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7358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삼성 야구 이성 사랑방 SSG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41
이 글은 1년 전 (2025/4/03) 게시물이에요

개인로컬에서도 의무적으로 간호사 한명씩은있게하겠금 법적으로 명료화시키거나 

아니면 의사감독지시하에 라는 항목을 삭제하고

정확하게 업무범위안에서만 일할수있도록

해야된다고봄

애초에 학원에서 공부한사람을 의료행위를하고있는게

너무이해가안감

간호법도 생겼으니 간호조무사도 업무범위를 확실하게정해야지

꼬우면 대학들어가서 공부하면됨

요즘 우후죽순처럼 간호학과 생겨서 컷트도

엄청 낮은곳도 많음

대표 사진
익인18   글쓴이가 고정함
되게 대책 없는 얘기만 늘어놓는다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간조비율을따져서 간호사 배치해야된다고 생각함
로컬이면 4명당 1명 의무배치라던가 이런식으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간조는 필요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로칼 ㅋㄱ 진짜 작은 의원가면 데스크 보고 가끔 주사 주는데 심지어 근육?
누가 대졸 4해서 국시해가꼬 거기 일하러 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심지어 젊고 어린애들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ㄴㄴ 지금 간호사 개포화상태라 곧 있으면 그런 곳이라도 가게될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헐 간호사 그렇게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7에게
ㅇㅇ 지금 괜히 취업 안된다 난리인게 아냐
원래 헬인 곳이라 다들 1년도 안하고 관둬서 취업 쉬운거였는데 지금 간호사 너무 많아서 그냥 취업지망자 수가 아주아주 많음 취업 안될정도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는말임
근데 이건 인식때문에 그럼
요즘 세상에 간조모르는사람이 어디있음
간조가 거기서 주로일하니깐
그렇게 인식이 박혀버린거임
그냥 애초부터 병원엔 의사 간호사 이렇게만 하는 문화로
만들어야함 법적으로
윗댓이 얘기한것처럼 간호사 넘처나는상태임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럼 시골이나 인구 수 적은 지역 병원 싹 다 문 닫아야 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지금 시행중인게
공공보건간호장학생? 이거임
의무복무시키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직업의 목적이나 규율이 명확함에도 안 지키는 게 현장일 뿐인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ㅋㅋ..걔네가 간호조무사 월급 받고 일 하겠냐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당연히 간호조무사보다는 많이 받아야지
근데
간호조무사가 없어지면
그런것도 점차 없어지겠지
오히려 지금요양이미지처럼 그냥
편한곳에서 일하고싶은사람이 가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뭘 당연히 많이 받아ㅜ 하이고.. 그래.. 간조3명이 하던 일 간호사2명이서 하겄네 1명일지도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간호사들이 간조 월급받고 일하진 않으니까.... 병원 입장에서는 싼값에 굴릴 수 있는 사람 찾는거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ㅈ 원장들마인드때문에 그럼
그래서 법적으로 해야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하긴 간호학과 가는게 어렵지도 않은데 학원은 없어져도 될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는 그런것보다 간호학과 컷트라인 올려야된다고 생각... 우후죽순처럼 뽑지말고 전문대는 다 없애고
간호조무사가 중요한게 아니라 간호학과를 엘리트주의로 바꿔야 된다 생각..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게 간조를없애면가능해짐
오래걸리겠지만
전문대졸 간호사랑 일반대졸 간호사랑
차별이 생기고
그럼 어차피 인구수때문에 대학들은 많이 없어질꺼고
차별을 받고싶어서 일반대로 몰리게되면
간호커트는다시 높아질수밖에없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근데 의원같은곳은 의사가 싼값에 굴리고 싶어해서 간호조무사를 너무 필요로함 간호조무사없애면 의사들 난리날거임 간호사 월급더주긴싫어서 애초에 1차급은 간조쓰는건데
간조는 없어질수가 없어
