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4513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1
이 글은 1년 전 (2025/4/08) 게시물이에요
아이돌 광고 영상 제작 부서에서 수습으로 일하는 중임.

내가 하는 일은 대충 이럼:
   • 촬영장 섭외, 식사/교통 조사
   • 촬영 당일 세팅 + 시다
   • 클라이언트 응대 + 자잘한 업무 처리

장점은 두 개 정도 있음:
   • 촬영 없을 땐 출근 늦게 해도 됨 (13:30~14:30) (17:30~18:30 등)
   • 팀 분위기 나쁘진 않음



근데 조금 벅차다 느껴질 때가 많음. 나열해 보자면
   • 한 달에 5~7번은 촬영 현장 나가야 됨
          → 어떤 날은 26시간 촬영도 함.
          → 기본이 12시간 이상, 새벽 2시~ 6시 일 시작해서 다음날까지 일함
   • 유연 근무라고는 하는데 퇴근 후에도 연락 오고 잡일 많음
          → 밤늦게 대응 헤야 함
          → 주말에도 촬영 잡히면 출근해야 함
          → 쉬는 날에도 다음날 촬영 있어서 자야되는 데도 계속 대응해야 해서 쉬지도 못함

   • 현장 가도 쉴 틈 없이 연락 받고 일해야 됨
          → 체력적으로 힘듬

   • 여직원이 많고 내가 막내라 궂은 일 + 무거운 짐은 다 내가 함
          → 코피 터진 적도 있음

   • 업무 범위 엄청 넓음
          → 식사, 차량, 촬영지 등 각종 업체 컨택 등 각종 자료 프린트, 보고서, 결제 관리, 번역 등
          → 오늘은 갑자기 내일 감독이랑 연예인 사이 통역 좀 해달라고도 함

   • 연차 제도도 애매함
          → 그냥 여름 되면 알아서 쉬라 하는 식
   

 이 일들을 지금 월급 200만 원 받아가며 하는 중.
 내가 요즘 말하는 mz일 수도 있고, 몸이 약해서 그런 걸 수도 있긴하고 다른 직장도 힘든 거 암. 가능함 1년 버티고 못해도 3개월 버틸까 했는데 너무 힘들어서 고민 됨. 
심지어 다른 사람에 비하면 나는 편하게 일하는 편이라는 거 그래서 나랑 좀 안 맞는 거 같음… 이쪽 업계를 사랑하지 않으면 힘들 거 같은데

 너희가 볼 땐 퇴사할만 한 거 같아?
더보기

감춰둘 내용을 여기에 입력하세요

대표 사진
익인1
빨리 도망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원하는 직무였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3패 안 한게 우디냐1
06.25 12:15 l 조회 34
어제 밤 9시밖에 안 됐는데 지하철역에 토한 상태로 취해서 자고 있는 사람 있더라..
06.25 12:15 l 조회 13
샤갈 승무패 중에 승에 걸고 뮤지컬 할인 받아보려고 했더니
06.25 12:15 l 조회 14
축알못인데 의문
06.25 12:15 l 조회 18
근데 흥민쏜은 왜안쓴겨8
06.25 12:15 l 조회 1010
아니 2700원이라도 빌렸으면 갚는 게 당연한 거 아니야?8
06.25 12:15 l 조회 42
아 새로들어온 회사사람들 짜증나 4
06.25 12:15 l 조회 30
지고있는데 추가시간 직전까지 쓰리백은 씨ㅋㅋㅋㅋㅋㅋ
06.25 12:15 l 조회 16
지금 축구본 사람들 뭐하는 사람들이여??172
06.25 12:14 l 조회 51875 l 추천 1
홍명보 억까그만하자 김민재 부상이라 교체한거래2
06.25 12:14 l 조회 70
그냥 이강인이랑 옌스만 써 나머지는 골대 앞에 세워서 막으라고 하고
06.25 12:14 l 조회 23
서울에선 소보양탕 안팔아?2
06.25 12:14 l 조회 8
김승규 이강인 빼고는 걸어와라
06.25 12:14 l 조회 17
ㅋㅋㅋㅋㅋㅋㅋ 32강 갔어도 이집트나 이란은 감당했고?
06.25 12:14 l 조회 14
또 우리만 간절했지
06.25 12:14 l 조회 8
나는 솔직히 축구 이런 상황 바라왔어
06.25 12:14 l 조회 41
옌스랑 이강인빼고 걸어와라
06.25 12:13 l 조회 20
이강인만 안쓰러움 진짜
06.25 12:13 l 조회 18
몽규 선수들한테 16억인가 뭐 안주려고 명보랑 짠거냐고1
06.25 12:13 l 조회 17
실시간 재평가중인 야구선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6.25 12:13 l 조회 111


처음이전511512513514515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