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446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LG T1 KIA 이성 사랑방 야구 일상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99
이 글은 1년 전 (2025/4/08) 게시물이에요
공부할양도 많아보이고 암기할것도 많아보이는데 입결이 왜이럼..  공부못한애들이 어떻게 따라가?..
대표 사진
익인1
단순암기를 왜 못 따라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웬만한 학과는 다 단순암기라 생각해서.. 암기잘하면 앤간한 고시도 붙을텐데 간호는 양도 방대한데 어찌 따라가나 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공부 못해도 감..
내단짝친구,나랑 고딩때 공부 못했는데 둘다 간호학과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이거 솔직히 진짜갔는지 의문스럽네 나때는 공부 좀 하는애들만 가던데 전문대출신인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내 지인들도 공부 진짜 못하고 평균 4~5등급인데 수시로 전문대 지방대 가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4-5등급? 와 요즘은 그런가보네 예전에는 못해도 전문대 3등급안에는 들어와야햇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도대체 언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낮은 데는 낮더라 입결 낮은 대학이랑 실습 같이 해봐ㅆ는데 영어를 제대로 못 읽길래 충격받았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단순 암기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가서 공부량 보면서 못 버티면 나오는 거지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강제로 야자시키며 공부시키면 웬만하면 다 따라가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러니까 이번 신생아중환자실 사건이 터진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건 인성문제라고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직업정신 없는 애들이 할거없어서 간호사 된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다 따라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학교 급간 높아질수록 간호 낮음 오히려 학교가 낮아야 간호가 높을 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징짜..? 나 졸업할땐 간호 대학마다 상위권인곳이 많았는데
요즘 바뀐곤가 ㅠ_ㅠ 속상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옛날부터 그랬는데 상위권 대학일 수록 오히려 간호가 과 순위맥이면입결 낮고
중하위권 가면 간호가 상위 입결인 거
직업이 힘들어서 그렇다구 생각햇엇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원래 대학이 높아질수록 간호 사범이 낮지 않나? (나 사범대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예전부터 그랬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걍 암기 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국시 졸업시험 느낌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국시 합격하게끔 개조시켜줌.... 진짜 통과할때까지 시험보게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취업 잘 되는 과라 많이 가는거지 간호사가 진짜 하고 싶어서 박터지는건 아니잖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라뗀 거의 뒤에서 놀던애들도 전문대 간호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내 주변 놀던 애들 다 가더라.. 특성화고 다니던 애들도 많이 가고. 주변에 간호과 천지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내 주변도 다 가더라 지방쪽 전문대는 입결 진짜 낮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이런 말 진짜 안 해야하는데 입결 낮은 곳에서 온 애들 많아졌는데 진짜 비교되는 건 어쩔 수 없음.. 같이 일하면서도 선생님들이 쟤 왜저러냐? 하는 애들 보면 아..이렇게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투약 용어 기본적인 것 조차 모른다고 하는 선생님보고 그날 우리 병동 쌤들 다 충격 받아서 조용히 타일렀다는데 그 뒤에도 변함없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대학마다 가르치는 수준도 다른듯,,
의학용어 안가르치는 학교도 있다는 카더라를 들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병원 퇴사자가 졸라 많아서 그럼.. 나라가 그냥 밑 빠진 독에 물 붓기하는거임
