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단편/조각 팬픽 만화 고르기
기타 변우석 이동욱 세븐틴 빅뱅
각계 전체글ll조회 861l 4



내리쬐는 뙤약볕의 강도에 소매 하나 걷지 않고 꼭 여물었던 자철의 새하얀 와이셔츠도 어느새 짧은 반팔의 생활복으로 바뀌어져 있었다. 성용의 시간은 무엇때문이었는지 몰라도 올해 여름은 유난히 빠르게 지나가고 있었다. 그것의 이유는 자철일지도, 청용일지도 몰랐다. 교실 내에서는 에어컨을 요청하는 기각될 것이 뻔한 소리들이 가득 메워졌다. 시원한 선풍기에 반 아이들 하나씩 아이스크림을 입에 물고 있을 적에도 자철만은 유독 깔끔을 떨었다. 자철은 늘 그랬다, 그리고 성용은 늘 그런 자철을 이해하지 못했다.


자철은 무엇과 접촉할 즈음이면 항상 눈썹과 눈썹 사이의 미간을 찌푸렸다. 그것은 성용이 발견해 낸 자철의 강박 관념이 탄생시킨 무수한 버릇들 중 하나였다.


"보기 아니 꼬우면 신경 쓰지 말던가."


그런 자철의 버릇을 보며 투덜거리는 성용에게 자철은 늘 그리 말했다. 하지만 그리 말하는 자철 제 스스로도 이젠 자신 스스로 먼저 성용을 신경 밖으로 두게 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어렴풋이 느끼고 있었다. 자철은 확실히 이러한 변화들에 서서히 물들어져 가고 있었다. 성용도, 성용이 건네는 따스한 정들에게도.






[기구/쌍용] 미도리빛 트라우마 3






"성용아."



…어?

요즘 성용과 청용 사이에는 미묘한 기류가 존재했다. 의도치 않게 들은 성용이 저와 한 대화의 내용을 어기곤 자철에게 제안한 축구 경기는 보기 좋게 차이고 말았지만, 청용은 그로 인해 큰 자존심이 상했다. 청용은 더 큰 것은 욕심내지 않더라도 아직까지는 성용에게는 우선 순위이고 싶었다. 그리고 지금까지 잘 지켜져오던 그 사항이 구자철이라는 끈 하나에 위태롭게 휘청이는 것이 속 상했다. 하지만 성용은 청용의 저기압의 이유를 눈치챌 만큼 세심하지 않았다.



"나 너한테 소중한 거 맞지?"



몇 분간의 정적이 흐르곤 성용은 심각성을 느끼기라도 했는지 고개를 돌려 울상인 청용을 마주했다.


청용은 사려 깊고 감성이 풍부한 편이었지만, 여자애들 마냥 낯간지런 우정이란 말을 언급할 타입은 아니었다. 무엇 때문인지 성용은 감을 잡을 수는 없었지만 제가 청용의 심기를 불편하게 했단 것을 알아챈 성용은 잠시간의 정적을 잇곤 청용의 등을 호기차게 하지만 부드럽게 내리쳤다. 얼떨결에 맞은 청용은 엉뚱하단 표정을 짓고 성용을 바라 보았다. 



"그럼, 둘도 없는 소중한 친구지."



성용은 낯간지러운 말을 내뱉었다며 제 손을 스스로 쥐곤 아우성을 쳤다.

청용은 답 없이 싱긋 웃으며 묵묵히 성용의 보폭에 맞춰 길을 걸어 나갔다. 결국 둘의 사이는 친구란 단어로밖에 엮일 수 없을 것 같았다.

그저 성용에게 저 자신이 소중하며 할 것이란 버팀목 하나만 있으면 청용은 더 가까이 다가가고픈 제 소망을 억누를 수 있을 거라 체념하고, 만족했다.











