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단편/조각 팬픽 만화 고르기
기타 변우석 이동욱 세븐틴 빅뱅
선명 전체글ll조회 1160l 4


"괜찮겠어? 같이 가줄까?"

"아니야, 괜찮아."


 

종대가 잔뜩 근심어린 얼굴로 민석을 쳐다보았다. 민석이 그의 호의를 사양하며 고개를 저어냈다. 종대는 현관까지 따라나가 그를 배웅해줬다. 신발에 발을 밀어넣는 민석의 뒷모습을 보던 종대가 방으로 들어가서는 검은색 목도리를 들고와 민석의 목에 둘러주었다. 민석이 옅은 미소를 보이며 종대에게 손인사를 건냈고, 종대 역시 인사를 받으며 아파트 복도로 걸어가는 민석의 모습이 사라질 때까지 현관문을 닫지 않았다.

제법 추운 날씨에 입김이 절로 나왔다. 종대가 둘러준 목도리가 아니였더라면 그는 걷는 동안에 꽤나 추위를 탔을 것이다. 정류장에 다다른 민석이 코트안에 손을 집어넣어 쪽지를 펼쳐보았다. 버스를 두번타고 기차도 타야하네. 민석이 저 혼자서 궁시렁 거렸다. 지난 일년동안 일부러 발길을 끊어냈던 곳이었다. 지금쯤 먼지가 쌓여 형태가 망가졌는지, 누군가 훼손을 해놓고 간것은 아닌지 약간은 불안해진 민석의 앞에 버스가 섰고, 그가 올라탔다. 두번째 버스도, 그리고 기차도, 민석은 순조롭게 탑승했으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잠깐 잠이 든 새에 기차는 안내방송이 흘러나오며 사람들은 북적이며 저마다 갈길을 갔다. 민석도 자리에서 일어났다. 오랫동안 앉아있어서 그런지 몸이 약간은 찌뿌둥해졌다. 겨울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아주 없지는 않았다. 민석이 걸음을 재촉하다 바로 앞의 꽃가게에서 멈췄다.

 


"안개꽃 한다발만 주세요."

 


민석이 점원에게 받은 안개꽃 한 다발을 들고는 다시 걸음을 옮겼다. 조금만 더 가면 그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다행이 망가지거나 훼손되지는 않았다. 루한이 가득 담겨져있는 그 작은 공간을 민석은 오랫동안이나 바라보았다. 눈에는 유리창 너머 희미하게나마 루한의 모습이 비쳤다. 둘 다 웃고있었다. 그 미소가 사실인지 거짓인지는 모르겠으나, 둘은 분명 웃고있었다. 갈수록 민석의 입꼬리는 하향세를 타며 입가가 부들부들 떨렸다. 떨리는 것은 비단 입꼬리 뿐만이 아니었다. 그의 작은 체구마저 미세하게 떨리고 있었다. 그리고, 그가 입을 뗐다.

 


"봄은 가면 다시 돌아오기라도 하잖아."

"..."

"아마 오래걸리겠지."

"..."

"내가 너를 그냥 추억으로만 생각할때까지는."

"..."

"아주, 아주 많이 오래걸리겠지."

 


한적한 납골당 안의 민석이 미소를 머금은 채 편안해보이는 루한의 사진을 응시했다. 민석이 두손으로 잡고있는 안개꽃이 가녀리게 흔들렸다. 그것이 문틈 새로 들어오는 바람때문인지, 민석 때문인지는 아무도 알지 못했다. 길가의 눈들은 이제 서서히 녹기 시작했다. 곧 차디찼던 지난 겨울이 저만치 멀어지고 봄이 찾아올 것이다. 루한이 그렇게 좋아했던 벚꽃도 곧 활짝 만개하며 반겨줄 것이다. 따사롭고, 부드럽게.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아련해요 좋아요 이거 독방에서 봤는데 ㅠㅠㅠ 브금이랑 너무 잘 어울려요 잘 보고갑니다! ㅠㅠㅠㅠ
11년 전
전교일등
독자1님 안녕하세요 어 보셨나요..ㅎ 부끄..잘보고가신다니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2
헐 짱아련해요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전교일등
독자2님 반가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3
이거 독방에서보고 스크랩했는데...글 정말 잘쓰시네요 ㅠㅠ
브금도 아련아련.....아 감수성터진다....연재 오래오래해주세요..ㅠㅠ

