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l조회 499l 2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본인표출 이 글은 제한적으로 익명 본인 표출이 가능해요 (횟수 제한이 있음, 아이템 미사용시 표출 금지)

이전 글 : https://www.instiz.net/name/58713857?category=1

하반기 스타트다!! 쌩신입으로 면접 뚫은 면접복기록 공유해

이전 글 타고가면 취준 및 오픽 꿀팁도 있으니 타고타고 가기

절~대 안지워

회사명 :

팀명 : 해외영업팀

직무 : 해외영업

신입/경력 : 신입

소요시간 : 약 50분

특이사항 : 인성 면접 비율 100%, 직무 관련 지식을 내가 타이밍 잡아서 말해야 하는 수준, 자소서에서 꼬리 잡아서 계속 때림

—-

1분 자기소개는 이전 글 참조해줘

면접관 : 아르바이트 경력 및 ( )인턴 경험이 있는데 왜 해외영업쪽으로 틀었는지?

-> 내가 한 경험과 해당 직무 연관성을 찾아야 함

답변 : (아르바이트 or 세일즈 경험 아무거나)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제품을 판매하고, 제가 판매한 제품에 만족해 하시는 고객을 보며 저의 기질이 영업직무와 맞다고 확신했던 것 같습니다. 국내영업도 생각은 해보았지만, 한국은 제조업 사회이고, 아직 수출 및 수입에 의존하기에 해외로 눈을 돌리면 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현재 ( ) 회사는 현재 (나라)권역에 제품을 납품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평소 (해당 나라)에 흥미가 있었으며 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해당 언어 공부 또한 하고 있습니다.

-> 구글에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이나 회사명 영어로 치면 이 회사가 어느나라에 납품하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음. 모르겠다 싶으면, 어느 나라에 법인이 있는지 봐야함. 그 나라에 많이 수출해서 세운거라 참고해야 함. 나는 영어밖에 못해서 미국 및 캐나다를 말했음.


면접관 : 본인은 팔로워인가요 리더인가요? 

답변 : 팔로워 70%, 리더 30%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금은 신입이기에, 선배들로부터 업무를 배워야 하기에 팔로워의 자세로 임해야 하지만, 추후 제가 맡을 바이어들에게 저는 회사의 얼굴이고 비즈니스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역량도 필요하기에, 추후 업무에 익숙해지면 리더의 기질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면접관 : 지원자님의 끈기를 보여줄수 있는 활동이 있었을까요?

답변 : ( )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고객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경험을 뽑고 싶습니다. 비록 서툴렀지만 고객에게 직원과 손님보다는 사람 대 사람으로 다가갔었고, 고객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성과를 내는 세일즈 프로세스 또한 흥미로워서 즐겁게 업무를 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감사하게도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뿐만 아니라 끝물에는 단골 고객까지 만들 수 있었습니다.


면접관 : 호텔영업과 해외영업은 뭐가 차이가 있냐?

-> 아마 호텔 프론트에서 일한 것 때문에 말씀하신듯

답변 : 제조업 해외영업은 일단 MOQ 및 MOA를 설정하고, 자원이 있다면 생산을 시키고 매출을 증대시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많이 파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하지만 호텔영업은 자재가 한정되어 있기에 MOA, MOQ 보다는 고객들이 질 좋은 경험을 하는 것에 목표를 삼습니다. 또한, 제조업보다는 비수기, 성수기가 더욱 차이가 나기에 이에 따른 거래처와의 조율이 필수적입니다. 더 많은 차이점이 있지만 가장 극명한 건 이 것이라 생각합니다.


면접관 : 이번에 많이 지원을 하셨나요? 그리고 저희 ( )도 지원한 그런 회사중에 하나겠네요?

