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Youday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기타 방탄소년단 정해인 변우석 엑소 세븐틴 빅뱅
Youday 전체글ll조회 1249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외전 (그들의 이야기) | 인스티즈

짝사랑 어택

@Youday



외전



그들의 이야기
















"생각해보니 그 때 이름말고 번호를 물어봤어야 했어."


"하긴. 내가 여기 안 살 거라고는 생각 못 했겠지."

우린 학교에 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눴다.




"내가 그 때 너 찾으려고 모든 학교는 다 뒤지고 다녔는데..."

넌 과거를 떠올리며 시무룩한 표정을 지었다.



"이제라도 만났으니 된 거지."

난 너의 그런 모습에 웃음이 났다.


너와 웃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을 때 교실 문이 열리더니 지민이가 들어왔다.





"어! 지민아!!"

난 반가움에 크게 지민이를 불렀다.

그러자 내 얼굴을 보며 웃음을 지어 보이는 지민이였다.





"아침 일찍 와서 연애하는 중인가?"

지민이는 장난스럽게 말하며 자리에 앉았다.





"그래. 그걸 알면 조금만 더 늦게 오지 그랬냐?"

라며 받아치는 정국이의 모습에 웃음이 터졌다.




"도와준 사람한테 할 말이냐?  하여간 전정국은 은혜를 몰라."

이렇게 말해도 다 알고있다는 듯이 서로를 바라보며 웃는 둘을 보고,

갑자기 전에 물어 보지 못 했던 질문이 생각났다.





"아 나 궁금한 거 있어."

나의 말에 둘은 동시에 날 쳐다 봤다.



"둘이 어떻게 친해진 거야?"




둘은 내 질문에 다시 서로를 보며 웃는다.


"처음에 박지민이 좋은 인상은 아니였지."

정국이가 먼저 입을 뗐다.


"내가 다니던 중학교는 여기서 좀 멀리 떨어진 곳에 있었어.

 뭐 원래 고등학교를 먼 곳으로 오려고 했지만 마침 집이 이사해서 이 학교를 다니게 됐지."







*







이사 한지 얼마 되지 않아 새로운 도시에 적응하기가 힘들었다.

버스를 잘못 타는가 하면 책을 사기 위해 서점에 가는 것도 힘들었다.

그런 내게 고등학교 입학이 눈 앞에 다가오다니.

시간이 멈췄으면 했지만 어쩌겠는가.

이미 내 몸은 학교를 향해 가고 있었다.

교실에 도착해 주위를 둘러 봤다.

먼 곳으로 와서 그런지 아는 얼굴이 보이지 않았다.

그게 한편으로는 힘들지만 또, 한편으로는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아무도 모를 것이기 때문이다. 내 다리에 대해.


아직 다리에 보조기를 차고 있지만 좀 여유가 있는 바지 덕분에 많이 티가 나지 않았다.

걸음만 조심해서 걸으면 아무도 모를 거라 생각했다.


난 맨뒷자리에 앉아 이어폰을 끼고 엎드렸다.

깨어있어봤자 할 짓도 없었기 때문이다.





곧 난 내 등을 두드리는 손으로 인해 잠에서 깨어났다.

이어폰을 빼며 옆을 쳐다 보니 한 남자애가 서 있었다.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외전 (그들의 이야기) | 인스티즈


"여기 자리 있어?"

라는 말에 나는 작게 고개를 끄덕였다.



"그럼 나 앉아도 되지?"

내 대답을 듣기도 전에 자리에 앉는 너였다.



"나 얼마 전에 이사 와서 이 동네에 아는 사람이 없거든."


묻지도 않은 말을 재잘재잘 말하고 있는 너가 신기해 멍하니 쳐다 보고 있었을 때



"아 그러고 보니 이름도 안 말했네. 난 박지민이야. 넌?"


내 이름을 묻는 박지민이다.


참 빨리도 물어 본다고 생각했다.


"난 전정국."


"전정국? 혹시 방탄중학교 전정국?"



큰일이다. 나를 아는 사람이 나타났다.








*








내 이름을 안 이 후에 박지민이란 놈은 말이 더 많아졌다.


"이름만 들어본 사람을 직접 만나게 되다니 영광인 걸? 나도 축구했었거든.

