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1454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94
이 글은 1년 전 (2025/3/28) 게시물이에요
엄마가 기독교 이름으로 지은 거라... 나는 크면서 무교 돼서 ㅠ 바꾸고싶은데 이래저래 귀찮아서 방치중... 하 짜증나 ㅠ 종교적이름으로 안 지었으면 좋겠어...
대표 사진
익인1
이름 그러면 뭐로 바꾸고 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기독교이름이라고 말 안하면 그렇게 안 느껴지긴하는데, 이름 이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하영이 종교적 이름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영이 영광이었구나 영혼인가..? 하고 있었네 ㅋㅋ큐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너 천재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남들은 아무도 그렇게 생각 안할듯? 내친구 하영인데 집안 대대로 불교신자임ㅋㅋㅋㅋ 하영이라는 이름만 딱 들었을 땐 기독교적인 이름같다는 느낌 하나도 안들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의미만 바꾸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하 들어가면 그렇지않나 싶긴한데
티 안내면 별로 그렇게 안보여 하영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종교이름인지 몰랏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이름 싫으면 바꾸는거지만 굳이 말 안 하면 종교적인 이름인지 모르겠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말 안하면 종교적 이름인 줄 모르겠엉 내 초딩때 친구 이름도 하영이었는데 난 그냥 이름 예쁘다는 생각만 햇엇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하영 하나님의 영광
하은 하나님의 은혜
예은 예수님의 은혜
예찬 예수님 찬양
내친구들 이름인데 쓰니 이해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헐 나 종교적인거 몰랏어 하영이란 이름 완전 예쁜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헉 나도 하영인데 기분 좋아졌어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종교 이름 아닌데 '예' 들어갔다고 다들 종교 이름인 줄 알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 혹시 "예"가 예수? 줄인걸로 아는거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엉ㅇ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라고 하면 무교면서 왜 예자 들어간 이름 썼냐고 뭐라고 하더라
부모님이 무교라 뭘 몰라서 예수님 이름 함부로 쓰고 다니는 거 같다면서
나 종교 아무생각도 없다가 이 말 듣고 종교 극혐하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단순 줄임말인데 굳이? 흔한 이름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요한 이런 이름 아니면 기독교 이름인거 아무도 모를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은혜 이런거 아닌이상 괜춘한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종교적인게 티나진 않는데 본인이 이름 불릴때마다 그 의미가 생각나면 이름바꾸는게 맞아. 난 그래서 개명했거든.

미성년자면 기다리고 성년이면 알아봐가지고 바꿔. 막상해보면 복잡해도 해낼수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혹시 나도 개명준비중이라 그런데 이름 직접 지었어? 아니면 기관에 의뢰해서 받았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는 내가 직접지었어. 공부해서..
명리학쪽으로 이름이 걱정되는거면 요즘 gtp나 ai이용해서 알아볼수있으니 해봐바. 그래도 뷸안하면 가서 사는게 맞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우와 글쿠나 참고할께!! 고마웡!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는 개명했는데 그냥 철학관 작명소 가서 지었어 가면 하고 싶은 이름 있냐 물어보기도 하고 ㄱㅊㄱㅊ 좋았어 나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헐 전혀 몰랐어 너무 예쁜 이름인데 쓰니입장에선 묘하게 좀 그렇긴하겠다 종교도 다른데..한자만 바꿔도 좋을것같아 이름은 너무 예쁜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도 예은인데 개명하고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안녕 예은아 나도 예은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안녕 옌아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난 무교라 그런지 예은 하영 까지는 종교적인 느낌 잘 안들긴 해 요셉 예찬.. 이정도면 종교느낌 확 들긴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예쁜데 하영이,,,난 내이름 바꾸고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난 채린이인데 맘에 안들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도 예지인데 그런 말 많이 들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하영인데 이거 할머니가 스님에게 지어다 주신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 이사님때문에 기독교모임 끌려가서 이름 이야기 했더니 호들갑떨면서 좋은이름이다 누가지어주셨냐 이러길래 사실대로 할머니가 스님께 지어오섰다고 들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고 했더니 분위기 싸~ 해지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걍 철판깔았고 웃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하빵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난 송하영 생각났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 예거 이름보고 기절함
예수님의 거룩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ㅋㅋㅋㅋ 아니 이름자체가 너무 거룩한데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바울, 요셉, 다윗 이정도 아니면 종교느낌인 줄 모르겠어 괜찮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나도 개명했는데 개명사유 중에 종교적인 이유 때문에 바꾼다고도 썼음 너두 개명 ㄱㄱㄱ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하영은 별로 종교이름 티 안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헐 몰랐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도하영 ? 오빠는 혹시 연우야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도 천주교인데 친구 이름 찬미라 쓰니 마음 이해 감 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찬미는 들었을때 확실히 카톨릭일 것 같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그치 걔도 천주교긴 해 성인되고 나서 냉담자긴 하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야말로 나 진경인데 맨날 홍진경?ᩚ 이래 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근데흔하잔아 딱히 티 안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하영은 너무 흔해서 괜찮지 않아?
하자 돌림이면 하윤이나 하서는 어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내가 아는 분은 이름이 ‘예수’임
성까지 이예수 이정도는 되냐 종교적이름인거 티나지 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이름 자체는 예쁘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갑자기 대전 삘이다
19:00 l 조회 5
30대 혼전순결 여자 < 이상한가..? ㅠㅠ2
19:00 l 조회 12
닥마가 유행템이였음????
19:00 l 조회 7
상사한테 내일 연차쓴다고 지금 톡으로 말하는 거 오바??2
19:00 l 조회 6
허리 길지? 7
18:59 l 조회 21
아 웃겨 AI 쓸 줄 모른다던 엄마2
18:59 l 조회 13
부모때문에 비혼주의인 사람 있음?1
18:59 l 조회 10
근력운동 3달 꾸준히한거면 근육량 늘정도야?1
18:59 l 조회 3
셋다 손절 각이지? 111 손절각이다 222 참아줄만하다
18:59 l 조회 12
미스트 자주하면 비염 더 심해지나?1
18:58 l 조회 3
잇팁은 눈빛이 비슷해? 8
18:58 l 조회 16
구설수 망신살이 진짜 쎄긴 한가벼1
18:58 l 조회 19
지피티 유료는 진짜 얼평 정확하네
18:58 l 조회 22
내주변 기혼자들은2
18:57 l 조회 15
아 버스 쌰갈 정류장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개늦게 오고
18:57 l 조회 5
회피형 = 비겁함 / 불안형 =정신병4
18:57 l 조회 16
호감인 사람이 애인 있으면 식던데2
18:57 l 조회 17
알바 추노해본 사람?8
18:57 l 조회 9
토스증권 매도예약 프리장때 안팔려?
18:57 l 조회 10
라면에 마라소스 넣어먹으면 맛 이상할까1
18:57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