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07781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LG KIA 삼성 주식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70
이 글은 1년 전 (2025/2/23)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잡담] 공시 붙은 사람으로 이거 진짜 맞말인듯 | 인스티즈

볼때마다 ㅇㅇ맞지 하면서 공감함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힘들어도 그냥 한다
안해서 떨어진다? 힘들어짐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미래에 힘들거냐 지금 힘들거냐 차이긴 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ㄹㅇ 징역산다는게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ㅁㅈ그래도 해야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저 강사분 지금이랑 얼굴 왜케 다른거같지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거의 10년 전이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그래 근데 지금이 더 잘생긴듯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작년까지 저분 수업 들었는뎈ㅋㅋㅋㅋ 요새 안경도 쓰시고 덩치도 좀 더 커지신듯? 저 짤 개많이 봤는데 내가 수업 들었던 쌤인지 못알아봤었잖아 ㅋㅌ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ㅋㅋㅋㅋ그니까 얼굴이 넘달른데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헉..너무똑같다생각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222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ㅋㅋㅋㅋㅋㅋ공시하다가 포기하고 걍 취업한사람인데 ㅇㅈ 난 걍 울고 쉬었음ㅋㅋ 간절함이 없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 이짤 엄청 많이 봤는데 화질이 세탁기 돌린것처럼 깨끗해졌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는 이번에 떨ㅇㅓ지면 걍 죽는다 진심 이렇게 생각하면서 공부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인정 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공시는 안 해 봐서 모르겠고 고딩 때 맨날 울면서 공부하긴 했지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대학 와서도 울면서 전공 공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씨파생인데 세법하다가 울고.. 잼관하다 울고 … 합격할 수 있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래 일단 해봐야알지 아자아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고럼 당연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ㅇㅈ진짜 눈물 줄줄 흘리면서 공부했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이캡쳐 왜이렇게 깨끗해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와 진짜 대단하다 멋져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핑계지만 우울증 있어서 아무것도 못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벗 구린 멘탈의 소유자는 힘들 땐 걍 울고 맨정신으로 공부하세여… 울면서 해봤자 해결안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ㅠㅜ 압박감이 심하다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근데 지금도 그럼
울면서 일함 엉엉 일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ㅋㅋ나돜ㅋㅋㅋ 낼출근하기 싫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 이제 공시 일행 입문하는데 아무 팁이나 좀 주라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기출 열심히해!!!!! 기출 다회독할수록 좋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노베인 과목도 처음 개념 강의 들을 때부터 기출 같이 돌리는게 좋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엇 ㄴㄴ 일단 개념강의 빠르게 후루룩 들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아 고마워! 개념 강의 대충이라도 후루룩 한 번 훑고 개념 강의 한 번 더 들으면서 기출 같이 돌리라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맞음 울면서 공부해야 붙음
습관처럼 10시간 앉아있어야되고
매일 멘탈 나감
그렇게 합격후 현직이 저거보다 더함
공부할때도 조금 울다 공부하고 했는데
현직땐 눈물이 나면 멈추질 않음 ㅠㅠ
왜 그렇게 공시생때부터 개고생을 했는지
현타 엄청 옴ㅋㅋ 행복한건 입직전까지고
들어가면 지옥 시작이니 공시생때가 맘이
더 편했던거 같다 왜 어른들이 공부가 제일
쉽다고 하는지 알게되었다 또륵...
좋은건 돈버는거? 좋은 동기들?
사회에서 1인분은 하게 되었다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맞아 인티만 봐도 아 공시생인데 공부안된다 어제도 못했다 하고 인티나 끄적거리면서 같잖은 위로나 받고 있음...그러고 합격을 바라냐고; 공무원 인기 떨어졌다 말만 그렇지 지금도 바늘구멍이랑 다를바없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ㅁㅈ 공시는 아니지만 내 혈육도 전문직 시험 볼 때 힘들어도 그냥 하고 내가 이렇게까지 했는데 떨어지면 어쩔 수 없는 거다라는 생각으로 공부했다 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나도 시험 전날에 더 열심히 공부할걸 이런 미련 안 남더라 객관적으로 봐도 진짜 죽도록 열심히 했어서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맞아...막판에 울면서 공부하고 붙었다..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혹시 행정법 기본강의 안듣고 바로 기출 하면 안되는 걸까..? 법학과 졸업해서 대충 베이스는 있는데 행정법은 완전 기출이 다라고 하니까 기출만 다회독해도 되는지 궁금해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ㅋㅋㅋㄱㄱ 나도 독서실에서 채점하고 많이 틀리면 짜증나서 혼자 울고 머리쥐뜯었는데...짜증나서 소리지르고싶은데 꾹 참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행시도 아니고 공시하면서 뭘 저렇게까지 해야하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맞는말이어서 더 슬프네 뿌엥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울어도 시간은 가니까… 하면서 울면 죄책감이 덜 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하 뼈아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오잉 나 붙었는데 걍 하기 싫으면 안 하고 울고 싶으면 울고 그랬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난 공시생 시절이 젤 행복했음. 돈은.없지만 맘편하게 공부했던 그 시절. 지금은 합격해서 공무원 됐지만 스트레스 만빵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슬프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저녁 메뉴 맛초킹 vs 연어회 골라주라!!!!
18:09 l 조회 1
바르작 바르작
18:09 l 조회 1
첫 이별 겪었는데 새삼 남미새들 대단하게 느껴진다..
18:09 l 조회 1
반도체 ai 말도안되게 상승하는데 내 소중한 친구는 왜 안오르니...
18:09 l 조회 1
난 93이고 내 동생 10년생인데
18:09 l 조회 1
지금 왜 다들 정병 났지?
18:09 l 조회 1
카페 알바하는데 물 테이크아웃 해달란 사람도 잇네 무슨
18:08 l 조회 1
건강검진 한 10월쯤에도 예약하기 빡세?
18:08 l 조회 1
나만 남사친들이랑 친하게 잘 못 지내겠어???
18:08 l 조회 1
자기계발 원하는 사람한테 공무원 비추야?
18:08 l 조회 4
남자 41살 여자 35살 6살 차이 어때?1
18:08 l 조회 8
진짜 정신 이상한 애들 많네
18:07 l 조회 16
서울 자취하는데 맨날 집에 있는 사람은 나뿐이겠지?1
18:07 l 조회 9
.........길고양이 밥에 타이레놀 섞는 사람들 이해가는 지경이 됨5
18:06 l 조회 30
못생기면 연애 힘들지?4
18:06 l 조회 22
간호사 태움...일 힘든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 아직도있네..
18:05 l 조회 19
1:1 채팅방 나가면 알림 떠?2
18:05 l 조회 11
아빠가 언니한테 163인 남자 소개시켜준다고3
18:05 l 조회 25
어릴때 피아노학원처럼 음악학원 다녔으면 음감이 길러지기도하나?1
18:05 l 조회 7
소개팅앱으로 사람 만나본익 있어..?2
18:05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