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9677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롯데 삼성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67
이 글은 1년 전 (2025/4/04) 게시물이에요
50으로 통보 받았거든?
근데 난 그 무리에 친한 친구 없어지긴 했는데 그래도 내야겠지.. ㅠ
대표 사진
익인1
힘들면 힘들다고 얘기 해
나도 신경썼는데 힘들다고 솔직히 말하니까
다들 나한테 맞춰주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돈이 힘든 건 아닌데 내 기준 찐친은 50인데 얘네는 그렇게 친하다고 생각 안했어서 뭔가 아까움.. 항상 내가 다 내고 받는 건 없었어서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게 힘든거잖아 내고 후회할거면 말해 그렇게 큰 돈 내기 힘들거같다고 그리고 대부분 찐친 아니면 이삼십으로 맞추지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긍게 그렇게 친하다고 생각안했는제 저렇게 나와서 좀 당황스럽긴 해 금액 크지 않냐니까 이 정도는 해줘야지 그래서 ㅋㅋㅋㅋㅋ 내가 걱정하는 건 조만간 다들 연락 끊길 거 같은데 그만큼이나 낸다고? 이거거든 다시 얘기해봐야겟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응 꼭 얘기해 내가 보기엔 그 무리에 곧 결혼하거나 결혼 생각 씨게 있는 애가 있어보이네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아 그럴 수도 있겠다 일단 톡은 보내놈 ㅋㅋㅋ 진짜 곧 결혼 하려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와 50은 너무 쎈데? 우리는 30으로 맞췄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다른 친구들은 30으로 맞췄어서 이번에도 그럴 줄 알았는데 50이라더랔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짜 그렇게 금액 크게 잡으면 빨리 결혼하는 사람이 너무 피해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받는 사람도 부담일 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응 빨리 결혼하는사람들한테는 그만큼 50이 훨씬 더 높은 금액으로 보이니깐.. ㅠ 받는사람도 부담일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몇살인데 50을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8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이고 난 29인데 얼마전에 15년지기 친구한테 50했음 엄청 친한것도 아닌데 50은 진짜 오바여 30대도 그렇게는 안냄 30도 많이주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우 50 너무 쎈디 나중에 돌려주는 것도 부담스러울듯 그냥 알아서 내ㅠ 낸만큼만 받으먄 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내년초에 결혼하는 예비신부 입장인데 같은 무리 친구끼리 굳이 안 맞춰도 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냥 30 생각하고 뽑아놨는데 삼십분전에 50으로 정했다고 톡 옴..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냥 앗 나한테는 너무 부담스러운 거 같아서ㅠㅠㅠ⋯ 나는 그냥 따로 내보도록할게,, 이렇게 보내ㅠㅠㅠ 진짜 받는 사람입장에ㅛㅓ 신경 하나도 안 쓰이고 그냥 다음에 돌려줄 때 똑같은 금액 주면 되니까 노상관임ㅠㅠ 50개오바야 가족이야 뭐야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담주 결혼식인데 일단 톡에 얘기해봐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 28이 50을 한다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진짜 찐친이면 모르겠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1인에 50이라고????? 부자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닠ㅋㅋㅋㅋ평범 그자첸데 50이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뭔 자신감들이지...???? 신라호텔에서 결혼식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ㅋㅋㅋㅋ그냥 대구.. 호텔도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우 하지마러 밑에 익말처럼 그거 못돌려받아. 따로해따로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따로 낼려구 계속 50 고집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잘 생각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ㄷㄷ걍 따로한다고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따로 하는게 낫겠다 진짜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백퍼 못 돌려받아 늦게 결혼 할 수록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명 무리야! 난 결혼은 적어도 3년 후에 할 것 같아서 하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명이 유독 50 고집하긴 하는데 곧 청첩장 날아오면 소름 돋을 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찐친이어도 50 못해.. ㅠ 나도 그렇게 받아도 부담스러울 것 같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지.. 사실 30도 절대 적다고 생각 안했는데 50 나오니까 너무 당황스러움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50은 너무 오바하는 것 같은데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2 이표현이 딱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단 톡 왔는데 지가 생각하기엔 오바아니라넼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따로 낼려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각자 사정과 형편이 있는데 축의금을 왜 맞춰서 해야할까
그렇게 내고싶은 사람만 내면 되는거 아냐? 50은 지나친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그냥 따로 내는게 맞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와우. 본인만 내지 왜 강요함 돈이 남아도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진짜 오바싼다는 말만 나옴ㅋㅋㅋㅋ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찐친임...? 50 에바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따로 내 그냥
그렇게 굳이굳이 무리에서 축의금 맞출 필요 없어
그렇게 엄청 친한 사이두 아니면 더더욱
차라리 친한 사이면 축의금 조금에 오븐이나 공청기같은거 해주는게 더 나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헐 난 늘 10 냈었는데... 뒷담 돌았으려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30도 많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50개오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이면 몰라 뭔 50 미쳤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쿠팡 냉장신청할까 상온신청할까...
19:47 l 조회 1
남친이 회사 리셉션이랑 1년내내 점심 같이먹은거 알면 어떨것같음?
19:47 l 조회 1
불안장애 약 많이 독해? 불안장애는 완치 안 될까?
19:47 l 조회 1
전환형인턴 전환 안된 건 걍 능력부족때문이겠지?
19:47 l 조회 1
면접관들이 똑같은 질문 반복했을 때 붙은 적이 없음
19:47 l 조회 1
학원 강산데 나한테 개진상 부리던 부모 직업이 초등교사
19:47 l 조회 1
울 엄마 공감능력 제로라 ㄹㅇ 대화하기 싫음..
19:47 l 조회 6
초코라떼 제티맛이 아닌 곳도 있나??1
19:46 l 조회 6
진짜 여기 찐따들 천국 맞네
19:46 l 조회 9
허리 돌린다는게 무슨뜻이야?
19:46 l 조회 14
헤어진거 아무한테도 말 안했는데 주변 사람들 다 눈치챔
19:46 l 조회 10
11월 중순에 상하이 가본사람!!
19:46 l 조회 5
집 가서 연락하라니깐 연락 없네..
19:46 l 조회 6
수면유도제 먹는 익 있어??
19:45 l 조회 3
루이까또즈 가방 별로야?1
19:45 l 조회 8
이디야 초코 음료 중에1
19:45 l 조회 8
만약에 천국 지옥이 있다면 그걸 무슨기준으로 판단할까...2
19:45 l 조회 13
얘들아 어느 회사나 다 공황오고 심장아프고 스트레스받으면서 다님?2
19:45 l 조회 12
환율 이제 1600원이 뉴노멀임2
19:44 l 조회 13
남친이 상처좀 받았는지 요즘 말이 없더라4
19:44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