귓전을 때리는 호루라기 소리가 현란하게 자철과 그의 반 아이들 모두의 귓가에 안착했다. 제 치수에 딱 맞게 산 자철의 체육복은 자철의 와이셔츠처럼 마냥 희었다. 성용은 그런 자철의 체육복 바지 속 비추는 다리들을 알게 모르게 응시했다. 체육복 라인에 맞춰 살이 탄 듯 튼실한 넙적다리 근육과 함께 구릿빛 자철의 피부와 안 탄 흰 피부의 조화에 괜히 성용의 목울대가 꿀렁였다. 늘 깔끔만 고수하던 자철이 딱 봐도 운동을 꽤나 한 몸으로 이뤄졌단 사실에 의외성에 놀라 그런 것이라 성용은 자꾸 자철의 다리로 향하는 제 시선의 이유를 제 멋대로 결론 지었다. 



다시 찢어져라 울려지는 휘슬 소리를 시작으로 아이들의 발이 현란히 움직였다. 성용은 축구 시합하는 내내 자철에게 시선을 돌렸다. 아무래도 뛰는 폼이 예사롭지가 않다. 성용은 패스 받은 공을 받아 뺏기지 않고 자철에게 패스했다. 자철은 잠시 미간을 찌푸리며 성용을 노려 보더니만 그 공을 발에 착 감고 투박하지만 잠시 성용의 입을 떡 벌리게 할 정도의 탈압박 클래스를 선보이고, 바로 슛.



"구자철 존나 대박, 널 스카웃 한다."



성용은 자철에게 달려가 머리를 쓰다듬으며 온갖 칭찬사를 내뱉었다. 자철은 그런 성용을 무심히 지켜 보다 눈까지 둥그래져선 말을 재빨리 뱉어 내는 성용에 어색하게 슬쩍 웃었다. 


그에 성용이 무어라 말을 하기 전에 아차한 자철은 고개를 돌리곤 땀을 씻겠다며 세수대로 갔다. 성용은 그런 자철을 보다 세수대로 따라 가곤 자철이 교실에 두고 나왔던 손수건을 건네 주었다. 두고 나왔길래, 자철은 성용을 가만히 지켜 보았다. 자철이 처음으로 성용을 자세히 관찰했다. 자철은 성용이 챙겨나온 제 손수건을 건네 받았다. 성용은 남자애가 손수건은 무슨 용도냐며 따지지도 않고 그저 늘 그렇듯 씩 웃었다.



"고맙다."



뭐? 성용은 순간 들려온 자철의 목소리에 제 귀가 잘못 들은 건지 의심해 재번복을 요했지만 그 대답은 자철다운 묵묵부답이었다.


자철은 그저 땀을 씻은 물을 닦고 선생님의 호출에 맞춰 스탠드로 걸어갔다. 그 뒷모습을 한참이나 보던 성용은 함박 웃음을 지으며 연신 자철의 이름을 부르며 그 뒤를 쫓아갔다. 구자철 쑥쓰럽냐?!! 운동장엔 성용의 웃음기 가득한 목소리가 울러 퍼졌다.











여름이라는 계절을 고스란히 알려주는 듯 바깥은 온통 미도리빛을 띄웠다. 창문에 토닥이며 부딪히는 물방울들이 나름 두터웠다. 청용은 아침에 내리는 비에 잠을 잘 틈도 없이 밖에 나와 교실로 뛰어 오곤 알량한 제 트라우마 하나로 성용에게 먼저 간단 문자 하나를 남기고 늘 같이 오던 등굣길에 먼저 학교에 도착한 제 자신을 뒤늦게서야 책망했다. 성용은 늘 청용에게 있어서 그 누구보다 헌신적이었다. 막무가내로 문자 한통에 먼저 온 청용이 되려 걱정 된다며 힘 내란 성용다운 문자에 청용은 종이 치자 마자 바로 자리에서 일어났다.



하지만 성용의 자리는 아무도 없었다. 심부름을 갔다는 주영의 말에 청용은 성용의 자리에 몰래 들어가 앉아 기다리고 있던 찰나 비를 뚝뚝 맞으며 제 교실 문을 여는 자철과 마주했다. 아…, 요즘 성용의 관심을 독차지 하던 자철이었다. 

늘상 정갈하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이 비에 젖은 생쥐꼴마냥 흐트러진 자철을 청용은 끊임없이 주시했다. 



"뭘 봐."



"네 이름이 구자철이야?"



