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199062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61
이 글은 3년 전 (2022/11/20) 게시물이에요
솔직히 거기서 적응하고 잘 사는사람 못봄. 

 

자기 나라 자부심 있는데 난 여기서 더 잘 해낼꺼라 여깄는거다 하는 사람들은 진짜 다 성공해서 오는데, 외국인들 앞에서 한국 까면서 우리나라 망해서 왔다~ 여기가 최고다~ 이러면 뒤에서 무시당하는데 꼭 본인만 모르고 잘 어울리는줄 앎. 

 

일본 미국 태국 살아보고 느낀점임.
대표 사진
익인1
한국에 살면서 한국이 별로라고 생각해도 막상 해외나오면 애국자 되더라구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나도 그러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기본적으로 환상 가지고 가서 살텐데 막상 거기서 살다보면 드러운 꼴 다 보니까 환상 깨지고 적응 못해서 돌아오는 케이스 많이 보는 듯ㅋㅋㅋ 그리고 말 통하는 우리나라에서 사회생활하는 것도 힘든데 외국이면 오죽하겠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ㅋㅋㅋ그리고 대게 외국에서도 왕따인게 뻔히 한국인인거 다 아는데 욕하고 다니면 솔직히 부모 욕하는거랑 뭐가 달라ㅋㅋㅋ분위기 싸해지는데 지만 모르고 신나있음 항상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런 애들이 한국인인 건 오지게 이용해먹음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말이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3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ㄱㄹㅇ 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이거 ㄹㅇ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맞아ㅋㅋ 그리고 애초에 한국 혐오하면서 다른나라 찬양하는 애들 90프로는 그 다른나라 발도 '못'들이는 애들이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심해서 그래 정말 한심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불만 갖고 떠나는데 다른데 가서 불만 가지면 답도 없지 뭘해도 불만 가지는 사람도 존재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도망친곳에 낙원없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너무 ㅇㅈ 자기 나라서 잘 지낸 사람일수록 어느 나라를 가든 잘 지낼 수 밖에 없음. 아니 솔직히 자기가 태어난 나라가 가장 편한 곳인데 그곳에서조차 적응도 못하고 남탓하고 혐오한다?그러면서 다른 나라서 잘 지내길 바란다?한심하지. 말도 안되는 헛 소리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ㅋㅋㅋㅋㄹㅇ 그런 사람들은 대체로 불만이 많은 사람이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후자처럼 하고 다니면 외국인들이 진심으로 오우 정말 이나라에 잘왔어 라고 할거라고 생각해서 하는건지 궁금함. 한국에 있는 외국인이 자기나라 욕하면서 한국이 최고다 이러면 언어문화전부 같은 모국에서조차 적응못하고 살았나보군이라고 생각하지 않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태국 중국에서 겪어봄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솔직히 한국생활에 익숙해진 사람은 한국 떠나면 그 어떤 나라를 가도 적응 힘들고 개불편함 선진국들은 거의 다 가봤는데 언어장벽 둘째 치고 진짜 한국만큼 인프라 좋고 치안 괜찮은 곳 못봤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한국 원래 좋아했지만 외국에서 3년 넘기 살면서 진짜 한국이 좋았구나 느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는 프랑스 있었는데 그런 사람들중에 진짜 프랑스 잘사는 사람은 딱 한 케이스였음 동성애자라서 한국사회가 너무 혐오스러웠던 사람
그사람 빼고는 안에서 새는 바가지 밖에서 샌다고 한국 망신만 시키고 다들 일찍 귀국하거나
뭐 독일로 갔다 영국으로 갔다 이런 소리는 들리는데 출처가 불분명한 소문뿐이었던 사람들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는 한국 좋았는데 그냥 공부하러 프랑스 갔던거거든 근데 프랑스 살때 솔직히 느려터지고 뭐하고 해도 프랑스 사는게 훨씬 행복했어 그래서 3년차까지만 해도 다신 한국 안돌아갈줄 알았는데
갑자기 4년차에 한국에 대한 그리움, 한글에 대한 그리움이 강해지면서 프랑스어가 다 소음으로 들림 그러면서 졸업하고 바로 귀국했음...
