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018730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빠른은 피해를 줌 ㅇㅇ (나이 바꿔서)
124
9년 전
l
조회
1494
인스티즈앱
이 글은 9년 전 (2017/6/20) 게시물이에요
자기 편할 때로 선택해서 정하는 애들이 엄청 많더라 처음부터 빠른으로 산다!!! 하면 쭉 그 노선으로 나가시길
익인1
아무리 쓰니 주변에 그런 사람들이 많아도 너무 성급한 일반화같아ㅜ
9년 전
글쓴이
딱 자기 나이를 하나로 정하면 상관 없다고 썻엉.
9년 전
글쓴이
내 주변 사람 아니어도 나이 두개를 번갈아 취사선택하는 사람들은 이해를 못해서
9년 전
익인2
22 난 빠른아닌데도 내용은 아니라고 하지만 제목이 너무 놀라운걸..
9년 전
글쓴이
모두가 피해를 준다고 제목을 정한거도 아니고 피해를 준다는 건 내가 겪은 펙트가 아닐까? 굳이 저기에 특정 빠른은 피해를 줌이라고 할 필요는 없잖아
9년 전
익인3
쓰니 제목만 보면 빠른인 사람들은 모두 피해를 준다는 식으로 써져있는걸? 쓰니 경험은 알겠지만 글 내용도 나이 안 정하고 왔다갔다하는 빠른이 피해준다고 쓴건데 제목이 넘 광범위하다고 생각해
9년 전
글쓴이
빠른은 피해를 줌이라는 문구가
특정 빠른이 피해를 준다 라고는 읽히지 않지만
전체 빠른이 피해를 준다라는 뉘앙스로는 읽힌다는 거임?
9년 전
익인5
글쓴이에게
응 제목만 보면 그렇게 읽힌다 난
9년 전
익인9
5에게
22
9년 전
글쓴이
5에게
이해가 안가네. 난 분명 특정 범위를 주지도 않고 말햇는데 전자로는 안읽히고 후자로만 읽힌다니
9년 전
다른익인10
글쓴이에게
특정범위를 주지 않을땐 보통 일반적인 대상으로 생각하지
9년 전
익인12
10에게
2222222
9년 전
익인16
10에게
3
9년 전
익인96
16에게
비둘기는 피해를 줌
동성애는 피해를 줌
우리나라의 잘못된 일반화의 두가지 예시인데
이렇게 해도 모르겠니?
9년 전
익인118
96에게
엥 나한테 하는 말이여...? 나는 글 제목이 일반화같다는 의견인디..
9년 전
익인4
ㅁㅈ.... 하...짜증나
9년 전
익인6
음 나는 대학 이전에 만난 사람은 96로 대하고 대학들어 온 이후에 97로 대해서...근데 내 마음대로 되는게 아닌걸...ㅜ
9년 전
익인7
ㅇㅈ
9년 전
익인8
아 ㅁㅈ 나 빠른인데 남자앞에선 20살 여자앞에선 21살이라그랬음 한때.. 이젠 고쳐서 다행~
9년 전
익인11
빠른 외길인생 걷고있지만 어떤 선택해도 욕먹는건 사실 ㅎ
9년 전
익인13
22
9년 전
익인14
333 뭘 선택하든 욕먹음
9년 전
익인17
4 ㅋㅋ 내가 빠른이고 싶어서 빠른인 것도 아닌데
9년 전
익인18
55 나 내 나이 딱 정해서 사는데 왜 욕 먹냐...ㅋㅋㅋㅋㅋ 어이없어
9년 전
익인26
666 일곱살때 학교 오래서 갔고 그 이후로 학년대로 살고있는데 맨날 욕먹뉸다..
9년 전
익인28
7777777 어떤 쪽으로 외길인생 가도 뒷말은 나오는데
9년 전
익인30
777하 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익인31
99 억울
9년 전
익인33
1010~
9년 전
익인49
111111
9년 전
익인56
121212 진짜 서럽다ㅋㅋㅋㅋㅋ
9년 전
익인64
131313
9년 전
익인97
14
9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5
내가 빠른으로 태어나고 싶어서 그런것도 아닌데 글 제목이 꽁기해 난 빠른나이로 평생을 살았는데 학교다닐땐 언니라고해~ 하던애들이 성인 되고나서는 야 넌 호적상으론 한살 어려서 좋겠다~ 이러고 회사에선 동기가 사회에서 그런게 어딨어~ 원래 나이로 따져야지~ 하면서 오히려 주변에서 헷갈리게 하는것만 겪었고 심지어 출생신고를 늦게했다고 거짓말까지 치고 다니는 입장인데 모든 빠른이 피해를 준다는듯이 받아들여져서 좀 그렇네
9년 전
익인32
아 ㄹㅇ 스트레스 하
9년 전
익인19
그래서 난 애초에 년도 속여서 말하는데
9년 전
익인20
그래서 뭔피해를 받았는디?
