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38683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LCK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92
이 글은 1년 전 (2025/3/26) 게시물이에요

[잡담] 방금 인스타에서 본걷데 다들 사람을 나이가 아니라 년생으로 인식해..? | 인스티즈

[잡담] 방금 인스타에서 본걷데 다들 사람을 나이가 아니라 년생으로 인식해..? | 인스티즈

[잡담] 방금 인스타에서 본걷데 다들 사람을 나이가 아니라 년생으로 인식해..? | 인스티즈

[잡담] 방금 인스타에서 본걷데 다들 사람을 나이가 아니라 년생으로 인식해..? | 인스티즈

[잡담] 방금 인스타에서 본걷데 다들 사람을 나이가 아니라 년생으로 인식해..? | 인스티즈

[잡담] 방금 인스타에서 본걷데 다들 사람을 나이가 아니라 년생으로 인식해..? | 인스티즈

[잡담] 방금 인스타에서 본걷데 다들 사람을 나이가 아니라 년생으로 인식해..? | 인스티즈

[잡담] 방금 인스타에서 본걷데 다들 사람을 나이가 아니라 년생으로 인식해..? | 인스티즈

[잡담] 방금 인스타에서 본걷데 다들 사람을 나이가 아니라 년생으로 인식해..? | 인스티즈

[잡담] 방금 인스타에서 본걷데 다들 사람을 나이가 아니라 년생으로 인식해..? | 인스티즈

[잡담] 방금 인스타에서 본걷데 다들 사람을 나이가 아니라 년생으로 인식해..? | 인스티즈

[잡담] 방금 인스타에서 본걷데 다들 사람을 나이가 아니라 년생으로 인식해..? | 인스티즈

[잡담] 방금 인스타에서 본걷데 다들 사람을 나이가 아니라 년생으로 인식해..? | 인스티즈



영국 스무살들한테 인터뷰한 해외영상 번역된 릴슨데

영상속  모든 애들이 90년대생이요 이러네

심지어 저긴 외국이라 -2살 일텐데  

그럼 06 입장에선 6살 차이인 00은 동년배고 99는 바로 틀딱으로 느껴진다고?

여기 05,06잇음 궁그매 


대표 사진
익인1
00년대상한테는 90년대생이 이모,삼촌같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00는 또 또래로 쳐주는게 신기함 년생은 걍 인간이 세는거고
나이는 99나 00이나 ..저기가면 동갑일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저기서 00년생이 저런말하는애없을껄 04~이후애들이 저러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00이 그럴게 말한다는게아니라 06이 00을 볼때..라는 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 90년대생인데 80년대생은 아재,이모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99인대 그렇다고 90을 같은 세대라 생각란적 단 한번더 없음 당연함 2000년대엔 우리도 초딩이엿으니까,, 근데 항상 같이 묶임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 98인데 80년대생 ->완전 이모,삼촌 90~95년대생 >> 사촌언니
96~이후부터 세대비슷한 느낌
지 나이에서 플마 2~3살을 같은세대라고 생각하지않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나도 너말에 동의
98~01 정도가 딱 또래로 느끼지 나도..
근데 06인데 00은 같세대고 99는 늙엇다 이러니까(저영상에서)
뭐지 사람을 나이가 아니라 년생으로 인식하나? 싶어서 쟤네가 이상한건지 다들 그렇게 생각하나싶어서 올림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ㅇㅎㅇㅎ 쟤네 아마 질문자가 몇년생/몇살부터 늙은것같아요?라고 물어서 숫자콕집어얘기한게아닐까.99라대답한애는 00도 99랑가까우니 똑같이늙었다생각할듯
내가 95를 경계선이라생각하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아하 0,5가 경계라 그런거구나 이해됐음 바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얼굴은 지들이 90년생인데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근데 영상보면 전부 다 저렇게말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서양인들은 노안이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래 나 늙은이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 인스타 댓글 가도 다 그런반응임 ㅋㅋㅎㅋㅎㅋ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보통 또래를 기준으로 생각하니까... 반대로 90년대생들한테 물어보면 80년대까진 늙었다고 생각하고 00년생부턴 어리다고 생각한다는 대답 많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내 요지는 그게 아니긴 한데..맞말이긴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앞자리 수가 바뀌는게 와닿는 느낌이 크긴한거같애 ㅋㅋ 난 예전부터 99년생이 쫌 억울할거같다는 생각했었엉 쪼끔만 늦게 태어났으면 00년대생에다가 주민번호 뒷자리도 다르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자 00동생들이 놀릴때가 젤 억울해 ㅠ 솔직히 세대차이라곤 아예없는데 년생이랑 주민번호가 다르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97익 눈물 펑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어릴 때 나이 보는 기준하고 커서 나이 보는 기준이 다르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 06인데 난 40대부터 나이 있다고 생각혀... 90년대 생도 어리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02입장에서
80년대생들 이모, 아주머니
90-97 나이많은 온니들
98부터 또래너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나는 직장안다녀서 나이 많은 사람 보기가 엄청 힘들어서 이렇긴한데

