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0234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61
이 글은 1년 전 (2025/4/05) 게시물이에요
ㅇㄸ
대표 사진
익인1
동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솔직히 잘사는애들 시선으로 봤을때 걍 노예도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럼모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노예도 아니라고 그 무엇도 아님 뭐 내 회사에서라도 일을 해야지 노예지..
그냥 차라도 하나 끌면 교통체증 유발하는 무언가일 뿐이고... 그런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정도는잘사는급이 아니라 재벌인듯??? 하여튼나라망햇다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건 그냥 시야가 좁은 애들이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동의 안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런 염세적인 생각들이 모여서 우리나라가 망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 그렇게따지면 옛부터 신분사회에서 애낳는 사람들 다 무식하고 생각없는 사람 되는거임 .
애낳을때 그런거 생각하면 아무도 못낳아
재벌급빼면 다 돈많은 사람들 노예고 그냥 사회부품 중 하나일 뿐이지
그렇게 생각하면서 살면 행복한가
자꾸 그런생각하니 사람들 우울해지고 자괴감빠져서 힘든거임 왜 이런 생각들을 심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33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마인드가 다르긴하네ㅋㅋ난 뼈빠지게 일해서 빨리 경제적자유 일궈야겠다는 생각인데 불만밖에 없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렇게까진 생각 안 드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동의 그래서 자식 안낳을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내가 그 애인데 동의함... 그래서 안 낳으려고 근데 남에게 강요할 생각은 없어 내 생각일 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돈에 미친 대~한민국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동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동의 ㅇㅇ 이제 우리나라에선 ‘남부럽지 않게 모자람 1%도 없이’ 풍족하게 다 누리고 살게 해줄거 아니면 애 낳지 말아야한다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ㅇ0ㅇ... 와 이게 우리나라 현실이구나... 나는 아직 직장 생활 안 해봐서 뭐라 말을 못 얹겠는데 충격이다 다들 그만큼 힘든 거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너무 극단적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아무 노예하니까 그런 사고방식을 갖게된거잖냐
정신차려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누구의 노예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난 동의 안 함 그 마인드가 노예인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이래서 사회가 위층으로 이동 할 수 있는 구조가 돼야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낳아봐야 노예인지 대감집 주인님이 될지 아는 거 아닌가 쥐구녕에도 볕뜰 날 오는거 왕왕 있는 일인데 애가 왕이 될 운명일지 어케 알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니 그건 아니지…너무 극단적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는 조금 동의함... 조금... 그래서 안낳고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난 노예 아닌데? 니 혼자 노예하셈
내 자식도 노예 안시킴ㅋㅋㅋ 마음이 노예구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서민이 대부분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쓰니는 마음이 가난하네. 돈돈하면 돈의 노예되는거임. 그렇게 살아도 모르겠음? 작은거에 감사해하고 행복해하면서 살면 돈 없어도 부자만큼 행복한거야. 부자라고 다 행복한것도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서민이 대부분이고 원래 우리는 사회에 노예아닌가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난 동의 솔직히 웬만한 부자 아니면 자식도 돈 벌어야 하고 하고 싶은거 마음껏 못하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요즘 애들은 미디어 sns 노출도 크고 초딩들은 아파트나 차로 급 나눈다잖아 엄청 불행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이젠 연금의 노예지 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비동의 아무도 노예로 살아가라고 강요한 적 없음
남 아래에서 일하기 싫으면 본인 사업하면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중산층은 왜 빼냐 어이없는게 중산층도 노예야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놉 노예로 만들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는건 어느정도 수긍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하 나는 닉스있음청년
11:07 l 조회 4
하닉한테 월급 역전됐다 ㅅㅅㅅ
11:07 l 조회 6
혹시 취업하고 한 달? 정도 됐는데 졸업식 가야돼서 연차 쓰는거 오바야...?
11:06 l 조회 5
근데 말랑이 나 무인문구점에서 3천원에 산건대
11:06 l 조회 3
애인한테 기분 나쁜 거 얘기해?
11:06 l 조회 6
지금 30대후반 40대초반이 개꿀세대인듯 2
11:06 l 조회 6
주식이라는게
11:06 l 조회 12
40살 키크고 잘생긴 남자 20살 여자가 대시함 4
11:06 l 조회 11
진심으로 러브버그 공포증있는데 일상생활을 못 하겠어
11:06 l 조회 6
직장동료 소개팅으로 사귄건 4개월인데 헤어졌거든?
11:06 l 조회 12
삼전 2주 샀는데1
11:06 l 조회 12
이번주 월드컵은 좀 기대된다
11:05 l 조회 7
일본 축구 개잘하네4
11:05 l 조회 10
주식방에 가서 주식글 써야하는 이유
11:05 l 조회 13
인간은 이악물고 독하게 한다면 안될게 없구나,,,, ㅋㅋㅋ진짜 레전드
11:05 l 조회 15
홍명보 개같다
11:05 l 조회 11
괜찮다 !!! 걱정말자 !!!
11:05 l 조회 8
삼성 계약학과5
11:03 l 조회 26
알바하는데 단골아저씨가 갈수록 친한척하고2
11:03 l 조회 19
지금 솔탑 들어가도될까?1
11:03 l 조회 4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