9년 전
익인21
이러나 저러나 둘다 욕먹던데 ㅋㅋ 내맘대로 살래 어차피 뭘해도 욕먹잖아 ㅜ ㅋㅋ
9년 전
익인22
222 걍 나 편한대루 살래ㅋㅋㅋ
9년 전
익인23
솔직히 욕먹는다고 속상하다고하는거 별로 납득안감
인터넷에서나 욕하지 현실에서보면 욕하는사람없고 빠른애들 빠른 이점 잘만 이용해서 잘살더라
9년 전
익인24
족보가 뭐라고... 나이서열이 뭐라고... 걍 본인이 잘 관리하면 되지
9년 전
익인25
ㅇㅇ그러고 있어 쭉
9년 전
익인29
빠른이 피해를 받는게 클까 빠른아닌 사람이 피해받는게 클까..
9년 전
익인34
내가 빠른이라 참 씁쓸하다...
9년 전
익인35
근데 그걸로 인해서 빠른이 아닌 사람이 받는 피해가 뭔데??
9년 전
익인45
만약 받는다 해도 빠른인 사람이 잘못이 아니라 빠른인 사람 중에서도 그렇게 행동하는 게 잘못 아닌가? 제목만 보면 빠른인 사람은 다 피해를 준다 이런 식으로 되어있어서
9년 전
익인36
빠른 없어져서 다행 족보 브레이커인거는 맞는듯
9년 전
익인37
무슨 피해???
9년 전
익인38
빠른이지만 나는 걍 빠른안치고 정직?하게 들어감 예를들어 빠른9x면 그냥 빠른빼고 9x년생으로 살고있어 내가 그렇게 학년?으로 살아왔기땜에 어디가서 빠른 안붙히고 말해 그냥 2x살이거나 9x년생이에요 라고 말해.
9년 전
익인39
뭔 피해 받았는데??
9년 전
익인40
나도 내나이 딱 정해서 말하는데 상황에 따라 출생'년도'를 얘기해야 될때가 있더라ㅎㅎ 그런상황일때는 출생'년도' 얘기하고 빠른이라고 밝힘 무조건 친구들 나이로 얘기함 근데 내가 살아온 나이로 얘기하면 빠른은 안쳐주지~ 그러고 년도 얘기하면 한살 낮춘다고 뭐라그러고... 내가 빠른 하고 싶어서 한것도 아닌데ㅠ 족보브레이커라는 말 나도 인정하지만 빠른은 피해를 준다는 말 들으니까 속상하다
9년 전
익인41
그래서 일단 무슨 피해를 받았는데?
9년 전
익인42
내가 빠른이고 싶어서 빠른인게 아닌데~내가 1월1일에 태어나고 싶어서 태어난게 아닌데~
성급한 일반화는 ㄴㄴ해
9년 전
익인44
뮤슨피해?
9년 전
익인46
내가 정해서 행동하면 뭐해...난 21살 하겠다는데 상대방이 너 빠른이잖아. 언니라고 해 이러고 안받아들이면 난 20살 해야하는건데 그럼 또 족보 꼬인다 하지 나보고 어떡하라고
9년 전
익인47
난 빠른으로 해서 나이 하나 높혀서 살아왔고 빠른이다 뭐다 말 안했는데 생일 듣고 아 너 빠른이구나? 이러더니 항상 뭐 할때마다 이건 좀 더 어린 ㅇㅇ이가~ 막내인 ㅇㅇ이~ 이러면서 동생 취급하는 거 진짜 짜증남^^ 난 아무렇지 않게 하나 정해서 잘 살고 있는데 왜 옆에서들 그렇게 난리인지
9년 전
익인48
나는 빠른으로 사는 사람인데 빠른 안쳐주는 경우는 어떻게 했으면 좋겠어? 그렇게 생각처럼 노선 하나 잡아서 사는 게 쉬운 일이 아니더라 나도 족보브레이커짓 하기 싫어. 그래서 쓰니는 무슨 피해 받았는데??
9년 전
글쓴이
과에서 여자 애 한 명이 여자 동기애들한테는 언니 행동하다가 남자애들한테는 나이 바꿔서 동생으로 그래서 남녀 사이에서 문제 터져서 과 활동 망함
장난으로나 뭐 시킬때 에이 내가 제일 어린데 안니가 밥 사 누나가 밥 사
등등 나이 바꾸면서 이득 취하는 애들이 너무 많ㅇ
9년 전
익인50
누군 학교 빨리가고 싶어가서 빨리갔나봄...ㅎㅎ
초딩때 애들이 나 빠른인거 알면 어..?너 빠른이였어?근데 왜 나이속여? 그후 일주일동안 반애들한테 은따?당함 그때이후로 트라우마생겨서 나이 음력으로 말하거나 98년생이라고 거짓말침..
