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566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양띵TV 이성 사랑방 T1 롯데 주식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56
이 글은 1년 전 (2025/4/09) 게시물이에요
1 물가에 비해 월급은 진짜 안오른드... 그리고 물가가 말도 안되게 비싸다 (장바구니 물가!!!!!)

2 천만원은 생각보다 큰돈이다 (근데 막상 쓸때는 진짜 적은돈..)

3 남들하는만큼 결혼식하고 신혼여행가고 하려면 정말 몇천만원 든다 (아무리 가성비로 해도 서울기준 식대+ 신혼여행 포함 3천가까이)

4 차를 사면 돈이 안모인다

5 방 세개 아파트로 신혼집 하려면 둘의 힘으로는 거의 불가능 ( 30대 중반 이상에 대출낀 전세혹은 영끌 매매면 가능항지도)

6 주변에 부모님 도움 1도 안받고 결혼한 사람들이 한명도 없다 단 한명도

7 둘이 모으니 진짜 돈이 빨리 모인다 특히 청년 혜택받으며 모으면 정말 눈에 보이게

8 서울 집값은 정말 말이 안된다 소도시로 이직할마음도 열고 집값보니 ㅋㅋㅋㅋㅋ 서울에서 원룸 ~투룸 월세면 지방에서는 아파트에 살 수도 있음 (백화점 없는 정말 소도시)

9 예전 부모님들은 단칸방에서부터 시작했지만 우리때 단칸방에서 시작한다고 말하면 사람들이 헉 한다 
9-1 둘이 돈이 어디있어서 결혼하냐 물었을때 대답을 단칸방에서 둘이 살아도 행복할 것 같아서 결혼해여~ 라고 말한다고 가정하면 사람들은 그들이 행복하지 못할거라고 생각할듯