답변 : 네, 해외영업 직무를 원했기에 다른 제조업 회사에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 )는 최근 (국가들 2~3개 나열)의 전시회에 참가하여, 해외 바이어 발굴에 힘을 실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존 거래처 유지보단, 적극적으로 바이어를 만나서 거래처를 개척하는 업무에 평소에 관심이 많았고, 그 만큼 해외영업사원으로써 많이 배울 수 있겠다 싶어서 ( )에 꼭 입사하고 싶습니다.

-> 솔직히 박람회는 어느 회사나 다 필수라 보통 먹힘. 어느나라 어디 박람회를 갔는 지는 보통 회사에서 뉴스로 뿌리니 네이버뉴스 참고


면접관 : 같이 일하는 분과 Co-work가 되지 않는다면?

답변 : 일단 저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지 뒤 돌아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차차 개선되는 모습을 보면서 갈등도 차차 해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나중에 자리를 만들어서 사과를 하고 다시 잘해보자는 의지를 다질 것 같습니다.


면접관 : 갈등극복사례를 기술해보세요.

답변 : ( )을 하면서, 선배님과 갈등이 생긴 적이 있습니다. 일 마무리를 깔끔하게 하지 않은 제 잘못으로 벌어진 갈등이었기에, 제가 먼저 다가가서 사과하고 발전된 모습을 보였고, 아직도 연락하면서 지낼 정도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면접관 : 내 생각에 상사의 지시가 불합리하다고 느껴질 때는?

답변 : 개인적인 지시인지, 회사에 이익이 되는 지시인지를 판단을 하겠습니다. 만약 회사에 이익이 되는 지시라면, 지시를 따른 후에 개인적으로 따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글이 길어지네... 다른 거 궁금한거 있으면 진짜 아무거나 물어봐



 
익인1
와 내가 지원할 분야는 아니지만 걍 봤는데 앞에 부분들 대답 진짜 잘했다
1개월 전
익인2
해외영업 준비중인데 고마워 ㅠㅠㅠ!!! 지난번 글도 그렇고 이번 글도 진짜 도움 많이돼 ㅠㅠ 흑흑 한줄기 빛.....질문이 있는데 혹시 지원한 기업에 제2외국어 우대같은 요건 있었어? 그리고 쓰니 인턴경험은 지원한 직무랑 관련이 있었을까?
1개월 전
글쓴이
1. 응응 보통 그 나라가 개척하고 싶어하는 국가 언어를 우대하긴 하는데.. 난 뭐였는지 기억이 안나네.. 확실한건 중국은 이제 끝물이야 워낙 수입을 까다롭게 하고 있어서..
2. 나는 중소기업에서 영업관련 경험이 있어!

해영 면접이나 실무 관련해서 댓글 남겨주면 답장줄게에

1개월 전
익인2
답댓고마워!!ㅠㅠ❤️ 난 영어밖에 할줄모르는데..항상 공고나 해영 직무관련 영상보면 제2외국어 필수인거 같아서 주눅들더라고ㅜㅇㅜ 늦었지만 직무경험 차곡차곡 쌓아봐야겠다..!! 알려줘서 고마워...🔥

