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603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592
이 글은 1년 전 (2025/4/10) 게시물이에요

진짜 미친건가... 채용하기전에 일언반구없다가 오늘 임신했다고 말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계약직인데 그러면 사전에 말했어야하는거아니냐고... 이건 뭐 대체도안되고 교육까지 다끝났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배려없다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여튼 화가 엄청 났는데 댓글보고 쫌 사그라들었어 다들 고마워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해고 사유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게해고사유가돼? 난 인사팀은 아니라서몰라 같은 직무 직원이라 저사람 빠지면 교육하고 다시 내가 해야함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안되 계약만료시 연장안하거나
수습기간은 상관없는걸로 아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습기간없이 계약한걸로 알아 나도 수습없이 계약직하다가 정규직 전환한거라 전 직원 동일한걸로 아는데 하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계약기간 길긴하다...
8개월 3개월이면 걍 3개월후 종료 시키면 그만이라
근데 어차피 임신했다고 휴직못해 출산휴가랑 육아휴직도 걍 계약 만료되면 끝이긴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우리 업무특성상 인수인계만 한달걸려ㅠㅠ 새직원뽑으면 그 직원한테 한명이 아얘 달라붙어서 교육해야하는거라서 지금 나도 너무 귀찮아져서 쫌 화남 ㅠㅠ 그만둔다하면 난 또 뽑은사람 한달 교육시켜야함 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짜 어이없네 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해고해도되는거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헐... 근데 계약기간이 길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애매해 8개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해고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인사팀이아니라 나에게 결정권한이 없긴한데 이사님 부장님 다 화나긴함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그냥 계약 만료시켜야지
임신이란 이유로 해고는 못하니까 수습기간 있으면
해고 가능할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수습기간으로종료시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새삼 그거랑은 별개로 우리나라는 임신하면 커리어 단절되기 쉽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새 직장 구하면서 계약직(계약종료시 평가후 정규직전환가능)인데 회사다닌지 1개월도 안되서 임신한거면 쫌 배려했어야하는거 아닌가 싶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응 그러니까 내 말은 사람들이 임신한 거 가지고 배려없다고 생각하게 만든 한국 사회 시스템이 잘못된 거 같아 연차 반차 육아휴직 쓰라고 있는 건데 눈치보지 않고 쓸 수 있는 제도를 국가가 마련해줬으면 좋겠다 회사에도 피해없도록 말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외국은 뭐 다르게ㅋㅋ임신 계획 없다 해놓고 입사한 지 얼마 안 돼서 임신하면 반응 안 좋은 건 어딜 가든 똑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22222 외국이랑 비교 하는거 이제 지겹다 ㅋㅋㅋ 해야할 업무가 있는데 저러면 다 싫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눈치안보고 쓰는 사람들 때문에 이렇게 된거임 ㅋㅋ 비단 임신만이 문제가 아니라 본인이 끝까지 하겠다고 계약하고 온 일을 이행하지 못하게 될거고 또 정규직같은 경우에는 휴직하면서 돈 달달하게 다 타먹고 복귀할때 쯤엔 둘째낳고 그담에퇴사 ㅋ ㅜ결국 손해보는건 미혼여자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외국도 똑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외국도 똑같음.. 저건 매너업ㅎ는 행동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너 백수지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전혀 다른 이야기임
성실하게 일 잘 다니던 여직원이