빠른제도의 제일 큰 피해자는 빠른년생 사람들인데...ㅋㅋ
9년 전
익인52
ㅇㅈ
9년 전
글쓴이
물론 그런 피해가 있을 수도 잇지만 난 피해의 정도가 누가 심하다가 아님. 그리고 대학에서는 빠른이 혜택을 더 받앙
9년 전
익인58
난 대학와서도 혜택 1도 못느꼈는데?오히려 동기들이 술먹자해도 피해주기싫어서 절대 안따라가..사람마다 다른건데 왜 쓰니는 그렇다고 확신해..네 주변사람들이 다른사람들이랑 같진 않아
9년 전
글쓴이
음 지인들 사이 말고 동일 점수라면 어린 사람에게 혜택이 돌아가고 그럼
9년 전
익인63
아니 내가 빠른인데.아니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ㅋ참
9년 전
글쓴이
63에게
아니여 대학 규칙이 그렇다고요 니가 그런 상황을 못 겪은거고 ㅋㅋㅋㅋㅋ
9년 전
익인67
글쓴이에게
ㅋㅋㅋㅋㅋㅋㅋ일반화 멋지다 ㅎㅎ 얼마나 학교오래다니고 빠른년생들한테 당했는지 모르겠지만 너 제목때문에 괜히 다른사람들 상처주지마 ㅜㅜ
9년 전
글쓴이
67에게
상처받지마 ㅜ
9년 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삭제된 댓글
삭제한 댓글에게
(2017/6/20 16:03:04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9년 전
익인78
삭제된 댓글에게
더 길게 쓰려다가 올려져서 지운거야 첨엔 말이 통할것같애서 얘기하려고한건데 그냥 답이 없는것같네...그래 평생 그렇게 빠른년생 욕하고 살아....
9년 전
익인99
삭제된 댓글에게
동점자 처리 때문에 어른들이 빠른으로 보낸다고? 물론 그런 경우도 있겠지만 많이 일어나지도 않는 동점자 처리땜에 어른들이 빠른으로 보낸다라은 말은 공감이
안되넹
9년 전
다른익인69
어린사람한테 혜택이 돌아가는 상황이 쓰니가 본문에서 얘기한 자기 편할대로 선택해서 정하는 빠른년생이랑 무슨 상관이야??
9년 전
글쓴이
69에게
상관없는데. 그냥 빠른이 피해 더 크다길래 빠른이 혜택일수도 있다라고 말한건디
9년 전
다른익인76
글쓴이에게
그런일 거의 없어ㅋㅋㅋㅋㅋ 연소자 그거 말하는 거지?? 나는 이제까지 살면서 그런 일 보지도 겪지도 못했는데 쓰니 주변에서는 되게 자주 일어나는 일인가보다
9년 전
익인113
헐 나도 초딩때 딱 저래서 트라우마 남음 옆반 애들까지 와서 너 왜 나한테 언니라고 안 해? 이러고
9년 전
익인51
그거는 걔가 이상한건데? 조용히 살고있는 빠른년생 우럭
9년 전
익인53
그럼 본문에 너가 어떤 피해를 받았는지 자세하게 말해줬어야지
자극적인 제목으로 남이 상처받을건 생각못해봤니
가만히 있던 다른 빠른년생들은 무슨 죄야
9년 전
익인54
나 빠른년생 친구 있는데 너무 아무렇지 않게 내 민증 빌려달라 그래........너무당당해서 할말을 잃음
9년 전
익인57
쓰니 주변 사람일로 충분히 오해받을만한 제목 붙여선 글 보고있는 빠른년생분들 기분 나쁘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9년 전
익인59
내가 빠른으로 살면서 내 나이를 어떻게 정하든 누군가는 욕을 하게 돼있음. 사회로 나갈수록 내가 정한 내 나이도 남한테 인정을 못 받게 되기도 함. 인정을 받아도 족보브레이커라느니 넌 나중에 한 살 어리게 살 수 있겠어서 좋겠다느니 별 소리 다 들어봄. 이런 소리 듣는게 싫어서 빠른이란거 얘기 안 하면 나중에 뒤에서 또 얘기 안했다고 말나옴. 왜 다들 빠른 못 까서 안달인지. 뭐 개중에도 자기가 빠른인거 이용해서 이득 보려는 사람도 있을 수는 있겠지. 근데 손해보는게 더 많음. 이런식으로 빠른이라는 이유로 '너 빠른이야? 처신 똑바로 해. 남한테 피해주지 말고.' 소리 듣는것도 그 중 하나야. 설마 이것도 셀프쿠크야?
9년 전
익인60
왜 빠른 전체 싸잡아서 일반화하지..