10 정말 초혼 나이가 올라갔다 

추가로 혼자살때 원룸은 당연하지만 둘이 사는 투룸 찾으려면 갑자기 막막해진다 ㅋㅋㅋ 막연하게 당연히 둘이살면 아파트라는 생각이 있었던듯 ㅠ 흐극 

결국은 남들과 비교했을때 우울해지고 행복도를 낮추는것 같음 ㅠㅠ 
대표 사진
익인1
현실적이다...ㅠㅠ 결혼 축하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 근데 사실 생각해보면 일찍해서 그렇지 도움받고 나이차서 하면 다 가능해!! ㅋㅋㅋㅋ 고마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축하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용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른나이에 결혼 결심한 이유가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결혼을 한다면 이사람과 하고 싶다 - 상대방도 마찬가지 - 이왕 결혼할거면 일찍해서 빠르게 돈모으고 안정적으로 살자! 그리고 나는 애기도 일찍 낳구 싶어서 더 좋았어~~ 내가 늦둥이라서 부모님이랑 지내는 시간이 짧으니 아쉽더라구 제일친한 친구인데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둘모으면 빨리모아?? 혼자모으는거보다 얼마나 다른거같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혼자 모으면 모았다가 여행가거나 큰거사면 확 줄잖아 깨기도 하고 근데 같이 모으면 거의 체감상 2배 정도야 나는,, 기간과 금액으로 따지면 두배 넘을지도 ㅋㅋㅋㅋ ㅠ 나원래 돈 잘 못모아 의지박약 술도 좋아했구 지금은 술 아예 안마셔서 더 준것더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우리는 지방이라.남푠은 부모님 도움 1도 없이 집사왓어... 대출끼긴햇지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두 지방에서 시작하면 그럴려고 했는데 서울직장을 더 다니게 됭 것 같아 ㅠ 조건이 안맞아서 대단하다 결혼하니 행복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너네 나이가 어리니까 다른 부부에 비해서 당연히 부족할 수 밖에 없는거지 그 사람들 나이가 된다면 일찍 가정꾸린 너희가 더 단단하고 더 행복할거야 신혼여행 재밌게 다녀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넘 좋은말 고마워~~~ 애기는 다들 어떻게 낳을까,, 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 정말 궁금한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남친이랑 동갑이야..? 대단하다..만24살이면 00년생인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00이고 남자친구는 96! 내가 돈이 없어서 더 현실적인듯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처음 지출은 많지만 결혼하면 혼자보다 금방금방 모을 수 있을 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쟈 평생 돈 벌어야하네!? 하면서 막막했는데 사실 당연한거여서 ㅋㅋㅋㅋㅋ ㅠ 철이 안들었었나봐 혼자살면 동기부여가 없으니깡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넘넘 축하해!! 행복하게 잘살거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익인이두 행복하게 잘살거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일단 신행만 천이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쟈,, 우리두 신행은 가고싶은데 가자! 해서 막상짜보니 1500나와서 ㅋㅋㅋㅋㅋㅋ 10주년에 가자~ 하고 좀 조정했어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 진짜 우린 쉴수있을때 먼곳 가자해서 900에서 천만원 태운듯 ㅜㅜ 살다보면 해외 또 갈수있을까 싶어가지고 비행기도 무섭구 ㅎㅎ 와 근데 1500 어딘데 그렇게 비싸? 물가는 계속 오르는구만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으리는 탄자니아+잔지바르 아니면 모리셔스 가려구했는데,, 둘다 그정더 하더라 ㅎㅎ,,, ㅋㅋㅋㅋㅋ결국 몰디브로 가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신행은 꼭 가아 ㅠㅠㅜㅜ 나 애기 6개월인데 둘이 있던 때랑은 완전 다른 세계야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애기 넘 예쁘겠다 ㅠㅠㅠ 둘이 있을때랑 완전 다르지만 정말 행복할것 같아 ㅜㅜㅜ 넘 대단해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이가 어려서 그렇지 내 주변에는 부모님 도움 안받고 한 경우도 꽤 있어 나도 마찬가지! 결혼 축하해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으왕 대단해 부럽다 성실하게 살았나봐!! 고마워 행복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웅 일단 우리는 집도 우리 힘으로 알아보는 중ㅋㅋ 집만 남았다...... 모든 걸 긁으니 어마어마하지만 또 모으면 되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둘이 머으면 금방 갚고 금방 모으자나 ㅋㅋㅋㅋ 우리는 차 보늨중,, 요즘 차 왤케 비싸? ㅋㅋㅋㅋ 하이브리드 욕심인가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결혼은 언제해? 축하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는 1월! 11월에 하거싶었는데 식장이 안돼서 ㅋㅋㅋ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모은돈 많지않아도 집살수 있을ㄲㅏ....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쌉 가능 ~~ 우리도 5년뒤면 아파트 가려고 으쌰으쌰 중!! 24평이어도,, 갖고 말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돈 빨리 모으게 되는건 왜 그런거지
