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빨강 전체글ll조회 1107l 14

 

 

셰프물입니다. 반응보고 연재할게요....★ 

 

 

 

 

 

 백현은 늦잠을 잤다. 어젯밤 퇴근길에 수다쟁이 가르시아들에게서 새로운 셰프님이 오신단 소리를 들었기 때문이다. 사실 이전에 셰프님은 평판도 안좋은데다가 그의 레시피에 대한 클레임이 너무나 많았기 때문에 백현은 곧 잘릴거라 생각을 하곤 했다. 때문에 백현은 내일 당장 소풍이라도 가는 초등학생 마냥 괜스레 설레는 마음에 밤잠도 설쳐가며 혼자 헤죽헤죽 셰프님을 상상했던 것이다. 결국 새벽 4시 즈음이 다되어서야 눈꺼풀을 덮을 수 있었던 백현은 다음날 보기 좋게 지각을 하고 말았다. 백현이 헐레벌떡 덜덜 떨리는 손으로 손을 간신히 갈아입고 모인 홀에는 주방에 모든 사람들이 모여있었다. 새로운 셰프님이 오시면 새로 바뀐 주방계획과 주의점들을 설명하는것은 으레 있엇던 일이기에 백현은 놀라지 않았지만 슬금 슬금 몰래 눈치를 보며 제자리로 들어가려는 백현을 놀라게 한건 차가운 셰프님의 목소리였다. 거기. 백현은 그세 울상을 지으며 고개를 들었다.

 

 "이름이 뭐죠?"

 "……저, 저요?"

 "그럼 여기서 제눈에 거슬리는 사람이 그쪽 말고 또 있던가요."

 "아아, 저, 저는 삼급(삼급조리사, 상급자의 지시를 받아 식재료를 손질하여 조리가 가능하도록 준비하거나 직접조리를 한다. 주방의 청결을 유지하고 기구와 장비의 청결하고 사용하기에 양호한 상태를 만든다.) 변백현입니다!"

 "그래요, 변백현씨. 지금이 출근시간으로부터 얼마나 오버됐죠?"

 "정확히 시, 십이분입니다……."

 "막내면서 간도 크네요. 그럼 변백현씨, 십이분동안 완성되는 요리가 제 레시피에는 몇개가 있을까요."

 "아……."

 "여섯."

 "네?"

 "총 6가지에요. 변백현씨는 지금 6분의 손님을 실망시킨겁니다. 요리사에게 있어서 손님의 불만족은 능력부족을 뜻해요. 지금 내 말 무슨 소린지 알겠어요?"

 

 셰프가 자꾸 제이름을 부를 때마다 백현은 정신이 혼미해지는걸 느꼈다. 매니저 준면이 슬쩍 백현을 돌아봤다.


 넌 찍혔다 임마…….

 


 ****

 


 주방형들에게 주워들은 셰프님은 이탈리아에서 온 꽤나 유능한 셰프라고 했다. 사장님이 직접 캐스팅해오는 경우는 처음인지라 백현은 아까의 차가웠던 그의 표정을 떠올리며 절망의 나락으로 떨어졌다. 무엇보다 백현을 겁에 질리게 한것은, 그가 오늘 하루 주방인원을 살펴본다음 직원정리를 한다는것. 주방에서 도움이 되지 않는다 생각하는 인원은 곧장 해고를 시켜도 좋다는 규칙을 만들어 낸건 사장님이기 때문에 셰프들의 고유권한인 셈이었다. 백현의 백지장으로 물들어가는 얼굴을 바라보던 종대는 어깨를 몇번 두드려주다가 또 늦겠다며 백현을 일으켰다. 백현은 왠지 주방으로 들어가는게 망설여졌다. 하지만 방화유리 너머로 조리준비를 하는 찬열과 눈이 마주치자마자 백현은 본능적으로 문을 벌컥 열고 들어가 대형에 섰다. 찬열은 그런 백현을 보고 시계를 한번 확인하고는 주방의 문을 열었다.

 

 "테이블 번호 15, 솔 모르네. 8, 서로인스테이크. 9,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다음 13, 윌도프 샐러드."