9년 전
익인61
빠른은 피해를 줌 X
빠른인 쓰니 친구가 피해를 줌 O
9년 전
익인62
제목 너무 일반화다 쓰니가 받은 피해 충분히 불쾌했을거라는 거 알겠는데 가만히 살고있는 빠른들은 뭔죄야 차라리 내주변 빠른들이라고 하던가 그냥 밑도 끝도 없이 빠른이라고 해놓으니까 어이가 없다
9년 전
익인65
그니까 너익은 니가 직접적인 피해 없고 너익 주변 사람들이 그렇게했다는 이유로 일반화하고 있는거 맞잖아..누구는 빠른으로 태어나고 싶어서 그랬겟냠...너익 자체가 지금 그렇게 단정짓고 있는거 같아
9년 전
익인68
난 96년 2월생인데 학교를 빨리 가지 않아서 96년생만 친구로 지내 인간관계가 형성될 것 같을 때 나이를 물어보고 23살이거나 22살이면 그럼 oo년생이세요? 라고 한번 더 물어봐 95년생이면 언니라고 하고 빠른96이라고 하면 내가 96년 2월생인데 본 나이로 들어가서 빠른 96하고도 반말하기 때문에 언니라고 안 부른다고 빠른 안쳐준다고 말하고 빠른97이면 나는 본 나이로 들어갔기 때문에 96하고만 친구한다고 말함 이렇게 안하면 나도 족보 꼬여서 어쩔 수 없어 그리고 사회생활 하면서 느낀건데 내 직장에서 신입이 빠른이라고 했다가 욕 먹음 어차피 사회생활하면 빠른 없는데 뭐..
9년 전
익인72
근데 직접적으로 피해 받은 거 없으면 문제없지 않아?
9년 전
익인91
오 나랑 비슷한데 ㅋㅋ 난 다른게 95 1월생인데 학교 빨리 안가서 웬만한 빠른으로 학교간애들보다 생일 빠름 ㅋㅋ 그래서 95빠른애들한테도(먼저 학교들어간) 반말하고 96빠른으로 들어온 애들한테도 걍 반말하라했어 학년은 같으니까ㅋㅋ 대학까진 그냥저냥 융통성있게 지내는게 나은거같아서,, 사회나가면 빠른 이런거 ㄴㄴ하거 그냥 년도로 따지는게 좋은듯 ㅎㅎ
9년 전
익인103
나는 내가 몇년간 언니언니 하면서 대했던 얘가 나보다 늦게 태어난 거 알고 배신감 쩔었어 그러다보니까 물어보게 되더라고ㅋㅋ
9년 전
익인104
근데 나두 누가 빠른이라고 하면 생일부터 물어보게 되는거 있어 ㅋㅋㅋㅋㅋ 내가 1월 11일생이라 웬만해서는 나보다 생일 느리거든 ㅋㅋㅋㅋ 그럼 걍 말놓자고 내가 먼저 그래 거기서 언짢아하면 따지고 볼때 걔가 이상한거라섴ㅌㅌㅋㅌㅋㅋㅋ
9년 전
익인111
ㅇㅈ.. 우리 신입이 빠른 따지다가 대리님한테 겁나 혼났거든ㅋㅋ 왜 걸려도 대리님한테 걸려서.. 나 취직하기 전에 알바할 때도 사장님이 빠른 어딨냐고 하셨는데 요즘은 빠른은 딱 대학까지만 취급 받는듯..
9년 전
익인71
제목만 보고 내 존재 자체가 남한테 피해주는 줄 알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익인73
나는 그러고 싶은데 사람따라 빠른 치는 사람이 있고 아닌 사람이 있거든..그 사람들한테 내가 맞춰야해 사회생활하려면 내 하고싶은대로만 못하지...
9년 전
익인75
내 입에서 빠른 몇년생이요 나오는 순간부터 사회에서는 얘랑 내 족보는...?이라는 반응이라서 내 맘대로 정하는게 아니라 서로 협의 보는거고 다른 사람이랑 협의 보다보니까 꼬이는거야
9년 전
익인102
222
9년 전
익인74
빠른 99년생인데 살아오면서 단 한번도 99년생으로 나를 소개하지 않았고 어린 나이가 이득 볼 수 있는 오디션장 같은 곳에서도 98로 살았어 올해 대학 입학해서는 쓰니가 말한것처럼 남녀에 따라 다르게 나이 얘기하지 않았고 간혹 98인 애가 언니라고 부르라고 얘기해도 나는 빠른이지만 너네랑 똑같은 년도에 초등학교 입학했으니깐 반말하는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똑부러지게 얘기했어. 그리고 빠른이라 생기는 억울함도 알아줬음 좋겠다 어릴때 빠른이라고 밝히면 생기던 미묘한 기류나 20살 되어서도 술담배 구입불가 같은 거.. 괜히 속상하고 억울해서 댓써
9년 전
글쓴이
ㅋㅋㅋ 글쓴이 미친.년이라고 하고 삭제하는 건 너무한데?
9년 전
익인79
내가 1월에 태어나고싶어서 태어난게 아닌데.... 외길인생 걸어도 뒷말 나오는건 21년째 당연하고.....
9년 전
익인81
난 빠른 아닌데 나이 1살 바꾸는게 그렇게 큰 잘못인가 싶던뎅... 걍 또래면 신경 안쓰고 친하게 지내면 안되나..? 어쩌피 사회나가면 선후배로는 갈라도 나이는 별로 안보잖아. 뭔가 학생들이 우리나라 특유의 1살 이라도 많으면 어떻게든 형,누나,언니,오빠 로써 대접 받길 바라는 그런게 느껴지는 느낌이야
9년 전
익인82
어유 너무 쉽게 말한다 내가 노선 하나 정한다고 죽을때까지 그 노선 하나만 탈 수 있는게 절대 아닌데
9년 전
익인83
빠른년생이 뭐가 불편하냐는 사람들...네 이런글이 올라옵니다....현실에서도 저래요...^^!
