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85788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27
이 글은 1년 전 (2025/2/01) 게시물이에요
아직 20대라 잘 몰라..
대표 사진
익인1
난 받았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받았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다 다르지 난 안받았고 남편은 받았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안받으면 어느 정도 모으고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천 좀 안되게? 여유 있어서 안받은건 아니고 내가 부모님 부양하기 어려우니까 재산 다 노후로 쓰시라고 안받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와 근데 비꼬는거 아니고 2천에 결혼이 가능해?
너무 적게 모은거같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내가 2천이고 남편은 4천정도 있었어 결혼식은 축의금으로 하고도 남았고 전세대출 받고 아파트 들가면서 돈 다썼지 충분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직 안 했지만 엊그제 이야기 나왔는데 집 해주는데 돈 보태주신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집에 여유있으면 받고 아니면 안받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주변에 안 받는 사람이 드물던데 왜냐면 부모님들은 티끌이라도 모아서 다 해주려고 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자식이 둘 이상이어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건 모르겠다 주변에 결혼한 사람 다 첫째였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안받는 사람 못봄 진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첫째아니라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ㅇㅇ 글치 그래도 자식 결혼하는데 돈 천만원이라도 다 보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랑 언니 둘다 지원 받고 결혼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받았어 내친구는 안 받고 축의금 가지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아예 하나도 안받고 함
난 좀 늦게 결혼하기도 했고
자취 안해서 1억 넘게 모으고 하긴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오천정도 받고 결혼하긴 했어...나 1억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 27살인데 지금도 부모한테 돈 주고있다
.지원은 커녕 앞으로도 줘야해서 나랑 결혼할 남자 없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안받는사람이 아니라 못받는 사람두 있어용...ㅠㅋㅋㅋ 하 여기 글보니까 개 비참해서 걍 죽고싶당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엄마가 지원 안해준다그랬는데 여기 댓들 보니까 다 지원받네.. 지원받는 사람만 결혼한건가봄..ㅋㅋ큐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난 지원은 바라지도 않아 ㅠㅠ하 다들 잘살고 좋은 부모 있구나 부럽다 증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우리집은 못받음...
울 언니가 모은돈으로 거의 준비하고..형부네는 결혼식 비용 내주고 신혼집 부분 리모델링 이런걸로 도와주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빠가 외벌이로 평생 우리 키웠고 평생 벌어 아파트 하나 사서.. 그거 우리들 명의로 해줬거든 그래서 그걸로 다 줬다고 생각하는듯..ㅎㅎ
애초에 우리들도 받을수있을거라고 기대 안하고 자라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보통 있는돈 없는돈 끌어다 해주시려고 하는 것 같아 자식들 결혼자금 따로 모으시는 분들도 많고. 근데 난 우리 힘으로 하고 싶어서 해주신다는거 다 거절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난 그냥 가전만 해주신다 함 나 결혼한다고 노후자금 끌어다 쓸 순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형편 따라서 다르지
난 딱 집만 받고 다른 건 안 받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난 반반으로 시작했고 부모님측 축의금 조금 나눠받은 것 까지 하면 결국 전부 지원받긴 했는데 주실 줄 몰랐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직 결혼 전이긴 하지만 전에 부모님이 결혼할때 이정도 지원 해줄 예정이라고 말해주셨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난 못받고 남편은 3억 지원해주심. 집구하는데 보탰고, 식준비 비용, 혼수 구입은 부부가 모은 돈으로 해결함.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투썸 초코크런치아박 vs 두아박 1122
19:50 l 조회 2
전주에 유방외과 잘보는 곳 아는 사람
19:50 l 조회 2
나는 꾸안꾸라는 개념이 없어1
19:49 l 조회 7
나도 25살때까지만 살고 싶어
19:49 l 조회 5
일할때 쓸만한 태블릿 추천해줄 수 있어?1
19:49 l 조회 3
주류박람회 알바 진짜 좋았다 ㅎㅎ 완전 추천!!
19:49 l 조회 7
스물중반입장에서 방황하는 스물후반 웃겨보일까
19:49 l 조회 6
30대중반이 3억 모은거면 평균적인거야??평균이상인거야??
19:49 l 조회 4
대전->부산
19:48 l 조회 4
마른 사람들은 2-3키로 금빵 빠졌다 쪘다 그러니?3
19:48 l 조회 7
예쁜거에 대한 환상이 심한애 본적 있어?
19:48 l 조회 6
남자애들 자기말에 잘웃어주고 잘듣고있다고 표현?하는 여자4
19:47 l 조회 22
지잡 3점 초반대 학점가진 25살 취업 어디함...2
19:47 l 조회 20
남자들은 여자가 응아하는지 왜 궁금해할까?4
19:47 l 조회 31
롤은 정말 어려운 게임임
19:47 l 조회 6
근데 이력서 읽지도 않는건 뭐임2
19:47 l 조회 7
오랜만에 테런 켰더니 훈녀 착장 퍼주네 야르2
19:47 l 조회 26
오늘 면접봤는데 나만 말더듬었어 ㅠㅠㅠ2
19:47 l 조회 8
김민경님은 뭘로 뜬거야?3
19:46 l 조회 23
손수건 챙겨서 다니는 익들 주목! 어떻게 챙겨서 다녀?
19:46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