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22981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T1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05
이 글은 1년 전 (2025/3/10) 게시물이에요

[잡담] 대기업 알바 원래 이렇게 세금 많이 떼;??? | 인스티즈

지난달에 10시간밖에 일 안해서 십만원 버는줄 알았는데

삼만원 가까이 떼가면 삼십프로를 떼는거야???

백만원 벟면 30만원 때가는건가..?

참고로 롯데시내마야..

대표 사진
익인1
머여 왜케많이내지 ㄷㄷㄷ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영문을 모르겟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해봤자 10퍼내외인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더 벌면 좀 줄어들지 아니면 비율 그대로 늘어나는건지 공포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어차피 알바면 많이벌어봣자 10퍼내외로 뗀답니다... 하하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이걸 어디에 문의를 해야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근데 본사에서 하는거라 주변사람들도 잘 모를텐디 어렵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국민연금 왜저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모르겠어ㅠㅠ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4대보험 때는 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 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저번달에 총 10시간 일한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 저만달 거의 말에 입사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알바인데도 4대를 뗌...? 신기하네 보통 엄청 일 해야 세금 많이 떼고 적게 일하면 3.3만 떼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롯데시네마ㅜㅜ 여긴 근로계약서 다쓰고 사대보험도 들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저렇게 많이 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 저번달 말에 입사한거면
저번달 이번달 보험료 같이 빠진거 아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럴 수가 있나??
이번달월급은아직안나왔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올영 일할때도 많이 떼갔던 기억이 난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대기업은 세금 쫌 더 떼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대겹은 .. 따가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국민연금 건강보험으로 많이 빠지더라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 대기업 프차 알바할 때 4대보험만 딱 떼던디 이전에 안뗀거 있는거 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대기업 알바 처음해봐
그전까지 국가근로장학생으로일했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저거 4월 되면 더 나갔던 것 같은디ㅜ ㅋㅋㅋㅋ 3월이었나? 할튼 나도 10만원 가까이 떼인적 있음 ㅠㅜ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4월되면 더나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치ㅋㅋㅋ 4월에 진짜 많이 떼가서 실수령 얼마 못받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월에 딱 3일 일해서 그거야
근데 4월은 오ㅑ 더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많이 떼가긴 하는데 근무시간 총 10시간인데 저래 떼어간다니까 좀 이상타 함 문의넣어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사로 문의해야할까? 내가 일하는 관 매니저님한테 말했는데 이상하다고는 안하셔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본사에 너가 다이렉트로 연락할 방도가 있어?? 담당자한테 너가 1:1로 문의할 방도가 있으면 문의 넣어보고 아마 없을 거 같은데 그럼 매니저한테 세금 분야별 퍼센트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할 수 있냐고 여쭤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근데 하루이틀 일한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일단 담달에 저정도까진 않을거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일!! 해서 총 1시간이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원래 한번에 훅 떼가고 나중에 연말정산 하는거긴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바도 연말정산을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소득이 있으면 하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많이뗀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잉 왜저렇게 많이떼지 연말정산때 돌려줄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바도 연말정산해?? 나 지금까지 국가근로밖에안해봐서 모름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연말정산 당시에 근무중이면 연말정산해야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정산할때까지 일 안하면 그냥 날리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런건아냐 세금을 더 많이 냇으면 연락와 받아가라구 만약 다니고 잇으면 연말정산하면서 월급에 포함돼서 나오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대겹은 휴식시간이랑 주휴수당 야금수당 다 지키니깐
세금으론 장난 못침 이유가 있을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진짜 많이 가져가긴 한다..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 엘지 다니는데 급여 쪽은 아니라 잘 모르지만 세전 월에 430인데 세금 90-100 사이 정도긴 해...! 저 윗댓 말대로 4월 되면 건보료 인상인가 그거 때매 진짜 그냥 돈십만원 훅 날아가고... 근데 아닐 수 있는데 내가 듣기론 대기업들이 다른 기업들보다 좀 더 미리 과잉징수(그냥 세율이 높다는 의미로! 사유는 모르겠지만)해서 연말정산 때 더 많이 돌려 받는 이유기도 하다고 들은 적이 있어 세율이 세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전달 말에 입사했는데 건보료 국민연금을 왜 떼지...? 1일 입사자 아니면 안떼도 되는데
그리고 4월에 더 떼는게 아니라 전년도 급여로 정산해서 과다징수했으면 환급, 과소징수했으면 추가징수하는거라 이제 막 알바 시작한 쓰니한테는 해당안되는거야
한달 전 글이지만 혹시나 해서 댓글 남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알바생인데 만약에 세금징수에 문제가 있는것같으면 본사로 연락해야하나..? 매니저가 담당하는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회바회지만 보통은 본사에서 일괄지급할걸?? 매니저한테 급여는 본사에서 지급되는거냐고 물어보고 그렇다고 하면 본사 회계팀에 연락해봐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월급이 잘못 나온건 맞는거지..? 징수가 잘못돼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엉 1입 입사가 아니라면 차감공제가 필요 없는걸 공제한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ㅇㅇ나도 저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31일부터 입사면 다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저렇게 때가긴햄..대기업이면 인사팀에 원청징수비율 바꿔달라고하면 연말정산때 뱉어낼수도 있지만 80퍼까지 낮출수있어 추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반대로말하면 걍 놔두고 연말정산때 받아낼수도있다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엉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일주일인가 이상햇나보나 국민연금 들어갓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국민연금 4.5이상 넉넉히 떼고 나머지는 나중에 주거나 쁠마할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4대보험 다 때서 그런거 같은데.
대략 월급의 20% 정도 때어가더라.
이거 나중에 커리어에 이득이라 4대보험 내는게 좋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커리어에 어떻게 이득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국민연금 받는거 기간 애매할때 보템도 됨.
4대보험은 나 반 회사 반 내는거라. 아주 손해는 아님.
타 직군으로 이직할때 연차 애매하게 모자를 때 4대보험 내역 낸거 있으면 2개월 모자른거 6개월 기록 있으면 그냥 2달치 올려주고 그럼.
아직 나이가 많지 않잖음. 그러니 알바도 경력으로 했다고 잘 포장하는게 좋을때임. 4대보험 다 내주고 누구나 들어도 이름 있는데에서 알바는 커리어인데. 4대보험 낸 이력이 있어야 재대로 인정받을 수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쓰나 4대보험 내는거 나중에 직장 다니면서 실업급여 받을 일 있으면 알바하면서 고용보험 낸 것도 포함되서 실급 수령 기간 늘어날 수 있어~! 나도 첫직장 퇴사하면서 실급 받을 때 그 직장 다닌 기준으로 10개월 다닌 거에 대한 실급만 주는 줄 알았는데 맥날 알바 2년한 거 + 다른 알바들 같이 합계해서 계산되서 3년 넘게 일한 사람 기준으로 실급 주더라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3개월밖에 안했는데 이것도 퍼함되게ㅛ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엉엉 고용보험 낸 기간은 다 포함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국민연금 4.5%
건강보험 3.545%
장기요양 보험 0.45%
천이백만원 소득 발생시 소득세율 6.6%