94-97 언니
98-00 걍 또래 (빠른도잇으니까)
01 친구인데 동생
02 세대차이는안나긴해도 동생
0304 어리게 느껴짐
05~ 걍 애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00인데 일하는데서 98언니랑 대우가 좀 달라 나는 진짜 애기?처럼 대해주고 98은 어른처럼 대해줌 2년차이인데도 앞자리가 바뀐다는게 의미가 좀 큰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ㅋㅋㅋㅋㅋㅋ나도 99인데
생각해보니까 90은 또래같은데 89는 이모삼촌같긴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04인데 90년대생이 막 삼촌 이모정도는 아니라고 느낌 근데 내가 느끼는 또래는 03-05 이고 00이나 99나 둘 다 비슷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오 근데 나도 저런 듯? 90년생까지는 아무 생각 없는데 89 딱 되면 갑자기 차이 확 나보이고 엄청 연장자 너낌... 뭐지 왜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95인데 얼추 공감인게 쟤네처럼 극단적으로 80년대생 늙은이 90년대생 젊은이 이렇게 생각한 적은 없는데 90은 같은 세대같고 89는 다른 세대같음ㅋㅋㅋㅋㅋㅋ 05랑 06도 그렇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중반생이면 앞자리 차이가 크게 느껴지긴 해서 후반생 초반생 입장 궁금했음ㅋㅋㅋㅋㅋ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삼성전자는 이렇게 호재가 많은데
8:24 l 조회 1
엉덩이로 걷는 건 ㄹㅇ 어케 걷는걸ㅋ가
8:24 l 조회 1
ㅈㅂ 썸남 왜 연락아 없는 지 봐줘..
8:24 l 조회 1
20대중반들아 너넨 사귀면 디데이 해 안해?!
8:23 l 조회 1
이제 입사 3일차고 나때문에 비품도 다 구매하셨는데 관둬도 되나
8:23 l 조회 1
솔직히 실제 나이도 중요한데 외관나이도 중요하지 않나?
8:22 l 조회 8
후쿠오카 뱅기 30마넌에 1박2일 넘 아깝겠쥐..:3
8:21 l 조회 12
집 거울로 보면 나 이쁜데1
8:21 l 조회 9
최고의 다이어트는 스트레스가 맞다
8:21 l 조회 5
더단백 이런거 잇잖아!! 셀렉스 테이크핏 이중에 뭐가 잴 맛있어
8:21 l 조회 3
나 망해따 출근하자마자 쪽팔려1
8:20 l 조회 25
22살때 나이 많다고 생각했던 나를2
8:19 l 조회 39
모르는 사람이 기프티콘 보냄2
8:19 l 조회 19
에콰도르 독일에 역전승
8:19 l 조회 13
얘들아 회사에 맘편한 친구 1명은 있어?3
8:18 l 조회 35
딱바vs물바
8:18 l 조회 6
주식하니까 강제 미라클모닝..2
8:18 l 조회 24
급한데 경찰 공무원 준비 어려워? 4
8:16 l 조회 47
아니 .. 지하철에서 개크게 전화함1
8:16 l 조회 16
어른선물할건데 좋은 볼펜 뭐있을까??15
8:16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