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7150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롯데 T1 BL웹툰/웹소설 삼성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034
이 글은 1년 전 (2025/4/11) 게시물이에요

188만원 받았다...

첫달에 뭐 공제 들어가고 야근수당 없어서 그렇다곤 하는데... 

적은 줄 알고 왔지만 진짜 적네ㅜ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주변에서 자꾸 이제 연금 다 삭감돼서 사기업이 낫지 않냐고 그러는데 그정도는 아니겠지?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지금은 괜찮은데 우리때 퇴직하면 거의못받을걸.. 다들 그렇게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젊은 애들 연금 박살나는 중..
그냥 다달이 돈 나오는 거에 만족하면서 살지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좀만버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 10년있음 버틸만할라나..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어짜피 꿀 빠는 직업인디 버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꿀이야?.. 난 맨날 11시 퇴근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궁금한데 맨날11시퇴근이면 잔업수당때문에 월급 저거보다 훨많이받아야되지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꿀이라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온라인에 떠도는 소문 믿고 이러는가본데 어떤 일이든 꿀빠는 직업은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222 남의 돈 버는건 어떤 일이나 힘든거야.... 꿀빠는 직업이 이세상에 어딨음 ㅠ 다 힘들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너도해 꿀빠는직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공무원이 꿀직업이라니 과거에서 오셨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공무원 개힘들어... 사기업도 몇군데 다니다 왔는데 여기가 압도적으로 더 힘듦
나이도 먹고 못그만둬서 억지로 다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진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웅 나 빡센 회사 다니다 왔는데도 공무원이 더 힘들어
개개인 직원들이 짊어져야 하는 의무나 책임이 너무 큰 것도 문제고 한 사람이 해야할 업무량이 너무 많음.. 거기다 지방직이라 재난재해 때마다 비상근무에, 선거 지원 업무에.. 진짜 정신병 날거같아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ㅠ화난다 이런댓글보면,,, 공무원 쉬운직업아니야 함부로 얘기하지 말아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넌 취업 좀 하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충주맨 영상봐바 심야 당직 서는데 시급 4천원이더라...그 심야 시간에도 민원인들이 전화해서 분풀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내 친구 서무담당인데 매일 열한시 열두시에 퇴근하고 주말에도 출근하더라…… 보는데 진짜 헬이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9급2호봉 초과0시간인데 그래도 실수령 219만원 뜨긴함...첫달이라 더 적은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진짜?? 일반과미납금인가 이거를 24만원 정도 뗀거 같더라고ㅠ 이거 담달부터 안빠지는 거면 210은 좀 넘게 받는건가ㅋㅋ 아껴 살아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두 첫달 150으로 찍혀있어! 난 초과수당 급식비 직급보조비 다 담달에 합쳐서 받아서 그랬으 지방직이라 다를수있겠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음달 월급.. 기대해봐도 되는 걸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일행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행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부럽다 몇년공부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일행 오시면 주문하시겠어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아 웃었다 짜증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일행직 9급이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초과 0?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행 9급에 초과는 첫달부터 풀초과인데 다음 월급받을 때 포함된다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 뭐야... 그럼 초과수당 미포함된거네,,, 난또 뭔가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초과수당 너무 최저시급에도 못미치고.. 매일 11시까지 일해서 건강이 너무 안좋아졌어....
안 받고 안하고 싶다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지방직인가 오늘받았으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국가직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구래? 나는 25일에 받아서 지방직인줄 알아써.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부양수당 안 받아?
매일 11시 퇴근이면 초근수당도 나올텐데
어디부서야? 이의제기 해야되는거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원래 초과근무 수당이 당달 나오는 개념이 아니라 다음달에 받는 방식이라 하네.. 부양수당은 아예 없어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부양수당이라 해봐야 부모당 2만원이면 4만원... 큰 차이 없음 ㅠㅠ
인당 5만원쯤 줘야 금액 변동이 생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래도 부럽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이제 곧 초과의 노예가 될 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부처총량 있어서 초과 많이 못찍는대ㅠ 할당량 다써서 반은 무급으로 일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부처 총량이 뭐야...?
우린 한 사람당 45시간인데 무슨...
헐.... 혹시 국가직이야? 중앙부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1호봉이야?ㅠㅠㅜ 그래도 수당 붙는 달은 꽤 살만한데... 너무 적긴하지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아예 1호봉!! 적다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혹시 국가직일행은 어디서 무슨일해?
주변에 지방직분들 시청, 복지센터 이런데서 민원업무만하는걸봐서 국가직은 어떤가궁금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국가직 특정부처에서 일하는데 오자마자 돈단위 큰 억대 사업을 맡으래서 부담이 너무 커.. 민원도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오는데 사업관련해서 나보다 더 잘 아는 측에서 오다보니 날카롭고 깊이있게 질의하셔서 하나도 모르겠고...