간조협회 봐봐 힘겁나쎔
간호협회보다 입김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이게 너무신기해
입김이 왜쎈걸까..?늘 궁금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간호법때봐봐
의사협회랑 간조협회 마음잘맞아서 짝짝꿍하더라만은
의사들이 간조편임 ㅋㅋㅋ
정부도 지금 의사한테 꼼짝못하는데 의사가 간조편이다? 말다했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와 진짜 맞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꼬우면이 아니라 인력이 없음 지방 병원이 안 굴러간다고..
그냥 마냥 그만큼의 임금지불해서 간호사 쓰라하는데 수익 안 나와서 지방지역병원들은 망한다는거야
그렇게 망할거면 망해라~하면 시골일수록 의료붕괴오겠지 의료개혁해서 의료보험 수가 어케좀 하든가 의료영역은 단순 시장논리로 굴리면 안되고 사회필수영역인데 간조 다 없애라 그러면 나라 망하는거지
간호사를 그만큼 늘리라는건 옛날에 간호사 인력없다고 왕창 늘렸지만 그만큼 간호사를 부품 갈아끼우듯이 봐서 폐해 더 늘어난건 모르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는 간호조무사 명칭부터 바꿔야한다고생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냥 명칭 바꾸고 업무범위 명확히 법제화하는 게 맞다고 봄. 애초애 의료행위를 할 인력이 필요한거면 거기에 걸맞는 임금 지불해서 사람 뽑는 게 맞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게 명답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불가능하지 대학병원, 종합병원보다 로컬 병원수가 훨 많은데... 간조 없애는 대신 간호사로만 채용하면 그 병원에 들어가는 +a 임금은 어쩌게? 정부지원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리고 의원수 만큼 또 간호사 공급이 맞춰져야 하는데 이러면 또 간호학과 학생들 대거 늘리라고..? 지금도 많다 많다 난리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간호사 교대근무 안하면 간조랑 그렇게 비용차이도 안날걸 ㅎ 나는 간조는 있어야 하는데 의료행위는 더 배워야 한다고 생각해 기본 위생도 안지켜지는 곳 많이 봤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2 이미 간호사 최저받고 일하는곳 널림ㅋㅋ 아니 최저보다 못받는 곳 만만인데 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럼 간호사들은 죽어나요... 의원만 생각할 게 아닌데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글쓴이가 고정함
되게 대책 없는 얘기만 늘어놓는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2 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원래 약국 분리될때도 대책없다고했었음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3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ㄹㅇㅋㅋㅋㅋ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닉 뭐냐고
10:59 l 조회 1
와 근데 나는 애플워치 편하긴 한데
10:59 l 조회 1
13학번 언니가 라떼는 수업에 슬리퍼나 샌들 신고오면
10:59 l 조회 1
이거 신발 너무 촌스럽나..
10:59 l 조회 4
20분거리 택시타는거 에바지?
10:58 l 조회 6
생리전 우울증 극도로 심한데 약 먹으면 나아져?2
10:58 l 조회 9
재계약 실패하는 이유가 뭘까 2
10:58 l 조회 9
아이폰 바꿀 계획 있으면 당장 바꿔
10:58 l 조회 8
여름엔 역시....니플패치...
10:58 l 조회 6
롯리 햄버거 추천해주랑 3
10:57 l 조회 11
나 진짜 대단한듯 ㄹㅈㄷ ㅇㅈ
10:57 l 조회 8
갓비움 먹어본 익 있어?5
10:57 l 조회 8
쌍수 실밥 뽑고 2주후에 경과볼겸 병원 오랬는데1
10:57 l 조회 7
생리 끝나니까 또 변비됨..
10:57 l 조회 6
기혼익들 있어? 부모님께 결혼 허락 받는거 얼마나 걸렸어?1
10:57 l 조회 4
잘되고 싶은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을 1년 후에 볼 수 있어 그럼 스토리 같은 소식 굳이 안챙겨볼거야?
10:57 l 조회 4
책임이면 직급이 어느 정도 되는 거야?3
10:56 l 조회 13
얘들아 나 생애 첫 데탑 맞췄어 구경해줘..💗2
10:56 l 조회 15
숱많고 반곱슬이면 이런 단발 매직 필수야??
10:56 l 조회 7
혹시 아샷추 먹으면 배 아픈 사람 있어?
10:56 l 조회 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