9년 전
익인84
대학에서 일하는 1인인데.. 빠른 년생 학생들에게 혜택 주는건 어느 대학이 그러는겨...ㅠ 그거 진짜 불공평 하다ㅠ 쓰니 주위 빠른 년생들이 피해를 주었다고 하면 더 좋을거 같다ㅠ 그리고 빠른년생이던 아니던, 제발 신경 좀 안쓰길.. 다 친구친구❤️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익인87
222 왜 님대학 하나로 나머지를 싸잡아 해석하시는지~~~~~
9년 전
익인88
333 ㄹㅇ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익인86
애초에 빠른년생 없었으면 얼마나 ㅈ좋았을까... 내가 제일 억울했던건 내가 2월 6일생인데 나보다 20일정도 늦게 태어난 선배한테 꼬박꼬박 존댓말 쓰면서 언니 언니 했던 거...ㅎㅎ
9년 전
익인89
나는 나이바꿔본 적이 없는데~ 내 학년으로만 살아왔는데~ 나이바꿔서 빠른은 피해준대서 깜짝 놀라짜나ㅑ여~~
9년 전
익인90
아예 대놓고 일반화인데? 빠른은 피해를 줌ㅇㅇ
동성애는 피해를 줌
비둘기는 피해를 줌
우리나라에서 제일 잘못된 일반화들의 예시인데 너랑 똑같지 않아?
9년 전
익인92
내가 태어난 기간 때문에 이렇게 이단아 취급받는거 진짜 힘들다...ㅎ
내가 빠른이고 대학 다니는데 너가 말하는 그런 혜택 없어ㅋㅋㅋㅋ
좀 줬으면 좋겠네 빠른이라고 놀림당하고 눈치받았던거 그렇게라도 보상해줬음 좋겠다ㅋㅋㅋ
이런식으로 맨날 싸잡아서 욕먹는데 차라리 그런 혜택이라도 있으면 억울하지나않지 ㅋㅋㅋ
9년 전
익인94
진짜 궁금한데 확실히 학사 홈페이지같은데 같은 점수일경우 빠른한테 혜택이 주어진다는 안내가 있어?
아니면 쓰니와 쓰니 학교 친구들의 유추 인거야?
9년 전
익인114
22222
9년 전
익인93
그리고 빠른들은 혜택받고 사는 줄 아나본데... 빠른은 오히려 학생때는 동갑인 애들의 나이대와 사회 나가면 언니라 불러야 하는 점이 있고, 19년동안 한살 어린 동생으로 알고있던 애들한테 야야소리 들어야해; 대학 혜택도 없고. 쓰니 착각인 것 같은데?
9년 전
익인95
에휴 어떻게 하던 욕먹을 바엔 차라리 혜택이라도 줘요 글쓴이 학교 학생들한테만 주지말고 ㅠㅠㅠ
9년 전
익인98
난 빠른인데 유치원때 일년 놀아서 원래 년도에 학교들가서 그냥 빠른으로 안하고 살아! 그랫서 나같은 경우는 별로 피해 안줬던것 같애
9년 전
익인100
95 1월 11일생이지만 학교 빨리 안간 사람으로서 ㅋㅋ 학년으로 따지게 되는 초중고대학생들까진 학년으로 친구처럼 지내는게 맞고 사회나가서 새로운 무리에 들어가면 차피 다 나이로 따지게 돼있는듯 ㅋㅋ 빠른 인정 이제 안해주는거 아냐?? 옛날 말이지 뭐 그거땜에 누가 피해주고 하는 소리도 억측이야 피해 줘봣자 겨우 한살~몇개월 차이가지고 언니동생 권력 나누려고하능거도 웃김
9년 전
익인105
아근데 나 한양대다니거든? 서울캠 근데 내가 알기론 우리학교 등수매길때였나 상대평가였나 장학금 수혜였나 기억 잘 안나는데 점수가 완벽히 똑같을 시에 생일이 더 늦은 사람한테 주는거 있었던듯 ㅋㅋ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익인110
내기억에 등수랑 장학금은 아니고 상평 점수매길때 그런 항목이 있었던거같애 이것도 내 기억이라 가물가물하긴한데 ㅋㅌㅋ 대학다닐때 보고 어 이런게 있구나 했던 기억이 있넹
9년 전
익인112
점수 완벽히 똑같으면 둘다 하위등수로 매겨질거야
9년 전
익인101
대체 어디 학교가 그런 혜택을 줘? 그냥 쓰니 주변 한 두 케이스를 갖고 전체를 싸잡아 말하지 마... 누가 보면 빠른이 전부 다 나이 이용해서 여자들은 친구 남자들은 오빠 이런식으로 족보정리하는 줄 알겠어~ 빠른들이 빠른 되고 싶어서 선택한 것도 아닌데 태어난 년도 나이로 살아도 욕먹고 학교 살아도 욕먹는 슬픈 현실 ㅠㅠㅠㅠ
9년 전
익인106
나 학교 빨리 안 갔는데 사회 나가면 빠른 없어ㅋㅋ 우리 카페가 알바를 구했거든? 알바들한테 나이 물어봤는데 한명이 빠른 98이었고 한명이 그냥 98이었는데 매니저님이 요즘에 빠른이 어딨냐고 둘이 동갑인데 반말하고 친하게 지내라고 함 알바한테도 그러는데 뭐.. 나도 알바생들한테 빠른 없다고 하긴하지만..