둘이 데이트비용 안 쓰고 더 아껴쓰게 되고 서로 집에서 밥해먹고 ㅇㅣ래서 그런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데이트비용 절약 친구들만나고 쇼핑하고 술먹는거 보다 둘이 산책하며 수다떠는게 재밌어지니 약속 줄어듦 + 집을 합치니 주거비나 생활비가 줄어! 그리고 공동 목표를 보고 돈을 모으니까 돈쌓이는 재미에 돈을 더 안쓰게도ㅑ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두 그나이대에 결혼했는데 마침 코로나때여서 결혼식은 안했거든 로망도 없고 그래서 더 쉽게 결혼했는지도 모르겠다 결혼식 준비하라고하면 막막할거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두 결혼식이 젤하기시러 ㅠㅠ 아직도 막막하고 어른들 지인분들 모셔놓고 겨드랑이 까고 남친이랑 키스하기 시러 ㅠ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정말 부모님 도움 안받고 결혼하는 사람 한명도 없더라ㅋㅋㅋㅋ 돈 없다 없다 해도 자식 결혼할때 내어줄 돈은 다들 남겨두시더라고... 한쪽에서라도 아주 소액이라도 다 받긴 하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쟈 우리는 안받아 볼라고 안간힘 쓰는중.. ㅠㅠ 대출 도움 없이 가보는게 목표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쓰나 혹시 현금 얼마 들고 결혼했오??? 집 살ㄸ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는 다합쳐서(청약 적금 금 주식 제외) 6천정도인듯 ! ㅠㅠ 1월까지 쓰고 갖고있는거 포함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부모님한테 도움 얼만큼 받았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예 안받아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마지막 말이 너무 와닿는다 ㅠ 나는 너무 비교하는게 심해서 나혼자 열등감 갖고 우울해지는것 같음.. 멋있다 쓰니!! 늘 행복한 결혼생활 되랏!!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울하지마~~ 나 연예계에서 일하는데 티비나오는 으리으리한 집 사는 연예인들 다 뒤로는 속사정 있고 따져보면 각자 다 바닥인 부분이 있어!! 진짜 중요한거는 익인이가 행복하고 스트레스 안받는거니까 보여지는 행복말고 마음이 가득차게되는 행복을 찾았으면 좋겠오 나도 우울이 심했는데 이제 하나두 안그래 꼭 이겨내요 행복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따뜻한말 고마워!!ㅠㅠ 여기 글만봐도 쓰니가 얼마나 긍정적이고 좋은사람인지 보인다! 나도 꼭 노력해볼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6에게
나두 힘든시간이 진짜 길었어서 ㅠㅠ 익인아 행복해 꼭~~🫶🏻🫶🏻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쓰니 얼마 모으고 애인 얼마 모아떠?
애인 며쨔리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ㅋㅋㅋ 돈없어 ㅠ 묶인돈이랑 현금말고 나머지까지해서 한 천마넌 될라나,, 안될듯 나머지는 같이 모은돈이규 남자친구는 한 4500 좀 안되게 있었던듯 애인 96이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헐...... 왜 그렇게 늙은(?)사람이랑...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4살차인데 ? ㅋㅋㅋㅋㅋ히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우와 00이라니 나도 00인데 취준생이라 신기하다!!!! 좋은 사람 만나서 결혼하는거 축하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취직 잘됐으면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부럽다 나도 누군가와 확신할 수 있는 관계를 맺고 싶네 쓰니는 확신이 있어보이고 행복해 보이니
잘 살것같아 결혼 하구 앞으로도 쭉 행복할듯! 결혼 축하해 늘 행복하길!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좋은 사람만나서 의지할스 있을만큼 행복했음 좋겠다 행복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빨리하는 거 정말 추천. 많이 만나본다고 결혼할 사람 잘 만나는 건 절대 아니더라. 잘 맞는 사람과 일찍 없으면 없는대로 결혼하는 게 가장 맞는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두 그렇게 생각해서 결혼한다 힘이되네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본문 다 받는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지,,? ㅋㅋㅋㅋㅋ ㅠㅠ 우리만 이렇게 느끼는거 아니지 나 오늘 진짜 현타왔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럼에도 !!!! 일찍 좋은 사람 만나서 결혼하는거 축하해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 행복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맞아 짝 있으면 빨리하는것도 좋지~ 내 친구도 만 25세에 결혼했는데 딱 쓰니같은 이유였음 어차피 얘랑 결혼할것같은데 그럼 그냥 빨리해서 같이 돈 모으는게 더 낫겠다구! 지금 너뮤 잘 살고있당!! 결혼축하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그친구처럼 살고싶당 고마워 진심으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서로 마음도 맞고 좋은 사람이다 생각되면 가는게 낫지 또 다른 행복이 오려고 이 과정을 바라보고 거치나봐 행복하게 잘살아 결혼 축하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진짜 과정이 힘들지 결과보면 뿌듯해지는 그날까지 힘낼게~~ 고마워 진심으로 !!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와 하닉 어제 팔아서
12:15 l 조회 1
하이닉스 진짜 사고 싶은데 260이 없다
12:15 l 조회 1
10대 초딩 중딩때도 기억나는 사람들 겁나 신기함 나만 그런가
12:15 l 조회 4
주식계좌 새로 만들려고하는데 원래토스증권쓰고있고
12:14 l 조회 4
삼촌이 어릴때 50살에 사고로 돌아가셨는데
12:14 l 조회 13
어 서킷 걸리든말든 1
12:14 l 조회 27
싸이클타면 왤케발목이아프지?1
12:14 l 조회 3
내가 운이 진짜 없다고 가장 실감나게 느낄때가 취업떄민듯
12:14 l 조회 3
만약 서울 살 수 있으면 중구나 용산구 쪽에 살고 싶다
12:14 l 조회 5
버거킹에서 버거세트 남은거 싸갈수있어?
12:14 l 조회 5
생리 진짜 싫다 ㅜㅜㅜㅜㅜㅜㅜ
12:13 l 조회 4
노래추천 몽환의숲 노래 아는사람3
12:13 l 조회 7
다들 인중털 있어…?7
12:13 l 조회 21
하이닉스 걍 어게인 이때라니까
12:13 l 조회 58
지금 11퍼 마이너슨데 더사서 평단 낮추는게 나음?
12:13 l 조회 9
하닉 삼전 1주씩 있는데2
12:13 l 조회 26
토이스토리 1만봣는데 5봐도 됨??1
12:13 l 조회 6
지방쿡이 얼굴부심이 있었어?1
12:13 l 조회 15
버거킹에서 버거 세트 시키는데 콜라 라지시키면 양 많아?1
12:12 l 조회 5
음주운전자가 대통령이라 그런가?2
12:12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