난 예산들어온거 사업대상에 교부하고 그런 역할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글쓴아 혹시 공부법물어도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한국사 ㅡ가 발목잡는데ㅠ 요약노트 인강 한번듣고 기출풀규 요약노트 내용을 기억?해야돼?아니면 ㅠ방법이런게 있을까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앗 쓰니는 아니지만 한국사는 매번 90점이상 나와서 답글 써봐!!
응응 난 익인이가 말한대로 했어 근데 발목 잡으면 올인원부터 강의 듣고 올인원 어느정도 이해 하면 노트회독 > 기출회독 > 노트정리 겸 회독 느낌으로 하는 거추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게출회독이란게...하루양 정해서 계속 그 문제를 푸는거야?
1-3회독땐 전체
이렇게...아닌가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음 익인이에게 맞는대로 하는 게 좋은데 보통은 1회독은 문제 감 익히는 정도로 전체 풀기 2회독부터 외우는 느낌으로 전체풀면서 아는 거 지우기 3-4회독부터는 아는 거 지우기 느낌으로 했어!
그리고 하다보면 문제 중복되는 거 있으니까 지우다보면 점점 회독 빨라질거야
전체회독이 힘들면 홀짝회독도 괜찮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0에게
근데 이제 한국사 사라지지않아? 아닌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20에게
27년도부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48에게
앗 글쿠나 꼬마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그냥 강의한번 돌리고 기출 랜덤으로 나오는거 매일 몇시간씩 계속 풀었어
모르는 파트 나오면 요약노트 펴서 외우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고마워ㅠ혹시 기출랜덤나오는거 어디서 풀엇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슨 유명한 어플 썼던 것 같은데 이름이 기억이 안 난다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사료 키워드잡고 선지키워드잡고>선지 뭘말하는건지 쓰면서 귀차나도..일케 반복햇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호봉이 쌓여야 그나마 숨통 틔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22 열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버텨볼게..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헐 총량제면 국가직인가보네... 11시까지 고생이 많네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초과급 받으려고 야근하는거 아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디 보니 다른 공무원분들은 받으려고 그냥 있는 경우 있긴 하다는데.. 나도 그러고 싶다..
현실은 일 너무 많아서 수당 안나오는 새벽까지 돈안받고 일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보더 많이 받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슨 일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특수직 공뭔 ㅋㅋㅋㅋ 나 첫 월급 174만원인가 그랬던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 힘들진않어.?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엇 지금은 1년 되어서 갠차나! 첨엔 울었는데 이젠 그냥 모든 걸 포기하니 편함! ㅋㅋ 오늘 조은 하루 보냉 💗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1에게
고마워 나도 내려놓을건 내려와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혹시 수습때는 더 적게 받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잘 모르겠는데 아닐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수습때가 더 많이받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것도 많이 오른거임...나는 170만원 받았었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른거였구나......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 첫급여 168이였는데 많이 올려주긴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내 친구도 공뭔인데 한 3년까지는 힘들어 했었던 거 같아 ㅋㅋㅋㅋ 그래도 지금은 만족해하는 거 보니 좀만 버텨보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나도 딱 3년만 있어봐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사기업 최저도 세금 떼면 170-180이야.. 버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실 들어오기 전에 알바를 했었는데 이거보다 훨씬 적게 일하고 많이 받았거든.. 그래서 그런지 받아보고 좀 생각이 많아졌닼ㅋㅋ 그래도 버텨야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알바니까 그래ㅜ 사기업도 정규가면 알바보다 못버는곳많음..썩을세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초과근무 25일에 받지 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찾아보니 지방직은 다 따로 나오나 봐..?국가직은 같은날에 다 한꺼번에 나온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도 국가직인데 난 25일에 나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명세서 보고 계산 잘해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너 심정 너무 잘 알겠다... 나는 면직자인데 억대 돈 다루고 사업 하고 하는거 끝이 없어^^ 심지어 제너럴리스트가 되야한다며 계속 업무 바껴서 다시 새로배워야하고... 넘 힘들었다...근데 돈은 현타올 정도의 돈... 인수인계 제대로 못받아서 이렇게 국가가 얼레벌레 흘러가도 되는건가 싶을 정도로... 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끝이없다니ㅠ 두렵다
들어오기 전엔 돈 적은 것도 이미 알고 내가 선택한 거니까 열심히 해야지 생각했는데
와서 직접 겪어보니까 현실을 알겠고..