자철은 가방을 책상 위에 내려 놓곤 청용에게 말을 쏘아 붙였다. 그만 보라고, 청용은 그런 자철에 굴하지 않고 말을 걸었다. 너구나 구자철이.



"난 이청용."

"…어쩌라고."

"앞으로 자주 볼 건데 잘 알아 두라는 뜻에서."



[뭘 봐.]


[너 이름 뭐냐?]


"난 기성용."


"어쩌라고."


안 자네?

..씨발

그래서 넌 이름이 뭔데



묘한 데자뷰였다. 자철은 헛웃음을 내비치며 청용을 무시했다.


교실엔 성용이 들어왔다. 성용은 교실에 들어와 보이는 청용의 모습에 달려가 괜찮으냐며 이것 저것 안부를 물었다. 청용은 성용에게 괜찮다 대답하며 젖은 가방을 터는 자철을 흘깃거렸다. 묘한 승리감에 도취된 듯한 청용이었다. 수업 시작을 알리는 종에 청용은 뒤늦게서야 일어섰다. 짧은 10분간 중요한 터닝 포인트를 넘긴 듯한 청용이었고, 그것은 비단 청용 뿐만이 아니었다. 자철은 청용이 뒤를 돌아 제 반으로 가자 그제서야 시선을 돌려 청용의 뒷모습을 응시했다.




각계

임시 저장 해서 나중에 수정해서 정리를 해 올린다는 것을 그냥 올려 버렸네요ㅜ

신알신 이미 울렸을 까봐 지울 용기가 안나 우선 올려 놓고 정리하려고요 내일쯤 다시 들어오시면 글 내용이 좀 정리 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이번 편은 그냥 급하게 휘몰아쓴 느낌이 있어서..ㅠㅠ어제 축구 경기 덕분에 오늘 하루만에 자세한 스토리 잡고 글 쓰느라 조금 재촉해서 쓴 감이 있어서.. 제 모자란 글실력이 이번편에 확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ㅜ쓰고 싶은 내용은 장황한데 제 글이 못 따라주네요

암호닉 신청해주신 담님 기구쨔응님 냉면님 시든나메코님 궤변님 감사드립니다 늘 저한테 힘이 되어 주시는 분들이세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기구쨔응입니다.자까님,제가 자끼님 얼마나 ㄱㅣ다렸는줄 아십니까?ㅠㅠ제가 미도리빛트라우마 보는 낙에 산다그영♥ 오늘도 대박!!!쩔어쩔어!!!!!ㅠㅠ점점 위기감 드는 청용이가 안쓰럽긴하지만,기구분자인 저는 자철햏과 성용햏이 가까워지는게 참 좋네요♥ 우리 자철이 결벽증..원인이 굼그미하네요ㅠㅜ잘봤습니다!!!!ㅎㅎ
11년 전
각계
안녕하세요 기구쨔응님 덧글 감사드려요! 기다리셨다니 무한 감동!! 그러면서도 기다리게 한 것 같아 죄송하네요ㅎㅎ저도 기구쨔응님 덧글 보는 맛에 글 쓸 힘이 더 나는 것 같아요ㅠㅠ저도 늘 청용이에게 미안한 마음..ㅠㅠ그래도 다시 0편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저는 우선 모든 게 자철이가 안쓰럽더라구요ㅠㅠ..자철이의 결벽증과 자철이의 살짝 경계심 짙은 성격에 대해선 떄가 되면은 번외편이던 본편에서 다루던 올리려고 합니다ㅎㅎ덧글 감사드려요 기구쨔응님! 제가 말씀은 자주 못 드리지만 기구쨔응님의 덧글 하나 하나가 제겐 큰 힘이 된답니다ㅠㅠ사랑해요!
11년 전
독자2
시든나메코에요ㅜㅠㅠㅠ
청용이오빠...그냥제꺼하면안돼여?ㅠㅠㅠ
시험도끗났으니이것만보고살거임여ㅠㅠ
제인생으낙ㄲㄱㅋㅋㅋㅋㅋ
아완젼조아요♥♥
다른국대들은안나오나염..?