 잘 한다는 얘기도 좀 들었었지만 취미로 했던 거라 그만뒀지.

 너도 취미로 했던 거야? 취미라기엔 너무 아까운 실력인데."



기억하고싶지 않은 옛날 기억이 떠오를 것 같아 애써 박지민의 말을 무시했다.

하지만 결정적인 한 방이 들어왔다.


"너 별명이.. 에이스였지? 이제부터 에이스라고 불러야겠다."


"아 그렇게 부르지 않아줬으면 좋겠는데."

난 충분히 물론 내가 생각하기에 상냥하게 말했다.


"왜~ 좋잖아. 에이스! 앞으로 잘 지내보자."


새학기 첫 날부터 골치 아픈 애를 만났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러다 미칠지도 몰라.

박지민은 매점 , 급식실 내가 가는 곳이라면 어디든 따라다녔다.


"왜 자꾸 따라다녀."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외전 (그들의 이야기) | 인스티즈


"나 친구 없다니까. 보아하니 너도 없는 것 같고. 잘 지내면 좋잖아~"

라며 능글맞게 말하는 박지민을 구린 표정을 하고 지나쳤다.

물론 빠르게 가지는 못 해 금방 따라 잡혔지만 말이다.



"에이스! 같이 가."



"그렇게 부르지 말라고 했잖아."



"왜 에이스라는 별명은 질려? 그럼 뭐라 할까.

 캡틴? 아님 필드 위의 왕자..? 혹시 그런 취향?"



"하.. 말을 말자."

난 박지민을 지나쳐 교실로 향했다.



"아니.. 왕자는 아닌 것 같고 그럼 황제가 낫나.. 뭐가 더 좋냐?

 뭐야. 어디로 사라졌어. 나도 데리고 가 에이스!"

 혼자 중얼거리다 내가 앞에 없다는 걸 알았는지 다시 내게 달려오는 박지민이다.





하루에도 빠짐없이 에이스라는 말을 100번은 하는 풀네임 박지민새끼.


"에이스! 매점 가자."




"에이스! 오늘 점심 뭐냐."




"에이스! 오늘 겁나 피곤하지 않냐?"




"에이스!"



"존나 뭐 왜 뭐!!!!!"








"그냥 한 번 불러봤어."

하...제발 저 새끼 좀 꺼졌으면..




이렇게 피곤한 하루하루를 보내다 3일 후 결정적인 사건이 터졌다.


그 날은 체육이 든 날이였다.

난 아직 운동을 하면 안 됐기 때문에 체육선생님께 사정을 말한 뒤 잘 보이지 않는 구석에서 책을 읽고 있었다.


하지만 박지민의 눈을 피할 수는 없었는지 곧 내게 말을 걸어왔다.




"여기서 뭐 해? 우리 축구하는데 껴야지. 에이스가 빠지면 쓰나."


사실대로 말하면 뭐라 할까.

다시 한 번 그 소리를 듣게 될지도 모른다.




"몸이 좀 안 좋아서. 쉬려고."



"아 그러냐? 그럼 푹 쉬어라."

의심없이 돌아서는 박지민의 모습을 보고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아 에이스!"


아. 깜짝이야. 간 줄 알았는데 다시 얼굴을 내밀며 말을 걸어왔다.




"왜. 또 왜..."




"너 항상 보충이랑 야자 안 하길래. 나도 오늘 일찍 가야하거든. 끝나고 같이 가자고."



아. 난 학교가 끝나면 바로 재활치료를 위해 병원에 가야했다.

그걸 박지민한테 들킬 수는 없었기 때문에 몰래 빠져나갈 방법을 생각해야 했다.



고작 생각해낸 방법이 숨기라니..

청소가 끝난 뒤 난 박지민의 눈을 피해 화장실에 숨어 있다 휴대폰을 가지고 밖으로 나왔다.


오 성공적. 내적 환호를 지르고 있을 때 뒤에서 들리는 그 놈 목소리...


"에이스!!!!!!!!"



미친. 저 멀리서 소리를 지르며 달려 오는 박지민의 모습이 보였다.


난 최대한 내가 걸을 수 있는 빠른 걸음으로 도망을 쳤다.

하지만 뛰는 사람에게서 내가 도망친다는 건 무리였다. 너무 무리였지.

