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83154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T1 야구 삼성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1
이 글은 1년 전 (2025/1/29) 게시물이에요
본인표출 이 글에 한하여 익명에서 본인 표출이 가능해요
(본인 표출 아이템 사용 필요, 횟수 제한 있음)

이전글도 읽어쥬라ㅠㅜㄴ내가 추가학비 들어야되서 (아직 부모님한텐 말못함ㅠㅠ) 내돈으로 천만원 정도 깨질 예정이야. 아무튼 이런 스트레스 와중에 몰래 교대 수능 준비하면서 대학교 수업도 병행하는게 가능할까... 9급 시험 인강들어보니까 이해도되고 할수있을것같긴해!!올해는 못붙을것같지만..  근데 수능은 내돈으로 부모님 몰래 준비한다는게 너무 스트레스커서 도저히 힘들것같아...

교대가 너무 가고싶은데.. 이전글 꼭 읽고와죠!!!

이전 글 : https://www.instiz.net/name/61829170?category=1



 111. 9급 준비해라(그나마 워라밸있는 우정행정직  준비중이야)


222 후회없이 올해 수능 교대준비해라


333  9급 공무원되고 돈 모아서 그다음에 미련 남으면 교대가라

대표 사진
익인1
네가 하고 싶은데 교대가서 교육공무원이 되고 싶은거면 교대가자. 대학교 수업 병행하면서 교대갈 수능 준비하는건 힘들것 같긴한데 (지금 다니고 있는 학교 레벨, 기존 수눙 본지 몇년 이내인지?) 등등 조건에 따라 다를듯? 요즘 애들 줄어서 교사 위상 예전만큼도 아니고 교사 임용되려면 최소 5, 6년 더 걸리지만(진짜 빨르게되서) 그래도 길게보면 9급 일행보단 초등교육공무원이 더 나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공부못했어ㅠㅠㅠ... 9급보단 교사가 낫긴하지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 내가 교사인데 그냥 공시 준비해. 지금 대학교 가고나서 최소 4년은 있어야 되고
교대의 최대 단점은 진짜 교사 말고는 길이 없다는 거임. 말 그대로 교대라서 복수전공도 없고 그 안에 있으면서 다른 길 파놓을 게 없음. 교대 나와서 일반 직장 갈 때 딱히 인정 안 해주기도 한다고 들음. 그럼 결국 교사 아니면 공시 보는 건데...
수능을 준비할 노력(때에 따라 바로 붙지 못 하면 시간 더 딜레이)+ 4년의 시간+ 임용준비(생각보다 사람 타서 까다롭다고 느낄 확률 꽤 있음) 생각하면... 나라면 걍 지금 공시 준비할 듯.
나도 참고로 어릴 때부터 교사가 꿈이었던 사람이야. 근데 내가 쓰니 상황이면 공시 준비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교사생활은 어때??만족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쎄.... 만족할 때도 있고 불만족할 때도 있어서... 확실한 건 내가 꿈꾸던 교사랑 현실은 많이 다르다는 거.
내가 봐 온 교사는 학생 입장에서 봤던 선생님이고, 선생님의 일을 다 아는 것 같지만 전혀 아님. 빙산의 일각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 닭꼬치 시켜버림
5:05 l 조회 1
20대에 부모님이 포르쉐 뽑아주면 주변에 숨긴다 vs 그냥탄다
5:05 l 조회 2
다이어트하는데 제일 먹고싶운거
5:04 l 조회 3
나 철벽 잘 친거 맞지?1
5:02 l 조회 5
홍대길거리에서 이런거 당하는 거 솔직히 별로맞지??
5:02 l 조회 19
자켓봐주라! 선물로 받음 입는다 vs 안입는다 골라주라 1
5:01 l 조회 2
알바면접볼때 지각안하고 열심히 할테니까 뽑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말 하는게 좋아?
5:01 l 조회 2
나 살 13키로 뺐는데 손등에 핏줄
5:01 l 조회 6
민도 좋은 집 사는게 제일이야2
4:59 l 조회 16
진짜 사는건 끼리끼리인거같음
4:57 l 조회 25
윗집 꼬시다
4:57 l 조회 16
신입인데 입사하기 전에 좀 연봉 협상해보는 거 오반가..?4
4:55 l 조회 32
근데 저녁먹고나서 양치했으면 자기전에 양치 안하고 자도 되는거임?4
4:54 l 조회 28
9시에 일어나야 되는데
4:49 l 조회 16
여리여리하고 마른 느낌 날려면 키빼몸 몇이여야 할까?4
4:48 l 조회 15
얘드라 회사 셔틀버스는 뭐 인증엊ㅅ이 그냥 타면돼??2
4:48 l 조회 52
나 트위터에서 음지??보고 있는데1
4:47 l 조회 21
10시에 뿌링클 먹고 배가 너무 아픈데1
4:47 l 조회 9
남친 나 안사랑하나5
4:47 l 조회 51
에버랜드 같은곳 갈때마다 속상함 난
4:46 l 조회 3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