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7022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71
이 글은 1년 전 (2025/4/11) 게시물이에요
나 공기업 청년인턴인데 여기 사업 세개인데 사람이 세명이랔ㅋㅋㅋㅋㅋㅋ 일이 겁나 많거든
심지어 처음에 계약직 뽑는것도 한계있어서 인턴으로 더뽑은거라 진짜 일 많이 할거다.. 미안(?)하다 이런식으로 말씀하심ㅋㅋㅋㅠㅠㅠ
근데 내 전공관련 직무 겁나 확실하게 경험 쌓는 것 같아서 일 졸라 많긴 한데 ㄹㅇ 스펙 필요하던 입장에선 단비같아서 오히려 좋은...? 느낌 
이때까지 자소서에 홍보 막 이런 무늬만 대외활동인 스펙 이런것만 넣고 맨날 우려먹는 캡스톤 프로젝트 전공 프로젝트로 사골마냥 우려먹다가
전공관련 일인데 확실하게 전문성 쌓는 일 하니까 ㄹㅇ 일많아도 사수분들한테 고마울 지경임 하나라도 더 가르쳐주려고 하시고 막 어디든 델고가서 경험 쌓게 해주시려 하고
여기 인턴 기간이 좀 길어서 첨에는 할까말까 고민했는데 인생터닝포인트 수준인거 같음..
일이 재밌다고 느낄수 있다는게 너무 신기했음
아 그래도 출근은 싫다..ㅋㅋ
대표 사진
익인1
무슨 직무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환경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청년인턴 지원하려는데 일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 90퍼가 다 독서실일걸..? 난 일부러 일 많이 한다는 곳 찾아서 갔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개꿀..! 고맙
아 식사는 어케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구내식당! 식권 한무더기 사놓음ㅋㅋㅋㅋ 웬만하면 다 구내식당 있을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공무원들이랑 같이먹어?? 글고 식비지원안되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응응 안돼는데 그래도 직원 할인가로 해줌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고마워 혹시 중간에 그만두고나 지원 여러개하는것도 가능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그치 기업바이기업이긴 한데 우리는 중간에 더 좋은자리로 가라고 말씀해주시기도 했음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고마워 ㅎㅎ 혹시 나이관련잇을까?? 내가 사기업 오래다니다가 이제 공공기관으로 트는거라 나이가 좀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나 포함 여기 인턴 4명인데 30대가 두명임 공기업 인턴은 공기업으로 이직하려는 사람도 많고 진짜로 블라인드라 학력나이 진짜진짜 1도 몰라서 신경 정말 안써도됨(각부처 채용담당자도 모르고 아닌분은 서류 조차 못본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헐 30대가 두명이라니 다행이다....혹시 정말 상대적인거지만 들어가기 좀 어려웠니?? 면접 준비는 어떤식으로 했는지..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난 인턴이라 ㄹㅇ 별거 안물어봤어 자기소개랑 마지막할말 빼면 두개..? 하게될 일이 뭔지 말해보라는거 하나랑 나머지는 자소서관련 질문 하나. 짧고 간단하니까 관상..? 이라해야하나? 용모만 단정하게 하고 가먄 될듯 와보니까 하나같이 다 사람좋아보이는 인상들임ㅋㅋㅋㅋ 같이 뽑힌사람들 보자마자 오.. 다들 착하게 생기셨다 이럼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면접을 과장급 관리자가 보는거야? 블로그후기보니까 경쟁률 5:1 막 이렇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공기업이나 공공기관은 대부분 다 면접 위탁임 나도 경쟁률 한 1:4? 조금 넘었는데 면접 개망쳤는데도 뽖힌 이유 생각해보이까 단기로 하는 사람 뽑는거니까 최대한 인상 좋은 사람으로 뽑는것 같음 많이 웃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아 웃어라...!! 전문성 이런거보다 신뢰성이구나 되면좋겟다..