11년 전
각계
안녕하세요 시든 나메코님!! 시험 끝나셨다니 우선 축하드려요ㅎㅎ실은 저도 제 맘과 같아선 청용이가 마음 고생 않고 저에게.. 오길 바라지만ㅠㅠ그렇게 된다면ㅋㅋ..인생의 낙이라니 정말 과분한 말씀이네요ㅠㅠ감사드려요 무한 감동입니다 나메코님ㅠㅠ!! 다른 국대들은 아직 고려해보는 중이에요. 중간 중간 필요한 보조 인물이 필요하면 축구 선수들의 이름을 넣을 예정이지만 딱히 그런 보조 인물들이 큰 사건을 이루는 건 아니니깐요ㅠㅠ!! 나오더라도 큰 분량은 기대치 않으시는 게 좋으실 거에요.. 이건 나름 제 로망인데 미도리빛 트라우마를 완결 내면은 국대들 잔뜩 나오는 밝은 분위기의 청춘 학원물 고려해 보는 중입니다ㅎㅎ물론 기구 쌍용 위주겠지만요.. 시든 나메코님 덧글 하나 하나가 제겐 큰 힘이 됩니다!! 사랑해요ㅎㅎ
11년 전
독자3
담이에요^.^ 알림쪽지 오자마자 달려왔어요!! 왠지 오늘은 분위기가 묘하네요ㅋㅋㅋ 자철이 조금은 청용이를 인식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성용이는 조금만 더 선을 확실하게 그어줬으면 좋으련만...청용은 친구, 자철은 그 이상에 무엇으로 느끼고 있는 것 같긴 하지만 제가 청용이라면 조금 기대감도 생기지 않을까 싶어요ㅠㅠ 저렇게 잘 챙겨주니....괴롭겠어요 정말.. 자철이는 점점 성용이한테 마음을 여네요ㅋㅋㅋ 아직은 미적지근하지만 대답도 다 하고 ㅋㅋㅋㅋㅋ 제 머릿속에 있는 구자철의 이미지와 미도리빛 트라우마의 자철의 이미지가 들어맞질 않는 바람에 자꾸 혼란이 오지만 조용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자철이도 좋네요...헹ㅋㅋㅋ .....나 너한테 소중한 것 맞지라는 저 말이 왜 이렇게 가슴이 아플까요 ㅠㅠㅠ 내가 1번이던 사람이 내 자리에 다른 사람을 끼워 넣었다는 게 어떤 기분인지 알아서 그런가봐요...내 1번은 여전히 넌데 난 그 사람의 2번 3번으로 밀린 기분........ㅠㅠ 각계님 다음 편도 기대 많이 하고 있어요...진짜 진심으로 재밌어요....저 원래 댓글 열심히 다는 사람 아닙니다...................소곤소곤 암호닉도 처음이고.....소곤소곤....결론은 사랑해요.....흡....ㅠㅠㅠㅠ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11년 전
각계
안녕하세요 담님 덧글 감사드려요!! 실은 앞으로도 어떻게 될 진 모르겠지만 저 나름대로는 이번 편이 제일 아쉬운 편이에요ㅜ그려내고 간접적으로 전하고 싶은 내용은 많았는데 많은 내용을 압축해서 쓰는 데다가 제 비루한 필력으로 그려내자니 조금 자신감이 없지만 담님께서 이렇게 열심히 덧글을 적어 주시면 저 정말 울 것 같네요T.T..!! 담님이 굉장히 예리하신 것 같아요.. 