나고 자란게 익숙한건 정말 무시못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ㅋㅋㅋㅋㅋㅋㅋ 아 ㄹㅇ 그리고 프랑스는.. 가면 없던 애국심도 생겨남 은행가거나 체류증 갱신할때마다 한국 날라가고싶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한혐하고 일본 찬양했던 사람도 본인이 한국에서 최하급이라 혐한 했던 거 같다고 하더라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ㅇㅈ..한국 최고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일본 미국 태구살아서그런거아냐?
독일이나 그런곳사는애들은 개 행복해하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일본은 유리천장지수도 꼴지인 한국 바로위고.. 연애포기세대가장먼저 나타낫던것도 일본이고..
스웨덴 노르웨이 독일 이런 복지 잘돼있고 인권,동물권 높은 나라사는 친구들은 마냥행복해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자국 혐오 하는 애들이 잘 산다고? 독일인들 다같이 모여있는데 한국 욕하면서 내 나라 망해서 왔다 이러는 애들이 진심 잘 살고있음? 되게 독특하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극단적으로 혐오하고 내나라 망해서왔다이런애들은아니었고 그냥 한국의 사회분위기나 꽉막힌 제도, 남에대한 과한 오지랖 이런거에 신물난애들은 잘살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말은 그냥 안맞는거 말하는거 아니고 ㅎㅈㅅ ㅎㅈㅅ 이러면서 혐오하는 애들 말하는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글쓴이에게
ㅇ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ㅇ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도망친 곳에 낙원은 없다는 말이 딱 맞는거지 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ㅋㅋㅋㅋㅋ 아 그런 사람 한명 있는데 당당하게 투표도 안했다 하길래 ㅋㅋㅋㅋㅋ 아~걍 불만만 많은 사람이구나 함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오홍 나는 도망치기보다 도전을 해보고싶어서 그런건데 이런것도 치기어린 행동인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에엥 절대아녑!! 용기가 멋있을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한국에서 디자인을 하는데 하는 일이 한정적이라서인지 좀 더 ㅠㅠ 해보고싶은 생각이 들어서 도전할까 알아보고 있었거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본문은 그런게 아니고 혐오로 도망친 사람들 말하는거같음 ㅇ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치그치!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두 농업쪽 전공자거든 근데 농업은 한국에서 죽은 산업이라 독일같은 곳으로 떠난 사람들 많아 거기서 석박하고 연구직으로 들어가는 사람들! 다양한 분야에 그런 사람들 많으니까..그래서 난 너가 그렇게 하는 거 전혀 그렇게 안보이고 완전 응원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오 농업익이구나 므찌다 므쪄!!
학비도 괜찮다하길래 이번에 해외멘토링도 신청해서 들을 예정이야!!
독일도 생각중이라 석박 연구직 멋지다!
