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5277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롯데 BL웹툰/웹소설 삼성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06
이 글은 1년 전 (2025/4/01) 게시물이에요

탄수화물 극단적으로 제한하면 처음엔 몸무게 잘 줄음

근데 그거 지방이 줄은게 아니라 몸 속 물이 빠진거임


탄수를 극단적으로 제한하면 근육 속에 저장되는 에너지원인 글리코겐이 보충이 안 돼서 고갈 상태가 됨

글리코겐은 1그램당 물 3그램을 같이 묶어두고 있음

즉 글리코겐 고갈로 근육 속 물이 빠져서 체중이 줄은거임


빡세게 탄수 끊고 몸무게 줄여봤자 그 줄은 몸무게는

정상적인 식사를 하고 물을 마시면 바로 복구되는 몸무게라는거임

힘들게 식단 하다가 잠깐 식사량 늘리면 바로 늘어나는 몸무게에 멘탈 깨지기만 함


물론 글리코겐 고갈 상태를 유지하고 운동하고 하면 지방 연소에 유리하긴 함

근데 글리코겐이 계속 고갈 상태면 근육량이 줄어들음

근육량이 줄어들면 글리코겐 저장 용량도 줄어들음


탄수를 먹으면 몸은 그 에너지를 먼저 글리코겐으로 저장하고 남는 잉여 에너지를 지방으로 저장하는데

글리코겐 저장 용량이 줄어들면 그만큼 지방으로 저장되는 에너지양이 늘어난다는거임

살 더 잘 찌는 체질이 되어 버린다는거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답은 다들 알고 있을거임

기초대사량 이상으로 칼로리 챙기면서 탄단지 다 챙겨서 먹고(탄수양은 좀 줄이고 그만큼 단백질양 늘리기)

유산소, 무산소 운동 하면 됨

욕심 좀 있으면 간헐적 단식까지 하면 됨

중요한건 노력은 유한한 자원이라는거 인식하고

꾸준히 실행할 수 있는 육체적, 심리적 부담없는 적당한 강도를 찾는거






대표 사진
익인1
맞아 그래서 뭐든 균형이 중요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20키로뺏는데 오히려 가슴컵이 더 커질수잇어?
14:56 l 조회 2
주식 처음 질문!
14:56 l 조회 4
아 블리치 예매 오픈 기다리다 숨 넘어가겠네
14:55 l 조회 1
나 슽체형같아? 2
14:55 l 조회 9
근데 진짜 다이어트는 체성분을 봐야함...
14:55 l 조회 4
본인표출알바 스케쥴근무를 한달전에 말햇는데 안된다는게 정상이라고?
14:55 l 조회 9
사회생활 팁좀주라2
14:54 l 조회 10
챗지피티 기록 만천하에 공개할수잇어?13
14:54 l 조회 12
위고비/마운자로 없이 쌩으로 다이어트 해서 5.5키로 뺐다2
14:54 l 조회 11
결혼식이 두시면 밥은 어떻게 해? 1
14:53 l 조회 14
갠톡 안 읽으면서 단톡 보내는 거 ㄹㅇ 뭐지
14:53 l 조회 10
생리 끝나면 헬스장 등록하고 리프팅 받아야지..
14:53 l 조회 3
우리 강아지 데리고 산책 나가면 항상 어떤 강아지 주인이 "히익 ~엄청컸네”이러심... 1
14:53 l 조회 14
유니클로 탈의실 신발 벗어야되지?2
14:52 l 조회 12
생리 주기에는 원래 얼굴도 붓고 살도 안 빠지지? 2
14:52 l 조회 8
차트볼줄모르고 주식 5년동안 한번도 잃어본적없음5
14:52 l 조회 41
인생 다 꼬인듯1
14:52 l 조회 12
카운터에서 코딱지파는데 손님 왔어………ㅠㅠㅠㅠㅠㅠㅠ
14:52 l 조회 6
애슐리 평일런치랑 디너 많이 차이 나나??
14:52 l 조회 5
내 친구 뭐하는 앤가 싶어 ㅋㅋ1
14:52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