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91639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89
이 글은 1년 전 (2025/2/07) 게시물이에요

[잡담] 우리 내진 설계 안한 건물+오래된 아파트 개많아서 5단계만 가도 개큰일남 | 인스티즈

참고로 포항이 5.4였음 

대표 사진
익인1
진짜 다들 일본 지진 상황만 보니까 우리 내진설계 상황이 일본이랑 동일하다고 생각하는지.. 심각한거임 우리나라 수준에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2 다들 왜이렇게 가볍게 생각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33 진심 우리나라는 다르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44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5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6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7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맞음 나 일본살았는데 건물이 전부 내진설계 되어임ㅅ어서 5가 여럿 와도 괜찮았어 한국은 진짜 다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람 일 아무도 모르는건데.. 일본 지진이랑 비교하면 이미 지진 왔을땐 인티 하지도 못 해ㅠ 진심 지진인데 인티하고 있을 상황이면 감사하다 생각하고 살아야지 큰 지진이었음 잠에서 못 깨요 인간들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ㄹㅇ 거기는 설계 잘해놨다고...대체 어디랑 비교하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2 그니까 모르먄 가만히나 있던가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3 그니까 하오씨...신축 아파트 철근 빼먹었다는 뉴스 밥먹듯이 나오는 곳이 여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ㄹㅇ 우리나라 건축물 봐라.. 아파트도 겁나 빨리 짓고 옆나라랑은 비교도 안 되지..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순살아파트가 5이상을 버틸거라고 생각하는게 코메디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철근 빼먹었다고 뉴스에 개마니 나왔었는데
버텨주겠냐고 …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ㅈ 제일 심각한건 원룸가임 기둥 세워놓은 지상 1층 주차장인 건물… 그거 6단계 오면 무너질 가능성 높댔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냥 죽어야되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에바야,,, 잘 살다가 잘 대피하면 되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너무 무섭다... 하ㅋㅋ 대형참사 겪어보니 사소한거라도 난 너무 무섭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필로티 구조 건물들 보면 무서워 죽겠음 나도 오피스텔 살지만.. 신축이라 튼튼하지도 않을텐데 걱정이다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알긴하는데 이미 지어진 건물들 다 해체하고ㅠ다시 지을수도 없고 그냥.. 사는거지 앞으로 지을 건물들이라도 잘 관리하고 설계하면 좋을텐데 우리나라 건설업체가..참.. 기대도 안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일본은 지진때문에 건축에 제약 많아서
우리나라처럼 지하에 주차장도 못만들어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우리나라는 아마 지진 제대로 나면 살아남는 건물 없을듯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난 일반인들이 왼얼사 오얼사가 있는게 신기함
12:34 l 조회 1
진지하게 여기에 주식 고수 있어?
12:34 l 조회 1
사장이 암이걸려서 못나온다는데
12:34 l 조회 2
난 걍 아무 생각이 없다
12:33 l 조회 11
와.. 촉촉한 황치즈칩 개맛있다1
12:33 l 조회 14
대학병원 간조 계약직으로 지원해보려는데 이송vs병동
12:33 l 조회 5
얼굴은 차갑다..1
12:32 l 조회 12
근데 직장인들이 주식노래하는거까진 그렇다치는데3
12:32 l 조회 24
어 쪼꼼씩 오르네
12:32 l 조회 14
부동산 가계약은 꼭 방문 안 해도 돼?3
12:32 l 조회 15
나 부러울걸??🧀🧀 (아님 말고1
12:32 l 조회 30
오늘 오랜만에 스벅 옴2
12:31 l 조회 18
회사다니고 살빠짐,,,,4
12:31 l 조회 20
또래 여직원만 있는 회사 입사했는데 힘들다...3
12:30 l 조회 41
급급급 당장 읽을 소설 추천좀!!!!!!5
12:30 l 조회 14
현차랑 스퀘어 주주는 진짜 하염없이 눈물만 나온다 ㅋㅋㅋㅋ1
12:30 l 조회 17
아니 내 토익점수 답이 없는데 이거 ㄹㅇ 어떡해? 3
12:30 l 조회 24
숏컷인데 베이비펌 하고 싶음
12:30 l 조회 6
근로소득으로 주식 마이너스 복구하는 현실6
12:30 l 조회 22
나이들수록 전문직 좋은거 체감돼???2
12:30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