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7036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5274
이 글은 1년 전 (2025/4/11)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내가 말하려고 말한 건 아니고.
그 사실을 아는 겹지인이 지금 애인한테 말해서 오빠가 알게됐어. 
딱히 말 안하고 있다가 오빠가 관련 얘기하길래 내가 눈물이 너무 나서 …오빠도 알고 있겠지만 나 그런 일 있었다.
그래서 그런 얘기 들으니까 옛날 기억 떠올라서 힘들다고 울면서 말했었거든

그게 한두달전이야. 근데 오늘 자기가 뭔 기사를 봤는데 아빠가 딸을 성폭행해서~ 근데 그 내용이 일주일에 세번 해야하고 ~ 이러면서 자세하게 말하는거야
듣기가 힘들어서 말했어. 그만 말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나한테 관련 얘기 다 안했음 좋겠다. 했어
.
그러고 같이 집 와서 내가 말했거든 .. 오빠가 공감 능력이 없다..배려가 없다. 처음 말했을때도 그렇고 오늘도 나 같음 애인이 그렇게 울면서 말하면 진짜 조심했을 것 같은데
또 얘기를 꺼낸다는게 내 생각을 덜하나 싶어서 서운한 마음이 들었다. 진지하게 얘기하는데 계ㅔㅔㅔ속 왔다갔다하면서 집안일 하는거야
그러다가 관련 얘기인 줄도 몰랐다. 미안해. 다음부터 안그럴게. 이러면서 또 설거지하고…그래서 내가 뭐라했거든
미안하다고 말한다고 끝이 아니다. 잘못한 것도 아니고 미안할 일도 사실 아니다. 그냥 내가 진지하게 얘기하면 들어주면 좋겠다 아 그런 마음이구나 공감해주면 좋겠다
오빠 - 그래서 안들었어? 듣고 있잖아
나- 아니… 진지하게 듣는 태도. 이해해보려는 태도 그런 걸 해주면 좋겠어.
오빠 - 사과했고 담부터 안한다 했고. (계속 집안일 함 )
나- 난 오빠가 이런식이면 무시 당하는 느낌 들어..
집안일 하느라 못듣길래 이 말만 네번 함.
오빠 - 페브리즈 뿌리고 실내화 정리하고 물 꺼내고 비닐 버리고 내 옆에 앉음
여기서 나 빡침. 욕함.
나- 하………..내가 언제까지 좋게 말해야돼? 31살이나 ㅊ ㅕ먹었놨는데 3살 동생이 이렇게 가르쳐야해?  무시 당하는 느낌 든다 했지 진짜.. 애도 아니고 뭔
오빠 - 그래서 그 말 하길래 바로 앉았잖아
나- 그게 바로라고? 할 거 다 하고 온거잖아
오빠 - 페브리즈만 뿌리고 왔잖아
나- 아니 뭔.. 유치하게 따져야해?? 물도 꺼냈잖아 뭐라뭐라ㅏ
오빠 - 나 처음엔 일어서서 들었잖아
나 - 일어서서 들었다고? 옷 정리했잖아
오빠 - 기본적인거니까 하면서 들은거야. 그니까 밖에 나갔다 오면 옷부터 정리하라고. 어려워? (평소에 내가 옷 자꾸 정리 제대로 안해서 오빠가 많이 화났었음)
나 - 아니 요점이 지금 하……말귀 못알아먹어??
이러면서 욕하면서 서로 싸움 …진짜 내가 잘못한 거 있어? 제발 알려주라 쓴 소리 달게 받을게 너무 화나 
진짜 왜 싸운지 모르겠어
대표 사진
익인1
아니 뭔 사과를 할 거면 제대로 하던가 부시럭 대는 게 개빡치긴 하네 소소한 문제도 아니고 예민한 문제구만 … ; ㅠㅠ
애초에 관련된 문제 암씨롱토 않게 꺼낸 것부터가 난 싫을듯 내 생각 안하나 싶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행동 보면 애초에 너를 그만큼 소중하게 안 여겨주는 거 같음 … 별로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헤어지셈 별로인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귄지오래됨?? 헤어지면안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남친 좀 심각하다 내가 남익인데도 커버 불가능 수준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22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진지하게 이별 고민 중이야..

