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942856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03
이 글은 2년 전 (2024/6/27)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주식

본인표출 이 글에 한하여 익명에서 본인 표출이 가능해요
(본인 표출 아이템 사용 필요, 횟수 제한 있음)

이전 글 : https://www.instiz.net/name/58846837?category=36


그냥 혼자 생각 정리 중임


간단하게 현 상황 정리 하자

Chat GPT의 등장으로 AI 산업이 실현 가능성이 보여짐

하지만 스마트 기기 또는 개인 PC의 성능으로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 처리가 한계가 있음

때문에 데이터 센터가 필요하고

데이터 센터에 필요한게 많은 양의 D램이 필요함

그 많은 양의 D램이 HBM임

따라서 그걸 생산하는 엔비디아 독주중임


또한 데이터 센터가 가동될 때 필요한 전력량이 많고 그 전력량을 버텨주기 위한

전력기기 섹터, 그리고 에너지 관련 섹터가 강세였음


그리고

최근 애플에서 AI를 활용한 스마트기기가 출시

이번 발표에서 한가지 더 중요한 점

개인정보를 위해 앞서 말한 데이터 센터를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만들어 내는 AI 기술과

데이터 센터를 거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AI 기술 두가지 다 선보이겠다고 하였음

이 부분이 중요함

조금은 부족하더라도 고객 개인정보를 지키면서 기술을 보일 수 있고

고객 동의만 있다면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 우월한 기술을 보일 수 있다. 이 말임


다시 엔비디아로 넘어가서

이제는 많은 전문가들이 더 이상 집어넣을 데이터가 없다는 수준이다 라는 말이 나오고 있음

이걸 풀어보면 일정 규모 이상의 데이터 센터는 이제 필요가 없는것 아닌가?

또한 일정 규모 이상의 AI 칩 보다 같은 성능의 저전력 모델이 앞으로 나와야 하는것이 아닌가?

또!! 지금의 AI는 너무 방대하다 고성능 AI 칩으로 모든 데이터를 서칭 및 사용하기 보다는

적절한 성능의 AI칩으로 특정 분야에 맞는 데이터를 처리 하는게 효율적이지 않을까?

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음


물론 저걸 다 믿어라?

그건 아니지 하지만

앞서 말한것과 같이 AI칩의 다양성이라는 주제로 엔비디아의 AI칩의 성장성은 이어나가겠지만

데이터센터의 전력망 수급을 통한 에너지와 전력기기는 한계가 슬슬 보이기 시작하지 않았나

물론 그 끝이 지금이다! 라고 말하는것이 아니라 그 끝이 보이기 시작했다 정도로 해석하자


또한 AI칩을 통한 하드웨어적 성장에서

애플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의 성장으로 변화 되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결론은 전력기기는 슬슬 정리할 때가 온것 같고

아직은 또렷하게 보이지 않으니

나스닥 기술주 ETF

즉 QQQ에 비중을 조금 더 투자하면

애플이든 엔비디아든

결국 알아서 수익을 만들어 주지 않을까?

뭐 그게 누가 되었든 또렷해지면 그때 갈아타면 되는것이고


물론!! 전부 다 내 생각임

강요할 생각도 없고 추천할 생각도 없음

투자는 본인이 하는것

HD현대일렉트릭은 당분간은 홀딩이지만 조만간 털 생각임

끝.

대표 사진
개미1
아랫글도 그렇고 이 글도 그렇고 되게 유익하네 이런 글 종종 써주면 고마울 것 같아 덕분에 흐름 파악하구 가!
2년 전
대표 사진
개미1
주식 어떻게 공부했어? 경제유튜버 많이 봐?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M7
4:32 l 조회 5
스퀘어만 생각하면 심란하다1
2:29 l 조회 37
삼닉 고점인데 어쩌지 물탈 돈도 없음..5
2:23 l 조회 46
추천주에 KB금융있든디 이거 산 사람 있???3
06.27 23:55 l 조회 73
요즘 백화점 오른다더니 광주 신세계 엄청 올랐네4
06.27 23:11 l 조회 134
우량주들 테마로 코인거래하는거 궁금한게
06.27 22:41 l 조회 30
생각을 해보면..7
06.27 22:10 l 조회 1385 l 추천 1
계획을 짜야겠다
06.27 20:47 l 조회 96
하닉 280이상 많을라나..? 다들 어칼거니 6
06.27 20:26 l 조회 2030
조정 온 거 같지 않아??4
06.27 20:23 l 조회 1008
스퀘어랑 삼전은 안정권 어디라고 생각해??3
06.27 19:58 l 조회 166
왜 여름에 주식하면 안돼? 2
06.27 19:33 l 조회 202
하닉 평단 얼마 정도가 안정권이라 생각해?9
06.27 18:44 l 조회 1961
반도체 사이클 끝이란 얘기는 대체 어디서 나오는 거??7
06.27 18:20 l 조회 1008
소신발언하자면 다음주도 하락장일거같긴함8
06.27 18:19 l 조회 1829
담주에 마이크론 떡락할까 1
06.27 18:07 l 조회 111
그냥 목요일에 팔걸...4
06.27 17:17 l 조회 274
내 친구가 삼닉 평단 높다고 걍 손해보고 손절한다는데4
06.27 17:12 l 조회 576
방어주는 비추야?? 2
06.27 16:19 l 조회 61
정부에서 29일 대형투자발표 한대22
06.27 15:32 l 조회 1955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주식
일상
이슈
연예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