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3766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LG 이성 사랑방 KIA BL웹툰/웹소설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55
이 글은 1년 전 (2025/3/30) 게시물이에요
뭔가 기분이 ㅎ 허허 묘하네 식사자리에서 한회사 사장님이 전화 넣어놓겠다고 지원하라고 하는거봄 
대표 사진
익인1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25/4/08 3:00:55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기업은 있으면 더 할거라 당연 생각하긴 했는데 ㄹㅇ 대기업이라 묘했음 ㅜㅋㅋㅋㅋ 아버님끼리 아는 사이인가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는 우리 회사 계약직들 내정판쳐서ㅋㅋㅋㅋ 겁나 많이봄 일상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ㅋㅋㅋㅋㅋ 대기업은 더 하면 더하니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맞아 난 직접 본 건 아니고 대기업에 있다가 오신 교수님께 들었는데 내정자 생각보다 많은 것 같더라 내정자들 다 뽑고 남는 자리를 공채로 내는거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게 허허 남은거 공채로라도 내면 다행 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사촌이 내정자로 대기업 입사해서 잘 알지 ..^^..하 진짜 현타오짐 ㅎ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게 허허허 머리로 알고는 있었는데 직접 보니까 또 다르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내 정자라는 줄 알고 정자가 생기는 걸 어케 보나 했네... 아마 익인1도 나처럼 이해했을듯ㅋㅋㅋ 본문 보고도 한참 ????하고 있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엥; 이건ㅁ ㅓ임 일생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직 사회인 아니라 내정자라는 단어를 볼 일이 없었음 내가 아는 단어대로 보인거지 일생가까진 아닌디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뭔소리햐……… 나도 사회인 아닌데 누가 내정자를 my 정자로 봄….. 뉴스나 책, 드라마만 봐도 내정자란 단어 나오는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용보면 알법도 한데 제목만 보구 그런건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글쓴이에게
미안 나도 그렇게 봤어......반성할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글쓴이에게
아니 나도 내정자를 my정자로 보는 사람들이 있다는걸 나도 오늘 처음 알았음…ㅎ 허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인티에 별의별걸로 어그로 끄는 사람 많아서 그런류인가보다 하고 들어온건데 뭐가 그렇게 화날 일인지 잘 모르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6에게
잉…..? 화 안 냈는디…..? 걍 당황스러워서………..그렁건디…… 음….. 사회인이
아니라 내정자란 단어를 모른다. 이 말이 난 이해가 안 가서 그렁거엿으…. 보통 내정자란 단어는 교과서에서도 나올텐데 했거등… 화낸걸로 느껴졋다면 미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도그렇게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돜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대기업에 신입도...? ㄹㅇ...? 경력직은 원래 일하던 사람 건너 건너 일해본 사람 내정해놓고 공고내는 거 흔하다 들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장님이 아는 지인분 따님 얘기 듣고 지원하라하라고 다이렉트로 전화넣겠다하심 아직 20대 중후반이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오엥 한국 대기업에서 그게 되는 게 더 신기하다 리스크가 너무 크지 않나 내 입장에서는 상상도 못할 일 ㄴㅇㄱ 진짜 우리는 혹시라도 걸리면 큰일 개큰일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여기 ㄹㅇ 한국 사람 애기여도 알만한 곳이라 ㅜ 대기업은 더한것같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난 대학교 조교일 하면서 너무 많이 봐서 이젠 무덤덤..