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578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SSG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15
이 글은 1년 전 (2025/4/10) 게시물이에요
걍 학교가 어디든간에 좋고 별로인 곳을 떠나서 ‘학교’라는 소속감이라는 게 그 울타리가 진짜 심리적으로 안정이 너무 다른데 그땐 모르고 빨리 졸업하고 취업하고 싶어함 근데? 지금도 취준 중이죠 샤갈
대표 사진
익인1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성적은 솔직히 다시 돌아가도 똑같을 거 같고 걍 놀면서 학교 울타리 안에서 자격증이나 많이 따둘걸 개후회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ㅈ 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학교란 좋은 곳이었어...... 취준하고 보니 알앗습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인정합니데. 그래서 휴학하면서 공시 준비하는 친구들이 너무 부러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말이 휴학 지금 당장은 계속 학교 다니는 동기들만 보이니까 뒤처진 거 같아도 그게 용기고 멋있는 거임 현명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대학생때 너무 좋고 졸업하기 싫어서 휴학까지 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한테도 알려주지 그랫어..흑 난 진로에 확신도 없으면서 속전속결로 졸업해버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제 학교 없이 나혼자 뭐 어케해야할지 모르겠음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졸업유예라도 할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ㄹㅇ 나는 휴학없이 조기취업한 입장에서 첫 퇴사했을 때 소속감이 없다는 사실에 그게 제일 힘들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좋은 학교야?난 걍 졸업하는 게 좋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진짜 전혀 아님ㅜㅜㅜㅜㅜㅜㅜ그래서 본문에도 저렇게 써둔 거...! 학교가 좋아서 학교 생활이 만족스러워서 이게 아니라 취준하다 보면 그 소속감 딱 하나라도 참 중여하더라... 혼자 남겨진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뭔 느낌인지 알 것 같긴 한데 난 졸업하고 취준하는 게 훨씬 편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졸업하고 빨리 취업준비하는 게 더 낫지 않아??((이직 1학년이라 잘 모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학교 다닌다 < 라는 소속감 안정성 무시 못함 졸업 후 취준이면 그냥 아무것도 없는 레벨1에서 다시 시작같은 느낌... 학교 다닐때 공부는 꼭 하고 많이 놀고 많이 술 마시고 많이 연애하고 여행도 많이 다니고 그래!!! 그때가 제일 여유로울 때야 그리고 휴학은 꼭 해봐 내가 휴학을 안해봐서 너무 후회돼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ㄹㅇ 졸유라도 할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소속감이라는 거 생각보다 중요함 꼭 학교 뿐만이 아니라 직장이든 뭐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휴학을 해볼걸... 너무 아쉽다 유예라도 걸어둘걸 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ㄴㄷ..........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졸업 하기 싫어서 유예 겁나 하다가 졸업 결국 햇는데 너무 싫음 다 싫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둥.. 대학생이든 고등학생이든 .. 뭐든 그냥 다시 학교로 돌아가고싶어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3학년인데 벌써 두려워짐.. 평생을 수족관 속에서만 살다가 태평양 한가운데로 던져지는 물고기가된기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난 그 울타리가 지겨워서 학교 끝까지 못다님 지금 다시 가라고 해도 못갈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막학기 남았는데 휴학 할까 말까 고민했거덩 이 글 보고 휴학하는걸로 마음 기울었읍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알았어서 더 우울했어.. 알든 모르든 시간은 똑같이 흘러간다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학교 다니는 거 ㄴㅁㄴㅁ 좋고 대학생인게 좋았는데 시간은 붙잡을 수가 없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ㅇㅈ 가뜩이나 코로나 학번이라서 배운 거 없이 졸업헤서 후배들 보면 너무 부럽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사람이 사는데 소속감이라는게 은근 중요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직장도 마찬가지... 퇴사하고 방황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난 대학원 갈 거라 바로 졸업했지만 친구들 빨리 졸업해버리고 뭐 준비하겠다 하면 도시락 싸들고 말림... 유예라도 하라고... 내가 몇명 붙잡음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맞아 그 소속감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대학생ㄴ데 졸업하기싫다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진짜.. 그리고 소속 되어있을때 뭐라도 준비하는게맘도 편하고 .. 지원도 학교에서 많이 해주니까 그거 다 못이용한거 아까움 ㅠㅜ 코로나땜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난 학교뽕 오져서 졸업해도 테두리안에 있는데..
잘 공감못하겟어 졸업하면 학생이라는 신분만 없어지는거지 학교는 그대로아닌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맞아... 그리고 대학=청춘임 제발 흑역사든 뭐든 활동 많이 했으면 좋겠음 다 추억이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지나보면 그 취준도 뭔가를 준비해도 되는 기간이란게 참 감사하더라... 나이들어 다시 도전하려다가 얼마나 울었는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근데 그 고립감을 받아들이고 울타리 없는 내 모습을 인정해야 비로소 한 명의 사회인이 될 수 있는 거 같음.... 화이팅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난 사실 그래서 졸유에 휴학까지 싹다 다 챙김...ㅎ 근데도 졸유 더할걸 그랬나 후회중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왜 휴학을 하고 왜 졸업유예를 하는지를 졸업하고 나서 알았다.......하..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난 무조건 외국인 앞에 서있음
18:18 l 조회 1
왜 주식계좌 여러개 파는지 알겠다
18:18 l 조회 1
정보/소식 아..결국 레버리지 손 본다네
18:18 l 조회 1
너네도 자식 낳으면 한국 공교육 못믿어서 유학보낼거야??
18:18 l 조회 3
필테 가격 얼마가 적당해? 1
18:16 l 조회 7
요즘 유튜버들 임신 소식 들리니까 진짜 출산율 올라간거1
18:16 l 조회 21
다들 삼전 평단 몇이야??? 1
18:16 l 조회 14
오버워치 메이드리퍼 왜 안 내줘ㅠㅠㅠㅠ
18:15 l 조회 5
간호익들아 나 궁금한게1
18:15 l 조회 11
25살 연애경험 9번이면 많은건가? 6
18:15 l 조회 20
13호 익들아 비비크림 뭐 써?
18:15 l 조회 3
보통 면접에서 점심식사 제공된다고 말하면 식대 포함이야? 별도야?1
18:14 l 조회 13
얘들아 얼음물에 밥 말아서 불닭소스 넣어 먹는 거 맛있다
18:14 l 조회 4
국장 못믿겠어서 삼전 팔고싶다…
18:14 l 조회 6
이번주 생각보다 시원한듯
18:14 l 조회 6
학교에 음침해보여서 좋아한 사람이 있었는데1
18:14 l 조회 26
머리할때나 네일할때 진짜 너무 엉덩이 아프고 졸림
18:14 l 조회 3
첫출근하고 바로 런 함
18:13 l 조회 19
식당에 밥먹는데 밑에 벌레가 계속 너무 많아서1
18:13 l 조회 21
근데 경찰은 왜 머리도 좋아야 할까?7
18:13 l 조회 3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