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9091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야구 KIA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47
이 글은 1년 전 (2025/4/04) 게시물이에요
유튜브보면 1년이내 단기 합격자들 많고
내 주변에도 1년 컷하시는 분들 많아서
9급은 1년이라고 생각하고
진입하려하는데
+ 시험 무시하는거 절대 아니고 
일단 내 주변은 다 1년 컷이라 익들 주변은
몇년하고 붙었는지 궁금해서 글 올려봄
대표 사진
익인1
대학 좋은 데 나오면 그런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2 글고 걍 보험?으로 보고 진짜 공무원할 생각은 없어보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응 해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머리+관운 맞아야 1년안에 붙는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참고로 머리 안좋은데 관운이 세서 붙은 거 같아ㅋㅋㅋ8개월만에 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익아 사주 봤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영어 되면 가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국영한 베이스 + 공부머리 + 전공과목 적성에 맞는지 문제 + 지역별 / 직렬별 난이도 차이 + 운빨에 따라 너무 달라서 1년 2년 단정 못지음 지금 티오가 많이 줄기도 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1년만에 5과목 보고 붙었는데 영어베이스 있음 되는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쉬운건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컷 낮은데 붙어서 그런걸수도 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시험 보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 우리 학교 기준으로는 1년 안에 안 붙으면 에바라는 얘기를 하긴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어디 라인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서성한 상경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서성한이면 그렇긴 하겠다 근데 서성한에서 9급 준비하는 사람은 소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내 주위에서는 못 봤어 7급 준비하는 애는 한 명 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지역이랑 직렬 낮은데면 가능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문재인때는 가능했음 개많이 뽑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222.... 그때 뽑는 규모가 다른 때랑 완전 달랐는데... 그 전 정부때는 바늘구멍+공무원붐으로 엄청 어려웠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내 주변!! 기준으론 반이상이 1년 이내 합격이긴하던데 전체로 보면 쉬운건 아니지 글고 요샌 좀 더 어렵다고 하는거같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웅웅 너도 1년컷 가능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가능해 난
6개월 컷이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1월초에 준비 시작했는데 그 해에 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지금 몇급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8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웅 해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웅웅 화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1년안에 붙었으니까 유튜브 올리지 2,3년만에 붙은걸로 누가 유튜브에 올리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내 동생 몇 달만에 붙었는데 베이스가 있었음 좋은 대학 나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보통 다 줄여 말하는게 기본이고 진짜 1년안에 붙은애들은 그 흔히 말하는 인서울 대학 애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이건 진짜 아님 ㅠㅠ 쉽게 생각하고 뛰어들지마 진짜.. 진짜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시작전부터 국영한 합격권 커트라인되면 ㄱ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설교행 6개월하고 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난 국어영어 공부 아예 안해도 됐어서 6개월이었음 대학 중경외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2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물론 1년안에 붙는사람도 있겠지
근데 생각보다 그게 쉽지않고 극소수야
(서울상위권 대학아니고 평범한 사람 기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평균이 2년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나 교행인데 딱!! 재시로 붙은 애들이 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사람 머리마다 다르고
지역별로 달라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1년 이내에 붙는 사람 극소수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1년은 운도 작용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몇년공부했으면서 붙으면 다 일년공부했다고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근데 운도 조금 따라야해 ! 나는 인서울 중상?중위권 대학인데,, 5명 뽑는 지역에서 6번째 점수 받고 1년 더 공부했어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는언니 지거국인데 3개월 공부해보고 시험삼아했다가 넣음 전북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2,3년걸리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한 번 해 봐봐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해봥 ㅋㅋㅋㅋㅋ 9급은 모든게 운임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직렬바이직렬아닐까… 난 티오 1명이라 죽겠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내 주변 9급은 1~2년안에 다 붙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베이스 있는애들도 운 따라야 붙음 나도 건동홍라인이고 운좋아서 9개월컷냈는데 감사하면서 살고있긴함 시험때도 많이 떨렸고 우리 학교에서도 2~3년 걸리는 사람있더라고 특히 수능 베이스없으면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쉬운건 절대 아니지 근데 내친구도 1년 해서 작년에 붙긴함 인서울 지거국 아니고 지방대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건동홍인데 내 주변은 6개월~1년이고 떨어진 사람 거의 못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웅 난 인서울인데 5개월만에 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기술직은 2~3개월 하고 붙는 경우 흔하지만 일행은 그래도 평균적으로 1년은 걸림 ㅇㅇ 근데 만약 9급을 2년 넘게 붙잡고 있다면...걍 시험치는 직업은 포기하는게 맞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폭염 겪기 전 유럽은
4:20 l 조회 1
남친이 '개말라'라는 표현을 아는데 1
4:19 l 조회 5
커뮤에 지가 논리적인 줄 아는 멘헤라들 보는 맛에 들감
4:19 l 조회 3
스위치 선물받음 ㅋㅋ대박
4:19 l 조회 3
보통 편의점 야간근무하는 분들은 담날 일정이 없으신거야?1
4:16 l 조회 6
개진상 만나서 안한다고 했는데
4:16 l 조회 6
2년동안 개 짠순이로 살고 1년 반동안 욜로로 살다가
4:15 l 조회 16
러브버그 전에 저돌적으로 나한테 날아오길래
4:15 l 조회 9
요즘 과일들이 너무 맛있어1
4:14 l 조회 7
너네 안락사 버튼 있으면 누를거야?5
4:13 l 조회 27
이쁘신데 심지어 키도 크시고 덩치도 약간 있으신데 네일도 있으신 여성분은 당근빠따 남친 있ㅇ시겠지?2
4:12 l 조회 15
포켓몬고 유일하게 무서운 순간
4:12 l 조회 22
편의점 알바생 좋아하는데 요즘엔 다 귀찮아짐6
4:11 l 조회 17
월요일에 네일 바꾸러 간다
4:10 l 조회 8
마라탕 유행 지남? 3
4:09 l 조회 43
나 가을에 혼자 미국월투 간다 / 만다
4:09 l 조회 12
배달음식 가끔 남은거 회사가서 먹고싶은데 가족이 다먹음1
4:08 l 조회 29
예쁘고 돈 많고 잘난 애들끼리 친구하면 15
4:07 l 조회 52
손톱깨무는거 진짜 정병이었네 5
4:01 l 조회 68
휴지랑 변에 피가 묻어있는데 9
4:01 l 조회 10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