공시생 시절엔 면직하시는 분들 이해가 안됐는데 지금은 너무 잘 알 것 같아
매일 야근 치이면서 한 달이 어떻게 지나간지도 모르게 흘렀는데 명세서를 받아보니.. 아 이래서구나 싶고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행정은 잡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ㅋㅋㅋㅋ 진짜 오만데 다 가고.. 그래도 편한 부서 발령나면 숨통 트일꺼야.... ㅠ 너무 일 잘하면 격무부서만 도니까 적당히 하고 너무열심히 하지마 ㅜ 밑에 있듯이 성과급이랑 명절상여 정근수당 복포 등등 받으면 그래도 숨통 트이고 그럴꺼야... 파이팅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무 고마워.. 파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정말 맞는말 ㅠ 인사가 어디로 날지도 모르니 매번 신규의 마음으로 새로운 업무를 파악해야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그정도면 최저임금도 안되는거 아님?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안되지.. 원래 안 돼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아니 그건 최저도 안되잖아 너무하긴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진짜 수습 때가 더 많아... 이것저것 안 떼니까 ㅋㅋ ㅋㅋ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국가직은 총량제 있어서 무급로동 많이 하더라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난 여전히 현타 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9급 1호봉은 현타 오지 암요... 기간제보다 못 받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좀만 버치면 진짜 살만하다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그래도 공무원만의 장점이 있는거니까...
호봉 오르면 좀 낫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188? 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혹시 공무원 10년차면 보통 얼마정도 받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헐 ㄹㅇ? 국가직 일행 초봉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근데 왜 공무원은 월급낮다고 전시해 항상? 낮다고 인정받고 싶어하는것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일반 회사 다니는 것보다 적으니까 아무래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공무원들 대부분 무스펙이라 일반 회사 가도 저 월급임 인턴 대외활동 빵빵한데 공무원 한건 아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스펙 있어도 공무원 준비하던 애들 있든디ㅠㅠ 모르것다..
그래도 민원 받고 하는거에 비해서 나는 박봉이라 생각허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난 공무원되고 싶어서 그런지 부러운 고민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지나가던 공시생 그래도 부럽다...국일행 내 꿈의 직렬인데 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안 짤리는것만 해두 그라두 어디야
고생많앗ㅇ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저게 최근에 저연차 봉급 대폭 올린 거란게 함정... 라떼는 첫월급 150 수준이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시보떼면 더 적어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월급 2번 받지 않아? 출장비 같은 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몇일 출근이였어? 1일 아닌 거면 다음달에는 더 들어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근데 너무 적긴하다 진짜...
왜 그만두는 사람들 많다고 말나왔는지 알겠음
시험은 솔직히 필요도 없는거 보면서.. 월급은 겁나 짜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와 ㄷㄷ 진 ㅏ적긴 적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승진하고 호봉 까이는게 진짜 눈물남 ^^.. 그래도 9급 1호봉 본봉 좀 올라서 괜찮다… 전보단 나아짐 ㅜㅜ 아주 조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명절이랑 성과긎 나오는 달은 나름.. 행복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센터에서일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매달 그렇게 들어오는건 아니고 수당붙으면 많아지기도 함 명절때는 그래도 300 좀 넘게 들어온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싫으면 일 그만두던가 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연봉을 봐야지 거지달은 그럴 수 있어 멀리 봅시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세무직인데 같이 힘내자ㅠ 고용안정성 하나만 믿는다그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우와...중소보다 못한거 아니야..?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20키로뺏는데 오히려 가슴컵이 더 커질수잇어?
14:56 l 조회 2
주식 처음 질문!
14:56 l 조회 4
아 블리치 예매 오픈 기다리다 숨 넘어가겠네
14:55 l 조회 1
나 슽체형같아? 2
14:55 l 조회 9
근데 진짜 다이어트는 체성분을 봐야함...
14:55 l 조회 4
본인표출알바 스케쥴근무를 한달전에 말햇는데 안된다는게 정상이라고?
14:55 l 조회 9
사회생활 팁좀주라2
14:54 l 조회 10
챗지피티 기록 만천하에 공개할수잇어?13
14:54 l 조회 12
위고비/마운자로 없이 쌩으로 다이어트 해서 5.5키로 뺐다2
14:54 l 조회 11
결혼식이 두시면 밥은 어떻게 해? 1
14:53 l 조회 14
갠톡 안 읽으면서 단톡 보내는 거 ㄹㅇ 뭐지
14:53 l 조회 10
생리 끝나면 헬스장 등록하고 리프팅 받아야지..
14:53 l 조회 3
우리 강아지 데리고 산책 나가면 항상 어떤 강아지 주인이 "히익 ~엄청컸네”이러심... 1
14:53 l 조회 14
유니클로 탈의실 신발 벗어야되지?2
14:52 l 조회 12
생리 주기에는 원래 얼굴도 붓고 살도 안 빠지지? 2
14:52 l 조회 8
차트볼줄모르고 주식 5년동안 한번도 잃어본적없음5
14:52 l 조회 41
인생 다 꼬인듯1
14:52 l 조회 12
카운터에서 코딱지파는데 손님 왔어………ㅠㅠㅠㅠㅠㅠㅠ
14:52 l 조회 6
애슐리 평일런치랑 디너 많이 차이 나나??
14:52 l 조회 5
내 친구 뭐하는 앤가 싶어 ㅋㅋ1
14:52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