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7304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축구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02
이 글은 1년 전 (2025/4/03) 게시물이에요

일제시대때 공동묘지엿구나

그래서 클럽이나그런거많이있는거고

대표 사진
익인1
끼액 내 전회사 이태원이였는데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태원이래도 땅덩어리는넓으니까ㅋㅋ걱정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기분 이상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태원그쪽이 무당들이얘기하기론 귀신다니는곳이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쩐지 갈때마다 그늘진느낌이드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실제로 녹사평~이태원~한강진대로 그늘 많긴해!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난 낮에 가면좋았음 ㅋ 밤엔 클럽거리 무섭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진짜 신기하게 기운이 음산한게 느껴져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해뜬날에도 서늘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태원은 지하철도 스산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공동묘지랑 클럽이랑 무슨 연관잇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음기가많아서 양기로눌러주는거 사람많이오자너 시끄럽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신기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이태원 자주 다녔는데 전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서울 사는 이상 글/댓글에 언급된 곳 거의 다 가봤고 일부 지역에선 오래 지내기도 했는데
음기 같은 거 한번도 생각도 해본 적 없음 현실적으로 치안이 별로면 별로라 가기 꺼려졌지
외국은 공동묘지가 관광지인 곳도 있고, 그냥 사람 사는 곳엔 죽음도 있는 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난 이태원이랑 그 신촌 메박 쪽은 진짜 스산하다고 느낌 ㅋㅋㅋ 너가 기 셀 수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신촌 메박 귀신 나온다고 하는 곳이지? 안 가봤는데 난 아무리 생각해도 현실에서 만나는 이상한 사람이 더 무서움..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귀신은 루머같고.. 진짜 좀 등에 땀나는 느낌남 ㅋㅋㅋㅋ 당연히 사람이 더 무섭젴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만 아무것도 못느꼈나봐 걍 으헹 젛다 이러고 돌아다님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외국인많이오는거랑도 관련있낭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한남동도 공동묘지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거랑 동시에 종로는 양기느껴져서 좋아 종로 1가 이런데말구 창덕궁 청계천쪽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태원이랑 가산디지털단지, 성수역도 별루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맞아 종로가 진짜 터가 좋다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청계천 갈 때마다 뭔가 좋긴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청계천은 ㄹㅇ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오 ㅁㅈ 나도 종로 갈때마다 좋아 광화문 경복궁 이쪽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마져 이태원 위치가 걍.. 뭐랄까 지형상 구석이 많다는 너낌이긴 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미아리(강북 미아), 신당리(중구 신당동), 이태원·한강(용산 이태원동, 한남동), 두모면 수철리(성동 금호동·옥수동), 연희(마포 연희동), 동교(마포 동교동), 만리현 봉학산(마포 아현동), 염동 쌍룡산(마포 염리동), 은평면 신사리(은평 신사동)는 이미 조선말 이후부터 광범위한 집단매장지가 있던 지역이다. 동대문 이문, 서대문 남가좌, 종로 평창, 여의도, 광진 능동도 19개 묘지에 포함됐다.

여기가다묘지였던곳!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현묘지(마포 아현동)는 공동묘지와 함께 일제강점기 화장장, 경성형무소(공덕동), 분뇨처리시설 등 혐오시설이 집중됐다. 아현(阿峴)은 애오개(애고개)의 한자어로 동쪽 만리현과 서쪽 대현 사이의 작은 고개라는 의미에서 붙여진 지명이다. 아이들을 많이 묻어 애오개라고 했다는 말도 유전된다. 실제, 애오개에는 아이시체를 많이 묻어 작은 무덤이 많았다고 한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잉 아현동 완전 너무너무 좋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어쩐지 나 광진구 살때 가위 일주일에 3-4번씩 눌렸음.... 이사 온 지금은 너무 괜찮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이거 출처 어디야?? 더읽어보고시퍼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땡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동교동 자주 가는데 사람 많아서 그런지 전혀 못느꼈어. 아현, 연희, 이태원은 스산하다 느낀 적 있는데 신기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귀신이 많아 나 이태원출신임 어느정도로 많냐면 집에서 귀신목격되거나 이상한 일 벌어져도 가족들이 놀라지 않고 걍 일상으로 받아들였음 ㅋㅋㅋㅋ탈이태원하고나서 귀신보는일 없어지더라... 이태원에서 살던집 전부 그랬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진짜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너무 따뜻하고 밝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이태원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난 광화문이 좋아 따뜻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놔 나 냥쫄보인뎈ㅋㅋㅋㅋㅋㅋㅋㅋ 낼 이태원 가기전에 이 글을 봐버렸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냐ㅋㅋ지금은 하도 서울에 인구많고 부촌이 된것도 사실이라 저건 100년전쯤일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ㅋㅋㅋㅋㅋ묘지 보다 귀신이야기가 더 무섭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자주가서 놀아 걱정말고잘놀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근데 접근성이좋아서 재벌들 다 이태원살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음 근데 이거 근처에 큰큰 랜드마크 같은 건물 생기면 또 괜찮아지는것도 같음. 뭐가 기운이 눌리는건지 어쩐건지. 음산하다가도 괜찮아지는 효과가 잇더라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원래 규모컸던음지위엔 사람들많이오게해서 양기로 눌러버리는게 맞긴해
클럽처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앗 그래? 나 실은 광진구 사는데 예전엔 동생이 집에서 헛거보고 그랫다가 근처에 엄청 큰 5개짜리 건물 세트 생기면서 점점 안그러더라구
신기하군 연관이잇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거랑 아모레 퍼시픽 본사 있는데도 동네는 영 별로인데 그건물덕에 괜찮은거 같기도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양기 좋은 동네는 어디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종로구 광화문 청계천 이쪽은 너무좋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헐 신기하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어제 삼전 8퍼 오를때 풀 매수로 올라탔다가
6:19 l 조회 11
나 최저받는데 국민연금 십만원 떼감
6:18 l 조회 4
나 쉬었음 청년인데....
6:17 l 조회 14
춥다....
6:16 l 조회 11
뉴스 나올만 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3
6:16 l 조회 143
근데 지방이면 자차가 짱이긴해....
6:15 l 조회 12
운동하는 시기에는 자신감이 확 올라가
6:15 l 조회 9
그럼 이제 어떡하면 돼?? 돈 없는 사람은 솔탑투 풀매수 하면 돼?? 5
6:15 l 조회 54
근데 팔아야 내돈이긴해 ㅋㅋ1
6:14 l 조회 27
아직 감 안오는 애들 위해 이번 마크 실적 발표 얘기하자면2
6:14 l 조회 90
어제 손절한 사람들 어쩌냐3
6:13 l 조회 86
너네도 좋아하는 사람 보면 이렇게 느껴???1
6:12 l 조회 25
이재명 이번 연설보고 진짜 느꼈음 잘못뽑았구나2
6:12 l 조회 54 l 추천 1
하닉 지금 가격에 3배라 했으니까1
6:12 l 조회 180
엄마가 조카 한명 평일마다 봐주는데2
6:12 l 조회 15
이쯤에서 다시 보는 그 짤.jpg
6:10 l 조회 48
남자가 27살까지 모솔이면 하자있겠지? 2
6:10 l 조회 21
메디힐 마스크팩 이거 무슨차이야??
6:09 l 조회 26
반도체주 없음 청년보다 하락이 버티기 쉬운듯ㅋㅋ1
6:08 l 조회 36
일본 여행 8박 9일 가는데 환전 6만엔이면 충분 하겠지?2
6:08 l 조회 3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