 

 첫 오더가 떨어지자마자 모두의 손이 분주하게 움직였다. 여기저기서 막내야, 베샤멜소스! 백현아, 생선 토우칭! 변! 빨리! 여기 야채도! 백현은 재빨리 손을 움직이며 이마에 흐르는 땀을 훔쳐냈다. 오늘 까지 전 셰프님의 레시피대로 하고 오늘 전직원에게 새로운 레시피가 정달될 것이다. 찬열은 메뉴판을 유심히 보더니 인상을 지우지 않았다. 덕분에 주방 분위기는 한껏 경직된 상태에서 기게적으로 흘러갔고 그렇게 점심시간이 왔다. 찬열은 점심시간을 알리는 제스쳐로 손바닥을 펴 들어보인 뒤 곧장 사장실로 행했다.

 

 "어, Chan!"

 "장난해?"

 "왜 또 그래. 뭐가 맘에 안드는데?"

 "지금까지 이따위 레시피로 손님 접대하면서 어떻게 한국 탑쓰리에 들수가있어?"

 "그건 네가 바꾸라고 했잖아."

 "그리고 주방 상태는 또 왜저래? 싹 갈아버릴줄알아."

 

 그렇게 찬열이 한바탕 휩쓸고 간 사장실에 크리스의 한숨 소리가 울렸다.

 


****

 


 "햄버거 나오세요."

 제일 바쁜 디너 타임, 찬열의 말에 주방이 얼어붙기 시작했다. 오늘의 첫 클레임이 들어왔기 때문이다. 이유는 햄버거의 빵이 눅눅하다는 것. 빵을 구운 일급 조리사(부 조리사를 보좌하며 그의 지시를 받아 조리를 준비하면서 조리를 직접행한다. 담당하는 냉장고와 냉동고를 관리하면서, 실무위주의 하급조리사와 함께 행한다.)승수가 재빨리 튀어나왔다.

 "일급. 이제 언제 빼서 어떻게 구웠지?"

 "예? ……. 아, 오너가 들어오고나서 바로 빼고 조금 해동시킨 다음 구웠습니다."

 "……해동을 시켜?"

 "아? 네. 바로 굽게 되면 빵이 제대로 구워지질 않아서……."

 "누가 바로 빼서 해동바로해서 즉시 구우라고 했지? 햄버거같은 메뉴는 오너가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개장 전에 미리 빼놓는게 상식아닌가."

 "죄송합니다!"

 "일급, 차렷."

 

 찬열에 호통에 주방에 정적이 맴돌았다. 승수는 바로 뒷짐을 졌고 찬열은 그대로 햄벅을 승수 입앞에 갔다댔다. 승수가 머뭇거리다 베어물은 햄벅은 확실히 눅눅해져있었다.

 "……그대로 뱉고 자리로 돌아가. 다시 오너 받습니다. 클레임 들어오는일, 절대 없도록 합니다."

 백현은 찬열의 눈치를 보며 덜덜 떨리는 손을 애써 진정시켰다. 여태껏 많은 셰프님들이 화내는 걸 보았지만 저렇게 말한마디 한마디에 오한이 들정도로 분위기를 압도한 셰프는 여지껏 본적이 없었다. 왠지 앞으로의 요리생활이 긴장되는 백현이었다. 그렇게 모든 영업이 끝나고 주방을 정리할 차였다. 찬열은 주방을 한번 둘러보더니 곧 미간을 좁혔다. 그에 분위기는 다시 가라앉기 시작했다.

 

 "삼급."

 "예?"

 "또 변백현씨네요. 이제까지 주방청소는 어떤식으로 했죠?"

 "어……, 영업이 시작하기 한시간전에 바닥청소를 하고, 조리대를 닦습니다. 그리고 퇴근 전에 한번 더 하구요……."

 "그 두개밖에 하질 않습니까? 그럼 냉동고는 언제 청소합니까."

 "냉동고는 삼일에 한번꼴로 닦습니다."

 "식재료가 다 모여있는 냉동고를 그따위로 불결하게 관리한단겁니까, 지금?"

 "예? 아, 그건 전 셰프님 지ㅅ……. 시정하겠습니다."

 "내일부터 냉동고관리는 매일하도록 합니다. 그럼 퇴근."

 

 찬열이 나가버린 주방에는 여기저기서 한숨소리가 들려왔다. 누군가는 이제 몸지치는걸로는 안끝나겠다며 불편을 늘어놓기도 했다. 와중에 넋을 놓아버린 백현에 경수가 와서 쯧쯔, 하고 혀를 찼다. 여러모로 백현에겐 참 우울한 하루였다.

