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5071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야구 혜택달글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66
이 글은 1년 전 (2025/4/09) 게시물이에요
전혀 아니십니다...걍 소득이 높아서 가진 재산이 많아서 그런거임...일반 직장인들이랑 똑같은데 도대체 누가 이런소리 시작해서 맞말인 것 처럼 말하고 다녀
대표 사진
익인1
아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공무원 자녀도 국장 받을 수 있어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부모님 공무원인 애들이 다 공무원은 못 받는다길래 그런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랬어? 항상 공무원 자녀들이 그래서 국장 못받는다 얘기하고 다녀서 그런줄알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9급부터 7급은 국가장학금 받을 만큼 봉급이 낮고 그 위로는 높아서 나오는 소리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인정. 소득인정액 계산 법이 있는데 월급만으로 따졌을때 월급에서 까이는게 태반이기도 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ㅈ 자녀 대학 보낼 나이의 공무원은 호봉이 높아서 그런건데 왜 공무원 자녀는 못받는다가 퍼진지 모르겠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하긴 대학생 자녀 둔 학부모님 나이대에
사회생활을 공무원으로 시작하셨으면
급수가 낮을지언정 호봉 쌓여서
나이 대비 어느정도 의미있는 연봉 받으실텐데
그 정도면 국장 못 받는 소득이긴 하네...

다들 하나같이 부모님 공무원 = 국장 못 받음
같이 말해서
그냥 원래 그런줄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위에 봐봐 월급으로 까인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난 임대주택마져도 없고 친척집에 셋방살이해ㅆ엉... 심지어 아빠랑 나 2인가구인데도 3,4분위 나옴 물론 울아빠가 그때 급수 낮고 호봉만 많은 상황 ㄹㅇ 월급말도 소득 잡히는게 1도 없어야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부모님 공뭔인 애들 다 공뭔이라 못받는다고 우는 소리 엄청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헐 공무원이라 그런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들으면서 너무하다 싶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대학생 자녀를 둘 정도 공무원이면
연차 찰대로 차서 그런거 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일단 공무원이라는 것 자체가 멀쩡하게 직장 있고 돈 벌고 있다는 건데ㅋㅋㅋㅋ그리고 부모님들은 호봉도 꽤 쌓여서 월급 적지 않음 ㄹㅇ 근데 이걸 그 자녀들이 말할땐 단순히 부모님중에 누군가가 공무원이여서 국장 못받는다는 식으로 말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리고 근로소득 말고도 집, 차 등등 재산 있으면 다 들어가는데 "부모님이 공무원이여서 국장 못받아" 이런 소리 하는 애들 10년전에 나 대학다닐때도 있었어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버지 소방관인 친구 학창시절 내내 저소리했는데 당연히 공무원들은 못받는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 개공감 나 예전부터 저 말 들을때마다 속에서 답답해죽는줄ㅋㅋㅋ '공무원'이라서 못 받겠냐고 소득 산정액이 남들보다 많으니까 못받는거지 부모님 나이대 공무원이면 호봉 꽉 차서 소득 많을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ㄱㄴㄲ 대학생 자녀 둘 정도의 공무원 호봉이면 월 소득으로 국장 못 받는게 당연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니까 친구 아빠 판사인데 떼가는거 많아서 국장 못 받는다고 억울하다 함.. 누가봐도 잘살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우리집은 ㄹㅇ 가난해서 나 국장 거의 받고 다님 부모님 신용불량자 돼서...공뭔이면 소득이 안정적이고 평균이상은 될텐데 당연히 받기 힘들지 가난하고 국장 받는거보다 부모님 공뭔인게 좋을듯....공뭔이라는 이유만으로 못 받는게 아니었구나ㅋㅋㅋㅋㅋㅋ겉으론 잘 사는데 받는 애들은 편법 쓰는 나쁜놈들이고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진짜 가난해 본 입장에선 부모인 공무원이라 못받는다는건 징징 거리는 거로 보이긴한다ㅋㅋㅋㅋ나같은 애들한테 필요한건데 억울해하지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22.. 우리집도 한부모 가정이라 생활 힘들어서 전액 지원이었는데 못받는다 이러는거 징징거림으로만 들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내 주변에도 부모 중 한 사람이 공무원인데 받는 사람 2명 봤음. 근데 그 두명빼고는 국장 못 받더라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남친집에서 일주일 살건데 엄마한테 뭐라고 하지
2:57 l 조회 2
그냥 자기는 남초환경이라 연애 못해봤다는 사람들은1
2:55 l 조회 15
익들아 3일정도 단백질쉐이크먹어도되겠즈1
2:55 l 조회 8
2:54 l 조회 7
대학원도 이렇게 힘든데 직장은 좀 더 낫나..? ㅜ2
2:54 l 조회 14
여자친구가 있는 남자를 어떻게 대해야할지 모루겟어9
2:54 l 조회 34
와 지금 바람 걍 가을바람임1
2:52 l 조회 21
잠 안 와서 여행 가서 사진 찍은거 보다가 배경화면 득템함
2:51 l 조회 12
배민 가게측이랑 싸웠는데 배달문제로 8
2:50 l 조회 35
남들 삼전 하닉 거릴 때 애플워치 살말 5일째 고민중인 나3
2:50 l 조회 18
옆집이 울 집 택배 던져서 옮겨놓는데 어케? 40 4
2:50 l 조회 41
침대에서 벌레 나왔는데 이거먼지 아는 사람 ㅠㅠ ㅎㅇㅈㅇ2
2:48 l 조회 104
예비군이고 뭐고 전쟁나면 도망가야지..6
2:47 l 조회 41
남초 핑계가 애초에 웃긴게 무슨 수용소 갇혀서 남자만 있는게 아니라3
2:47 l 조회 25
피치항공 오사카 당알치기 플랜 웃김2
2:47 l 조회 79
내일 아침에 당근해야대
2:46 l 조회 7
나 귀차니즘 어느정도로 심하면2
2:46 l 조회 21
핑잘봄/봄웜브, 봄웜라💦제발🧎이거 사 주시긔🙏
2:44 l 조회 67
자존감 어케 높여4
2:43 l 조회 27
공대에 여자가 2%여도 여자가 적어서 여자를 못만난다는 논리 자체가 찐따인거임3
2:43 l 조회 3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