결국 난 따라 잡혔다.


"..야 같이 가자는데 왜 도망가."

달려온 게 숨이 찬지 잠시 쉬었다 말하는 너였다.




"하하하.. 내가 깜빡 잊고 말았네."

연기 좀 배워 놓을 걸 그랬나. 어색한 게 나한테까지 느껴진다.




"날 보고 도망 가는 건 뭔데? 핑계는."



그렇게 난 어쩔 수 없이 박지민과 함께 하교를 해야 했다.

병원으로 향하면서 제발 나랑 다른 방향이기를 바랐다.

하지만


"너도 이 쪽 방향이야? 나도 이 쪽인데."

라는 말에 바람은 깨져버렸다.


"근데 넌 이렇게 일찍 어디 가는 거냐? 집에 가는 건 아닐테고."




들키는 거 보단 그냥 솔직히 말하는 게 나을 듯 싶어 병원에 간다고 말했다.



"아 아까 아프다더니 그거때문에?

 음 근데 항상 일찍 가잖아. 맨날 병원을 가? 너 혹시 불치병..?"



심각한 박지민의 얼굴에 웃음이 터졌다.

그렇게 웃으며 가고 있었을 때 앞에 익숙한 얼굴이 보였다.


"전정국?"


난 그대로 굳어 버렸다.

중학교 축구부 동기였던 애였다.




"야 전정국! 오랜만이다. 나 기억 안 나? "


딱히 반가운 얼굴은 아니었다.

난 축구를 잘 했던 만큼 다른 아이들의 존경을 받았지만 그 만큼 질투도 많이 받았다.

저 애는 나를 질투했던 애들에 속해 있었다.

내가 다리부상으로 인해 축구부를 그만두게 됐을 때 절대 잊혀질 수 없는 말을 남긴 애이기도 하다.



난 대답할 수 없었다.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뭐야. 아는 애야?"



박지민이 내 얼굴을 보며 물었다.

내 표정이 심상치 않은 걸 느꼈는지 표정이 일그러졌다.



"그냥 가자."

난 박지민을 붙잡고 이 곳을 벗어나려 했다.




"다리는 좀 어떠냐?"

비꼬는 듯한 말투가 들렸다.


"하긴 그렇게 심하게 부상을 입었는데 괜찮을리가 없지.

 보니 걷는 폼도 이상하고. 설마 계속 그러는 건 아니지?

 축구 하나 때문에 다리병신이 되면 너무 불쌍하잖아?





다시 한 번 그 말이 내 귀에 들어왔다.

아무 생각도 할 수 없었다. 그 자리에 그냥 멀뚱히 서 있는 것 밖에 난 할 수 없었다.

반박조차 할 수 없었다.

어쩌면 정말 어쩌면 맞는 얘기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다시 일어섰지만 트라우마는 계속 남아있었다.

그래서 괴로워 할 뿐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



그 때 옆에 있던 박지민이 내게서 멀어져 갔다.


박지민은 그대로 앞으로 가 그 놈 얼굴에 주먹을 꽂았다.


야 미친. 난 그 모습에 놀라 눈을 크게 떴다.





"뚫린 입이라고 아무 말이나 다 뱉냐. 미친새끼야."



"시발 지금 쳤냐? 넌 뭔데 지랄이야."


박지민은 그 놈의 멱살을 잡으며 주먹을 한 번 더 꽂았다.  



"뭐긴 뭐야. 박지민이다. 시발아

 얘가 다쳤어도 니 새끼보단 축구 잘 하겠다.

 실력도 좆도 안 되면서 축구 하니까 좋냐? 이딴 말 할 시간에 실력을 더 키워."



그대로 그 놈을 바닥으로 내팽겨치고 내게 다가와 배고프다며 밥 먹으러 가자는 박지민이었다.



"야 시발 어디가!!!"


그 놈의 외침은 싸그리 무시한 채로.







박지민은 날 근처 국밥집으로 안내했다.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외전 (그들의 이야기) | 인스티즈

"여기 내가 얼마 전에 가봤는데 맛이 그냥 예술이야. 오늘은 내가 쏜다!

 이모 여기 콩나물국밥 두 개요~"

라며 엄지를 치켜 세우는 너.



의아했다.