 


****

 


 "사장니임."

 "어, 거기 앉아."

 

 백현은 퇴근 전에 사장실을 들르곤했다. 하루에 일을 크리스에게 조잘조잘 다 털어놓다보면 어느 새 마음이 후련해져 나갈때는 흥얼흥얼 콧노래가 나오기도 한다. 크리스는 백현의 말을 누구보다 경청했고, 성심성의껏 대꾸해줬다. 크리스는 백현의 풀죽은 모습에 찬열을 떠올리며 고개를 절레절레 저었다. 커피를 한잔 타며 무슨일이냐 묻자 백현은 기다렸단듯 말을 하기 시작했다.

 

 "아, 진짜 저 오늘 오줌 지리는줄 알았어요! 그렇게 무서운 분이신줄 알면 사장님한테 물어보기라도 할걸, 저는 지원씨가 사장님이 친구라고해서 완전 들떠가지고 푸근한분인 줄 착각까지했다니까요? 근데 푸근은 무슨, 클레임 한번이라도 들어오면 바로 말 까면서 욕하고, 소리치고! 게다가 음식만드는거 감시하는건 또 얼마나 칼같은지, 진짜 하루동일 손이 멈출 일이 없었다구요. 오늘 레시피 받은 것도 보니까 하나하나 다 손 많이 가는 거던데, 진짜 저 이제 미치겠어요……. 아, 그전에 잘릴지도 모르지만. 저 오늘 완전 찍혔거든요……."

 "왜?"

 "지각하고, 또 청소 방법 잘못됐다고……. 아무래도 저 백퍼 자르실거에요, 진짜……."

 

 

 그리고 한시간 뒤 백현의 예상은 적중했다.

 

 "뭐야, 변백현 좀 챙기라 했더니 잘라버려?"

 "응, 걔는 정신상태부터 글러먹었어. 왜 이런애를 뽑은거야?"

 "지각한거 그때 한번 뿐이야."

 "난 그 전 신경안써. 내 고유권한인데 왜 태클걸어? 안돼. 거기 리스트에 있는 애들은 다 아웃이야."

 "그래도 여기 핵심이 꽤 많은데……."

 "그 정도 실력은 넘쳐흘러. 다시 오디션을 보던지."

 "그래도 백현이 얘는 좀 고려해봐. 이건 사장지시다?"

 "남자취향이야?"

 "……뭐?"

 "너 누구 그렇게 감싸는거 못봤는데."

 "그런 사이 아냐. 한국에 와서 제일 힘을 준게 백현이고. 그냥 서로 상부상조하는 사이야, 근데 그만큼 소중해. 그래서 난 얘 자르는거 별로야."

 

 찬열은 고개를 갸웃했다. 그런 제가 일순위로 넣은 백현의 이름을 뚫어지게보며 잘라 말하는 크리스를 보며 찬열은 고개를 주억이고는 리스트는 들고 자리를 일어섰다. 알았어. 고려해볼게, 변백현.

 

 

****

 


 찬열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리스트를 수정했다. 이유는 그저 호기심이었다. 크리스가 그렇게 싸고 도는 변백현이란 남자가 궁금했고, 고등학생이라고 해고 믿을 정도의 작은 체구와 손은 꽤나 섬세한 면이 있었다. 고졸인 학력으로 크리스의 식당에 버젓이 자리잡은것 또한 흥미로웠다. 찬열의 백현에 대한 관심은 딱 그정도였다. 그러니 크리스처럼 마냥 백현을 이뻐라 할 이유는 전혀 없었다. 대신 찬열은 백현을 괴롭히는 것으로 방행을 돌렸다.

 

 삼급, 여기 윌도프 샐러드 샐러리가 1cm가 넘어가잖아. 똑바로 안해?

 삼급, 폭챱 고기 다시 썰어. 왜 이렇게 칼질을 못하지? 다시 견습생 할 셈인가?

 삼급, 여기 커틀릿 닭고기가 오글라들기 직전이네, 이런걸 누가 먹나? 갖다버려.

 삼급, 양파랑 파슬리를 다져서 섞어야지, 전혀 조화가 되질않잖아!

 삼급, 오믈렛 재료들은 0.5cm라고 말하지 않았나? 왜 내눈에 다 0.7은 족히 넘어가는것같지?

