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2982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16
이 글은 1년 전 (2025/4/07) 게시물이에요
공기업 준비하다가 도저히 취업이 안될 것 같아서 전공 살려서 사기업 무역직무로 준비하던 27 여자입니다
중견 구매팀 계약직 면접을 봤었는데 구매팀 합격, 영업팀은 정규직 제안을 받았습니다(구매팀은 11개월 후 정규직 심사 가능성이 있다고 했습니다)
영업팀 정규직이라는 게 너무나도 큰 조건이었지만,, 성격상 영업을 생각해본 적도 없고 사람 스트레스가 제일 싫고 사무실에서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일들을 하는 게 적성에 맞아서 영업팀이 과연 맞을까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
더군다나 회사는 순환보직이라고 했으나 제 생각에선 이 회사에 애정이 있다기보단 구매, 무역 일을 배우는 이유가 제일 큰데 순환보직은 몇년 동안 영업 경력을 쌓은 후 순환이 될 것 같았고 오랫동안 회사를 다닐지도 미지수인데 구매 경력을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영업팀 제안은 거절하고 구매팀 계약직으로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정규직 전환을 위해 엄청 노력 해보겠고 이직도 열심히 준비해 볼 겁니다.
그런데 계속 정규직을 포기했다는 미련이 좀 남네요…ㅠㅠ 영업은 해보지도 않았지만 너무 겁나서 꿈에도 나올 정도였거든요..ㅠㅠ 계약직 선택한 게 잘한 걸까요..

-
카페에 쓴 글 복사해온 거라 반말 써두 돼!!!
대표 사진
익인1
싫어하는 영업했으면 더 빨리 그만뒀을거야. 본인이 하고 싶은거 하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겠지..?ㅠㅠㅠ 고민하는 동안 넘 힘들었어.. 댓글 넘넘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미 선택한 결정이니 정규직 전환 위해 노력하면되지 영업이라는게 생각보다도 더 힘든일이라서 잘 선택한거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댓글 너무너무 고마워용 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퇴근후에 이직준비해 27이면 한창이구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ㅠ고마워어 ㅠ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무리 순환보직이라고 해도 쓰니 말처럼 한두달 하고 바꿔주는 것도 아니고.. 영업은 특히 성향 안 맞으면 힘들다고 듣기도 했고, 계약직이라도 일 배운다+정규직 전환 노린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면 남는 거 무조건 있을거야. 일하면서 이직 준비해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정말 고마워유ㅠㅠㅠ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구매가 맞는거같애
괜히 영업 정규직이 아닐듯
영업 버티기도 힘들거고..
구매에서 열심히해서 정규직 전환될수도있으니께롱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지… 정말 고마워유 ㅠ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영업은 안맞으면 죽음이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솔직히 외향적인 성격은 맞지만 영업은 진짜 아닌 거 같애… ㅠㅠㅠ 고마워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이건 다른 얘기긴 한데 사람 스트레스 받는거 싫으면 구매직무도 만만치 않을텐데... 구매협상, 납기 관리, 발주, 감리, 마감 모든게 다 사람, 업체들하고 얘기하고 협의해서 진행하는거라 미팅, 전화 끼고 살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글쿠나… 어딜 가든 사람 스트레스 안 받는 건 없다고 생각하지만 영업은 너무나 직격타일 거 같아서.. 구매도 각오하고 들어가야겠다 댓글 넘넘 고마워 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영업은 정말 힘들 거 같아서... 계약직이지만 원하는 직무를 선택한 건 잘한 거 같아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넘넘 고마워요ㅠㅠㅠㅠㅠ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원하는 직무로 경력쌓아서 이직하는게 가장 좋은 방향일듯..영업은 안맞으면 못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요즘 평생직장이라는 말이 퇴색되었는데 계약직이라도 적성과 맞는다면 좋은 선택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영업 스트레스 장난 아닌데 거기서 경력 쌓아서 자소서 채우면 되지 잘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영업은 진짜 안맞으면 죽음뿐.... 