 싶어하는 것. 그러한 열망을 가지되, 상대방이 이 조건을 충족할 필요는 없다는 걸 기억할 것.
10. 아이를 원하지 않는 것. 사람들은 아이가 없는 여성에게, 아이를 가질 건지, 언제 가질 건지, 왜 가질 건지, 왜 가지지 않을 건지 물어보길 좋아한다. 하지만 아이가 없길 바란다면, 당신의 자녀계획을 침해하는 질문에 다 대답하지 않아도 된다.
11. 낙태를 한 것. 당신의 몸이고, 당신의 선택이다.
12. 매 순간 웃음짓지 않는 것. 우리는 매일 아침 일하러 가는 길에서 만난 사람에게 입이 귀에 걸리도록 활짝 웃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사이보그가 아니니까.
13. 배우자(남자친구)보다 더 많은 돈을 버는 것. 애인이 여자인 경우에도 똑같다.
14. 야망이 있는 것. 비욘세가 이런 말을 한 적 있다. "나는 '주 도도적인(bossy)'사람이 아니라 보스(boss)다."라고 말이다.
15. 성공한 것. 누군가 당신이 이룬 것을 무서워한다면, 작별을 고하라.
16. 섹스한 것. 헤픈 여자라는 고정관념을 비틀자. 섹스가 재밌고 동의하에 했다면, 좋은 거다.
17. 섹스하지 않은 것. 당신의 몸이니까, 어떻게 할지는 당신이 정하면 된다.
18. 감정을 가지는 것 -- 그리고 그 감정을 보이는 것. 슬프고, 화나고, 매우 기뻐하고, 열광하는 감정을 마음껏 표출하라.
19. 충분하지 않은 것. 당신은 당신 그 자체로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