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4215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20
이 글은 1년 전 (2025/3/31)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딩크 부부인데

난 딱히 애가 있으면 좋고 없어도 상관없다 주의인데

걍 아내가 딩크로 살자 해서 지내고 있거든

돈관리는 각자하고있어

공동지출로만 모으고 각자



난 5000 정도 와이프는 3400??

정도야

근데 아내가 일을 좀 쉬고싶다해서



내가 



쉬는건 좋은데 모은돈으로 공동 통장에는 돈 넣어야한다고해서

좀 다투게 됐는데



이게 문제될말이야???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25/4/08 3:00:41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ㅜㅜㅜㅜㅜ 그렇긴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내기준 딩크인데 전업 주부 한다는거면 노양심이라고봄 그럼 싱크가 되는건데..
잠깐 쉰다면서 계속쉬는 사람 은근 많으미깐 조심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전업이란말은 꺼내지 않았는데
혹시나해서 아직 당장 결정난건아니니까
언제까지 쉬는건 자유인데 돈은 넣어야 맞다고 생각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합의가 안된 부분인가본데 얘기 잘 해서 계약서 다시 써 ~ 수입이 없는 경우에도 공동통장에는 매달 약속한 금액을 입금한다 조항 추가 ㄱㄱ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 이거 근데 누구는 넣고 누구는 안넣으면 계산 복잡해지는데 말투가 좀 안좋았나? 왜 싸우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모르겠어...? 나도 왜 갑자기 그러는지모르겟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일을 쉬고싶다는 이유는? 얼마나 쉰다고 말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직장에서 사람 문제인데 나도 이제 이야기 해야지 얼마나 쉴지...ㅜㅜㅜ 근데 쉬는건 쉬는거지만 돈은 넣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마 그냥 이란 건 없을거야 말투에 문제가 있었다든지 아니면 그동안 쌓였던 해결되지 않은 감정이 있을 수도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얼마전부터 좀 쉬고싶다고 했는데
우린 은퇴할때까지 일해야된다.
라고 말한거 그거때문인가???
ㅜ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쉬고싶다고 했는데 그렇게 대답했으면 서운했을 수도 있어.. 주관적으로 힘들다고 느끼는데 그걸 부정당하는 기분이 드니까 아무래도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우린 애가 없어서 쉴이유가 없거든.ㅜㅜㅜ 아니면
딱 언제 까지 쉬겠다 돈은 넣어둘께 라는 말을 했으면 모를까 사실 그걸 바랬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응ㅋㅋㅋ 객관적 사실은 쓰니가 맞는 말 하긴 했어 근데 대화가 의미가 있으려면 그 대화가 효과가 있어야한다는 의미잖아? 그 말은 사람에 따라 대화 전략도 달라져야한다는 말이야!! 보통 남자들끼리 대화에서는 방금 쓰니 말이 거의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머가 문제려나...
애가있는것도 장애가 있는것도 아닌데
무작정 내가 기다려야하나..
ㅜㅜㅜㅜ
난 돈이야기를 먼저 하지않고 왜 그러는지 이유를 물었고
언제까지라고 먼저 이야기했으면 걍 그러려니 하는데
그이야기를 하지않고 있어서 먼저 꺼냈더니 화를 내닌 어찌해야하는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글쓴이에게
사실 쓰니도 그렇고 아내도 그렇고 틀린 건 없는데 소통 방식에 문제가 있는 걸로 보여.
쓰니는 현실적으로 쉬는 이유랑 앞으로의 계획을 아는 것이 중요해서 그렇게 말했을 뿐이고
아내는 지금 당장 심적으로 힘드니까 조금 위로 받고 싶었는데 돈 얘기가 먼저 나와버리니까 서운했던거야
사실 소통 방식 차이 때문에 발생한 문제라서 둘 다 인지하고 노력해야하는게 맞는데 상대가 바뀌는걸 기대하는 것보다 내가 바뀌는게 훨씬 빠르니까 쓰니가 현명한 선택을 할거라 믿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8에게
왜 아내가 힘들다고 느꼈는지 들어보고 이해해보려는 시간이 필요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이래서 딩크하면 결혼할 이유가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ㅜㅜㅜㅜ 그런걸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힘들어서 잠시 쉰다는데 돈은 넣으라부터 말했으면 결혼은 왜 한 거지 싶을 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돈부터이야기는 안했구 일단 무슨일인지는 왜 쉬고싶은지부터 이야기 했어...
나로써는 먼저 돈 이야기했으면싶구 언제까지라고 말했으면했는데 그이야기를 안꺼내서 내가 이야기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와..이럴수가있구나…ㅋㅋ현타 오지게 올 듯 결혼한 부부보다 ㄹㅇ 그냥 비즈니스 파트너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머가 문제인데??? 왜 현타가 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응.. 대박이다.. 이런 부부가 진짜 있구나...별로 행복하지 않아 보여..ㅠㅠ 서로 아플때 의지가 되어야 부부인데..그냥 룸메이트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쎄..... 물론 그건 맞는데
몸에 장애가 있는것도 아니구
최소한 나한테 언제까지 쉰다고 이야기를 해주고 이러이러한 사정이 있으니
일좀 쉬어도 되겠냐.
라고 말하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해서