 변백현! 제대로안해?

 

 백현은 점심시간이 되서야 식탁에 겨우 뻗을 수 있었다. 다행이 자신은 잘리지 않았다. 그대신 셰프님의 호통과 눈이 저에게만 행하는 느낌은 지울 수가 없었다. 내가 뭘 잘못했지? 생각해보면 백현은 아무 잘못도 없었다. 레세피대로 칼질을 했고, 바쁜 와중에 구불구불한 샐러리를 정확히 치수에 맞춘다는 건 거의 불가능한 일이었다. 게다가 닭고기는 오그라들기 직적도 아니었단 말이다! 백현은 그대로 식탁에 엎어져 한숨을 푹푹 내쉬었다. 순간, 앞에 인기척이 느껴져 종대인가 싶어 고개를 드니 셰프님이 허연 치아를 다 드러내며 젠틀하게 자리를 잡는것이 아닌가! 백현은 너무 놀란 마음에 몸이 굳어 식판으로 시선을 박았다. 저에게서 눈을 떼지 않고 저렇게 실실 웃고만 있으니 이젠 똥줄이 다 타려 한다. 불안한 마음에 덜덜 떨리는 손으로 수저를 들자,

 

 "내가 그렇게 위협적인가? 왜 덜덜 떨어, 더 괴롭히고싶게."

 

 

 

 

 

더보기

셰프물 많이 생소하신가요ㅠㅠ쓰는 저는 용어 찾아보느라 힘들었는데..☞☜

요리용어들이라 틀린게 많을 수 있어요 혹시있으면 알려주세요!

반응보고 연재합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ㅋㅋㅋㅋㅋ찬열이 백현이를괴롭히다니 ㅋㅋㅋㅋㅋ!! 캬 너무재밌어요ㅠㅠㅠㅠ!!!!! 드라마파스타가생각나네요 !!!잘보고갑니다!!
11년 전
빨강
어머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파스타라니..ㅠㅠㅠㅠㅠ영광이네요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2
으아아아아 진짜 좋아요!!!! 본진이 아닌데 이렇게 집중해서 읽기는 처음이에요ㅋㅋㅋ더 써주세요 더...하...차녀리 성격 완전 맘에 들어요 아 진짜ㅠㅠㅠㅠㅠ작가님 초면에 사랑합니다♥ 완전 빠져들고 있어요 팔리 다음편!! ㅠㅠㅠ
11년 전
빨강
네 저도 사랑합니다♥찬열이 성격 너무 까칠하지않나요...?나중에는 꽤 부드러워질거에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ㅠ
11년 전
독자3
헐좋아요!!셰프물...♥암호닉신청되면 여세훈 으로여!!!♥.♥
11년 전
독자6
어머 감사해요...♥다음편쓰게되면 암호닉 받을게요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4
지금기분이너무안좋고힘들어서 글하나만보고 다시가서 일해야지 했는데 다행히도 이글읽게되서다행이네요 ㅎㅎ!
짧지만 귀여운백현이덕에 웃으면서 힐링이되는거같은..ㅠㅠ..
글도 당연히 그만큼 재밌구요!셰프물처음인데되게좋네요~
찬열이같은윗사람이있었으면전...살아남지못할꺼에요...ㅋㅋㅋㅋㅋㅋㅋ으아감사히읽었어요!!ㅎㅎ전다시일하러..하..