9년 전
익인108
대학 4년 다니면서 그런 혜택 있다는 얘기는 처음 들어봤고요~~ 그냥 그 애 하나 양심 없는 걸로 다른 빠른년생들까지 욕하지 말아줘ㅋㅋ
9년 전
익인115
근데 걍 대학교까지는 빠른나이로 사는거 같다 주변 보면! 동기들 다 대학 졸업한 나인데 빠른애들 사회에서는 년생나이로 살던데ㅎㅎ
그게 그렇게 겹치는 사람도 없어서 별 생각 안들더라 나는.. 그리고 그 한살이 뭔가싶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따지고보면 몇개월 차이면서ㅋㅋㅋ
내가 그런거 신경 안써서 그런가... 나도 사회에서 만난친구중엔 나보다 학년은 높았는데 이제 본나이로 사는 친구 있고! 대부분 학교 동기까지만 친구먹고 졸업후엔 제나이로 살더라
9년 전
익인116
난 11월생이라 아무 불만이 없어...
9년 전
익인117
나 빠른인데 나는 그냥 한살많게 살고있는데 성인되기전에는 주변에서 너 빠른이잖아 언니라불러 너빠른이니까 이거안돼 이런식으로 제약하고 차별하고, 또 성인이 되서도 나는 빠른이지만 한살많게 살아왔으니 몇살이다. 하고 딱 말해도 결국엔 주변사람들이 뭐야 빠른이잖아? 한살어리네! 또는 어? 언니, 누나 빠른이였어요? 나랑 동갑이네 하고 반말해버리고. 그래서 그냥 빠른없이 그냥 년생으로 따지고 살자 하니까 이제는 나이가 좀 들어가니까 그제서야 야 어린척하지마 너 나랑 동갑이잖아, 동기잖아 라고 해. 이렇게 주변 사람들이 빠른을 차별대우하는데 자기편한대로 선택한다라?? 빠른인 사람 당사자가 되서 살아본다면 그렇게 말못할거같은데.. 주변사람들이 주는 이런 스트레스 나만 그런거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빠른이 느끼고 있다고 생각해. 그 노선으로 내가 살고싶어도 주변에서 그렇게 안해주는데.. 이건 빠른인사람 마인드 탓만 하는건 아닌거같아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변하고 있다는 간호사 태움 문화.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숙명여고 시험지 유출 사건 쌍둥이 근황
이슈 · 10명 보는 중
AD
입맛 없는 애들은 이해 못하는 것.jpg
이슈 · 1명 보는 중
나 인팁인데 친구들이 다 이 인스타툰이랑 닮았다고 하거든
일상 · 7명 보는 중
저희아이만 생일파티에 초대 못받았어요
이슈 · 5명 보는 중
AD
[백상] 이수지 수상에 넥타이 풀어버린 김원훈 ㅋㅋ
이슈 · 2명 보는 중
AD
2022년 역사에 남을 주식 하락장.jpg
이슈
젊을 때 덕질 많이 하라는 말 이제 이해간다.twt
이슈 · 5명 보는 중
AD
아니 영화 왤케 비싸? 깜짝 놀랐네
일상 · 1명 보는 중
나 음식 사진 좀 잘찍는 것 같음
일상 · 2명 보는 중
AD
오늘 외갓집에 온 아기 고얭이들 좀 봐..너무 예쁘고 사랑스럽다
이슈 · 2명 보는 중
공시생 갤러리… 예민충 논쟁.jpg
이슈 · 2명 보는 중
좀 짜치는 배민 최소주문
이슈 · 2명 보는 중
AD
이번 다리 절단 사건에 대한 한 의사의 고찰
이슈 · 1명 보는 중
AD
갈수록 어려지는거 같은 서인국 오늘자 기사 사진…jpg
이슈 · 2명 보는 중
김수현 김새론 경찰조사 결과 뜸 (사건 초반부터 정리)
이슈 · 2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l
한국이 지금 시원하단사람들은 뭐 어디사는거임???? ㄹㅇ 개더운데
454
일상
l
공중화장실 이 비누 있으면 쓴다 안 쓴다
352
일상
l
흰티에는 검정브라가 맞는 것 같다.....
234
KIA
l
OnAir
❤️🐯260628 기아 달글 | 두두지 파이팅 ₍ᵔ= و ˃̵ᗝ˂̵ =ᵔ₎و 기아파이팅 ₍ᵔ= و ˃̵ᗝ˂̵ =ᵔ₎..