정부에서 간호학과 늘리니까 밑바닥 대학에서도 간호가 그나마 돈 되니까 간호학과 엄청 만들고 환자가 받는 의료질만 떨어진다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중고딩때 좀 놀던 여자애들 근황보니까 간호사 됐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라떼는 승무원 유교과 많이 가던데! ㄷㄷ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아 ㅇㅈ 유교과도 많이 갔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근데 전문대 3등급은 어느 시절임? 나 6년 전에 입시했는데 애초에 상위권 대학 아니면 간호학과는 나 때도 공부 못하는 애들만 갔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그래서 아프면 큰병원가야함.. 나도 간호사로 일해보면서 느낀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큰 병원은 간호사도 학벌 많이 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그야 간호학과 정원을 매년 증원하니깐.. 지금 고3이 45만명인데 간호학과 정원만 2.3만명임 앞으로도 입결은 더 떨어질 걸..남자는 간호 비선호하기도 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와 2.3만명 레전드네ㅋㅋㅋㅋㅋ 간호대 졸업생인데 신기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지방 전문대는 공부 못해도 가 저런 애도 간호학과를 간다고 싶은 애도 입학은 가능해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래서 기싸움 태움 이런거 유난히 많은직업인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간호사 진짜 개몽총한사람많음 그래서 병원에서 일하면 학교에서 뭐배움소리가 절로 나는데 걔네들은 선배들이 지들 태운다고생각함^^ 인티에도 태웠다는 소리들으면 난 걔네가 바보여서 타지않았을까 의심부터 듬 참고로 나 3차 대학병원이고 놀랍게도 이런곳도 몽총한애들 줄줄 들어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공부좀해 신규들아 맨날 신세한탄만하지말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듬 X 듦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못해도 가긴 감 가서 제역할을 못해서 그렇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간호사 면허 진짜 가치 개떨어짐 간호학과 안가거나 탈임상만이 답이야 병원 빼고는 간호학과도 학벌 봄 임상에 있으면 2등급으로 간호학과 나온 사람이랑 7등급으로 간호학과 나온 사람 똑같은 돈 받고 똑같이 일해 진심 이제 아무나 맘만 먹으면 될 수 있는게 간호사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22222 나 명문대 간호 나왔는데 동기가 지방 자대없는 전문대생이다... 물론 대학에서 열심히 했겠지만... 이런 직업이 또 있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3년 이하로만 경력 쌓고 얼른 토익 따서 탈임상해ㅜ 정규직 보건관리자나 중견 이상 제약 임상연구직같은곳은 학벌도 봐 요즘 2.30대 간호사중에 고학벌 별로 없어서 공공기관 아닌 이상 탈임상에 학벌 엄청 메리트임 진짜 스카이출신이면 교수도 노려볼만 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근데 입결이 그정도로 낮아졌나? 나 18학번이고 수시 3등급대,정시 2등급대인데 흔히 말하는 지잡대 간호갔는데.. 도대체 어디에 7등급이 갈 수 있는 간호학과가 있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내 친구 다니는 대병 계약직으로 일하던 고졸 40대 간호조무사쌤도 간호학과 갔다더라 진짜 맘만 먹으면 아무나 가..지방 전문대 간호 입결 진짜 돈만 내면 다 들어가는 수준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19고 정시 2등급이 지잡 간호는 에반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자유 간호 말하는듯
지잡인데 대학병원 있는 곳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하위권 학교들부터 전문대에까지도 간호학과 있어서 그런듯,,글고 가서는 엄청 힘들지만 버텨서 졸업하면 취업 걱정 상대적으로 훨씬 적으니까 선생님들부터 어른들은 공부 못하는 애들 무조건 간호 보낼려고 했던 것 같아 명문대 간호도 다른 학과랑 비교하면 입결 떨어지지만 그래도 명문대 간호학과 나온 애들은 똑똑이들 많더라고 걔네들은 무조건 대학병원이나 교수 노리긴 하더라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남자가 찝쩍대는 경험 중 기분 나쁜 경험이 있었는데
15:09 l 조회 7
공부해야되는데 인강은 안듣고 레버리지 강의 수강중
15:08 l 조회 3
솔직히 잘생기고 예뻐야 '과묵', '도도' 인듯
15:08 l 조회 7
하닉있는 얘들아1
15:08 l 조회 21
쓰니의 일용할 양식이야.. 구경할라믄 오고.. 6
15:08 l 조회 21
헌포 많이 갔으면 백퍼 여미새야??5
15:08 l 조회 15
12시 결혼식인데 2시 40분 기차 5
15:07 l 조회 10
중소 사무직 스펙 뭐 있어야 돼?3
15:07 l 조회 12
국뽕들 지금쯤 일본이 32강에서 브라질한테 줘 터지기만을 바라고 있겠지?
15:07 l 조회 8
가전제품 AS한지 한달 지난 시점에서 또 같은 문제로 고장 났는데
15:07 l 조회 3
보통 운동화 얼마나 신고 버려? 5
15:07 l 조회 8
얘들아 엄마가 이런말 자주하는데 뭐라해야돼?? 대처법 좀…2
15:07 l 조회 20
헤어 매직은 아무 미용실에 가도 상관없지??4
15:07 l 조회 5
나만 알바갈때 화장하면 부끄러움?ㅋㅋㅋㅋㅋㅋㅋㅋ1
15:07 l 조회 12
다들 100일에 뭐해...?
15:06 l 조회 5
진짜 강심장은 개잡주 주주야 2
15:06 l 조회 17
브왁 하고나서 통증이랑 붉은기 있어 원래?2
15:06 l 조회 11
아 에어컨 걍 틀었다 ㅜㅋㅋㅋㅋㅋ
15:06 l 조회 2
정보/소식 경기 끝나고 대표팀이랑 남아공 싸움 났대 ㄷㄷ
15:06 l 조회 66
마트에서 연어사다가 면접 전화 받았어ㅠㅠㅠㅠ 4
15:06 l 조회 3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