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26804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T1 혜택달글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3
이 글은 1년 전 (2024/12/04) 게시물이에요

계엄령을 간단히 말하면, 나라가 진짜 난리 났을 때 대통령이 군대를 동원해서 나라 운영을 군사 중심으로 바꾼다는 뜻이야. 이게 되면 평소에 우리가 누리는 기본권(예: 시위, 표현의 자유 등)이 제한되고, 경찰 대신 군인이 나서서 상황을 정리하는 거지. 쉽게 말해, “민주주의 잠깐 멈추고 군사 체제 ON” 같은 느낌이야.


이건 보통 전쟁, 내란(나라 안에서 싸움), 또는 아주 큰 혼란 상황에서만 사용하는 거라 일반적으로는 거의 안 써. 역사적으로 보면 광주 민주화운동 때도 계엄령이 내려졌는데, 이때는 정권 유지하려고 악용했다는 말이 많아. 그래서 지금 계엄령 얘기가 나오면 사람들이 긴장하거나 불안해하는 거야.


근데! 지금 윤석열 대통령이 계엄령을 선포했다는 소식은 루머로 보임. 뉴스나 공식 발표에서 확인된 게 없고, 커뮤나 SNS에서 떠도는 얘기 같아. 정확한 정보는 신뢰할 수 있는 뉴스를 보면서 판단해야 할 듯!

챗지피티 한테 커뮤 용어로 바꿔서 알아듣기 쉽게 break it down 하라 했더니 얘가 해줌!!~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원피스랑 가디건 색 골라주라
19:38 l 조회 1
일부러 창문 안 열고 환기도 안 시켰는데 러브버그 들어옴
19:38 l 조회 1
원래 피부 타면 많이 가렵니ㅠ
19:38 l 조회 1
인형뽑기에서 동생 좋아하는 캐릭터 뽑았는데 가짜라서 싫대
19:38 l 조회 1
홈트 1일차 후기
19:38 l 조회 1
회사에 쉽게 질려
19:37 l 조회 1
알바 등본 낼때 내 정보 말고 가족들 정보 가리는 거 ㄱㅊ지?
19:37 l 조회 1
하 또 바이럴에 당했네
19:37 l 조회 1
다들 입터짐 방지용으로 먹는거 있어?
19:37 l 조회 1
섭웨 알바 다녀보신분? 1
19:37 l 조회 2
요즘 엄마 너무 심한듯
19:36 l 조회 4
작년 6월에 코스피 쫌 샀는데 수익률 197프로임
19:36 l 조회 3
자매 익들 언니,동생이랑 사이 좋아?3
19:35 l 조회 7
구디별밤 평일에 사람많아?1
19:35 l 조회 4
공시 잘 아는 익들 있어? 공무원 익이나.. 합격예측 이정도면 어때?2
19:35 l 조회 12
시식코너 멘트 봐
19:35 l 조회 15
공시 추천해?1
19:35 l 조회 7
우울증 그래도 난 나를 지키려고 오늘 할일을 함1
19:35 l 조회 9
하이닉스 20까지 떨어지게 해달라고 매일 기도중
19:35 l 조회 9
27살에 승무원 준비 시작하는거
19:35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