이거 말고 다른 부분에서는 잘해주거든 ?
다치면 약 사주고 항상 데려다주고 먹고싶다고 흘리듯이 말하면 냉장고 넣어두고.. 꽃이랑 편지 주고 .. 아프다 하면 주물러주고 내가 뭐 해달라하면 다 해줘

잘생기고 능력도 좋아

근데 이렇게 공감 능력 떨어지고 고집 부리는 거 볼때마다 정떨어지고 헤어져야하나 싶은데 정말 모르겠어 이러는게 한두번이 아니야.저번에 내가 전화하면서 울때도 공감능력 떨어지는 말 많이 했어 이런식으로 . 이게 유일한 단점이니까 내가 안고 가야하는건지. 헤어질만큼 엄청난 단점인건지 ..

사귄 기간이 있으니 고민되네.. 내가 터무니 없는 걸 바라는거야 ? 나한텐 너무 당연한거라 ….다른 남자 만나면 나한테 저렇게 말 안할까 …? 내가 위에 썼던 장점들처럼 나한테 잘해줄까 …? 나 여태 연애한 사람 중에 행동으로는 나한테 제일 잘해줘서 …남익으로써 좀 알려주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사귄지 얼마나 됐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년…ㅜ 몇개월이었음 뒤도 안돌아보고 헤어졌을거야 .. 정이 들었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저번에 공감능력 떨어지는 말이 뭐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지팔지꼰 레전드네 한 10년 사귄 줄 고작 1년 사겨놓고 저런소리 들으면서 정땜에 못 놓는거 레전드 남미새 같아 저 말 안 듣고 집안일 하는 걸 빼도 애초에 쓰니가 ㅅ폭행 당했던 일을 진짜 진지하게 들었으면 절대 관련 이야기를 아무 생각없이 못함 남친한테 쓰니가 당한 ㅅ폭행은 그냥 길가다 어깨빵 당한 정도로 생각하는 듯 어차피 이래도 못 헤어질거 같은데 방생말고 잘 안고 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대화 자체만 보면 너도 감정적인데 감정적일 수 밖에 없는 거고 그게 잘못이라고 생각은 안들어
남친이 생각도 없는데 배려도 부족함
특히 결국 이 문제로 양보안하고 너랑 싸움까지 간 부분은 걍 주댕이 맞아야 됨
헤어지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애초에 그 관련 얘기를 꺼낸거부터 용서 불가인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화날 것도 없이 이성적으로 봐
더이상 만나봤자 좋을거 없을듯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동거하는 중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남자가 진지한 대화가 안되는 타입인데 정신산만하고 지 잘못도 모르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니 저런 내용 세세한거 아무 트라우마 없는 일반인도 듣기 역겨운데 왜 굳이 얘기를 꺼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리고 저렇게 말 안통하는것도 개빡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ㄹㅇ 뭔지알아 너 화난거 이해감 사과는 똑바로해야지 건성건성 니가 화내니까 해준다 늬앙스로 하면 더 화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놀리는거 아니고 진지하게 쓰니 애인 지능 떨어져보임 불미스러운 사건 겪은 당사자 앞에서 굳이굳이 상세하게 설명한다는게 진심 지능떨어져보임...어느 교양프로였나 거기서 교수님이 공감능력도 지능이다 말씀하셨던거 생각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못 헤어지는 이유가 있는거 아닌이상 헤어지면 좋겠다...결혼까지 가게 되면 잠깐 힘든 정도가 아니라 몇십년을 저런 사람한테 고통받는거잖아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야 첫마디부터 이건 아니다. 그래서 안들었어? 이것부터 아닌거임. 개싹바가지 없고 배려심없고 공감능력부족하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이값못하네 애인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애인잘못임. 인간이 덜됨. 예의가뭔지모름. 널 존중하지도 않음. (이건 알면서 안하는거임)