술도 잘마셔야 하고 비위도 잘맞춰야 하고 너무 힘들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영업으로 갔으면 수습도 못버티고 나왔을 수도 있음 잘갔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적성에 안 맞으면 영업 안될거 같아... 나같아도 안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영업은 진짜 안 맞으면 정신병 생길 정도라...ㅠ 정규직이었어도 그냥 발 돌리는게 나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영업 진짜 적성 안맞음 못함 주변에 대기업 엉업 관두고 중견으로 간 사람 봤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영업 안맞아서 나온 적 있어 ㅋㅋㅋ 다시 하라해도 못함 그로부터 N년 지나서 마케팅으로 일하고 있는데 안 가서 다행이라고 생각해 첫 직무에서 바꾸기 진짜 쉽지 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마케팅리서치 > 고객지원 > 마케팅 데이터분석 > 마케팅 루트 탔어 다 다른 직무인데 돌고 돌지...? 고객지원에서 마케팅 데이터 분석으로 틀 때 진짜 힘들어따 산업에 맞는 경험 어필해서 겨우 들어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적성은 맞는데 지금 위치가 계약직인게 아쉬운거지? 그러면 아직 취업이라고 생각하지말고 취준생 마인드로 회사 다니는게 좋을듯!! 요새 어디서든 일 경험 있는게 중요해서 잘 간거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 계약직 돌고돌다가 30에 공기업 입사했어
경력 쌓는다고 생각해 아직 어리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영업은 진짜 적성 많이 타서 정규직 시켜준다해도 안 맞으면 못 함... 계약직 택한게 나은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영업 안 맞으면 진짜 자살하고 싶음 안 간 게 다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1. 27살 어린나이임
2. 지금의 어린나이가 강점으로 채용시 무기로 쓸 수있는데 계약직을 한다는건 나중에 리스크가 될 위험(나이들면 어린나이 강점이 사라짐)
3. 공기업이야 30대 신입이 흔하지만 사기업은 아님 자격증이나 어학이 좀 후달려도 어린애 가르치고 싶어하는 경향이있어
4. 그런 상황에서 계약직에 안주하다기 보다는 지금 회사는 경험삼아 다니면서 이직준비해서 다른회사 정규직 들어가는게 나음

Q. 혹시 전공이 경영인지? 포지션을 영업으로 제안받은거같아서 ㅇㅇ

5. 만약 경영이 맞다면 세부트리탄거랑 무슨과목의 전공 들었는지로 연관지어서 자소서 다시 쓰고 여러곳에 자소서 난사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니네 회사에 계약직으로 일단 입사해서
채용전환 가능성이 있는지 사수나 낮은 직급의 상사들한테 물어보셈 마음 약한 사람은 정규직 전환 안된다고 솔직하게 말해주기도함
만약 모두가 전환될거라고 해도 블라인드에 검색하거나 글써서 계약직 전환될지 알아보셈
요즘 트렌즈가 정규직은 죄다 공채로 뽑는거라 중견이라도 정규직전환 진짜 힘들어...
공기업 준비한거면 기본적으로 어학이나 컴활 전공자격증 같은 기초적인게 갖춰졌을텐데 정규직 될지 안될지도 모르는 회사에 안주하는건 바보같은짓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계약직으로 안주 안하려고.. 무조건 공기업으로 이직 하거나 구매 무역 직무로 정규직으로 갈거야..
내 전공은 영어영문, 국제통상(복수전공) 이야!!! 그래서 구매 무역 직무를 선택한거였어 ㅎ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영어영문 전공이면 중견보다
외국계기업노려봐 그게 더 정규직 가능성있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영어가 자신있긴 하지만 외국계는 넘 .. 무서워 (?) 구매 11개월 계약직이더라도 정규직 취업 때 잘 봐줄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경력은 아니고
지금까지 인턴이나 계약직 같은 회사경험이 없으면 자소서 꾸미기에는 좋지
근데 27살이 어린거지 28살 29살이 어린건지는 사기업기준으로 아니라고 할 수있음
그래서 자소서 난사하라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1에게
글쿠나…현실적인 조언 너무 고마워..!!! 신입으로 넣어야지…
자소서 난사는 언제쯤부터 하면 좋을까? 지금 계약직 입사하자마자 바로??? 아니면 좀 업무 배우고 난 뒤? (그렇다면 몇개월 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진짜 잘한 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영업은 아무나 하는 게 아니라서 잘 선택한 듯. 정규직 계약직 의미 없는 게 어차피 짤릴 사람은 무슨 상황이든 짤리고 뽑을 사람은 무슨 일이 있어도 뽑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전환 되면 제일 좋은 거고 전환 안 되면 어차피 구매팀 1년 인턴이라고 생각하고 다른 회사 이직 준비하면 쓸 말 있을 것 같음 적성 안 맞으면 아무리 정규직이어도 반년 안에 퇴사 결심했을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도 순환보직이라고 해서 지금 영업직에 있는데 3년 넘게 순환 못 하고 있고.. 요즘 너무 힘들어서 진짜 고민중이야