제가 담고 전하고 싶었던 바들을 거의 정확하게 캐치해내 주시고 말예요ㅎㅎ그리고 저도 사실 자철이의 이미지를 잡을 때 굉장히 많은 고민을 했답니다ㅠㅠ나중에 자철이의 성격과 과거사에 대해서 본편이나 외전으로 따로 이야기를 집어 넣으실 수 있을 거에요.. 그래도 미도리빛의 자철이도 좋으신다니 다행이네요ㅎㅎ 제가 이 글을 쓰면서 제일 미안한 건 청용이 같아요, 청용이의 심정을 아마 담님이 잘 이해하고 계시는 것 같네요.. 저도 정말 담님이 이번 제 글에는 무슨 덧글을 달까라는 심정으로 글을 쓰게 되는 것 같아요... 저도 원래 덧글 막 보고 설레하는 그런 사람 아닙니다.. 담님 사랑해요 저도.. 담님의 덧글 한글자 하나 하나씩이 저에겐 큰 힘이 되고 글을 쓰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아요!!
11년 전
독자4
작가님에게 저란 궤변을 무한 선물한다..... 궤변이에요 작가님................ 무한으로 제 사랑 드시라.......... 그러시라................ 어제 글 안 나오시길래 제가 글잡에 얼마나 앉아 있었는지ㅠㅠ혹시 제가 각계님 글 놓친ㄴ건 아닐깤ㅋㅋㅋㅋㅋㅋㅋ얼마나 속ㅌ애웠는지 아세여?!?!?!! 그나저나 이번편은 뭔ㄴ가 자철이가 성ㅇ용찡에게 마음을 여는 것 같네요. 웃어주는 것도 그렇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자철이도 성용이를 관심에 두는 것 같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좋은 자세야..그리고 질투하는 청용 ㅣ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가다마음이아파..그래도이것은다작가님의뜻이라믿ㄷ습니다전........... 그리고 드디어 청용 성용 자철ㄹㅅㅔ명의 첫만남!!!!!!!!!!!!! 진짴ㅋㅋㅋ제사랑무한드려여먹으시라!!!!! 날이갈ㄹ수록전 이렇게미도리빛트라우마에빠지고..
11년 전
각계
안녕하세요 궤변님 덧글 감사드려요!! 궤변님이 주신 선물 무한으로 잘 받겠습니다ㅎㅎ고이 모셔두고 도망치려 해도 나갈 수 없어요..ㅎㅎ기다려 주셨다니 괜히 감사드려요ㅜ그리고 애꿎게 기다리게 해서 죄송한 마음도 들구요.. 궤변님의 덧글은 정말 가끔씩 제가 쓴 건가 싶기도 해요ㅎㅎ그만큼 제가 그려낸 장면들의 제가 숨겨놓은 뜻들을 잘 캐치해서 요약해 주시구 말예요.. 저도 청용이에 마음이 다 아파요.. 저의 모자란 글 솜씨를 좋아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ㅠㅠ!! 그리고 앞으로는 기구 쌍용 그 셋의 만남이 굉장히 잦을 겁니다ㅋㅋ저도 날이 갈수록 궤변님께 빠지고.. 궤변님의 덧글 하나 하나가 제겐 큰 힘이 됩니다!! 사랑해요
11년 전
독자5
정주행했어요ㅠㅠ 암호닉 아이린으로 신청할게요ㅋ
와 작가님 필력 대박 완전 아련하고 이 묘한 삼각관계 너무 좋습니다 ㅠㅠ 쌍용흐애라!