난 내입으로는 그만두란말 못하겠거든
어느정도 도움을 줄순있지만
자기인생 자기가 사는게 우선이지않을까??
남이 인생 대신살아주는것도아닌데 계획도 없이 쉰다는게 너무 무책임해보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듣고 보니 쓰니말도 어느정도 맞는것같아. 경제공동체로서 좀 무책임한 부분은 있긴해. 근데 내 뜻은 부부라면 평생 살면서 별일이 다 있을거고 개인건강이나 가정내 경제위기도 그들중 하난데 그럴땐 서로 이득을 떠나 의지가 되어야하지 않을까..하는 의미였어. 앞뒤사정을 모르고 보는 쓰니말은 너무 남한테 하듯이 보였어. 지금댓글도 자기인생. 남인생 이런 단어를 보듯이..100%틀린말은 또 아니지만.. 내가 배우자라면 심장이 철렁할것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그게 맞는데
그냥 요즘 이래저래 나도 쉽지않아서 이직도 아니고
어찌보면 돈이야기한것도
달에 50이거든
이 이야기한게 난 애없으면 전업은 없다고 분명이 이야기했고 그건 아내도 동의한거라

이야기는 들어줬고
몇가지 해결책과 공감은 해줬지만 결국 돌고돌아서 그만두고 싶다는거니까....ㅜㅜㅜㅜㅜ
내입에서
내가 책임질태니 그만둬
라고 말하면 바로 그만두고
일안하는게 너무 눈에 보여

거서 또 이야기하면

내가 때려치라고 했자나
이런 레파토리 나올꺼같아서 나도 모르겠네 요즘 나도 회사일로 정신없고 그런데 그래도 집에서 내색안하는데 에휴... 쉽지않네 미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글쓴이에게
그래 쓰니도 오죽하면 이런데다 글을 썼을까..나한테 미안할일은 아니고, 쓰니 배우자니까 쓰니가 잘 알겠지. 그리고 결혼전에 미리 합의한 부분이라면 피하지않고 꺼내야하는 얘기가 맞겠네. 쓰니 속얘기 잘 안하는 성격같은데 힘든거있으면 배우자분한테 다 얘기해. 나도 이렇게 힘들지만 가정을 유지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니 구체적인 계획을 세운다음 그만뒀으면좋겠다..식으로..다만 서로 감정문제로 치닫지않고 잘 해결됐으면 좋겠어. 행복하려고 결혼한거잖아ㅎㅎ그리고 한 가정의 일에 내가 왈가왈부한거는 무시해도 돼. 나도 사과할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오늘 무슨 날이야? 지하철이랑 버스에 사람이 너무 없는데
9:06 l 조회 1
주식 200마넌 더 추매할까 흠
9:06 l 조회 2
9급 내후년 피셋 도입 확정이야?
9:05 l 조회 7
카톡 pc에 실시간으로 채팅 뜨는거 끄는법 있어?2
9:05 l 조회 7
삼전 시가총액 1위 재탈환1
9:05 l 조회 9
반존대 쓰는 사수 어케 생각함?
9:05 l 조회 7
오전19도 오후30도 이게 무슨일이야1
9:04 l 조회 5
Ai시대
9:04 l 조회 6
재밌는 드라마 뭐 있지 요즘1
9:04 l 조회 6
라식 진짜 최고다..
9:04 l 조회 6
청년미래적금 5부제네 4
9:03 l 조회 32
여자 귀신이 남자 양기 빨아먹어?? 3
9:03 l 조회 17
편도결석 대체 어디 숨어있는 거야 자꾸 나와2
9:02 l 조회 31
쌍수하면 당분간 운동 못하나??4
9:01 l 조회 16
이지은 종아리 알 뿌시는 스트레칭 영상 알아??2
9:01 l 조회 38
다이어트 시작한지 한달반인데 앞자리 바뀔거같아ㅠㅠㅠ 2
9:00 l 조회 24
알바가 3일동안 남친얘기만 한다5
9:00 l 조회 35
왜 눈뜨면 출근일까?1
8:59 l 조회 10
친구가 결혼식 앞두고 청첩장 얘기가 없는데11
8:59 l 조회 42
가슴 크기는 유전이 아닌 걸까5
8:59 l 조회 6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