이러나저러나 너가 생각했을 때 결과가 더 좋을 것 같은 쪽으로 하는게 나아
어쨌든 너 전공이랑 가까운 쪽 선택한거면 잘했다고 생각든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현명하게 잘 선택했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경험 쌓는다고 생각하고 잘 해봐 계약직은 또 계약직만의 장점이 있잖아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뭘 선택 했던 간에 선택 못한 쪽은 늘 후회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여기 댓글 달아준 익들 모두모두 고마워ㅠㅠㅠ 하는 일 다 잘 풀리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구매나 영업이나 둘 다 결국 성격은 영업인데… 업종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구매팀도 거의 영업이라고 보면됨. 그래서 구매팀은 남초인 경우가 많구. 게다가 구매팀 계약직이면 다른 팀원들 영업할 때 영수증전표 같은 처리해주는 사무보조일텐데, 나 같으면 영업팀으로 가서 이걸 경력삼아 이직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둘 다 성격은 영업이라 한 이유가, 결국 사람들 많이 만나서 부탁하고 싫은소리 하면서 비위 맞춰야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 영업 가면 앞으로도 계속 영업으로 가게 될까봐 구매 선택한 것도 큰데.. 구매도 결국엔 영업이구나..ㅠㅠ
영업팀 업무도 이제 올라온 거 보니까 세금계산서 쓰고 매입매출관리 이런 거더라..! 내근직인줄 알았으면 여길 갈 걸 그랬어 하는 생각이 많이 들긴 하네..하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챗바퀴 처럼 도는 내근직이 적성에 맞으면, 회계나 경영지원, 총무부가 맞을듯! 지방근무도 괜찮다면 생산관리도 좋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 난 영어를 살리고 싶어서 선택한 게 제일 크거든 그래도 해외영업은 좀 싫어 .. ㅋㅋㅋㅋㅋ 글고 사실 조금은 밖에 돌아다니고 하는 것도 좋아하긴 해(?) 구매도 일단 다니면서 나랑 맞는지 아닌지 파악해봐야겠다..
댓글 넘넘 고마워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뭘 하든 잘될거야! 응원할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9에게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영어 샬리려면 해외영업 하는게 나을텐데??? 국내 영업은 쓰니 말대로 힘드니까.. 아니면 수출회사 영업지원이나 수출 담당쪽 or 포워더 좋을거야! 구매는 좋은 직무라고 생각하긴 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영어를 쓰는 일을 하고 싶지만 솔직히 해외영업도 힘들 거 같긴 해ㅠㅠ 구매로 결정했어! 구매에서 수출입 담당 하기로 했다 아마 서류 업무일 거 같지만… 댓글 남겨줘서 너무너무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아직 27이니까 ㄱㅊ 내 지인도 구매팀 계약직하다가 나중에 정규직으로 이직했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스타듀밸리 안맞아서 지우고 다시 해볼까 고민중인데 리뷰보니까
13:25 l 조회 3
가슴 자연적으로 큰게 뭐가 즇다는지 잘 모르겠음2
13:25 l 조회 10
32강 갈줄알고 담주에 축구장케이크 만들기 특강 잡아놨는데2
13:25 l 조회 10
남자 계속 만나자고 약속 잡는거는 그래도 호감은 있다는건가
13:25 l 조회 5
샌들 살말 해주라!! 어때??1
13:25 l 조회 7
자아가 비대한게
13:24 l 조회 14
술똥지린다1
13:24 l 조회 6
다이어트.. 해쉬커피에 파는 제로 바닐라 그거
13:23 l 조회 7
남자들은 좋아하면 티 무조건 내지?3
13:23 l 조회 28
집도 돈도 없으면서 애낳으려고 하는사람들 많네4
13:22 l 조회 34
솔직히 토익 시험보는 시간 너무 빠르다고 생각함3
13:22 l 조회 21
아니 9시간 잠 ㅋㅋㅋ
13:22 l 조회 11
요즘 부모 미디어 노출 안 시키려는 이유 뭐야...3
13:22 l 조회 33
옷 가게 알바할 사람들
13:22 l 조회 4
낼 면접인데 준비하기 싫다..
13:22 l 조회 3
남자중엔 혼전순결 안 흔하지?1
13:22 l 조회 16
발목에 물 차서 발목 보호대 했는데 물 찬 게 옮겨갈 수 있어?
13:21 l 조회 5
내가 너무 나이 개념이 없는건가?6
13:21 l 조회 30
팔뚝 마동섣인데 다들 여름용 가디건 뭐입어!?ㅠㅠ
13:21 l 조회 6
나 다담주에 유럽 가는데 억울하다9
13:21 l 조회 2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