임신한 거랑 저거랑 같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엄연한 사기 아닌가 이건 무조건 해고감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헐 어제 나 아는언니가 계약직직원 2주만에 임신햇다그랫는데 여기 또있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8개월 계약이면 그때까지는 다니는거 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8개월 후면 임신 적어도 8-9개월차일텐데 그때까지 다닐수있는거야..? 거의막달인데 다닐수있을려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나 육휴대체인원인데 나 전임자 9개월차까지 일하다가 육휴가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갑자기 생각났다 정규전환형 계약직이었다 그래서 면접볼때 혹시 계속 다닐생각있는지 물어봐서 의사가 있는 사람으로 뽑았었거든 계약기간만 채워도 지금 감지덕지됐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딴 애기지만 난 첫째 둘째 둘다 38주 37주 까지 일하긴 했어 상태에 따라 가능하긴한데 말그대로 임신 증상은 랜덤이라 알 수 없지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채용전에 임신을 했던거야? 아님 채용이후에 임신을 한 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것까진 모르겟,, 인사팀한테 방금 들은거라,, 몇준지 물어봐야하나 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 아직 학생이라 잘 모르는데 회사 입사한지 얼마안돼서 임신하면 엄청나게 민폐야??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대체자 인수인계 문제 때문에라도 민폐지... 기껏 한달간 가르쳤는데 또 조만간 자리 비운다는거고 그럼 쓰니같은 기존 직원은 그냥 몇달 내내 인수인계만 하는거임.. 그동안 본래 업무는 제대로 안돌아갈테니 다른 사람들이 분배해서 더 부담하는거고,, 뭐 1-2년이라도 다녔음 본인이 다 하겠다만 그게 아닌 상황이니까 문제인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 악용 제대로 하는 사람은 그와중에 육휴 출휴로 돈 받으려고까지 함,, 돌아오면 뇌 깨끗해져서 다시 인수인계 받아야 할수도있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사실 취업한지 몇년 안되긴했는데 아무래도 같은 직무에 일손이 모자라서 회사에서 직원을 더 뽑아줬는데 그직원이 임신했다..? 그러면 당장 일하는데는 문제없겠지만 몇개월뒤는 문제가 되겠지ㅠㅠ 특히 정규전환가능한 계약직으로 뽑아놓은건 특별한 일없는한 정규로 전환시켜서 계속 직원으로 쓰려고한건데 계약일수 다 채울지도 지금은 미지수고 또 기간끝나면 신입직원 다시뽑아서 또 교육해야해ㅠㅠ 같은 직무당사자로써는 피해받음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입사하고 일이년 후 임신 -> 뭐라안함
입사하고 한달 후 임신 -> 이것뭐예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ㅇㅈ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333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축하할 일은 맞는데 ㅜㅜ 그래도 계약직이라 다행이라 해야할지.. 허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8개월이면 딱 아슬아슬할듯
근데 계약직도 임신하면 근무단축 적용되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잘모르겟는데 다른 임신하신분들은 근무단축 하시긴하더라..! 근데 근무단축하면 내 근무가 늘어남 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어차피 계약서 아직 안쓴거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보통 들어가고 바로 쓰지 않아..? 나도 계약직으로 입사했었는데 들어간지 일주일 이내에 계약서 다썼던걸로 기억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응응 근데 이사람은 일주일 넘어서 말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늘말했어! 저번달 중순쯤뽑았던걸로 기억..!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8개월이면 진짜 간당간당이다 우리회사 보면 보통 출산휴가 최대한 미뤄서 막달 거의 근접해서 가시긴 하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우리회사는 거의 막달까지 다 출근은 하는데 단축근무함…. 아니 근데 한달에 그러는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걍 해고해야지 뭐..수습기간이라면 더욱 가능할듯 막달까지 버티고 있는 게 더 문제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몇살이야? 우리회사는 진짜 9개월까지 다니긴 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와씨 ptsd옴 나랑 같이 계약직 들어온 사람도 계약직 뽑히고 일주일만에 임신 몇주라 캐서 그 사람일 내가 다했었는데.......ㅋㅋ...... 진짜 개매너야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무슨 입사한지 좀 된 것도 아닌데 진짜 예의없다...ㅋㅋㅋㅋㅋ 지금 당장 일할 인력 뽑자고 데려온건데 갑자기 임신하면 어쩌잔거임 책임감 제로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Wow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헐. 몇개월 된 거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임신한지 얼마 안된거면 8개월까진 다닐 수 있을걸??? 나 주변에 육휴 쓰는 사람들 거의 막달 전달까지 다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저렇게 하면 그냥 8개월 후에 계약만료 허지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와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임신 몇개월이라는데?