3291
롯데
l
🌺 260628 달글 // "GO HIGH!” 실책 금지🧻🧻🍀🥦🥃🍾🌺
4541
삼성
l
OnAir
💙🦁 260628 vs KT 경기 달글 🦁💙 - 안녕창섭아너를처음본순간부터좋아했어일요일의남자라서일요일..
2414
한화
l
OnAir
🧡🍀🦅 현진이에게 이세상 모든 좋은 기운이 쏟아지길 260628 달글 🦅🍀🧡
2893
이성 사랑방
l
40 애인 약속 보내줘야하나
99
LG
l
OnAir
👯♂️❤️ 식식아 승투 또 해볼래? | 260628 달글 🖤👯♂️
2622
T1
l
🍀🍀260628 12:00 MSI 플레이인 1R VS TL전 달글🍀🍀
1633
두산
l
OnAir
😎260628 두산vs기아 // 해피순데이 원해요 제발 일주일의 마무리를 행복하게 끝내보자 😎
1265
야구
l
알림/결과
2026.06.28 현재 팀 순위
69
SSG
l
OnAir
❤️ 계속 경기를 챙겨보는 바보 같은 사람 그게 나예요.. | 06.28 달글 ❤️
656
키움
l
OnAir
임시달글🍀🍀
515
NC
l
OnAir
일요일은 이기는 날 오늘의 셰프 공룡은 누구?👨🏻🍳 | 260628 달글
799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있어? 감사 많이 빡세?
22:46
l
조회 3
가슴 큰 익들 있어?
22:46
l
조회 5
공무원 1년짼데 공기업 채용 신청할때 신입으로 넣어야하지?
22:46
l
조회 2
오늘 개폭식함… 진짜 한심해 내 자신이
1
22:46
l
조회 6
건조기있는 집들 ㅠ 다들 빨래할때 어떻게해..?
1
22:45
l
조회 7
너넨 운적 있어?
3
22:45
l
조회 9
쿠팡알바 갈까말까
22:45
l
조회 5
쓰리잘비 쓰는 사람있어??
22:45
l
조회 5
일본이 브라질 이기든 말든 큰 상관은 없는데 만약 이기면 인티 포함 모든 커뮤들이 일뽕들한테 먹힐거 같기는 함
22:45
l
조회 3
유튜버들중에 '여러분' 말버릇인사람 많다
22:45
l
조회 10
우리 피파랭킹 엄청 떨어져서
22:45
l
조회 8
익들아 너넨 돌잡이때 뭐 잡앗고 지금 너네랑 관련 잇는거같음?
22:45
l
조회 8
영어 못하는데 엄마랑 둘이 튀르키예 가도 될라나 ..
3
22:44
l
조회 9
릴스보다보면 느끼한 눈빛으로 인생조언하는 인간들 개많음
1
22:44
l
조회 9
ㄱ
밀른
추가하기
더보기
두시간짜리 선밀 브이앱을 또 겟했네
2
아니 상밀이 또 캔들스에서
상밀었다
1
야아아악!! 밀키들아!!!!!
6
밤비를 쓰는 독방이 이미 있대🥲
3
정보/소식
호칭 투표 결과
3
배달음식 환불 안해줘서 리뷰 안좋게 남겼더니 환불해주겠다네
1
22:44
l
조회 9
ZARA 특
1
22:44
l
조회 15
8년만났는데 담배때문에 헤어지는게 그렇게 이해가 안돼??
11
22:43
l
조회 24
사진주의)바세린 때메 발톱 빛난다
22:43
l
조회 12
156/34.5
10
22:42
l
조회 39
전환형 인턴
1
22:42
l
조회 8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46
1
계약직의 서러움? 학교 기간제? 교사쌤들 보면서 느낀듯..
11
2
하이닉스 목표주가 실화임...?
13
3
30대들아 안외로워?
19
4
근데 말랐는데 섹시할 수가 있나..?
5
5
회사땜시 경상도 왔는데 사투리 너무 듣기싫음...
25
6
이중주차는 진짜 삶의 질을 떨어트린다...
8
7
헤이 목걸이 골라주랑 40
5
8
넷플릭스 이거 지금 보고있다는건가??
9
156/34.5
7
10
교사 6급 맞나??
8
11
8년만났는데 담배때문에 헤어지는게 그렇게 이해가 안돼??
7
12
상대방 입똥냄새,입냄새 심한사람 겪어본익 있어?
3
13
나만빼고 다들 말랐는데 밥안먹고 운동하는거야??
3
14
ZARA 특
1
15
교사 대우 더 좋아져야 생각해 아님 지금이 적당?
3
16
사진주의)바세린 때메 발톱 빛난다
17
이쁘다고 좋아하는건 아니드라
18
이쁘다고 좋아하는 건 아닌데
19
아니 왜 키보드 부실듯이 치는 거임..
2
20
배달음식 환불 안해줘서 리뷰 안좋게 남겼더니 환불해주겠다네
1
다들 한달에 섹시비용 얼마정도 써?
