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486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31
이 글은 1년 전 (2025/3/31) 게시물이에요

너희들이 나정도면 개나쁜거아니야?ㅠ

라고 생각하는 행동들도 다른 일반인에겐

언제나 당연한 일상적 행동이라는걸 알아야됨....

나도 이사실을 알고 너무 충격이였어


대표 사진
익인1
음 어쩌다 그런 걸 느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ㄷ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 나는 내가 선하다고 생각한적은 없는데 뭔 말인진 알아 ㅋㅋㅋㅋㅋㅋ 하.. 이해쏙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예를 들면 어떤 행동?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개나쁘다는표현이 이상하고 안맞는데 정확히는 세상신경 안쓰고 눈치안보고 편하게 살아가는 나 자신을 위한 일상적 행동 모두 태생소심배려왕들에겐 큰 노력일탈이겠지만 다른이들에겐 언제나 당연하게 주어지는 그런거라는걸 말하고싶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무슨 행동인데 그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ㄹㅇ 그래서 매번 인류애 팍식함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2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상이상의 인간이 많다는걸 깨닫고 놀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33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내가 그래서 인혐에 걸렸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래서 흑화함.. 근데 아무리 흑화했다 생각해도 사실은 남들은 그이상흑화해있드라 다들 살기위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먼지 알겠다 나 호구기질 타고 났는디 대학와서 그런 말 많이 들음..친구들이 많이 고쳐줬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좋은친구들이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먼말알
사는 게 개빡셈 그냥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무슨 남들은 자동으로 시스템화 되있는게 난 혼자서 노력하고 발전시켜야 되는듯 빡세다 인생..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 이말 너무 뭔지 알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진심... 세상의 모두가 행복하길 바라면서 사는데 이기적이고 소패 싸패 같은 인간들 보면 화가 치밀어오르고 없애버리고 시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딱 30살 정도 되니까 이렇게 변함 ㅎ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나도 10대 20대초중때까진 엄청 이타적이고 진심 배려왕이였는데 세상은 나같지 않더라고...나도 곧 30인데 진짜 변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우리 같은 애들'이란 표현이 나도 좀 민망하긴 한데,,,

우리 같은 애들 특 ) 겁나 만만하게 보고 멕이거나 꼽 주는 애들 흔하게 있음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인정.. 지금에서야 느끼는거지만 그런애들은 타고나길 기질자체가 이기적이고 못되먹은 경우가 많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ㄹㅇㄹㅇ...난 이게 당연한거 아닌가 했는데 아니더라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좋은게 좋은거다 라고 생각하고 잘해주니 끝없이 짓누르더라고......!!!!! 잔정이 많아서 이젠 그냥 아예 사람을 안사귀고 말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미 팍식한지 오래야.....
내가 좀 더 고생해도 베푸는게 마음편하고
저 사람은 오죽 저랬겠어 심적으로 여유있으니까
내가 걍 넘어가자 죽을만큼 힘든거 아니잖어
이랬는데..... 이랬는데.... 이랫는데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내가 힘들땐 정작 아무도 안도와주고
작은것도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더라?
자기 도움받은건 생각안하고
칼같이 너는 너 나는 난데 왜??
10중에 8이 이러데???ㅎㅎ
ㄹㅇ 장사꾼 마인드 그자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뭔줄 알아.. 나도 그런 모습들보고 아 내가 어쩌면 잘못살았구나 싶더라구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솔직히 이큐인가..? 타인의 아픔 힘듦에 쉽게 공감화되고 나로 대입 잘시킬수있는 사람이 내가 여기 글쓴 선한 사람이라고 생각되는데 지능이 높아야 그러한 행동들과 사고를 할수있는거같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근데 사실 선하다의 기준이 사람마다 다 다른거라...
내가 선하다고 했던 행동들이 타인에게는 선한 행동이 아닐 수도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의도가 선하다고 행동의 결과가 선한것도 아니고 의도가 선한 건 아니지만 결과적으로 선한 결과를 낼 수도 있는거고...
선함이 친절함이나 배려 정 사회성 뭐 이런 개념이랑 완전히 동일한 개념도 아니고...
그렇게 생각하면 난 내가 선하다고 생각 안하게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사회의 규범이나 배려나 양심이라던가 또는 거짓말 정치질같은 내가 싫은 행동은 남에게도 하지 말자는 마음 같은거 사회에 나오면 그냥 만만하게 본다는 사실에 충격먹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은근히 사람은 이기적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노텍 주주들 있니
9:30 l 조회 1
나 강아지 고양이 동물 전부 다 사랑하는데 키울 생각 전혀 없음
9:30 l 조회 1
주식하는 익들은 LG 왜 시러해????
9:30 l 조회 5
참교육 보면서 느낀건데 나도 10년대에 고등학교 다녔는데
9:30 l 조회 3
오늘은 토스 안들어가야겠다ㅎㅎ
9:29 l 조회 4
아니뭐여 종소세 신청할때 분명 예상 52만원 환급으로 신고했는데 오늘 보니 내가 25만원을 내라네
9:29 l 조회 5
삼성전자는 개너무한거 아니냐
9:29 l 조회 23
갤럭시s26 85만원이면 ㄱㅊ은거야??
9:28 l 조회 6
트리트먼트 뭐쓰니2
9:28 l 조회 7
단양<< 먹거리 뭐가 유명해?!2
9:28 l 조회 13
오늘 왜 다 파란불임2
9:28 l 조회 19
와 아기 이름이 사랑해 이거래
9:27 l 조회 17
한미야 말로 폐급임
9:27 l 조회 15
내가 삼전같은 개잡주를 왜 샀을까...2
9:27 l 조회 31
개념녀 현실남미새들이 제일 여성인권에 도움안됨3
9:27 l 조회 14
임산부 어제 처음으로 자리 양보받음 ㅜㅜ
9:27 l 조회 7
Sk스퀘어 vs 하이닉스
9:27 l 조회 18
나 다리에 모기 양쪽 20방정도 물려서 너무 붓고 아픈데
9:26 l 조회 9
Adsp 자격증 따고싶은데 진로랑 하등상관이 없어서 시간낭비이려나ㅠㅠ3
9:25 l 조회 17
회사 폐급 특징이 뭐인거같아11
9:25 l 조회 3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