1개월 지났으면 속이고 들어온거 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1개월은 솔직히 속인거지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그거 노무사 상담 꼭 받아보고 자를수있음 잘라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1개월은 속인거 맞을듯.. 글고 지금 예상이 1달됐나보다 하는거지 임신한지 2~3개월 된거면 계약끝날때쯤에는 낳아야하는데 계약기간 절대 못채울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여튼 화가 엄청 났는데 댓글보고 쫌 사그라들었어 다들 고마워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전환 안하면 그만 어짜피 사무직이면 출산 1~2달 전까지 쓰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안하면 그만이긴한데 다시 직원뽑아서 교육시켜야하는 화남 + 사무직아님이라 좀더 화났을뿐이야 ㅎ.,, 사무직 + 서비스직? 의 느낌...? 더 자세하게 말하면 쫌 특정될까봐...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임신이 문제가 아니라 채용 1년이내 임신은 진짜 악의자너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내친구는 들어간지 2달만에 임신했는데 임신 사실 알자마자 그만둘거라고 난리쳤다더라...거기선 후임 구할ㅋ대까지만이라도 좀 다녀달라했는데도 싫다고 나 힘드니까 지금 그만둘거라고 했가고 나한테 당당하게 말하는데 좀 정 털렸음...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진짜 매너없다 빈자리 채울려고 신입 뽑았는데 그 빈자리를 또 만드네 그거 다 팀원들이 갈리는건데ㅠㅠ 뭐 육아휴직 안하고 다닌다해도 그게 100프로 일하겠어 팀원들이 나눠서 일하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ㅋㅋㅋㅋ 우리회사는 1년 계약+1년 계약연장인데 2년차 계약 연장하고 일주일 후에 말함 ㅋ 그리고 이런저럼 근거 끌어와서 한들만에 휴직들어감 7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여자들은 임신하면 뇌가 변해서 자기 애만 생각하도록 이기적으로 변한다는데 난 그래서 임신하기 싫어 민폐 개진상 될까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솔직히 자기 애 생각하는 것도 아니고 ’임신한 나‘만 생각하는 거 아님?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근데 나도 건강하게 식단으로 살빼자 주의인데 마운자로/위고비로 뺀거랑 차이가 있나싶음 ㅇㅅㅇ
20:42 l 조회 1
잇프피들아 주위 잇프피 잇프제들이랑 사이 어때??
20:42 l 조회 2
마케터는 대외활동 포트폴리오 sns운영계정 없으면 취직 어려워?
20:42 l 조회 2
도둑으로 몰린 거 같아
20:42 l 조회 8
키크고 잘생긴 남자는 예쁘고 몸매 좋은 여자만큼 이성적 느낌 없을듯
20:41 l 조회 7
극성수기 연휴때 인천공항 몇시간 전에 도착해야해?2
20:40 l 조회 8
사랑 덜 받고 자란 익들아 너네는 사랑이 많아?1
20:40 l 조회 8
주름원단 세탁
20:40 l 조회 2
직장인익들아 일 없으면 찾아서 해? 3
20:39 l 조회 25
대기업 신입 월급 처음으로 100프로 들어왔다!!💸40 1
20:39 l 조회 42
개인적으로 잡대 나올바엔 고졸이 나은거같아...1
20:39 l 조회 20
객관적으로 회사 어떤지 봐주라(긴글)
20:39 l 조회 5
남초 다니다 질려서 반반인데 다니는데
20:39 l 조회 12
말 진짜 많고 과한 친구 있는데1
20:39 l 조회 16
원래 남자들은 데이트코스 이런건 잘 안 짜와?5
20:38 l 조회 17
지루성 두피염이면 머리 많이 빠짐?
20:38 l 조회 4
오늘 비소식 있었구나??2
20:38 l 조회 14
마운자로 2.5 한달만해도 요요 바로 오려나3
20:38 l 조회 6
오늘 6•25 전쟁일인거 다들 생각 한번씩 하고 마무리하자1
20:38 l 조회 5
나 일본갔을때 어깨빵 당했었음ㅋㅋㅋㅋㅌㅋ 2
20:37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