27
2
린가드가 겁나 쟁여가는 한국 과자
7
3
도대체 여기에 노출씬이 왜 필요함
36
4
유럽이 원래는 얼마나 시원했는지 araboza
22
5
❗️❗️반도체 초과이익 공론화 7월 시작한다❗️❗️
12
6
석 달 동안 피카소 찐 전시회라며 입장료 2만원씩 받아놓고 알고보니 대부분 복제품이었던 대구 피카소 전..
4
7
물 부족으로 호남 반도체 안 된다고 난리쳐서 결국 글 올린 기후부 장관.twt
36
8
주식하는 사람은 ㄹㅇ 공감할만한 현타오는 과정
3
9
한국 수력 원자력 4500원짜리 점심 .jpg
5
10
잠실 알파남녀들에게 저격당한 투어스 팬덤..JPG
11
소유진, 90년생 바다 남편에 '현타 "15살 연상 백종원=66년생"(슈돌) [TV캡처]
7
12
구라치지마 이게 어떻게 같은패드야
2
13
와 런던베이글 불매로 끝난줄.. 사람 미쳤네
66
14
요즘 헤어스타일 때문에 난리난(n) 남돌팬덤...JPG
65
15
집나갔던 부자들이 다시 청담동으로 모이고 있음
4
16
미용실 다녀온 후 표독해진 골든리트리버
17
이번에 유독 애플이 욕먹어도 실드 하나도 못 치는EU
5
18
2028년에 현대 자동차 입사하는 로봇 스펙
1
19
조감도랑 너무 달라서 말나왔던 청담동 1번지 건물 사간사람
7
20
"애플, 중국 메모리칩 사용 승인 요청…트럼프 행정부 상대 로비”
2
1
안정환" 내가 감독했어? 한국 축구 진 걸 왜 나한테 뭐라고 해? 김남일" 아 진짜 열받을려고 하..
8
2
와 나 안정환 날조믿고 있었음....
14
3
안정환 틱톡라이브중"나도 잘못한거 있고 다 받아들이고 다 수긍합니다 근데 저한테 뭐라고하셔도
7
4
안정환 오늘 개웃김 ㅋㅋㅋ 급발진해서
5
5
요즘 대한민국 신혼부부 현실 ㅠ
5
6
근데 안정환 왜 목소리 안내냐고 그렇게 까면서
7
7
안정환 저 축구방송 라이브 원래 오늘 하는거 아닌데 특집방송이었는데 개차반남 ㅋㅋㅋ
6
8
청년미래적금 신청 왤케조금받아?ㅠㅠ
9
세ㅂㅌ ㄷㄴ ㅅㅋㅈ 아ㅇㅇ ㅇㄷㅇ ㅎㅆㄹ 그리고 신세계 ㅎㄴㅈ
17
10
혹시 인스타 반려견중 양갱이 얄아?
2
11
라이즈랑 하투하 바로오나??
12
미디어
다음주 냉부 카리나 윈터 나온다
9
13
코르티스팀 사진 개잘찍는 직원분 있을때 없을때 비교짤(1탄..)
1
14
다들 홍명보 기자회견 보고 잘거야?
4
15
손흥민 이재성은 이번이 찐막인건데
2
16
정국 후배들 무대 많이 보나봥
1
17
안정환 왜 욕하는거..?
3
18
안정환 라방 걍 한줄 요약하면 결혼식 초대 안 받은 조세호 짤임
19
안정환 욕먹음? 왜?
20
다들 렌즈뺄때는 손톱말고 손가락으로 빼기......
4
1
하이디라오 면은우 은퇴하는거 알아...?
57
2
정보/소식
최우식, 흑인팬 패싱 논란 커지자 해명 "시간 너무 부족했다"
23
3
최현욱은 ㄹㅇ 저런캐가 왤케 잘 받지
16
4
신입사원 강회장은 그럼 아빠랑 딸이....사귀게 되는거야...?
27
5
난 지금도 가끔 약한영웅1 캐스팅 발표 짤이 웃겨ㅋㅋㅋ
9
6
김부장
소지섭 딸이랑 남학생 뭐여....?
7
급상승
내배우가 박해영드 나오는거 좋아 싫어?
23
8
소지섭 관리 진짜 잘한게
1
9
김부장
소지섭 관리 개잘했네
1
10
2026년 드라마 시청률 TOP10 (26.06.28 기준)
9
11
왜 이렇게 추영우 오래 쉬는느낌이지?
9
12
김부장 잔인한장면 나와??
4
13
김부장 보는데 딸 너무 불쌍함ㅠㅠ
14
소지섭 왜 이렇게 오랜만에 보는 것 같지
1
15
김부장 더 잘 되서 소지섭 더더 붐업되면 좋겠다
3
16
윤현민은 요새 미우새 말곤 안나오나??
4
17
소지섭 다들 어디서 처음봄??
23
18
김부장
아 개열받네 ㄹㅇ 민지 괴롭힘 당하는거
19
강회장
준현이 할머니 연기 왜케 어색하지?
2
20
라라랜드 남주 존멋이다
1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