그런 일을 봤으면 물어보기 마련인데 박지민은 오히려 이야기를 딴 데로 돌릴 뿐 묻지 않았다.


"안 궁금하냐."




"뭐가?"

정말 모르겠다는 표정을 짓는 너였다.


"내 다리."




"너가 별로 얘기하고 싶지 않은 것 같길래."


아무 표정 없이 말하는 널 보니 마음이 따뜻해 지는 것 같았다.


"너가 말하고싶을 때 말 하라고. 오늘 일은 맛있는 거 먹으면서 잊고 말이야."


"그리고, 미안했어. 비록 취미였지만 축구를 좋아해서 너 이름을 많이 들었었거든.

 나도 모르게 신나서 에이스라고 계속 불렀던 거 같네. 안 좋은 기억 떠오르게 해서 미안하다."



사실 처음엔 안 좋은 기억들이 떠올랐다.

에이스라는 별명때문에 일어난 일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작년에 연습 경기를 하다가 나도 모르게 무리를 했어. 결국엔 그게 큰 화를 불러왔지.

 앞으로 얼마나 더 재활 치료를 해야할지 몰라. 지금은 보조기를 차고 있어.

 조금 뛰는 거 조차 심하면 많이 걷는 것도 힘들어."




"그럼 나중에는 뛸 수 있다는 얘기인가?"




"그렇겠지. 근데 그게 언제가 될지.."




"그럼 너가 다시 축구를 하게 됐을 때, 에이스라고 불러도 되는 거지?"

꽤 진지한 표정으로 내게 묻는 박지민.



"상관 없지만. 할 수 있을까."

자신이 없었다.


"난 할 수 있다고 본다."

넌 뭘 보고 확신해서 말 할 수 있는 것 일까.








"넌 필드 위에 황제가 될 남자니까!"

진지한 분위기를 확 바꿔버리는 박지민에 웃음이 터졌다.




고마웠다. 이런 내가 다시 뛸 수 있을 거라고 말해준 게.



"오 국밥 나왔다. 맛있게 먹어라."


"그래. 너도"







*









"뭐 그렇게 국밥을 먹으며 친해졌다는 아름다운 얘기가.."

정국이가 아련한 눈빛을 하고 말했다.




"지금 국밥이 중요한 포인트가 아니잖아."

지민이는 정국이를 구긴 표정으로 쳐다봤다.



"하여간 둘 다 솔직하지 못 하네."



 

둘 다 쑥쓰러워 말 못 하지만 서로를 많이 위해주는 것처럼 보였다.

물론 정국이한테는 미안하지만

지민이가 참 좋은 친구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또, 아직까지도 투닥거리고 있는 둘을 보며 생각했다.






나도 좋은 친구 둘을 둔 것 같다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안녕하세요! Youday입니다!

제가 외전을 들고 돌아 왔습니다~

정국 지민 그들의 이야기를 준비해봤는데요.

다음은 탄소 정국 그 후의 이야기 가 찾아옵니다!

오늘 편 재밌게 읽어주시면 좋겠고, 몇 분이 제 새로운 작품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더라고요..

사실 저도 쓰고싶은데 주인공이 누군지에 따라 내용도 달라질 것 같아요..

그래서 주인공을 누구로 할지 제게 추천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잘 부탁드리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암호닉 

 

 

 

치명 / 1201 / 저장소666 / 전스티니 / 꾸꾸야 / 이상형 / 그린내 / 가을 

 

마시멜루 / 오빠아니자나여 / ㄱㅎㅅ / 쫑냥 / 꾸꾸 / 땅위 / 9094 / 춘향아 / 새글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어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독자1
안녕하세요 아침에 올리시다니 등교길이 매우 좋았습니다 친해진 계기가 궁금했었는데 써주시다니 제 마음을 또 어떻게 아시고 외전 2개 라는데 다음 외전은 정국이와 여주의 르브르브스토리인가요? 넝담~입니다ㅎㅎㅎ 뭐든 좋습니다 그럼 이만 치명이였습니다
6년 전
독자2
정국이랑 지민이 둘다 너무 사랑스럽다ㅠㅠㅠㅠ 처음 만났는데도 느껴지는 둘에 케미에 지민이의 멋있는 모습까지 짱입니다!! 작가님 캐..캡짱!!! 저장소666왔다감
6년 전
독자3
전스티니에요
지민이 진짜 진국이네요!!bb 좋은 친구를 뒀어..(흐뭇) 다음 외전도 기대할게여♡

6년 전
독자4
오빠아니자나여
진짜 좋은 친구인 것 같아요. 저는 그 다음화에 주인공은 태형이나 정국이였으면 좋겠어요. 그냥 뭔가 글에 분위기에 어울리는 주인공 같아요.

