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4043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키움 T1 한화 이성 사랑방 롯데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50
이 글은 1년 전 (2025/3/30) 게시물이에요
그대로 대가 끝긴다는것도 씁쓸하다
대표 사진
익인1
뭐지? 이 할아버지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게 왜 할아버지옄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할아버지된 쓰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요즘 가치관이 아니라서 old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나이에 비해 성숙한거야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요즘 친척어른들도 그런소리 안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당연히 안하겠지 굳이...
그냥 난 인연 소중하게 여겨서 생각하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 이 댓글 웃기다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ㅋㅋㅋ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내 혈육이나 친척들이 내가 가진 일부 유전을 이어갈거라고 믿어서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니 왜..? 나도 이런 생각 몇번 든 적 있는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애 아예 안낳을 생각이라 가끔 생각해봄 내가 애를 안낳으면 우리 가족의 대가 끊기는 거니까 외동익..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이런 생각 몇번 들긴했어ㅋㅋㅋㅋ 그 굴곡진 역사 속에서도 이어졌는데 내 대에서 끊긴다고 생각하면 신기해
근데 뭐 그건 그거고.. 그렇다는 이유만으로 애를 낳을 순 없으니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난 가끔 애 낳으면 얼마나 이쁠까 이런생각 들다가도 나에서 대를 끊어야 한다는 생각이 더 들음ㅋㅋㅋ 유전병 있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우리집은 네명 다 딸이라서 대를 잇고싶어도 이미 끊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유전적으로 말하는 것 같은데? 나도 외동딸인데 사촌이 아예 없어서 내가 애 안 낳으면 형질 유전이 끊기는거라 좀 묘하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유전자가 이어지는걸 말하는 것 같아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우리집도 다 여잔데 나는 여자가 개고생하면서 낳는건데 여자가 대를 잇는다고 생각해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동생들 있어서 걔네들이 해주겠지 싶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대라기보다 나한테까지 쭉 이어 온 dna가 다음에 전달 안된다는게 기분이 이상하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 이 생각 자주 함..ㅋ 그리고 마음이 이상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걍 대 잇고 뭐고 그게 뭐 중요한가 싶음… 장손 아니라서 그런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다 죽으면 있었는지 없었는지 아무도 모르는데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그 생각은 해 본적 있는데 또 나랑 같은 가문? 성조? 의 사람은 애를 낳겠지 싶어서 ㅋㅋㅋㅋㅋ 별 생각 없디 사는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끊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래서 내가 태어난게 신기함 내 할머니의 할머니의 항머니의,,,암튼 몇천년?을 이어진거잖아 뭔가 신기하고 막 그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원래 모든종에서 도태되는 유전자는 항상 있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대를 생각하는 젊은 사람도 있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엉..? 이런 생각 한 번도 해본 적 없는데 신기하다 유전자도 별 생각 없는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오 그럴수도 있겠군 근데 머.. 우주에서 난 너무 작은 존재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친척들이 많이낳음 ㄱㅊ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야 별게 다 슬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난 외동딸이라 그런생각해보긴 했는데 사촌들이 많아서 괜춘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대가 핏줄로 이어지는 게 중요한가 싶어 뭐든 삶의 흔적이 남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나도 가끔 그런 생각해 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외동이라... 대대로 올라가면 엄청 많은 선조가 있을 텐데 내가 자식을 안 낳으면 그게 끊기는 거니까 신기하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의도치않게 이어달리기 나가게 됐는데 바톤받고 안뛰는 기분이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친척 사촌들이 두명씩 낳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나도 그생각하긴함 ㅋㅋㅋㅋㅋㅋ 어쨌든 우리 위로 조상들이 쭉 있었어서 지금 나까지 우리집안이 이어졌는데 나나 형제자매가 안낳으면 그 역사가 끊긴다는게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난 이런 생각 딱히 안 해봐서 대가 끊긴다는 생각 한다는 게 신기함 집안이나 가문의 대 이런 거에 대해 별 생각이 없어서.. 어차피 요즘은 제사도 거의 사라지는 마당에 대가 중요할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뭐 선조의 선조부터 해서 내려온 대~ 이런 거라면 어차피 인류 뿌리는 같을 테니 그냥 인류의 대는 누군가 이어주겠지~^,^ 하고 살듯.. 차피 계속 이어봐야 섞이고 변질될 거고.. 큰 의미 없는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도 이런 생각해 진짜 최초 인류부터 고려 조선 전쟁 등 거쳐왔을 명맥이 나한테서 끊길 수도 있겠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어르신들이 얘기하는 대를 이어야지! 이런 느낌이 아니라 전쟁통이랑 생존 경쟁 끈질기게 살아남았을 핏줄이 내 대에서 끊긴다는 게 패망한 왕궁 터 보는 느낌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솔직히 대.. 가 뭐가 그렇게 중요한지 이제 잘 모르겠음 사는게 너무 팍팍해서 그런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그건 그렇네.. 내 삶부터 좀 여유로워야 그런 생각을 하지ㅜ 나 하나 챙기기도 힘든데 무슨 후세생각부터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이렇게 사람들을 꼬아서 봐..? 신기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뭐 그렇게까지 남겨져야하는 중요한 유전자는 아닌것 같애..
옛날사람들이 그런거 생각하며 낳았던 것도 아닐테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인생은 혼자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막 10대째 외동 이런 거 아니면 어디선가는 다 이어지고 있는 거 아닌가. 어차피 내 유전자는 우리 엄마아빠 유전자가 합쳐진 새로운 유전자야. 옛날부터 이어져온 건 진짜 몇프로 되지도 않을 걸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뭔가 그냥 누구네 애기 안낳는대 하면 아무 생각 안드는데 더이상 안이어진다 생각하면 뭔가 심오해짐 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sns에 저격글 올리는거 왤케 짜쳐보임
0:10 l 조회 1
10년 동안 임대아파트 살다가 신축으로 이사했는데
0:10 l 조회 1
지금 상황 나 도지 1000원 간다했을때랑 비슷한거같음
0:10 l 조회 1
임용포기사유 걍 개인사정이라고 써도 되지?
0:10 l 조회 1
나 분할매수 잘한듯
0:10 l 조회 1
익들아 이거 실례일까 …???? ㅈㅂ
0:10 l 조회 1
근로장려금 해외에 있으면 확인 못하나? ㅠ
0:10 l 조회 1
피트시험 있을때 약대 도전할걸
0:10 l 조회 1
근장 자녀장려금 받았다
0:10 l 조회 1
20대중후반 익들아 친구생선으로 얼마씀?
0:09 l 조회 2
아 울엄마 개웃김ㅋㅋㅋㅋ큐ㅜㅠ
0:09 l 조회 2
갤러리에 약간 민망한 사진들 많은데
0:09 l 조회 4
얘들아 무신사 무진장세일 또 언제할까....결제실패했어
0:09 l 조회 8
낼도 흐르냐 ㅠㅠ
0:09 l 조회 3
밝은 척 하는 사람들아
0:09 l 조회 3
오 근장 들어왔네
0:09 l 조회 13
아니 당근 직거래로 구매하신다는분이 이렇게 챗 왔는데 4
0:09 l 조회 10
아니 지그재그 가격 표시 왜이래..?;
0:09 l 조회 6
감샤합니다 ㅠㅠㅠ
0:09 l 조회 14
근로장려금 카뱅은 언제 들어올까?ㅠㅠ2
0:08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