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30700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54
이 글은 1년 전 (2025/3/18) 게시물이에요
나 전업 취준생이라 스카에서 사는디
그 친구들은 9시에 학교가서
마치고 학원가고 (아님 야자)
마치고 또 스카옴.. ㄹㅇ 독기
대표 사진
익인1
열심히 하는 애들은 ㄹㅇ 독기 쩔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심 나보다 열심히 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그렇게 살다보면 마음은 병들더라 ㅠ 스스로 엄청 가스라이팅 해야만 할 수 있는거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신기한건 여고생들 또 꺄르르 웃음은 많아..
11시에 집간다고 휴게실가면 컵라면먹으면서 웃고잇음 레전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ㅋㅋ 같이 공부하는 친구들있으면 재미있을 듯 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10시쯤 나가는데 고딩들 그때 들어오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나 고딩때 6시에일어나서 풀메 7시반등교 12시귀가 어케햇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2222지각한적 한번도 없곸ㅋㅋㅋㅋ꼭 아침도 먹고 갔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인덩 ㅋㅋㅋㅋㅋ 아침밥필수였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진ㅁ자 끔찍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약간 단체 가스라이팅이라ㅋㅋㅋㅋㅋㅋㅋ 나만 그런거 아니고 전교생 300 전국 모든 애들이 거의 그래서 꺄르르 웃음도 나고 그랬던거같아 취준이나 이런건 나는 전업 취준인데 내 옆에는 주변에는.. 아렇게 상황이 다르니까 더 힘들거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약간 유사감옥임 ㅋㅋㅋㅋ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옛날 나다... 어케 살았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그렇게 하고 나니까 다른 시험이나 일들은 비교적 할만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미화되어서 그런가
그땐 독서실에서 친구들하고 쉬면서 놀때 재밌었음 ㅋㅋㅌ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야자필수이던 시절이라...ㄹㅇ 집에서 7시 20분에 나가서 집오면 10시 30분 학원이라도 있는날엔 다음날 0시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9시에 가는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ㄹㅇ 거딩때 야자끝나고 독서실가고 두시에 자서 6시30분이면 일어나서 준비하고 학교갔는데 그때가 ㄹㅇ 산독기시절…. 지금 오ㅑㄹ케 나태해졌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하나도 안힘들었는데 그땐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인풋 대비 아웃풋 진짜 구림
이거 서양권에서 저렇게 살았으면 랭킹 탑 대학 졸업하고 억대연봉 받았을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ㄹㅇ 서양애들은 극소수만 이렇게 살아
우리나라 제조업으로 큰 나라인데 사무직만 할려고하고 인문계 안가도 될 애들까지 다 인문계 가서 문제인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3333…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ㄹㅇ 서양애들은 맨날 놀고 맨날 파티임 공부 절대 저렇게 안하고 진짜 의대 아님 공부 맘먹고 하는애들만 저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한국고등학교 졸업하고 해외대학 다니는데 죽을 맛이다…. 제일 최악의 유학루트가 아닐까싶다…… 얘넨 대학이 우리나라 고등학교 느낌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ㅁㅈ 애초에 대학에 목매달지 않아서.. 간 애들은 공부를 하는 애들이고 애초에 많은 애들이 걍 아예 안가기도 해서.. 대학이 가장 학구열 빡센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맞음 고졸도 많고… 기술직도 많아 우리나란 중소기업부터 다 뜯어고쳐야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ㅁㅈ 진짜 고3때 어떻게 보낸 건지 신기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학 가니까 1교시도 힘들엇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시험기간에 새벽3시까지 독서실에서 공부했는데 그때 어떻게 했지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대학생 되니까 9시에 일어나고 12시에 자도 힘들어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한국인 너무 부지런해서 가랑이 찢어짐
야자하던 중고딩이 커서 퇴근 후 이직 공부.. 안그럼 경력있어도 이직이 안된다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확실히 나이가 중요해…… 나도 고딩땐 학교 끝나고 학원갔다가 스카에서 공부 다 하면 더 놀고싶고 그랬는데 대학생인 지금은 힘드러서 죽을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내가보기엔 외국이나 한국이나 비슷해보임...외국은 성적이랑 대외활동 비등하게 보고 한국은 성적 더 중시하니까 그렇게 하루종일 공부하는 거지 외국 애들 성적관리하고 이거 저거 하는 거 보면 비슷하다고 느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전혀 안비슷함 애초에 한국은 디폴트값자체가 학교+학원 하루종일인데 외국은걍 학교땡하면 파티하러가고 놀러가고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뭔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ㄹㅇ 그땐 어케했는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래서 대학까진 다들 열심히 하거나..아예 놔버리거나...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성장기 애기들 무한체력이라 버틸 수 있는거 같기도 함ㅋㅋㅋㅋㅋ 나도 고딩때 재수때 하던 루틴 반도 못 따라가겠어 운동은 더 열심히 하는데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니 나 진짜 잘못한거 없는데 인플루언서한테 차단당함
0:49 l 조회 1
엥 남사친 25살때 헤어진 여친이랑 30살에 결혼했대 말도안돼
0:49 l 조회 2
지금 야간 근무하는 교도관 질문 받음
0:49 l 조회 2
스타트업 주제에 면접 세번 선 넘는거아니냐...
0:49 l 조회 5
이 핑크 원피스 살말해줄 익..!! 1
0:48 l 조회 10
요즘 유튜버들한테 열등감 생김
0:48 l 조회 8
남친한테빌려준돈받을 멘트 ㅊㅊ좀
0:48 l 조회 7
최저 신고하면 진짜 보복당할까...
0:48 l 조회 7
엄마가 죽고싶다고 어쩌다한번씩 말하는데 1
0:48 l 조회 11
결혼 몇살 때 하고싶어?1
0:48 l 조회 8
나 갑자기 궁금한게 있는데
0:48 l 조회 6
로테이션 소개팅에서
0:48 l 조회 5
부모님한테 얹혀사는 익인이들 집안일 해?2
0:47 l 조회 15
술먹고 진짜 기억못하는 걍우 많아..?3
0:47 l 조회 9
이건 썸녀가 약간 질투하길 바랬던걸까2
0:47 l 조회 12
아니 요즘 옛날 디카 가격 왜이렇게 비싼거임??
0:47 l 조회 9
남사친이나 아는 오빠랑 단둘이 전화하는거 흔해?2
0:46 l 조회 12
싸불당하면 어떻게 하나요?1
0:46 l 조회 14
친구가 자꾸 먹고싶지도 않은 음식 주려고 하는데1
0:46 l 조회 14
얼굴 이미지가
0:46 l 조회 1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