11년 전
각계
안녕하세요 아이린님 암호닉과 덧글 감사드려요!! 정주행 하셨다니 조금은 부끄럽기도 하고 감사드려요ㅎㅎ제가 필력에 대해 칭찬을 자주 듣던 인물은 아닌지라 아이린님 말씀이 뭔가 수줍고 과분한 듯 하네요 감동이에요ㅠㅠ제 모자란 글실력이라도 마음에 드시는 것 같아 나름 만족.. 저도 이 묘한 삼각 관계가 좋지만 현재를 보면 청용이한테 미안하고 미래를 보면 졸지에 자살 시킨 자철이에게 굉장히 죄책감.. 저도 쌍용 굉장히 좋아해요!! 아이린님 덧글 감사드려요ㅎㅎ
11년 전
독자6
으 아련아련 분위기 너무 좋아요ㅠㅠㅠㅠ!!!!! 대부분 글에서 순둥순둥 자철이만 봐왔는데 이렇게 도도한 자철이도 너무 매력있네요.....핡ㄱ 다음편 너무너무 기다려져요><!!!!
11년 전
각계
안녕하세요 독자님 덧글 감사드려요!! 저도 대부분 순하거나 성용이에게 구박 타박 당하기 일쑤인 자철이만 그리다가 난생 처음 진지하게 써 보는 글에 까칠한 자철이를 그려 내려니 조금은 서투르네요ㅎㅎ하지만 요런 도도한 자철이도 그냥 생긴 것은 아니에요 독자님.. 후에 자철이의 성격과 과거사에 대한 얘기는 따로 풀어내보려구 해요. 다음편 기다려지신다니 감사하네요, 최대한 빠르고 긴 내용의 미도리빛 트라우마로 찾아뵈도록 할게요 감사드려요!
11년 전
독자6
냉면이에요!! 어제 저녁엔 인티에 안 들어와서 이제서야 보게 되었네요 이거이거 점점 흘러가는 게 더 재미있게 되었어요 드디어 청용이와 자철이가 만났네요 역시 쌍용은 친구라 그런가 하는 인사도 방식도 비슷하네요 성용이와 셋이서 만날 때면 서로 미묘하겠네요 청용이는 성용이에게 우선시 되길 바라고 자철이는 별 다른 상관이 없는 것처럼 행동하고 그에 성용이는 자철이를 조금 더 챙기겠지요 그에 청용이는 상처를 받아가겠지요 음.. 더 재미있을 거 같아요 자철이는 의식하지 않겠지만 청용이는 더욱 앓아가겠지요 그럼 의미에서 청용이는 저와 행쇼!!!!! 는 농담이구요 청용이가 앓는 중이니 나중에 저 둘도 호되게 앓길 바라는 건 저의 못된 바람일까요.. 그리고 자철이가 조금씩 성용이에게 마음을 열어가듯이 성용이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다는 모순적인 생각이 드네요 항상 연재해주셔서 고마워요~ 잘 읽고 갑니다.
11년 전
각계
안녕하세요 냉면님 덧글 감사드려요!! 저도 이제서야 덧글을 보게 되었네요.. 사실 이번 편에는 그려내고 싶은 내용은 많았지만 제일 중요하게 잡았던 건 자철이와 청용이의 첫만남이었어요.. 둘의 심리를 최대한 티 안내고 간접적으로 전하려 노력 했는데 냉면님이 그 점을 예리하게 잘 알아쳐 주셔서 다행이네요.. 저만 아는 포인트를 쓰는 것 같아 얼마나 조심스러웠는지.. 하지만 조금의 스포를 하자면 자철이도 슬슬 청용이를 의식할 지도 몰라요ㅎㅎ..그리고 셋이 만나는 부분 이야기를 하셨는데 그 부분은 나름 많이 그려낼 것이지만 어떻게 그려내야 할지 조금 아직 가다듬어야 할 점이 많아요ㅠㅠ늘 미도리빛을 쓰면서 청용이에게 미안한데 다들 청용이를 씁쓸하다 하셔서 더 미안해지네요.. 그런 의미로 청용이는 냉면님 말고 저와 행쇼!!..는 무리죠ㅎㅎ.. 하지만 냉면님.. 제가 0편에 그려냈듯이 결국 후에는 자철이는 그 둘과 헤어지고 연을 끊고 살다 자살하는 인물로 나오는 점을 조금 잊지 말아주셨으면 해요ㅠㅠ.. 그리고 자철이가 남에게 마음을 열어가는 것도 더디고 관심을 주는 것도 어려운 성격과 과거사에 얽힌 이야기는 외전이나 본편에 살짝 넣으려고 해요.. 저야말로 되려 이 모자람 많은 글에 항상 덧글 달아 주셔서 큰 감사함을 느끼고 있어요 냉면님~ 냉면님이 남겨주시는 덧글 하나 하나가 제겐 큰 힘과 글을 적는 원동력이 된답니다ㅎㅎ사랑해요ㅠㅠㅎㅎ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08.27 19:49
기타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09.05 23:47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72 콩딱 08.01 06:37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22 콩딱 07.30 03:38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17 콩딱 07.26 01:57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20 이바라기 07.20 16:03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2 이바라기 05.20 13:3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0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7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1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10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7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10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전체 인기글 l 안내
9/22 6:20 ~ 9/22 6:2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