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878070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69
이 글은 2년 전 (2024/5/03) 게시물이에요

집에 돈도 없고 부모님도 아파서 대학도 안 가고 공고 졸업해서 생산직 일하는게 2년짼데. 나도 공부 다시 해보고싶고 좋은 일자리 같은거 찾아보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대학이나 공시 하나 준비해보라는데 솔직히 중학교때 이후로 공부랑은 거리가 멀었어서 얼마나 걸릴지도 모르겠고... 공부라는것도 너무 막연해서 지금 어떻게 살아야헐지 모르겠어.

03년생 한부모 기초수급자.

수급자라서 수능 기균 전형, 공시 저소득 전형 응시 가능.

중학교때 내신 10%, 고등학교 마이스터고 성적 20% 이내(일반고랑 과목 많이 다름. )

부모님 두 분 다 학교 선생님이셨음.

자금은 2천정도 모아놓은 상태.

현재 목표 저소득 세무직(점수 이번년도 49점 커트라인. )

우울증 약 먹는중.

솔직히 공시해도 떨어지면 1년이 통째로 날라가는거잖아. 그게 너무 무섭기도 하고, 주위에도 다들 학교 나오고 백수인 친구들 뿐이라 조언 구할 사람도 없어서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다들 조언좀 해줄래.

대표 사진
익인1
주변 환경이 중요하다
너 주변에 동기부여 삼을 사람이 있어야됨
개인적으로 나는 그게 대학이라고 생각하고.
수능 커리큘럼부터 끊어서 공부 시작해서 대학가. 자기 길 개척하는게 원래 제일 어려움. 그리고 자기가 뭘 좋아하고 뭘 해야할지 모를 땐, 1. 내가 좋아하는 일 찾아서 우직하게 파거나
2. 남들 하는거 따라 하거나 해야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대학 중퇴한 고졸인데
개인적으로는 대학 가는걸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추천함
수능 기균에 내신 10% 이내면 인서울도 노려볼수있을것 같은데
만나는 사람의 풀이 넓어지고 세상을 보는 눈이 넓어지는건 앞으로의 인생을 개척하는데
차원이 다른 길을 제시해줌
많이 보고 배우는만큼 새로운 길이 보이는거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0%가 공고라서 애매하기도 하고... 수능 공부를 해본 적이 없어서 이게 맞나 싶기도하고. 우리 학교는 내신으로 대학을 못 가는 학교라. 넘 걱정되네..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날로 먹는 일하면 행복할줄 알았는데…1
11.19 14:25 l 조회 135
익명의 힘을 빌려서 적어5
11.18 20:31 l 조회 167
공시생인데 결혼 축의금 도와주라 ㅠㅠ17
11.18 17:37 l 조회 286
ㅎㅎ.. 헤어질때까지 기다린다..
11.18 09:49 l 조회 144
일요일이 이런식으로 끝나니까 허무해..
11.18 01:07 l 조회 59
너무 소름돌아..
11.17 22:06 l 조회 97
엄마랑 매일매일 심하게 싸우는데 이 정도면 비정상이지?1
11.17 19:48 l 조회 193
케이블을 사야하나...
11.17 17:31 l 조회 49
밝은 사람이 되고싶은데
11.17 13:45 l 조회 72
읷들은 회사 크록스 금지 이해됨??21
11.17 10:14 l 조회 9501
이거 자궁경부암 증상이야? 3
11.17 03:56 l 조회 286
읷들아 직업은 어떤쪽이 더 비중이 높을까?
11.16 22:43 l 조회 61
엄마는 왜케 서운한게 많을까..ㅋㅋㅋㅋㅋ
11.16 22:36 l 조회 56
무시당하니까 내가 점점 유치해지는것 같아
11.16 11:12 l 조회 65
연관 메뉴 🔗
마성의방(성고민)
오빠랑 부모님이랑 싸운 이후로 가족 분위기가 너무 안좋아
11.16 01:49 l 조회 123
회사에서 육아하는 사람들 무조건 배려해줘야해?13
11.15 19:09 l 조회 361
현재 사는 곳이랑 직장이 다른 지역인데 집 어느 곳으로 정해야 할 지 고민이야..(긴 글) 3
11.15 11:51 l 조회 188
우리나라 왜이렇게 화이트칼라를 왜이리 지나치게 좋아하는지 모르겠음
11.15 08:44 l 조회 235
죽고싶은데 강아지때문에 못죽겠어7
11.14 21:43 l 조회 167
모은 돈 하나도 없다
11.14 15:54 l 조회 117


처음이전71727374757677다음
고민(성고민X)
일상
이슈
연예
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