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 산업이랑 바이오테크 분야가 전세계적으로 중요한 산업이 되었고 이 흐름은 앞으로도 계속될거야 출생율은 계속 낮아질거고 교육열이 강한 우리나라 특성을 고려한다면 이 산업들은 한국이 반드시 선도해야함 문제는 이 분야들이 단지 전문가에게 맡기면 된다고만 하기에는 리더 자체도 꽤 지식이나 경험이 풍부해야한다는거지 이재명이나 윤석열이나 그들의 살아온 삶을 보면 정치적으로는 노련함이 있을지 몰라도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한국을 만들어나갈 능력은 부족할거라고 봄 안철수는 의대 출신으로 병원 과장을 지냈던 사람이고 안랩 백신을 개발했고 사업가이기도 했음 정치인으로서의 노련함은 떨어지나 그가 가진 장점이 단점을 상쇄할 정도로 크다고 생각하고 그 단점조차도 안철수가 어쨋든 정계에서 10년을 버텼으니 꽤 완화되었을거라고 봄 더불어 아내도 의사여서 맞벌이 가정이었고 딸도 과학자가 된걸 보면 성평등 인식에 대해서도 일반적인 사람들보다는 좀 더 나을 거라고 봄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