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4513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1
이 글은 1년 전 (2025/4/08) 게시물이에요
아이돌 광고 영상 제작 부서에서 수습으로 일하는 중임.

내가 하는 일은 대충 이럼:
   • 촬영장 섭외, 식사/교통 조사
   • 촬영 당일 세팅 + 시다
   • 클라이언트 응대 + 자잘한 업무 처리

장점은 두 개 정도 있음:
   • 촬영 없을 땐 출근 늦게 해도 됨 (13:30~14:30) (17:30~18:30 등)
   • 팀 분위기 나쁘진 않음



근데 조금 벅차다 느껴질 때가 많음. 나열해 보자면
   • 한 달에 5~7번은 촬영 현장 나가야 됨
          → 어떤 날은 26시간 촬영도 함.
          → 기본이 12시간 이상, 새벽 2시~ 6시 일 시작해서 다음날까지 일함
   • 유연 근무라고는 하는데 퇴근 후에도 연락 오고 잡일 많음
          → 밤늦게 대응 헤야 함
          → 주말에도 촬영 잡히면 출근해야 함
          → 쉬는 날에도 다음날 촬영 있어서 자야되는 데도 계속 대응해야 해서 쉬지도 못함

   • 현장 가도 쉴 틈 없이 연락 받고 일해야 됨
          → 체력적으로 힘듬

   • 여직원이 많고 내가 막내라 궂은 일 + 무거운 짐은 다 내가 함
          → 코피 터진 적도 있음

   • 업무 범위 엄청 넓음
          → 식사, 차량, 촬영지 등 각종 업체 컨택 등 각종 자료 프린트, 보고서, 결제 관리, 번역 등
          → 오늘은 갑자기 내일 감독이랑 연예인 사이 통역 좀 해달라고도 함

   • 연차 제도도 애매함
          → 그냥 여름 되면 알아서 쉬라 하는 식
   

 이 일들을 지금 월급 200만 원 받아가며 하는 중.
 내가 요즘 말하는 mz일 수도 있고, 몸이 약해서 그런 걸 수도 있긴하고 다른 직장도 힘든 거 암. 가능함 1년 버티고 못해도 3개월 버틸까 했는데 너무 힘들어서 고민 됨. 
심지어 다른 사람에 비하면 나는 편하게 일하는 편이라는 거 그래서 나랑 좀 안 맞는 거 같음… 이쪽 업계를 사랑하지 않으면 힘들 거 같은데

 너희가 볼 땐 퇴사할만 한 거 같아?
더보기

감춰둘 내용을 여기에 입력하세요

대표 사진
익인1
빨리 도망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원하는 직무였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 우리 신입 회사에 과자 싸왔음392 06.22 09:0197667 15
일상근데 30살 까지 1억을 못 모을 수가 있어?360 06.22 08:3473465 0
일상회사에 오자마자 똥싸는애 뭐냐239 06.22 09:4350532 0
주식 다들 하닉수익 자랑해보자107 06.22 10:2741474 0
야구 퓨처스에 헤드샷 나왔는데 턱 맞았대...65 06.22 12:2844001 0
인생 너무 어렵다
0:37 l 조회 1
대구익인데 떠나고 싶은데 어디로 놀러가지 1
0:36 l 조회 3
이정도로 불장인적이 있었어?
0:36 l 조회 9
대기업 퇴사를 몇 달 째 고민하고 있어
0:36 l 조회 7
하닉 탄 사람들 무서워할 필요가 없는게
0:36 l 조회 11
낼 흰바지 입을가 흑청바지 입을가
0:36 l 조회 2
가족들 다 골수뽑아 뒷바라지 해줬더니 해외가더라
0:36 l 조회 9
본가 사는 직장인 익들아 3
0:35 l 조회 16
리뉴에서 침냄새 나2
0:35 l 조회 10
영어는 어케해야 잘할수 있는 거임....3
0:34 l 조회 22
맵슐랭 ㅁ먼맛이야 ? 4
0:34 l 조회 6
나 먼가 프로듀서랑 적성 잘 맞을거 같은데
0:34 l 조회 16
나이대별 주식 수익율을 보면 답이 나온다
0:34 l 조회 28
흰티에 살색브라 걍 베이지계열이면 대부분 안 비쳐??3
0:34 l 조회 11
26살 친구 딱 한 명있는데 현타 옴
0:34 l 조회 23
11년만에 17번의 도전만에 롤드컵격 대회 우승
0:34 l 조회 1
브랜드페이 (충전)으로 돈빠져나간건 뭘까?
0:33 l 조회 3
이거 무슨벌레인지 봐줄 익 있어? 사진 좀 가려서 볼만할거야..1
0:33 l 조회 17
퇴근하고 와서 잠자는거 어케 고침.......5
0:33 l 조회 20
우리집고양이 아깽이 시절…3
0:33 l 조회 20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