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942373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KIA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50
이 글은 1년 전 (2024/6/26)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주식

우리나라 원화는 엔이랑 위안 사이에 낑겨서 가는 구조라서 무조건 원화도 박살남..
대표 사진
개미1
놉! 큰일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왜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1
한중일이 연관성이 없다는 말을 하고 싶은건 아니야 하지만 우리나라의 기업은 수출 비중이 큼
그럼 강달러가 유리할까? 약달러가 유리할까? 보면 쉬운 문제임

개인적으로 봐도 크게 문제될것은 없음 "해외 투자를 위해 환전에 문제가 생긴다"로 본다면
미리 환전 하면 되는일임

전혀 문제가 없다는 아니지만 그렇게 신경쓰면서 걱정할 큰일은 아님
끝.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달러보다 위안이랑 엔화 환율 움직임이 더 중요함. 우리나라 원화는 근 몇년 따졌을때 달러인덱스보다 위안이랑 엔화 환율에 영향 더 많이받음.

15년에 위안화 평가 절하했을때 한국 증시 박살남. 원화 약세=수출 기업에 좋으니까 무조건 좋다는 너무 근시안적 시야야
위안화를 저렇게 절하시키면 미국 쪽에서도 가만 안있을거야 바이든이든 트럼프든 무역장벽 더 심해질거고 너가말한대로 수출로 먹고 사는 기업들이 좋을리가 없어 한국뿐 아니라 무역 전쟁때 미국 내에서도 대중국 수출 비중 높은 애플 같은 기업도 빌빌댔는데..

환전하면 문제없다 정도로 이야기할 이야기가 아님..특히나 월급 받고 사는 사람이거나 내수 기업 사장이면 석유를 비롯한 수입품목 전부 가격 오르고 글로벌적으로 실질소득이 감소하는건데 신경 쓰일 수 밖에 없지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1
다 맞는 말임
그치만 한마디로 말하면 내성이 생겼음

이전처럼 중국과의 무역이 활발하지도 않고
미국에서 계속되는 중국을 향한 견재로 인해 이미 주변국은 내성과 함께 적응하고 있음
그 중하나가 제3자 국가의 쿠션 무역이겠지
중국 -> 멕시코 -> 미국(멕시코와 미국은 관세가 적용이 안됨)
하지만 이 방법도 한계가 있음
그 때문에 현대차, 기아차의 영업이익이 상승하는 이유가 여기 있다고 생각함
아무튼 그러한 문제로 중국에서 평가 절하를 강행 할 수 밖에 없는것 이라고 봄
즉 자연스러운 변화임 그걸 강제로 막는다고 막아지는것도 아님 걍 받아드리고 할꺼 하면 됨

또한 석유 관련해서 이야기 했으니 하는 말이지만 우리나라는 원유 수입국이기도 하지만
수출국이기도 함
뭔말이냐면 원유를 사서 휘발유 및 항공유와 같이 정유 하여 수출함
즉 비싸게 사서 더 비싸게 팔면 되는데 뭔 걱정인가? 이말임

끝.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1
또한 쓰니가 틀렸다는게 아닌 각자의 생각이 다르고 접근하는 방법이 다른것임
내 생각이 옳다 틀리다 그건 상관이 없어 그냥 내 생각이 저러하다는 말임
그냥 흘러가는 방향에 맞춰서 적응하는거임 개인이 방향성을 바꾸기 보다는 방향에 맞추는게 맞다는 말을 하고 싶은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1에게
그것도 그렇네..어차피 내가 싫다고 중국이 환율전쟁 멈출 것도 아니고..대응하는게 최선이겠지..ㅠ
성투하자 우리..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담주에 하닉 더 떨어진다는데 지금 살까말까 고민되네7
18:04 l 조회 226
나 정했다 삼전한테 은혜갚는다1
17:59 l 조회 69 l 추천 1
두에빌 이거 언제 살아나지
17:54 l 조회 19
드디어 반도체주있음청년,,1
17:41 l 조회 75
타미우 주주 있니20
17:28 l 조회 65
올해다들 주식으로 얼마벌었어?25
16:56 l 조회 1388
현차 2만원 올랐다고 기특하게 느껴짐 1
16:48 l 조회 84
노텍아 좀 움직여2
16:47 l 조회 27
하닉 평단 275됐다7
16:36 l 조회 186
하닉 오늘 다시 들어갔는데15
16:33 l 조회 2831
지금 사면 다음주 중에 무조건 10% 먹는 주식 추천1
16:29 l 조회 249
나 하나만 골라줄 사람2
16:24 l 조회 36
하닉 평단 낮추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11
16:09 l 조회 221
하닉 255층 오늘도 잘 버텼다....
16:08 l 조회 62
다음주 불안한이유는3
16:07 l 조회 315
하닉있음청년 됨 이제 안볼란다 3
16:03 l 조회 125
다들 인티 믿지말고 공부해서 투자하자11
15:59 l 조회 124 l 추천 1
하닉 어제 팔걸5
15:47 l 조회 254
넥장에서 사는건 ㄴㄴ야?2
15:46 l 조회 145
아 하닉 사려고 70만원 손절했는데1
15:41 l 조회 250


12345678910다음
주식
일상
이슈
연예
1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