근데 저꼴보고 더 만나주면 그때부턴 100% 니잘못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222 지팔지꼰되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 겹지인은 지가 뭔데 말하고 다님..? 인터넷이라서 하는 얘기 아니고 진지하게 둘다 버리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3 진짜 족쳐버려 왜 지가 그런 걸 쳐말하고 다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겹지인은 이미 손절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어.. 나는 읽으면서 애인 별로 잘못한게 없다고 생각했아 나도 성추행 길가다 당한적 있지만 누가 성추행당했다 이런 기사 얘기해도 상관없어서..
집안일도 하면서 얘기 들을수 있다고 생각했어
뭔가 더 조심해야겠네 나도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남친 ADHD있어? 경계선이야? 사람이 진지하게 말하는데 왜저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자리에 가만히 앉아서 들었으면 30초면 대화 끝났겠다. 지가 질질 끌어놓고 쓰니 예민한 사람 만드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기사 이야기 꺼낸 것부터 진지한 이야기 하는데 딴짓하는 것까지 그냥 인간으로서 문제가 많아보임 지 잘못 인정못하고 끝까지 핑계대는 것도 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겹지인은 어떻게 알고 그 이야기를 전한거야? 아니 애초에 그런 이야기를 지가 뭔데 전하지? 애인이랑 그 겹지인 손절해야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버려라... 애인상처를 대수롭지않게생각하는데 심지어 범죄인데 ㅋㅋ 태도가 걍 정말 별로다 생각해봐 남도 저렇게 안하지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왜 사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일부러 더 열받으라거 저러는거 같음 보기엔; 진짜 텅 빈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개별로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진심으로 인간이 덜된거
30살도 넘었는데 무슨 중학생마냥ㅋㅋ
ADHD끼도 있는거 같고
빨리 정리해 걔때문에 정신병 올거 같아 진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지능 너무 딸리는거같음 진심으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무시 맞지.. 뭔 잔소리도 아니고 트라우마 관련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ㄹㅇ 공감 능력이 없는 수준이 아니라 지능문제 아니냐 ... 트라우마 얘기하는데 어이가없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아니 미쳤나 저런 진지한 이야기, 게다가 자기 잘못인 이야기를 하고 있으면 하던 일을 멈추고 들어야지 미이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미쳤나 예민할 수 밖에 없는 일을..; 듣는 태도라곤 찾아볼 수도 없네 겹지인도 지가 뭔데 말하고 다녀? 진심으로 헤어지고 더 널 아껴줄 수 있는 사람 만나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겹지인도 이상한 사람이네 그런걸 왜 말함? 애인은 진심 adhd나 지능 낮은거 아니면 그냥 자존심만 세가지고 싫은 소리 듣기 싫은거임.
글고 너가 잘못했다는건 아닌데 애인이 대화할 생각없이 저런식으로 하고 있으면 걍 기다렸다가 말하는게 좋지 않았을까 싶음.
물론 너 감정이 많이 상했을거고 애인 잘못도 맞음. 근데 집안일 한다고 들을 생각도 없는 사람 붙잡고 똑같은 말 계속 해봐야 너만 에너지 낭비임...
애인은 너가 원하는걸 해줄 수 없는 사람이야. 걍 다정하고 배려있는 행동을 할 수 없는 사람임. 사람 고쳐쓰는거 아닌거 알지? 너가 감당하고 살거 아니면 그냥 다른 사람 만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겹지인이나 네 남친이나 어떻게 네 가슴에 저런식으로 대못을 박아? 너 아껴주는 사람들만 주변에 가득했으면 좋겠다 글 보고 3자인 나도 숨이 턱 막히고 부들부들한데 넌 오죽하겠어 실컷 울고 욕하고 화도 내고 다 쏟아내면서 네가 편해지길 바랄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남익이고
내 애인이 그런일 있었다고 하면 진짜 조심스럽게 대할것 같은데

경악스러움 애초에 머리에 필터가 없는 사람같음,
분위기 읽기도 안되고 그게 뭐 대수냐는 행동으로 나오는거 보면 공감능력에 진짜 문제 있는거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진지하게 이별 고민 중이야..

이거 말고 다른 부분에서는 잘해주거든 ?
다치면 약 사주고 항상 데려다주고 먹고싶다고 흘리듯이 말하면 냉장고 넣어두고.. 꽃이랑 편지 주고 .. 내가 뭐 해달라하면 다 해줘

잘생기고 능력도 좋아

근데 이렇게 공감 능력 떨어지고 고집 부리는 거 볼때마다 정떨어지고 헤어져야하나 싶은데 정말 모르겠어 이러는게 한두번이 아니야.저번에 내가 전화하면서 울때도 공감능력 떨어지는 말 많이 했어 이런식으로 . 이게 유일한 단점이니까 내가 안고 가야하는건지. 헤어질만큼 엄청난 단점인건지 ..

