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1073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주식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5
이 글은 1년 전 (2025/3/28) 게시물이에요

집에서 나가랄땐 언제고 나간다니까 나가지말래

한번만 나가라한거 아님 밥먹을때 씻을때 뭐할때 그냥 내가 집에 들어오자마자 나가라 독립해라 내가 널 언제까지 키워야되냐 1년넘게 이랬으면서 이제 나간다고 하니까 너가 언제 내 말을 그렇게 잘 들었냐면서 화를 냄

그럼 언제 나가냐니까 돈 더 모으고 나가래 ....내가 그 돈을 못 모으면? 그럼 죽을때까지 여기 있냐니까 지금부터 모으래 아 십 진짜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나가라고 한 말이 진짜 나가라는게 아니라 내가 말을 안 들어서 그런거래

대표 사진
익인1
아이고.... 몇 살이야..? 성인이면 그냥 말하지 말고 나가.. 그래도 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놀랍게도 서른 그래도 첫 자취니까 나간다고 말은 해야지 싶어서 말했더니 아주 노발대발ㅋ...나가면 호적파겠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너무 오랜시간 가스라이팅 당한 듯... 그러니 나가야겠다. 나갈 수 있다 라는 생각 자체를 못하게 된 것 같아
30살인데 이제라도 자유롭게 살아야지 않겠어..? 어머님이랑 함께하면 정신적으로 너무 고통스럽고...자립심도 아예 없어져버릴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별 얘기 다 했는데 엄마 결론은 나가지마라야 나가면 다시는 얼굴 안 본대 내가 절연하고 싶어서 나가는건 아니거든? 엄마도 나가라 했고 나도 나갈 나이니까 나가려는건데....나도 내 자립심이 걱정돼 솔직히 부끄럽지만 제대로 할줄 아는게 없어 근데 이 집에서만 계속 살면 제자리일거 아냐 그래서 나가서 사회를 인생을 배워보려는데 못 나가게 하네 괴롭다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이고 그럼 어머님한테 못 박아 한 번만 더 나가 살아라 라는 말 하면 그땐 진짜 나가 살겠다고
그리고 돈 벌고 있는거야?? 사회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제자리에 멈춰 있는 게 아니야 잘 나아가고 있어

자립심이 걱정되는 부분은 이해되지만 집에만 있지말구 야외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만들어보는 거 어때 공연이든 스포츠든! 그 표 스스로 구하고 직접가서 보는 것만으로도 자립심 채워질 것 같아

취미생활도 하고 친구도 만나고 여행도 다니고 잘 지내보자

단 어머님한테 더 말하지말라고 꼭 못 박아두고!!! 그리고 30대여도 부모님이랑 같이 사는 사람 진짜 진짜 많은 거 알지? 쓰니는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니까 나가자고 이야기한거지 30대에 부모님이랑 같이 사는 사람 완전 많으니까 이상한 거 아니야 너무 걱정말고 부디 스트레스 덜받고 취미생활 하면서 행복하길 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돈은 벌고있어 엄마도 이제 나가라는 말 안하겠대 위로와 조언 고마워 멘탈 털렸는데 조금 회복이 되었어 익인이한테 좋은 일만 있기를 응원할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회사는 집주소 전번 주민등록번호 이런거 알아서 뭐하는거야?
9:10 l 조회 1
악 토익 괜히 신청했어…
9:09 l 조회 3
친구가 같이논거 스토리 공유 왜 안하냐는데
9:08 l 조회 9
살빼기 개힘드네
9:08 l 조회 11
커뮤에서나 비혼 어쩌구 하지 현실에서 비혼 여성들?2
9:07 l 조회 16
직장에서 먹토하는 사람도 있나?.....3
9:07 l 조회 15
의견 공유 좀 1
9:05 l 조회 14
장거리연애는 환승하기 최적의 조건인듯1
9:05 l 조회 22
비혼한다는 사람치고 매력적인 사람 못봄5
9:05 l 조회 34
썸남 다 괜찮은데 담배 어쩌지…3
9:05 l 조회 18
하 생리도 안하는데 생리전증후군때문에 지금 3일째 생리통있음
9:04 l 조회 6
메가커피,컴포즈,빽다방 순서로 알바 구인 공고 많은 것 같아
9:02 l 조회 10
명품관 편하게 입고가면 무시 당할까?3
9:02 l 조회 33
아 여행 왔는데 애매하게 배아파.....1
9:01 l 조회 12
첫만남부터 이런 얘기하는 남자 걸러야겠지? 3
9:01 l 조회 35
나 일어나기만 기다린 고영 5
9:01 l 조회 57
얘두라 너네라면 이거 교환함 ? 얼룩 조금 묻은거8
9:01 l 조회 63
펌 빨리 풀리려면 어떻게 해야돼... 펌 망함1
9:01 l 조회 13
ㅇ영화보면서 쭈워머글거 추천좀1
9:00 l 조회 9
웅니
9:00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