6년 전
독자5
땅위입니다!!! 크흐... 아름다운 두 사내의 우정이군여... 만약 정국이가 채활치료를 받으러 가는 날 그 친구를 만나지 않았다면 정국이와 지민이는 친해졌을지 궁금하네여
6년 전
독자6
역시 멋지다 둘다 아오 진짜 지민이ㅜㅜㅜㅜ 어휴 어쩜 젛아요 저렇게 착하고 정의로운 친구가 정국이와 친구라니 미친듯한 인맥이죠 치트키 치트키 아주 나이스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기타 [김재욱] 아저씨! 나 좀 봐요! -021 유쏘10.16 16: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一 10.31 11:18
기타[실패의꼴] 최종 면접에서 탈락하셨습니다 한도윤10.26 16:1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외전 (그들의 이야기)6 Youda.. 12.14 10:2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完9 Youda.. 12.07 23:0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126 Youda.. 12.02 21:2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118 Youda.. 11.28 23:4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1012 Youda.. 11.27 06:4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0914 Youda.. 11.19 16:0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0814 Youda.. 11.17 21:3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0721 Youda.. 11.10 23:2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0613 Youda.. 11.10 00:25
방탄소년단 짝사랑 어택 암호닉 신청 / 공지9 Youda.. 11.08 23:4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058 Youda.. 11.07 00:1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0416 Youda.. 11.04 00:4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0318 Youda.. 10.31 22:5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027 Youda.. 10.31 06:3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0115 Youda.. 10.28 23:07
추천 픽션 ✍️
thumbnail image
  검은 새 - 남혜승 및 박상희본 글은 일제강점기 시대의 조선을 배경으로 나아갑니다.경성블루스 二연. 외자도 아니고 말 그대로 성씨가 없는 이 이름의 사연을 알게 된 건 어린 나이였다. 쌍둥이인 태형과 투닥거리며 장난을 칠 정도의 나..
thumbnail image
by 1억
저는 불륜녀입니다_ 사랑하는 파도에게w.1억  눈이 마주쳤는데 우석은 바보같이 눈을 피해버렸다. 책을 보면서 웃던 ##파도와 눈이 마주친 거였는데. 마치 자신에게 웃어준 것만 같아서 그게 너무 떨려서 마주할 수가 없었다.시선을 다른..
thumbnail image
  낭만의 시대 - 남혜승 및 박상희본 글은 일제강점기 시대의 조선을 배경으로 나아갑니다.경성블루스 五정국은 집에 돌아와 침대에 누워서도 자꾸만 아까의 상황이 그려졌다. 저를 바라보던 그녀의 눈과 살랑이던 바람. 하천의 물결 위로 올라탄..
by 한도윤
대학교를 졸업하고 고향에 돌아와 L을 만난 건 내 연애 역사 중 최고의 오점이다. 그때의 나는 제대로 사랑을 받아 본 적도, 줘본 적도 없는 모태솔로라고 봐도 무방했다. 어쩌다 나와 L은 커피를 한두 잔 같이 마셨고 무심코 던진 L의..
thumbnail image
by 커피우유알럽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나에겐 중학교 2학년부터 사귄 남자친구가 있다. 내가 지금 고2니까 현재로 4년째? 솔직히 내 남자친구라서 그런 게 아니라 얘가 진짜 좀 잘생겼다. 막 존나 조각미남!! 이런 건 아닌데 여자들이 좋아하는 훈..
by 한도윤
제목이 실패의 꼴인 이유가 다 있다.우선 꼴이라는 말을 설명하자면 사전적 의미로 모양이나 형태를 낮잡아 부르는 말이다. 실패의 모양이나 실패의 형태라고 표현하는 것보다 꼴, 꼬라지, 꼬락서니로 표현하는 게 나는 좋다. 왜냐하면 나는 실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