해 회사도 학교 강사도 겸초빙 교수도 다 인맥인맥인맥이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어디가서 말 절대 못하는데 대학생 때부터 부모님 지인들 교수님들 통해서 이래저래 제안 많이 받아본 입장에서 내가 들어가면 이게 내정자구나 이런게 나름 흔한 일이구나 싶긴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이런게 참 힘빠지는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나 모르는 사이지만 당사자가 볼까봐 회사이름 지움 암튼 묘하네 기분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혈연 지연 학연… 진짜 무시못하긴해 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근데 나 아는 오빠도 학교 선배 통해서 대기업 추천받아서 면접 봤는데 가산점은 있어도 어느정도 스펙이나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긴 하더라.. 물론 그분은 붙었음..^_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래도 다른 지원자들은 똑같이 면접도 다 보는거지? ㅠㅠ 진짜 개 힘빠지겠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보통 그치 내정자 있어도 절차상 면접 공고올려서 1,2차봄 만약 티오가 더 있늨 자리면 내정자+@ 뽑는데 그게 아니면 ㄹㅇ 내정자 정해두고 면접은 모든게 형식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진짜 화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우리도 전화해서 사람 뽑을 건데 너 넣어 해서 뽑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문해력 미친거아녀? 내정자를 누가 my정자로 이해해 미친거같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와 my정자로 이해하는거 문해력 미쳤다 아니 이건 문해력보단 어휘력이 딸리는건가? 다들 책 안 읽고 사나봐.. 국평오 실감하고 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내 주변 대학 동기들 선배, 교수가 꽂아줘서 취업함...어떻게 취뽀함??꿀팁 알려줘~~~ 했는데 선배나 교수가 꽂아줬다는 말 듣고 현타왔음....정작 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솔직히 본인 인맥인 선배나 교수까지는 괜찮다고 생각함 그쪽도 본인 이름 내걸고 취업시켜주는 건데 그 눈에 드는 것도 능력인 거 같음 반박시 네 말이 다 맞아 그냥 내 생각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이렇게 보니까 익인이 말두 맞는거 같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어 꼭 능력 아녀도 인맥이나 운도 다 각자 복이라 생각함 그래서 그냥 오 부럽다+살짝 현타와도 금방 털어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헐 근데 선배가 꽂아주는 거면 보통 중견~강소인가??? 대기업도 선배가 꽂아줘???? 우리과는 선배 인맥은 잘 못봐가지구 신기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사회복지분야라서 중소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앗..^_- 전혀 다른 전공이었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하 난 꽂아줄 인맥 하나 없는데…. 심란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공무원 국가직 특채도ㅋㅋㅋㅋㅋㅋ 면접시험전에 교수가 학생데리고 다니면서 부장들 한테 인사시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웨이브 체형인 익들 들어와바
23:55 l 조회 1
인스타에 뜨는 일본 라멘 먹고 싶다...ㅠ
23:55 l 조회 1
코인 코인 딱 올해까지만 기다릴 거임
23:55 l 조회 1
직무 진짜 안 맞는데 꾸역꾸역 다니는 익들 있어?
23:55 l 조회 1
근데 인위적으로 향수 뿌린게 아니라 진짜 지나가면 좋은 냄새 나는 사람들
23:55 l 조회 8
난 아직 반투명 아이폰이 싫어서 업데이트 안함 ㅠㅠ흑
23:54 l 조회 4
직장 간단한 요깃거리...? 뭐 잇으르까1
23:54 l 조회 6
취준생 상반기 회고...
23:54 l 조회 10
스위치2 넘비쌈
23:54 l 조회 3
식당에서 일하면서 느낀건데 제일 빡치는 손님은
23:54 l 조회 14
50살에 대학 다시가면 학벌 인정 되나1
23:54 l 조회 12
친구가 약속 3번 미루면 한마디 해도 돼?
23:54 l 조회 7
와 나 공부가 재밌어
23:53 l 조회 3
고졸 백수들아 직업 할거없으면 피부관리사 추천함
23:53 l 조회 11
도시락케이크 냉장고에 하루 이상 둬도 괜찮나?1
23:53 l 조회 3
사촌오빠네 새언니 문제 누구한테 얘기해? 1
23:53 l 조회 7
불안장애약먹는 사람???6
23:53 l 조회 10
이거 불안장애임?
23:53 l 조회 9
ㅍ ㅋ 많이 이상한 사이트야? 5
23:52 l 조회 21
코인 손절해버릴까1
23:52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