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4843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KIA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8
이 글은 1년 전 (2025/4/09) 게시물이에요
무슨 영향이 유전자에 이렇게 8282 dna를 심었는지 궁금함...
대표 사진
익인1
안그러면 도태되고 다 die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이야 주류문화가 빨리빨리니깐 그렇다지만 옛날옛적에 급하게 해내야할일이 있었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생각보다 빨리빨리 문화가 정착된건 전쟁 이후임.
먹고 살려면 남들보다 부지런해야했고,
피난길조차 빨리간 사람만 살아남았음.
5공시대조차 남들보다 뒤 늦으면 굶어죽기 딱 좋았지.
도시도 건물도 밭도 살려면 빨리빨리 만들고 빨리빨리 결과를 내야 했었음.
그렇게 굴러온 나라라고 생각함 대한민국은.
근데 이젠 좀 살만하니까
좀 숨고르기 하면서 다시 정비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긴 해..
너무 빠르니까 과정이 무시당하는 느낌도 들고..
옛말에 양반은 비가 와도 안뛴다는 신조로 살던게 우리 선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우선 내가 성격이 급해 답답한거 싫어함
나같은 경우에는 아빠의 영향이 컸는데 집마다 확실히 다른거같음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이 빠른편인건 맞는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우리 조상들도 농촌사회일 땐 게을렀다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적은 땅과 제한된 자원, 전쟁폐허, 산업화... 위 익이 말대로 빠르지 않은 사람은 도태될 환경 같긴 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 방금 너무 찐따짓해서 슬프다
17:27 l 조회 1
백수는 집에서 청소하는게 행복해
17:27 l 조회 1
한국은행 취업 한거면 문과 회사원 중에 1티어인건가?
17:27 l 조회 1
이틀 굶으면 몇 키로 정도 빠짐
17:26 l 조회 4
난 술은 평생 맛없을것같아...
17:26 l 조회 2
몇키로같아??3
17:26 l 조회 13
나 화나는 거 이해감?
17:26 l 조회 5
감히 나를 탈락시켜? 니들 얼마나 잘되는지 두고보자3
17:26 l 조회 7
요즘에도 애인 전화번호는 필수로 외우나?4
17:26 l 조회 9
쿠팡 파인애플 팩을 시켰는데 빵빵하면 상한거지?3
17:25 l 조회 9
20살 폐급알바생
17:25 l 조회 7
하닉 이제 끝난거니
17:25 l 조회 16
자취하는 사람 식비 얼마나 들어?3
17:25 l 조회 7
너네 배달음식 남으면 뒀다가 다시 먹어??3
17:25 l 조회 11
두시간 동안 동기가 전화 안끊는데 어떻게 끊을까..? ㅠㅠ12
17:25 l 조회 16
갤탭도 오래 써? 버벅이지 않아??1
17:24 l 조회 8
이 사람 여친 없눈.. 거겟지....? ㅋㅋㅋㅋ4
17:24 l 조회 23
내가 본 멀어진 인프피 친구1
17:23 l 조회 21
김해공항 12시 30분 비행기면 몇시쯤 도착해야할까2
17:23 l 조회 5
진짜 다 끝났다....2
17:23 l 조회 3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