추가로 해외영업 신입직원은 주로 어떤 일 하는지도 물어봐도 될까? 신입도 직접 영어 쓸일이 많은지도...! (전화라던지..)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일상02 할미가 알려주는 인생팁..589 11.08 23:5770093 4
일상19학번 24학번으로 학교다시다니는데 진짜 요즘 애들 다름281 11:3427799 0
일상여기 진짜 할미 많아서 할미라는 단어 못씀 ㅠ228 12:0620594 0
야구파니들 직업을 살려서 구단을 위해서 뭘 해줄 수 있어? 158 11.08 23:3628098 0
이성 사랑방/연애중본인표출 둥들 애인이 부계로 ㅊㅏㅇㄴ 팔로우하고 있으면 어떡할거야? 40 2:5823243 0
댓글요정들 빨리일해 17:33 1 0
01년생도 참 힘든 인생이긴 했던거 같음 17:33 1 0
3년 사귄 남친이랑 헤어졌어 17:33 1 0
그 연예인들 피부 물광나고 반짝반짝하게 메이크업하는거 어케하는거야?ㅜㅜ 17:33 1 0
익들은 청바지 세탁 자주해?! 17:33 1 0
이성 사랑방 애인이랑 지하철 타면 누가 앉아? 17:33 2 0
아빠한테 공짜샘플보내줄테니 드셔보라는 17:33 3 0
왜항상 내가 사고나면 세일하는거야..ㅠ 17:33 2 0
선배가 정신과의사인데 상담가면 내 말 학교사람한테 전할 수 있움? 17:32 3 0
1년에 2번정도 해외여행가는거 사치임??3 17:32 14 0
직장인 얘들아 너네 엄마도 간섭해?1 17:32 8 0
아무리 잘생겨도 무식하면 정떨어짐..1 17:32 9 0
노트북 키스킨 쓰면 확실히 소리 줄어들어? 17:32 2 0
향있는 바디오일이랑 로션 중에 17:32 6 0
엽떡 초보맛 시킬건데 뭐추가해야돼?1 17:32 5 0
생리전 입터질때 먹어주는편야?!!🔥 17:31 7 0
남미새 아닌척하면서 남미새인거 진짜왜케싫냐… 2 17:31 21 0
단기 다이어트 할건데 운동 해줄까말까 17:31 8 0
한손운전 위험해??5 17:31 14 0
진짜 얼탱없는 이유로 오늘 고딩때부터 친구랑 17:31 18 0
추천 픽션 ✍️
thumbnail image
  낭만의 시대 - 남혜승 및 박상희본 글은 일제강점기 시대의 조선을 배경으로 나아갑니다.경성블루스 五정국은 집에 돌아와 침대에 누워서도 자꾸만 아까의 상황이 그려졌다. 저를 바라보던 그녀의 눈과 살랑이던 바람. 하천의 물결 위로 올라탄..
thumbnail image
  검은 새 - 남혜승 및 박상희본 글은 일제강점기 시대의 조선을 배경으로 나아갑니다.경성블루스 二연. 외자도 아니고 말 그대로 성씨가 없는 이 이름의 사연을 알게 된 건 어린 나이였다. 쌍둥이인 태형과 투닥거리며 장난을 칠 정도의 나..
by 알렉스
[배우/남윤수] 너를 삭제,ㅡ단편ㅡ  ㅡ내가 봐도 유치한 드라마의 한 장면 같았다. 어젯밤은. 발단은 돌아버릴 것 같은 심심함 때문이었다. 그 전까지 나는, 내 앞으로 산더미처럼 온 시나리오 책들을 읽고 또 읽고 있었다. 툭, 하고 나..
thumbnail image
by 유쏘
아저씨! 나 좀 봐요!정말 나더러 뭐 어쩌라는건지 나보고 진짜 자길 책임지라는 건지 문을 밀고 나를 따라들어와 뭐가 그리 급했던건지 다시 한 번 키스를 하려고 한다. 이 아인"뭐가 그리 급해. 내가 도망가기라도 해?""그건.. 아닌데..
thumbnail image
by 1억
저는 불륜녀입니다_ 사랑하는 파도에게w.1억  눈이 마주쳤는데 우석은 바보같이 눈을 피해버렸다. 책을 보면서 웃던 ##파도와 눈이 마주친 거였는데. 마치 자신에게 웃어준 것만 같아서 그게 너무 떨려서 마주할 수가 없었다.시선을 다른..
thumbnail image
by 한도윤
“도윤아…. 나 너무 아파. 도와줘.”슬이의 한 마디에 나는 기다리던 버스 대신 택시를 불러 슬이네 집으로 갔다. 슬이가 사는 오피스텔에 택시가 도착했을 무렵 슬이는 아픈 배를 쥐어 잡고 입구 앞 벤치에 쭈그려 앉아있었다. 나는 그런..
전체 인기글 l 안내
11/9 17:30 ~ 11/9 17:3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