고마워 익인아 이렇게 익명이지만 응원해주니 더욱 기운이 생기네 ㅎ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 말 쓴적 없는데.. 혹시 본문 안읽었어?ㅜㅜㅜㅜ 그런 망했다가 아니라 헬ㅈㅅ 이러면서 혐오 하는 애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읽었는데 혹여나해서 ㅠㅠ 소심소심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비슷한 내용 쓰지도 않았으니까 걱정하지 않아도될꺼같아! 나부터도 이미 해외에서 장기간체류 중이고! 화이팅!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응! 고마옹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내친구 둘은 엄청 잘살던데 직업상 대우가 좋아서 그런가 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혐오하면서 뜬 친구들 잘 살고 있음 한국 안 들어오고 잘 버티고 있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단하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케바케 사바사는 당연하지만 여기서 쓰니가 통상적으로 말하는 건 커뮤식 사고로 문화사대주의에 차서 해외 간 사람들 말하는 거 아님? 이성적으로 판단해서 간 사람들 말고 뭐든지 색안경 끼고 한국은 이래서 안돼 ~ 외국이 짱이야~ 하는 애들 말하는 거지 해외 가면 뭐든 해결될 것 같이 머리 인 사람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여기에 외국인들이랑 모여있는데 한국 망해서 왔음~ 우리나라 극헬임 이러는 애들ㅋㅋㅋ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좀 지난 글이긴하지만 한국 진짜 싫어해서 유럽으로 이민갔고 굉장히 잘 살고 있는데 쓰니가 어떤 유형의 사람을 말하는진 굉장히 잘 알거같음ㅋㅋㅋ 난 굳이 친구들앞에선 한국 까진 않음 암만 싫어도 내가 나고 자란 나라이고 그걸 욕해봤자 본인 얼굴에 침 뱉는 상황일뿐.. 몇몇 댓글에서 도망친 곳에 낙원 없다는 말 뜻도 모르고 이런 상황에 쓰는건 참 불쾌함 과연 저 말 뜻 알고 쓰는건가? 저 말은 본인이 뭔가 노력할 의지도 없는데 주변 사람들한테 묻혀갈려고하니 좋은 결과가 나올수 없다는말인데..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한국이 지금 시원하단사람들은 뭐 어디사는거임???? ㄹㅇ 개더운데 337 12:1030761 1
일상 공중화장실 이 비누 있으면 쓴다 안 쓴다273 10:0041002 0
일상흰티에는 검정브라가 맞는 것 같다.....186 15:2521709 0
KIA/OnAir ❤️🐯260628 기아 달글 | 두두지 파이팅 ₍ᵔ= و ˃̵ᗝ˂̵ =ᵔ₎و 기아파이팅 ₍ᵔ= و ˃̵ᗝ˂̵ =ᵔ₎.. 1569 16:077765 0
삼성/OnAir 💙🦁 260628 vs KT 경기 달글 🦁💙 - 안녕창섭아너를처음본순간부터좋아했어일요일의남자라서일요일.. 866 16:166208 1
앞머리 내리고 머리 묶는게 더 잘 어울림
18:33 l 조회 1
축구 이참에 시민구단이나 연맹도 좀
18:33 l 조회 1
하늘색 가디건 안에 레몬 나시 별루야?
18:33 l 조회 2
엄청 예뻣으면. 자기랑 안 맞아도 사귀였을까..?1
18:33 l 조회 2
어째 머리가 점점 더 갈색이 되는거 같음
18:32 l 조회 9
지금 근데 수도권은 꽤 덥지 않아?
18:32 l 조회 7
있잖아 진짜 나 헤어지는거임??2
18:32 l 조회 15
존댓말 쓰는남자 무슨 성향이에요?1
18:31 l 조회 9
91년생 183cm 존잘 연수입 1억 남자 소개팅 하면?2
18:31 l 조회 16
근데 더운 날씨가 점점 밀려나는거야?
18:30 l 조회 13
30대 직장인들아 인쇼 어디 애용해 옷...ㅠㅠ
18:30 l 조회 15
축구 생각할 수록 아깝다2
18:30 l 조회 7
기혼자들도 있나 혹시? 식 끝나고 당일에 카카오페이로 축의금 보내는 사람들도 많아??
18:30 l 조회 4
신전 매운맛 어느정도야?
18:30 l 조회 2
출장차 모텔 왔는데 핸드폰이랑 티비 연결하려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됨
18:30 l 조회 12
아이폰 13프로 쓰는중인데 17프로 일반 중에 뭐사지3
18:30 l 조회 7
나 어릴때 진짜 귀여웠다
18:29 l 조회 11 l 추천 1
여자 외모 엄청 밝히는 사람이지?1
18:29 l 조회 21
나 불교 신자야 <어떤 이미지임..??4
18:29 l 조회 13
결혼식 답례품 소금해도 욕 먹음?
18:29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