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81917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92
이 글은 1년 전 (2025/1/28) 게시물이에요
지금 의대 열풍이라 다 의대 갈려고 해서 공대는 미달 나고 이공계 분야에서 일을 안 하려고 해 그리고 지금 삼성이 한국 경제 30퍼 살리고잇는데 그 삼성 마저도 중국에 따이고 계속 따이는 거 같아 지금 딥시크 터진것만 해도 다른 나라 다 ai산업 다 투자하고 잇는데 우리는 지금 손 놓고 잇어 이러다 진짜 우리 2050년 쯤에는 동남아 국가들이랑 비슷할수도 잇대.. 
대표 사진
익인1
거기에 저출산까지
진짜 머리아프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걱정이다 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솔직히 틀린말은 아니지 에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ㄹㅇ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ㄹㅇ... 의대도 성형외과쪽만 다들 원하는거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공계 ㄹㅇ 망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뭐 주식시장도 국장 투자안하고 다들 미장 투자하는것부터.... 솔직히 답없다고봄
예전엔 한국에 집사놀까했는데 아닌것같어 이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ai에 투자 안하는건 진짜 노이해...우리나라처럼 인터넷 빠른 나라도 없는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ㄹㅇ인게 무섭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하... 노답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이거 진짜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 출산율 역대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망해가는 나라에서 기성세대는 조금이라도 더 챙기려고 파이싸움만 하는중 ㅋㅋ 젊은세대는 적응 못하고 탕핑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내가 지금 신입생이면 공대간다....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망해가고 있는건 맞더라.. 으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진짜 노답이긴 해 저런 상황이.....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근데 심각하긴 함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근데 정치권은 이런거 관심없고 자기들끼리 싸우는게 더 중요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ㄱㄴㄲ 좌우 둘다 표싸움만 중요하고 나라는 안중에도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050년에 근데 걍 지구가멸망하는거아님?? 환경오염때문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수장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게다가 월급은 거기서 거긴데 물가는 미친듯이 올라서 살기 힘들고 나라 분위기 험악해져서 맨날 갈라치기하고 서로 물어뜯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이공계 인재유출 + r&d 예산 부족으로 빅테크 산업에서 힘 못쓴지도 좀 됐고, 우리 나라 기반 산업인 제조업 전반에서 중국 저가에 휘청거리고 있음 .. 우리나라는 기초자원 부족한데 제조업 수출로 먹고 사는 국가라 크리티컬하긴 함 .. 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금전 지상주의에 이공계 처우 해주는것만 봐도... 당장의 성과가 없어도 장기적인 투자도 필요한데 그걸 이해해줄 사회가 준비되어 있지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양비론 펼치고 있네
알앤디 예산 깎은건 윤석열인데 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갑자기 윤이 왜나와 ㅋㅋㅋㅋ 그렇게 따지면 국회가 예산 다 감액시켰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내말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대표 사진
익인26
"정부의 알앤디 예산 삭감"
님들한텐 국회가 정부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 똑같이 어제 글 썼는데 우리나라만 망하게 아니라고 정신승리 개하더라 그냥 삭제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하..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근데 솔직히 다 남미새 아니야...?196 06.21 22:1326530 0
일상우리 신입 회사에 과자 싸왔음143 9:0114180 1
일상근데 30살 까지 1억을 못 모을 수가 있어?162 8:3412836 0
야구/알림/결과 2026.06.21 현재 팀 순위84 06.21 20:2912811 0
KIA/장터이번주 위닝위닝인 기념 무지가 쏘는 이벤트🥰60 06.21 20:28610 0
나트랑여행 둘이서 4박 6일 비행기 숙소 제외 130 충분해?
11:32 l 조회 2
하이닉스 무서워서 못사겠는데 ㅋㅋㅋㅋㅋ
11:31 l 조회 10
카페 알바할때 레시피 어케 외워?3
11:31 l 조회 8
회사 면접봤는데 자기들은 자꾸 여직원들이 관둔대1
11:31 l 조회 9
한국 성형 많이한다는거 주변도르로 공감돼..?3
11:31 l 조회 11
간장게장 머 보고 사야하지 ㅜ
11:31 l 조회 3
애기있는 엄마익들 있니 도와줘ㅜㅜ
11:31 l 조회 15
여행 많이 간 편이야?2
11:30 l 조회 10
20살 돼서 5천 증여 받는 사람 비율 얼마나 될까?1
11:30 l 조회 15
유사 지코바 만듦2
11:29 l 조회 25
왜 비둘기는 러브버그도 안먹냐5
11:28 l 조회 31
30전에 1억모으는게 진짜 넷사세야?11
11:28 l 조회 100
하이닉스 1주 있음 청년10
11:28 l 조회 79
얘들앙 단기알바비 한달째 안주는데 노동청 신고할까 8
11:28 l 조회 18
내 기억이 미화된건가ㅜㅜㅜ 생생우동 옛날에 진짜 맛있지않았어?? 변한거같은데1
11:27 l 조회 10
백팩 색깔 골라줄 사람!!!!!! 너무 고민됨.... 4
11:27 l 조회 14
내기준 마른애들이 살집있는애들보다 먹는거에 강박 있는것같음 4
11:27 l 조회 23
나 엉덩이가 걍 없는데 (살이없는게아니라 근육이없음) 필테 효과잇을까2
11:27 l 조회 13
나 결혼식 처음 가보는데 알려줄 사람...!6
11:27 l 조회 19
공시생들 나이 몇살이야? 5
11:27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