사귄 기간이 있으니 고민되네.. 내가 터무니 없는 걸 바라는거야 ? 나한텐 너무 당연한거라 ….다른 남자 만나면 나한테 저렇게 말 안할까 …? 남익으로써 좀 알려주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댓글보면 감정적 노동이 필요한 행위들은
일체 안하고 있음.
그게 어려운 사람인건지 안하는건지 못느끼는건지 아무도 모름.
보면 직접적으로 몸을 움직여서 행동하는 활동적인 행동들은 하지만

남의 기분에 공감해주거나 위로하기 이런 활동이 아닌, 정서적 교류 이런게 안되는 거 보면 사람이 태어나길 그렇게 태어난 듯

안되는 사람한테 왜 안되냐고 다그치는거 보면 상대입장에서 답답하긴 할 듯? 고집이 아니라 할줄을 모르는 거나 안되는 것 같아보임.

헤어질지 말지는 본인이 선택하면 될듯?
잘생기고 능력이 좋으니 아예 정서적 공감은 과감히 포기할 건지
그래도 연인은 공감할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면 헤어지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수준 진짜… 헤어져무새 아닌데 헤어져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아직도 안 헤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너 안 헤어질거지?? 딱보니까 아직도 정신 못차렸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감정적 교류가안되는데 왜 만남 이별고민 X 당장 이별 O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본문이랑 니가 고민중이라고 구구절절 써놓은 댓글 다 읽었는데 꽃이고 음식이고 다 집어치우고 니 트라우마를 가볍게 여기는 사람 만나지마 저런 애를 왜 만나고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아 얘 헤어질 맘 없는 애구나
니 알아서해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근데 그런 취급 당해놓고도 헤어질 만큼인가 고민하면서 남 의견을 묻는 거 보면 남친이나 너나 비슷한 사람인 것 같은데 그냥 계속 만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이별사유 충분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싸패인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좀 헤어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이상한 커뮤 하실 것 같음
여자들이 주장하는 성폭행, 성희롱은 허상이고 네가 겪은 일도 별로 깊게 생각안하는듯 헤어지라고 하고 싶지만 알아서 잘 선택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불편한 얘기를 굳이 또 꺼낸것도 그렇고.. 공감성도 없고 싸패 아님 쏘패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진심 헤어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와 진심 헤어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남 입장에서 생각해보기 귀찮아 하는 거면서 T라서 그렇다고 호소하는 사람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공감능력도 없을뿐더러 예의도 없고 배려도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진짜 진지하게 헤어져주면안도리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거 새끼바퀴임..?
4:20 l 조회 1
나 왜이렇게 운이 안올까
4:19 l 조회 1
어릴때 친해진 친구들이랑 너무 안맞는? 사람들 있어?
4:18 l 조회 4
회사에서 솔직히 나 일 잘하는데
4:18 l 조회 4
평생 주택 살다가 첫아파트+새집+신도시 조합으로 이사왔는데
4:16 l 조회 10
틀렸어 잠이안와
4:15 l 조회 10
맹장염 걸려본 사람7
4:15 l 조회 11
캡모자 츠천해줄사람
4:14 l 조회 6
가슴 cd컵은 노브라여도 저 정도구나
4:13 l 조회 25
고민상담 들어주실 분 ..
4:11 l 조회 20
길냥이 구조했는데 6
4:10 l 조회 17
뭐야 연옌 언급 길잃 아니였네10
4:06 l 조회 70
회사에 여우같은 남자 하나 있는데 ㄹㅇ 스트레스21
4:04 l 조회 88
공시..진짜 운도 지지리 없지...4
4:04 l 조회 122
아 배고파 곧있으먄 해뜨는데
4:03 l 조회 16
전공 학과 나오지 않아도2
4:03 l 조회 24
모기잡고잔다 박수좀1
4:03 l 조회 6
나진짜 학점낮은 대졸 무스펙인데ㅠ 조언좀해주라 뭐든환영 2
4:02 l 조회 42
나 사실 괜히 감사 인사는 더 친절하게 해 3
4:01 l 조회 57
학폭 가해자 얘 왜 내 전번 안지우고 계속 가지고 있지3
4:00 l 조회 6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