11년 전
독자5
과찬의 말씀을...그래도 힘이됐다니 기분좋아요! 백현이 성격 더 귀엽게 표현해보고 싶은데 잘안되네요...ㅠㅠㅠㅠ찬열이같은 상사라면..생각만해도 싫네요ㅠㅠㅠ일열심히 하시구요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4
과찬의 말씀을...그래도 힘이됐다니 기분좋아요! 백현이 성격 더 귀엽게 표현해보고 싶은데 잘안되네요...ㅠㅠㅠㅠ찬열이같은 상사라면..생각만해도 싫네요ㅠㅠㅠ일열심히 하시구요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7
진짜ㅠㅠ 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 어서 연재 시작해쥬세요...♥ 앞으로 백현이의 앞날이 궁금하네요ㅋㅋㅋㅋ 진짜 진짜 재밌어요!!!
11년 전
빨강
아 감사해요ㅠㅠㅠ연재하게되면 저거보다 도 나운 문체로 올게요!!다시 읽으니까 너무민망하기만한데 재밌다고해주시니 감사할따름이네요..ㅠㅠㅠ감사해요!
11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년 전
빨강
헐 긴장되네요ㅠㅠㅠㅠㅠㅠ요리는 문외한인데 힘겹게 알아보면서 쓰고있어요...많이도움주세요!
11년 전
독자9
사랑해요!!! 암호닉 커피로!!!! 사랑해요 연재!!해주세요!!!!
11년 전
빨강
네 감사합니다정말ㅠㅠㅠ
11년 전
독자10
우왕 삼급백현이랑 어떻게든 꼬투리 잡아서 괴롭히는 찬열이에다가 우리의 구희수사장님! 괴롭힘 당하는 백현이가 불쌍한데 또 그런부분이 달달한 느낌이 있네요! ㅎㅎ다음 편 기다릴게요 암호닉은 월넛!
11년 전
빨강
감사해요 천열이가 많이나빴죠!!ㅋㅋㅋㅋㅋ나중에가면 많이 뷰드러워질거에요~
11년 전
독자11
연재해주세요ㅋㅋㅋㅋㅋㅋ재미있어요ㅋㅋㅋㅋㅋ파스타가생각이나네요..재미있게봤었ㄴ느데ㅋㅋㅋ암호닉파스타로하께용
11년 전
빨강
저도 파수타 재밌게 봤었는데...다보진 못했지만...ㅋㅋㅋㅋㅋ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2
찬열이가많이까칠하네요ㅋㅋㅋㅋㅋ백현이괴롭히는게딱보기좋네요..ㅋㅋㅋㅋㅋ암호닉도비로신청할께요!
11년 전
빨강
네 찬열이가 많이 나빴죠...ㅋㅋㅋㅋㅋㅋㅋㅋ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3
신알신이욬ㅋㅋㅋㅋ암호닉 새싹!!!짱재밋어용ㅋㅋㅋㅋㅋ게속얀재궈궈
11년 전
빨강
네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5
헐겁나짱재밌어요!!!ㅋㅋㅋㅋ신알신이요ㅋㅋㅋ암호닉 빵야빵야로 해주세요 제발연재해주세요ㅜㅠㅠㅠㅠ
11년 전
빨강
네 감사해요ㅠㅠㅠㅠ아직부족한데...읽어주셔서감사드려요!
11년 전
독자16
어 신알신하려햇는데 왜신알신버튼이업죠...ㅠㅠㅠㅠ연재해주세요!!
11년 전
빨강
어 저는 위에있는데...?헐 왜그러죠ㅠㅠㅠㅠ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7
소재도색다르고너무재미있네요!작가님계속연재해주세요ㅠ찬열이가계속괴롭히고싶게했을때백현이의모습이상상가네요ㅎㅎ귀여운백현이그런데전개가조금빠른것같기도해요 ㅎㅎ아닌가?하튼너무재미있슴ㅅ니다!계속연재해주세요!
11년 전
빨강
맛보기라 조금 전개 빠르게 한것도있어요! 연재하게되면 수정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1년 전
독자18
엉ㅇ엉재밌어요!!다음편이시급합니다!!신알신하구갈께여~~~~~
11년 전
빨강
네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9
꺅!!!!셰프ㅠㅠㅠ셰프의 묘미는 실컷 까이는 백현이라는거!!꺅!!!!!!귀엽네요ㅠㅠㅠㅠ킁ㅠㅠㅜ다음편이시급해요작가님!!암호닉 비회원으로 신청하고 갈께요!
11년 전
빨강
백현이가 고생이 많죠ㅠㅠㅠ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20
헐 ㅠㅠ 완전 짱이ㅔ요ㅠㅠㅠㅠ 얼른 이거 연재해주세요ㅠㅠㅠㅠ 진짜 작가님 대.다.나.다. 완전 체.고.시.다.
11년 전
빨강
독자님이 더 체.고 시.다. 감사해요 읽어주셔서...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21
꺄~다음편이 시급합니다!! 저도 요리를 전공하는 사람인데....주방의 살벌함 잘 표현하셨네요 ㅋㅋ
글을 읽다가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오더에 사우전아일랜드 드레싱이 나오는데 사우전 아일랜드 드레싱은 말 그대로 드레싱이기 때문에 드레싱 혼자 나가질 않고 다른 음식에 곁들여 나가요 쉽게 말하면 사우전 아일랜드 드레싱은 하나의 소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양식에선 양파,샐러리 등 다진다느 라는 표현보단 chop이라는 용어를 많이 쓰니 좀 더 첨가하시길 바랍니다!!
너무 지적했나요...ㅋㅋ 그래도 작가님의 다음편을 기다리니 빨리 오세요!!

