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6024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86
이 글은 1년 전 (2025/4/10) 게시물이에요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친구는 상경계열 전공, 나는 기계공 졸업함 가끔 같이 만나서 취준함

근데 얘 맨날 나보고 역시 공대라서 걱정 없겠다, 역시 공대라서 서합 잘되는구나 이 말을 입에 달고 사는거야 거의 만날때마다 저 말함

처음엔 다 힘들지 뭐~...이랬는데 들을수록 뭔가 어이없어짐

나 학교 다닐때 서포터즈, 랩실인턴 2년에 공모전을 몇번을 나갔는데 본인은 그거 아무것도 안했으면서... 내가 서합되는 이유를 그냥 공대 출신이라서 라고 생각하는건가

대표 사진
익인1
자기한탄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처음엔 속풀이 하라고 들어줬는데 만날때마다 똑같은 말 하니까 이젠 어이가 없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건 너무 쓰니가 꼬인듯 너무 예민한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어쨌든 공대가 상경보다 잘되는건 맞잖아 취준중이라 둘다 예민한가보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머 내가 예민한걸수도 있겠지만...매번 저러니까 내가 해온 노력은 보지도 않는 느낌 들어서 기분이 별로였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쓰니도 그 친구가 뭘 노력했는지 보지 않잖아 쓰니 모르게 뒤에서 노력했을수도 있는건데 그냥 겉으로 보이는 것만 보고 자기는 그런 노력 안했으면서 나한텐 저러네 이러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서로 서류 봐주느라 다 깠음... 그리고 난 이걸 입밖으로 말 안했음 속으로만 생각하고 마는거랑 입밖으로 내는거랑은 다르다고 생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럼 쓰니 친구도 알겠네 ,,, 너가 무슨 노력했는지 그럼 저 말이 니 노력을 폄하하는 말이 아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에게
쓰니가 이만큼 노력을 했는데 그걸 뭉뚱그려 공대라서 라고 이야기 하니 점점 기분이 나쁠수도 있지 뭘
그럼 쓰니가 참다참다 너도 인턴도 하고 공모전도 하지그랬어 라고 하면 아무말도 못할걸
문과중에도 인턴쉽 어학연수 공모전 열심히 사는애들 쎄고쎔 공대생만큼 노력도 안해놓고 비교질 하는것도 가소로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에게
폄하 맞지.. 동아리 대외활동 어쨌든간에 노력으로 일궈낸 부분들 무시하고 “공대”라는 이유로 서합 잘 한다고 말한건데
참고로 나도 상경계고 공대 친구들 부러운 입장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4에게
뭐 그럼 너도 공대가던가 하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에게
이거야말로 사회성 개박살 나서 손절하자는 이야기 아닌가 ? 사회성 개박살 난 사람이면 그럼 공대가지 그랬어~ 진작 이야기 했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에게
하 ㅋㅋ 대회할 의지가 없어지네 ㅋ 그건 제기 알아서할게여. . 전 이미 졸압을 해서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4에게
그러게 진지하게 대화받아주고 있는게 바보인가봄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10에게
진짜 ㅜㅜㅜ 지 말 안 들어주니고 할 말 없으니까 그럼 공대 가등가~~ … 그러세요 그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4에게
아니 그럼 뭐 어쩌라고 내가보기엔 쓰니가 취준중이라 좀 예민한듯 싶었는데 다들 아니래 기분나쁠만하대 쓰니도 기분나쁘다는데 뭐 나보고 어쩌라는,,,, 그럼 거기에 대응해야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에게
뭔 상관없는 얘기 하고앉았네 그럼 공대 가든가~ 이런식으로 말한게 니 딴에선 거기에 대응한거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4에게
아니 왜 니가 긁힘? 그리고 난 쓰니랑 대화중이었는데 갑자기 껴들어서 시비야,,, 아니 나도 상경임 근데 쓰니가 친구한테 기분나쁘면 저렇게 말하라고 하는건데 왜 너가 긁혀서 나한테 난리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에게
누가봐도 쓰니 노력 폄하하는 식으로 친구가 말했는데 쓰니를 예민한 사람 만드는 것 같아서 그런 아닌 것 같다고 댓글 단거에 누구보다 긁혀서 그럼 공대 가라고 댓글 쓴 거 너고요 ㅋㅋㅋ 뭔 인티에서 진대 나눔? 껴들었다고 난리임 ㅜㅜ 그럼 답글 기능이 왜 있는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4에게
아니 그니까 쓰니가 예민해보였는데 여기 댓글들보니까 기분나쁠수도 있구나 싶었고 그럼 친구한테 대응하라고 한건데 아니 애초에 니가 왜 기분이 나쁘고 난리부리는지 이해가 안 감 왤케 쓰니에 자아의탁함 니가 저런일 겪음? 너도 상경이래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에게
사회성 개떨어지게 말하는게 니가 생각하는 최선임?? 대화 해보란것도 아니고. 자아의탁은 니가 친구한테 하신거고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4에게
아니 뭐 차라리 쓰니가 얘기하는거면 몰라 왜 자꾸 너가 난리임 쓰니가 기분나빴다고 하면 사과함 근데 넌 뭔데 나한테 난리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한탄이지 뭐
너 노력을 폄하하는건 아닌것 같고 나도 공대갈걸 이정도지 뭐