다해도 30%안되는데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찜닭집 문닫음
6:28 l 조회 4
너네 민소매 입어도 그냥 평소처럼 팔 들어...?
6:27 l 조회 8
요즘 힘든거있으면 gpt한테 찡찡거림
6:24 l 조회 12
신생아들 눈 언제떠??1
6:24 l 조회 13
거지처럼 살면서 월급 80퍼 저축하는 거 잘하는 거지..??3
6:23 l 조회 31
백원 버렸다
6:23 l 조회 5
피부과 시술 뭐 더 추천해…?
6:22 l 조회 11
하…………….출근하기싫다
6:19 l 조회 4
와 살면서 아침운동 첨가봄
6:17 l 조회 17
왜 수영하고 나면 육개장 사발면이 땡길까?
6:16 l 조회 4
가그린하고 바로 물로 휑궈??
6:14 l 조회 8
남자가 남자 볼때기 주물럭거리는게 이상해?1
6:13 l 조회 18
나솔 31기가 레전드잖아 이걸 뛰어넘는 시즌이 나올까?2
6:11 l 조회 17
시장에서 국? 사려는데 국물만달라해도되나
6:03 l 조회 20
나갈 돈 많은데 저축 100만원 하니까 ㄹㅇ 빡세다ㅠ
6:00 l 조회 30
오사카 비 무쳤네
6:00 l 조회 57
선쿠션은 그냥 선크림만 들어가 있는거야?
5:58 l 조회 12
친군줄알았는데..3
5:57 l 조회 39
사회생활 한번도 안해본 익인데 말투 어떻게 고쳐?6
5:56 l 조회 51
와 맥북 가격 하루만에 40퍼센트오름 ㄷㄷㄷ 1
5:54 l 조회 7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