11년 전
빨강
오 감사해요 쓰면서 조마조마했는데..앞으로도 많이도움주세요 진짜 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21
허류ㅠㅠㅠㅠ 까칠한 박셰프ㅠㅠㅠㅠ 암호닉 딸기밀크 신청해도 될까요?ㅠㅠㅠㅠㅠ 연재해주세요!! 연재!! 손연재말고 이 글 연재!! 는 드립ㅋ 죄송해요...
11년 전
빨강
ㅋㅋㅋㅋㅋㅋㅋ네감사해요 얼른 손연재말고 글연재하러 올게요 다음글 꼭 봐주셔야해요!
11년 전
독자22
셰프물 완전 사랑해요~~~진짜 파스타도 생각나요!!!!스토리가 재미있을거같아요!!!백현이 괴롭히는 찬열이가 귀엽네요ㅋㅋㅋㅋ글 꼭 연재해주세요!!!!암호닉은 산돌림으로 할게요!!!!
11년 전
빨강
네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23
ㅠㅠㅠ진짜 재밌어요ㅠㅠㅠ신알신하고 가요~!!!
11년 전
빨강
네 감사합니다!!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엑소 [EXO/카디찬백] League of Legendary**09 (이번엔 카디없음 주의)10 공대생 02.04 02:14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 은총 02.03 23:12
엑소 [EXO/찬백] 너와 나의 소년기ㅡ0418 모니카 02.03 23:09
엑소 [EXO/루민] 30분 전20 est. b. 02.03 22:59
엑소 [EXO/찬백] Cooking romance 0236 빨강 02.03 22:56
엑소 [찬백/카디/세루] 이웃집 사람들 5편15 뿅망치 02.03 21:41
엑소 [EXO/찬백] 동네친구랑 현게되는거 어떻게 생각함?;;; 99999999999941 박요정 02.03 21:2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1 가래떢 02.03 21:05
엑소 [EXO/형사초능력조직물/카디찬백] INDIGO(인디고) ; EP0216 02.03 20:56
엑소 [exo/세종] 나보다 어린게(01~05) 上34 백희야 02.03 19:44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4 뜬금없음 02.03 19:0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6 종인수는진리로.. 02.03 18:55
엑소 [EXO/카디] 나 엑소 코딘데........헐 나 어떡함...???? 5555555555555555..37 됴로로 02.03 18:35
엑소 [EXO/카디] (내공50) 일진 고등학생 이기는 방법 0473 로션 02.03 16:39
엑소 [찬백/카디/세루] 이웃집 사람들 4편14 뿅망치 02.03 16:10
엑소 [EXO/세루] 나 사실 잘나가는 아이돌인데 여친있음;;88888848 오세훈남 02.03 16:0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고르곤졸라피.. 02.03 15:56
엑소 [EXO/찬백] 기다릴게 0412 가온 02.03 15:14
엑소 [EXO/찬백] 클럽에서 한판 뜬 애랑 111174 로션 02.03 15:05
엑소 [EXO/백도카] Gulliver 맛보기14 트리플망고 02.03 15:02
엑소 [EXO/카디] 나 엑소 코딘데....헐 어떡함???4444444444444444458 됴로로 02.03 14:07
엑소 [EXO/찬백/알파오메가] M.O.D 0426 10도씨 02.03 11:34
엑소 [찬백/카디/세루] 이웃집 사람들 3편15 뿅망치 02.03 10:2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1 백됴 02.03 04:55
엑소 [세준카디] 핏줄이 어디가지않는 스토리 0727 리무버. 02.03 01:20
엑소 찬백 카디 악의 룰렛 017 갈비 02.02 23:50
엑소 [EXO/찬백] Cooking romance43 빨강 02.02 23:45
전체 인기글 l 안내
6/27 10:00 ~ 6/27 10:0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