내가 상경에서 공대갔었는데 공대가 그런 소리 들을만 하다곤 생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 비교가 안될 정도는 맞음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33 공대라서도 맞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44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자꾸 되풀이 하면 그냥 그니까 ㅋㅋ 전공 선택 잘한듯 ㅋㅋ 해버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문과생이라 문과친구들끼리 있을때는 신세한탄하면서 공대부럽다,,,하는데 대놓고 공대친구앞에서는 그런 얘기 굳이 안하지ㅋㅌㅋㅋ심지어 자주하면 어쩌라고싶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편입해~이래버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듣기 싫으면 걍 너도 ㅎㅎ공대 개꿀 너두 공대가징 해버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라도 기분 나빠 한두 번이어야 한탄이지 지도 공대 갔으면 되는 거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학벌은 비슷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같은 학교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공대는 아닌데 저말 계속하면 짜증나긴함 ..
각자 장단점이 있는거고 취업이 잘된다는건 그만큼 힘든것도 있다는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좋은 소리도 한 두번이지 저런 한탄 계속 들으면 스트레스 받을 듯 내가 지 한탄 들어주는 감정쓰레기통도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각자의 힘든점이 있는건데 네가 나보다 낫다 이런 소리 계속 들으면 진심 만나기싫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오잇 이게 왜 쓰니가 예민한 거지...? 나는 쓰니 완전 이해되는데ㅋㅋㅋ 상경보다 공대가 취업 잘되는 건 팩트지만 쓰니는 단순히 공대이기 때문에 서류 합격이 잘되고 있는 게 아니잖아 학부 때 공모전 나가고 랩실 다니면서 미리 스펙 쌓아두고 그걸로 서류 붙은 건데... 쓰니 친구가 나쁜 의도로 말한 건 아니어도 기분 나쁘지 그런 의도가 아니었어도 쓰니한테 너는 공대니까 합격하는 거다 라고 들리게끔 말하고 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 ㄹㅇ 개인정 나도 기계과 나왔는데 인문대애들이 맨날 저 말 했음 근데 막상 까보면 지들은 토익 컴활 이런거 말고는 자격증도 없으면서 요즘 공대 쌍기사가 기본이라 기사 2개 취득했는데도 부럽다 ㅜㅜ공대는 서합 쉽네~ 이런거보면 개열받긴함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근데 나도 힘든데 저런 소리 계속하면 개빡침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기분 나쁠만한데 공대라서 취업 잘되는것도 있겠지만 내 노력을 아예 없는셈 치는것같아서 별로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기분 나쁠만 하구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취준하면서 다깔거 깐 사이고 같이 준비하는거면
서로 서류 면접 떨어지는 과정 계속 볼텐데 그냥 말해보는건 어때?
그냥 이쯤해서 적당히 거리두고 지낼거면 굳이 말 안해도 되고
거리두는건 좀 아닌가 싶은거면 너가 그렇게 말하는게 기분이 좋진 않다고 말 해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거리를 두고 서로 안볼 사이건 계속 취준을 준비할 사이건
이건 얘기하는게 나을 거 같아
참아봤자 쓰니 스스로에게도 둘 관계에도 전혀 도움이 안되는 부분이거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 글 뭔 말인지 알것 같음 난 화공이긴 하지만 다른쪽 친구들이 맨날 저 말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문과든 공대든 열심히 사는 애들은 외부활동 열심히 하고, 열심히 하면 서합률 올라가는것뿐인데… 학교 다닐때 공부도, 대외활동도 하지 않아놓고 저런말 하는거 진짜 양심없다고 생각함 기껏해야 토익 컴활 이런거 따둔애들이 꼭 저런말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난 좋은말도 계속하면 별로 안좋은데
딱히 좋은 말도 아닌걸 계속하니 징징거리는 거 같고 기분나쁠 수 있지..
근데 그 친구가 악의 없이 하는 말 일수도 있으니 한번 얘기는 해봐 그 얘기 사실 조금 불편하다고.. 그런데도 계속하고 너 예민쟁이 만들면 그땐 관계에 대해 생각해봐야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지금 머리 계란초밥인데
3:35 l 조회 1
익들아… 이거 혹시 바퀴벌레.. 였을까?? (사진주의)
3:35 l 조회 1
이 옷 스트 체형은 안 될까🥹
3:34 l 조회 5
오행중에서 금이1
3:33 l 조회 6
넷플 자밋는거 추천점1
3:33 l 조회 5
회피형 남자(공포회피 좀 섞인)
3:32 l 조회 9
배가 너무 고픈데 그냥 잘까 라면낋일까10
3:32 l 조회 8
나 회피형 싫어서 진짜 몽둥이 들고 다님2
3:31 l 조회 21
헤어진지 1년 됐는데 왜 이제서야 멀프에 가둔거지
3:29 l 조회 26
새살침 알아보는데 말이 많네1
3:29 l 조회 5
선쿠션 바르면 선크림, 파데 안해도 되는거지???1
3:28 l 조회 27
나 멘탈 안좋을때 유튜브에서 제너럴타로같은거 많이 봤는데ㅇㅇ3
3:27 l 조회 37
라섹하면 공부 오래하는거 못해?4
3:26 l 조회 50
하.. 병리학 한문제만 더맞을걸
3:26 l 조회 10
난 안친한 사람 눈을 잘 못보거든 5
3:26 l 조회 54
예쁜데 잘먹는 유튜버 있음 알려주라3
3:26 l 조회 62
마음에 드는 사람 생겼는데 동성이야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3
3:25 l 조회 18
다이어트 중인데 배고파서 견과류 먹음
3:24 l 조회 7
회피형 개극혐10
3:23 l 조회 55
죽는건 왜 두려울까?13
3:23 l 조회 3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