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7759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주식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88
이 글은 1년 전 (2025/4/03) 게시물이에요


지금 애인는 나보다 어려(대딩 곧 졸업)

과외하면서 번돈으로 데이트비용 다 냄

 

우리집 와서 요리도 해주고 표현도 엄청 잘 해줌

 

떨어져있어도 꼭 기념일에는 배달로 꽃 보내줌

나 아프면 집으로 배달 시켜준다하고

본인 일 일정때문에 나 좀 기다리게하면 케이크 사들고 나 보러옴

 

맨날 나랑 결혼할거라거하고 취직하면 동거하자고 함

내가 한번 헤어지자고 한 뒤로 절대 헤어지는 건 없다고 뭔가 있으면 대화하자고 맨날 나 타이름 

 

 행동은 다 맘에 들고 너무 잘 해주는데

 

근데 우리 둘다 외국인이고(모국어가 영어가 아님)

영어로 대화하는데

 

근데 얘한테 가끔 말 안 통할 때가 있어서 한국어 배워주라~ 하는데 오늘 “너랑만 쓰고 다른 사람이랑은 안 쓰니까 효율이 안 좋다”. 이러는 거야 어이가없어가지고 걍 전화끊어버렸는데

 

사랑에 효율이나 실용성을 따져???

저렇게 행동하는 남자가 이런 말을 한다는게 이해가 안됨

저거 하나가지고 사랑 안 하는거 아닌가 이 생각중…

 

이런식으로 말 때문에 삔또 상한적 처음이긴한데

 

요근래 왜그런지 나도 모르겠는데

자잘한걸로 내가 트집많이 잡고 서운해하고 기분상한티내고 얜 또 풀어주고 이런걸 많이했어서 그런가

뭐라고 대화를 꺼내야할지 모르겠어…


싸워도 화해잘하고 잘풀어나가는 사람 있으면 좀 알려주라 ㅠㅠ

대표 사진
둥이1
나도 국제연애중인데 효율없어서 안배운다는건 말이 안되는 거 같아. 사랑하는 사람이랑 대화가 더 잘 통할 수 있다는게 그보다 더 효율적인게 어딨을까 싶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너보단 자기가 더 우선인 듯… 스윗한 자기에 빠져있는건지 아니면 그거 그냥 문화때문이라 몸에 밴 거 같음
내 남자친구는 한국어 배운지 5년 되가고 영어로 대화하는데 맨날 나한테 미안해함 자기가 한국어 잘 못해서 내가 불편해한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뭐라고 말 꺼내지… 이거 그냥 넘어가긴 싫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근데 그럼 쓰니도 상대방 언어 배워야겠다는 생각은 안들었어?
상대방은 쓰니한테 그런 요구 안하는데 얘는 왜이래 싶을수도 있을거 같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근데 그러면 나는 여보가 가르쳐줘 이러고 넘어갔는데 굳이굳이 저렇게 말하는게 정말 이해가 안감,,, 애초에 효율이 없다..? 그런류의 생각을 한적도 없어가지고 쟤의 발상에 어이가 없어

그니까 뭐라고 어디서부터 지적해야할지도 모르겠는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이미 공용 언어가 있어서 상대 입장에서는 둥이도 자기 언어 안 배우는데 자기가 왜 한국어 배워야 하지? 이 생각 같기는 함 근데.. 다 떠나서 말이 아 다르고 어 다른 건데 내 국적인이 한국인인 거 상대도 모르는 것도 아니고 굳이 저런 어투로 말하지는 않았을 것 같아 나라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ㅠㅠㅠ 하 내말이.. 그냥 넘어가긴 싫은데 뭐라해야돼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더 나은 사람 만날 수 있으면 헤어지고 아니면 그부분은 포기하고 만나셈. 기본적으로 잘해주는 것 같은데 너무 완벽을 바라는 것 같은 느낌.. 외국인들이 한국어 어려워한다는데 결혼한것도 아니고 효율없다는 말이 틀린말도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풀게있음..? 걍 헤어지는게낫지... 자식이 한국어 배우면 어칼라고 그런디야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보고싶다1
21:13 l 조회 9
cc 트라우마 생길듯
21:12 l 조회 5
호감 잇는 건지 봐주라ㅜ.ㅜ1
21:02 l 조회 26
남자 친구 선물 이거 어때? 신발이야!4
21:01 l 조회 23
7년째 만나는 중인데 결혼 막막하다1
20:52 l 조회 60
2년 짝사랑 겨우 끝냈는데 또 새로윤 짝사랑중임ㅋㅋㅋ 4
20:49 l 조회 51
내가 매력이 없는걸까3
20:47 l 조회 54
빤히 쳐다보는 이유 호감이 아니라면 멀까
20:46 l 조회 27
남자 바꿔쓸 수 있을까?6
20:40 l 조회 54
성향이 다른 사람5
20:35 l 조회 33
이별 전애인한테 연락왔는데 타격주려면 어케해여돼?? ㅈㅂ도와주라ㅠㅠ8
20:35 l 조회 73
상대가 istp 잇팁인데1
20:35 l 조회 36
애인이 싫어하는게 넘 많어 9
20:23 l 조회 67
둘중 하나랑 결혼해야 한다면 누구 고를래??9
20:18 l 조회 51
와 나 잇팁 컬렉터인거봐1
20:14 l 조회 48
애인 센스좀..ㅠ 17
20:14 l 조회 79
헤어지는 방법 좀 제발 ㅜㅜ 13
20:10 l 조회 111
진짜 다정한 사람 만나고싶다
20:09 l 조회 52
너네 사교적인 애인 좋아? 11
20:09 l 조회 52
좋아하면 직진하는 남익들아7
20:07 l 조회 80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