익인이덕분에 부담감 많이 사라졌다
흑..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ㅇㅇ 어차피 면접보는 사람들도 위탁이라 자세한건 잘 모를듯 직무관련 조금만 조사하고 나머지는 인상.. 으로 밀고 가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고마워..!! 직무관련 내용도 자소서에 넣었어?? 이런 경험을 통해 이런 업무를 하겠다 이런식으로 쓰면 완벽하겟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엉 당연하지 다 직무관련으로 넣어 난 대학때 프로잭트 한거 낑겨 맞춰서 직무 관련 관심있다 어필했어ㅋㅋ 공기업 처음인거면 공기업은 협업 소통 같은거 잘 물어보니까 이쪽 관련 경험도 리스트업 해두면 도움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글쿠나 나중에 익인이한테 자소서 검토받고싶다 고마웡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ㅋㅋㅋㅋㅋ 나 친구들 사이에서 최종 첨삭 담당자인데 해주고 싶넹ㅋㅋㅋㅋ 취뽀 성공하길 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익인이 안봐도 이쁘장한 외모에 똑순이고 야무질듯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머야🤭 실제는 아니지만 칭찬 고마워잉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와 나도 일다닐 때는 일많아서 힘들었는데ㅋㅋㅋ 퇴사하고 자소서 쓰니까 쓸게 많아서 좋긴하더라 직무 맞춰서 잘 들어갔네 ㅊㅊㅊ!!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자소서에 쓸거 많아져서 좋음ㅋㅋㅋ ㄱㅅㄱ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래봣자 인턴인데 무ㅏ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청년인턴 공고 보려면 어디에서 봐여됑?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리오 앱 깔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혹시 스펙 어땠어?
다른 직종에서 이직하고 싶은데 그래서 대외활동이나 전공 관련이 아무것도 없어서ㅠ정보도 없어서 어느정도 준비해야 인턴 붙나 궁금해서..!
대외활동이나 인턴 경험 등 스펙 혹시 대충 알려줄 수 있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지금하고 있는 인턴은 관련된 기사자격증도 없어서 운전면허증이랑 한국사만 썼어!ㅋㅋㅋ 인턴은 기사 필수인곳도 있지만 없는곳도 많아서 잘 찾아보면 쉽게 할 수 있어! 대외활동은 블라인드라 자소서에만 씀! 인턴은 이번이 첨이라 안썼어. 대외활동은 수상내역 하나 있는거 씀 근데 다른건 다 학교에서 프로젝트나 전공수업 발표한것들 이런거 썼어. 근데 관련경험은 하나..? 정도 밖에 없었긴함. 근데 애초에 공기업은 뭔가 인성적인 측면을 많이 봐서(원칙준수나 협동 협력, 소통) 이런거 위주로 쓰면 돼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어릴때 친해진 친구들이랑 너무 안맞는? 사람들 있어?
4:18 l 조회 2
회사에서 솔직히 나 일 잘하는데
4:18 l 조회 4
평생 주택 살다가 첫아파트+새집+신도시 조합으로 이사왔는데
4:16 l 조회 9
틀렸어 잠이안와
4:15 l 조회 8
맹장염 걸려본 사람7
4:15 l 조회 9
캡모자 츠천해줄사람
4:14 l 조회 6
가슴 cd컵은 노브라여도 저 정도구나
4:13 l 조회 18
고민상담 들어주실 분 ..
4:11 l 조회 20
길냥이 구조했는데 6
4:10 l 조회 16
뭐야 연옌 언급 길잃 아니였네9
4:06 l 조회 70
회사에 여우같은 남자 하나 있는데 ㄹㅇ 스트레스21
4:04 l 조회 86
공시..진짜 운도 지지리 없지...4
4:04 l 조회 111
아 배고파 곧있으먄 해뜨는데
4:03 l 조회 16
전공 학과 나오지 않아도2
4:03 l 조회 22
모기잡고잔다 박수좀1
4:03 l 조회 6
나진짜 학점낮은 대졸 무스펙인데ㅠ 조언좀해주라 뭐든환영 2
4:02 l 조회 40
나 사실 괜히 감사 인사는 더 친절하게 해 3
4:01 l 조회 56
학폭 가해자 얘 왜 내 전번 안지우고 계속 가지고 있지3
4:00 l 조회 68
나 찌수술 할건데 주변 모든사람이 말림 어캄12
4:00 l 조회 89
자취 대전에서 할까6
3:59 l 조회 6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