11년 전
전교일등
독자3님 안녕하세요 어휴 독방에서 보신분이 또 계시네요..ㅎ ㅠㅠ잘못썼지만 말씀만드로도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D
11년 전
독자4
허류ㅠㅠㅠㅠㅠㅠ저이런글너뮤 좋아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진짜ㅠㅠㅠㅠㅠㅠㅠ이런글 많이써주세요ㅠㅠㅠㅠㅠ좋아햐요 작가님
11년 전
독자5
너무 아련해서 눈물이 나무ㅠㅠ 혼자남은 민석과 민석을 나두고 떠난 루한의 마음..브금이 글을 더 절절하게 하네요
11년 전
독자6
ㅠㅠ헐 눈물나요 ㅠㅠ 글 정말 잘쓰시는듯..!!!ㅠㅠㅠ 브금도좋고글도좋고작가님짱짱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추천 픽션 ✍️
by 한도윤
“윤... 슬?”너무 당황하고 황당한 나머지 입 밖으로 보고 싶지 않았던 그녀의 이름을 부르고 말았다. 불편감이 파도처럼 밀려들었다. 가슴 깊은 곳에서 꺼내어 열어보지 말아야 할 상자가 스스로 열린듯한 느낌. 내가 윤슬을 회사에서 다시 만날 거라고는 상상해 본 적도 없다. 하필 우리 회사, 우..
thumbnail image
by 1억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w.1억 회사에서 이준혁과의 여행에 대해서는 나의 사생활이니 알아서 하라고했다.대표님이 사고만 치지 말라고는 하시는데..'하긴 ##주효가 가서 사고칠 게 뭐 있겠어 ^^'라는 말을 덧붙였고, 나는 또 기분이 좋아진다. "흐음.. 3박4일인데 짐이 너무 많은가 싶기도 하구요....
thumbnail image
by 한도윤
2007년 6월 어느 날.우리가 만나기 시작한 지 한 달이 넘어갔다. 나는 남자친구가 되어본 게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몰랐지만 그녀를 위해서는 작은 부탁도 모두 들어줄 준비가 되어 있었다. 좀 더 적극적으로 슬이에게 요즘 유행하는 영화가 보고플 땐 내게 이야기하라 했고, 아무런 약..
thumbnail image
by 커피우유알럽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나에겐 중학교 2학년부터 사귄 남자친구가 있다. 내가 지금 고2니까 현재로 4년째? 솔직히 내 남자친구라서 그런 게 아니라 얘가 진짜 좀 잘생겼다. 막 존나 조각미남!! 이런 건 아닌데 여자들이 좋아하는 훈훈함?내가 얘랑 어쩌다 사귀게 됐는지는 중학교 2학년 때로..
by 한도윤
유니버스가 커지고 마음이 커질수록 우리는 많은 시간을 같이 보냈다. 야자가 끝난 후에는 학원을 가는 길에 같이 길거리 떡볶이를 사 먹는다거나, 동네 쇼핑센터에 새로 생긴 빵집에 들러 단팥빵을 사 먹는다거나, 스트레스를 받은 날에는 둘이서 아파트 단지 옆에 있던 천을 따라 산책을 하다 슬이..
thumbnail image
by 1억
내일 올게오…..🥹🙇🏻‍♂️오래 기다려쬬..?
전체 인기글 l 안내
9/21 23:30 ~ 9/21 23:3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