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065909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롯데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9
이 글은 1년 전 (2024/10/11)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세무사사무실


예를 들어 매번 세금 납부 안 내서 체납이나 고지건 꽤 있는 사업장 세무사한테 일일이 보고해?


두 번째는 음식점업인데 혹시 사업소득자 신고하는 익 있을까? 나 이거 세무서에서 문제 된 적 한 번 있어서 ㅠ 세무사한테 말씀 드리니까

사장이 해주라면 해주라는데 까라는 대로 하는 게 맞겠지?

대표 사진
익인1
1. 보고 안 함
2. 원칙이랑 위험성 고지해주고 그래도 한다 하면 해줌 (근데 이거 카톡으로 남겨놔야돼 전화로 설명해줬어도 카톡으로 재확인 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내가 너무 혼자 위험하다 생각해서 어쩌지 하고 있는데 우리 셈사는 평온하게 해주세요~ 하니까 안절부절중임 ㅠㅠ
일단 거래처에 안내 카톡 남겨놓을게 고마ㅏ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사업장 체납 같은건 어차피 거래처가 알아서 할 일이니까 굳이 세무사한테 업무보고로 하지는 않지 걍 수다 떨다가 나올수는 있어도.
음식점 인건비 3.3%사업소득자 처리 하는 거 말하는 거 같은데 위험성 고지해 주고 일 터지면 사업장이 감수한다는 확약 받고 걍 진행해 이것도 뭐 걸리면 사업장이 책임질 문제지 사무실에 피해오는 건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업장 체납 건은 신경쓰지 말고, 음식점 3.3%로 신고하면 혹시 모를 위험성 있다 카톡으로 고지 해줄게!! 고마워 사무실 피해 아니다 확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음식점은 왜3.3.신고하면 위험해..?나왜모르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지난 번에 음식점에 프리랜서는 고용 성격 안 맞지 않냐고 세무서에서 원천세 정정 + 4대보험 가입 시키라고 연락 왔었음 ㅠㅠ
22년 내내 사업소득자 들어갔었는데 23년 2~3월 쯤에 연락와서 사업소득 지급명세서 다 수정 + 원천세 다 수정 하라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고용성격이뭐지...? 고용산재보험 적용안되니까 가입시키란건가 아 거의1년내내한사람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우린 짧게짧게씩 하고가는 사람들만 3.3해주긴하는데.,,,,그게편하긴해서 ㅠㅠㅠ글쿠나...와 그런것도 연락오는구나 무섭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년 내내 한 건 아닌데, 한달 들어간 사람도 일용직으로 신고 해야한다고. 사업소득이 고용될 업종은 아니라고 하더라 ㅠㅠ 그래서 그냥 사업소득자 전부 다 뺐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헐 업종이....아.........헐...나도연락오려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3에게
난 그래서 심부름용역으로 해놨는데 쓰니는 뭘로 신고했엇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나 그냥 940909 코드로 신고 들어갔었어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아 그코드는 기타자영업이네,,,,,ㅠ고마워 모르는거 알아간다...하매일이 불안하구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나 저때 개멘붕왔자나.. 이미 연간이랑 다 들어갔는데 매달 거 수정신고 가산세랑 업체에 얘기할거랑 진짜 ㅋㅋ..
4대보험 가입 시켜도 문제고 (밀리 ㄴ보험료 한 번에 나옴)
비용 처리 안 하자니 성실사업자라 비용 부족해서 문제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아니 세무서에서 수정하랬느데 가산세도 메겨야되나,,,,아니 너무한거아님? 앞으로라도 4대보험하라하면되지 그건진짜너무한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ㄹㅇ ㅠㅠ 저때 멘붕이었어 아니 그러면 22년 중에 얘기를 해주던가 이미 연간 지ㅣ났는데 ㅋㅋㅋㅋㅋ큐ㅠㅠ 울셈사가 일 커진다고 그냥 비용처리 자체를 하지 말자고 다빼자해서 다 수정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그니까 개너무한다 그사람도 지실적채우려고그러나 이건 인간적으로 너무하자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걍 앞으로 들라하지...참나,,,,진짜 개멘붕이엿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그니까ㅠㅠ 저때까진 인정해주고 담부터 일용이나 4대보험 신고 하라는 줄 알았는데 전면 수정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우겨보면 안되나...와난 전화오면 심부름 하는사람들 맞다고 우겨야겠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웅 우겨도 안되더라 ㅋㅋㅋㅋㅋ울 셈사도 그때 첨 알았음 ㅎㅎ.. 사업소득자 문제 되는 거
그래서 좀 대처도 잘 안 되고 거래처에서는 ㄴ우리가 안내 안 해줬다 하고 근데 이게 조사 나오는 케이스가 드문가봐
다른 세무사 님들은 안 나왔다 하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보고안해 근데 음식점 3.3퍼 위험성 있는지도 몰랐네ㅋㅋ 한번도 연락온적없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아마 연락 오기 전까진 몰랐을 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ㅠㅠ.. 사업소득 신고 들어가는 음식점 좀 있었거든
저거 문제 된 이후로 전 음식점에서 사업소득자 다뺌.. 연락 안 온 게 다행이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급여는 지들이 계산해서 알려줘야지
20:47 l 조회 5
사업용계좌미신고 가산세 반영 안할경우? 2
17:30 l 조회 20
법인세나 종소세때 몇개정도 실수함?2
17:16 l 조회 28
회계사무실에서 직원퇴사할때마다 고용증대 체크해줘야해?5
15:55 l 조회 35
대출 금리 모를때 계산 어케 해....?3
15:42 l 조회 79
성실 확인비용 세액공제 있자나 1
12:01 l 조회 37
디지게 미루다가 아직도 하고 잇다.. 아오ㅜ 나는 바보야
11:30 l 조회 33
자본금 인출금 분개 도와주라!!!!!7
11:01 l 조회 54
거래처수 보통 몇개해?
10:54 l 조회 26
요즘 이직생각으로 고민이 많은데 상담 좀 부탁해7
10:03 l 조회 61
성실신고 사업용계좌별잔액현황 작성할 때2
9:59 l 조회 29
양심적으로 세무사가 좀 덜 가져가고 3
06.25 22:58 l 조회 186
질문 거래처 응대하는 거 싫으면 들어가면 안되지..? 4
06.25 22:00 l 조회 180
성실신고 확인비용 사람별로 받을 수 있잖아2
06.25 18:41 l 조회 52
도움!!!헬프!!위하고 쓰는 둥이들아 도와줘!!!3
06.25 15:59 l 조회 140
기술보증기금 대출 까다롭나..
06.25 15:50 l 조회 17
퇴사하고 실업급여 받아본 사람..?8
06.25 15:30 l 조회 206
거래처 담당 인사 3
06.25 15:11 l 조회 56
제발제발 도와줘 성실신고!!!4
06.25 09:42 l 조회 299
나 물경력인건가8
06.24 22:45 l 조회 254


12345678910다음
세무사사무실
일상
이슈
연예
2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