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7252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789
이 글은 1년 전 (2025/4/11)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나는 ESFP 여자고 ISTP 애인이랑 60일정도 만나는 중이야 (썸은 3개월정도 탔어 !!)

애인는 일때문에 일주일에 한번밖에 못쉬어서 보통 그때 만나거나 일끝나고 잠깐 밥먹는 식으로 만나는 편이야

근데 사정상 일을 4일동안 뺄 수 있게되서 애인이 먼저 자기 친구커플이랑 여행가자고해서 월요일에 글램핑 갔다왔고 나는 오빠가 쉬는날이 흔치 않으니까 수목중에 하루정도는 한번더 보려고했어

그래서 카톡하면서 보자고 말했는데 계속 모르겠다 자고있을수도 있다 생각해보겠다고 미루기만 하고 내가 보기엔 회피형 도져서 그런 것 같긴한데 잤다는 이유로 이틀 내내 12시간넘게 연락도 안하더라고 진짜 화가 너무나

물론 오빠는 어디안나가고 집에서 쉬고싶어하는 것도 알지 그리고 자는중이면 당연히 연락이 안될거고

근데 나도 사람인지 너무너무 서운하고 화나,, 맨날 나만 보고싶어하니까...😢

항상 진짜 바닥까지 서운하게 하고 헤어져야겠다고 생각하게 되면 말도안했는데 또 기가막히게 다음날 누가봐도 좋아하는것처럼 행동하고 안하던 데이트도 하자하고 그래 그럼 난 또 풀리고... 지금 한 3주동안 이렇게 지낸것 같아 

사실 서운한게 너무 많이 쌓였는데 이걸 애인한테 말을 해도 좋을지 아니면 그냥 삭히는게 나을지 너무 고민돼

말을 하더라도 어떤식으로 해야될지고 모르겠고 혹여나 말한다 해도 애인 성격이몀 찡찡거린다고 생각하고 내가 서운해한다는거 자체에 피곤하다고 생각할 것 같아서 말을 하는게 맞나 싶어 ,,

그래서 다른 ISTP인 익들이나 ISTP랑 연애중인 익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내가 어떻게하는게 제일 베스트일지 조언듣고싶어서 글 올려ㅠㅠ

[연애중] ISTP애인 연락문제 | 인스티즈

[연애중] ISTP애인 연락문제 | 인스티즈

[연애중] ISTP애인 연락문제 | 인스티즈

[연애중] ISTP애인 연락문제 | 인스티즈

아 그리고 수요일엔 12시간동안 연락안했고 목요일엔 18시간동안 답장없다가 오늘 새벽 6시에 이제 일어났다고 연락왔어,,^^

뭐 몰래 술마시러가고 친구만나고 그런 사람은 아니고 어짜피 집에서 잔건 맞을것같긴한데 나도 그냥 너무 화가나서 답장안하고있어 ...


대표 사진
익인1
나 잇팁인데 연락으로 상대 불안하게 안 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히려 일할때나 평소엔 연락 잘되는데 이렇게 잠수탄건 이번이 처음이야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식은 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엄.......... 내 남자친구 잇팁인데...... 저런 식으로 연락한 적 한 번도 없어.... 둥이 좋아하는 거 맞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너 그냥 안좋아하는거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솔직히 너 별로 안 좋아하는 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너한테 맘 식은듯 나도 잇팁인데 저런식으로 연락한적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 istp랑 8년 연애중인데 가끔 진짜로 푹 자서 몇시간동안 연락 안되거나 그런적은 있긴한디
저정도는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잇팁인데 그냥 너 안조아하는거임 ㅋㅋㅋ 니가 술을 먹든 술먹다 다른 남자랑 눈맞든 자든 노알빠인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왜만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잇팁이랑 연애는 진짜 힘들어.. 잘 맞는 사람도 있는데 한번 잘 안맞는다를 느끼면 그걸 계속 감수해야할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와 나도 애인 뼛속까지 잇팁인데 절대 안저래.... 말투는 애정넘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첫댓처럼 연락으로 불안하게 한 적도 한 번도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999%식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같은 잇팁인 내가 봐도 그냥 관심 1도 없어보인닼ㅋㅋㅋ 귀찮아 보이기도 하고... 애정이 안 느껴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너 안좋아하는거야ㅠ 좋아하는 사람한텐 안저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냥 다른사람 만나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안 좋아하는 거 같아..
솔직히 자다가도 잠깐 깨면 폰봐서답장하는게 사랑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연애 초인데 저러는거면 너 별로 안좋아하는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썸 3개월부터 느낌 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별로 안 좋아하는 상태에서 시작한 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무조건임
썸 3개월이면 좋아해서 시작한거 아니고 지금도 솔직히 쓰니 귀찮아하고 있는거같음. 팩폭 날리자면 앞으로도 그닥 안좋아질 확률이 큼. 걍 헤어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내 남자친구 잇팁인데 안저래.....쉬는날 피곤하다해도 연락 끊긴 적 없어
그냥 맘식이 아닐까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내남친 잇팁인데 4년동안 연락란된적 0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너 별로 안좋아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냥 너 별로 안좋아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이건 안좋아하는거임 잇팁 진짜 좋아하면 세상 사랑꾼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내가 istp에 저런 헬근무라서 아는데 저렇게 얼마없는 휴일에 체력 보충하고 싶어하는거 이해해..패턴 안맞추고 출근하면 회사에서 체력 빡세지니까 맞추려는것도 이해가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내가보기엔 그거랑 별개로 그냥 쓰니보단 감정이 좀 미지근 한것같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 잇팁인데 마음 식으면 저럼 아무리 바빠도 좋아하면 먼저 연락해 쉬는 시간에도 ㅇㅇ 집착해서 차인적도 있음..... 너를 별로 안 좋아하는 것 같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도 썸 오래 탔는데 생각해보면 수레기같지만 썸 탈 때 제일 제일 세상에서 제일 잘해줬음 근데 사귀는 순간 걍 마음이 식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엠비티아이 떠나서 너가 눈치보고 만나면서 더 힘든 관계는 끊는 게 맞아.. 너 행복하고 좋자고 하는 연앤데 왜 저렇게까지 슈퍼을 되는 거야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별로 안좋아하는거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혹시 처음부터 저런식이야 아님 안그랬었는데 근래들어 저러는 거야? 근래에 저러는 거면 진짜로 쉴 시간이 필요해서 그럴 수도 있어 하도 여기저기 많이 다니다 보니 그냥 좀 쉬고 싶고 나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도 있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나도 esfp 남친 istp 진심 잇팁 남자들 국룰인가 잠이 왤케 많음? 나도 서운해서 초반에 택한 방법이 텍스트 길게 편지처럼 보내는 거임+자기 전에 전화 후에는 이젠 남친한테 대놓고 연락 좀 하라고 하기
맨날 뭔가 남친이 어물쩡하게 ' ~하고 있어' 라고 보내고 나서 4시간 후에 내 얘기 듣고 '그래? 너는 지금 뭐해?' 이러고 답장하고 또 후에 3~4시간 후에 답장을 하니까 하..대화가 이어지는 건지 마는 건지 뚝뚝 끊기니까 답답하더라 근데 걍 애초에 연락을 잘 안 하는 스타일이고(카톡 보면 친구랑도 연락 이틀에 한 번 할까 말까임 ㅋㅋ) 잠이 겁나 많음 널 안 좋아했으면 연애도 안 했을겨 천천히 둥이도 다른 방법을 모색해서 해결해나가면 좋을 거야 근데 젤 효과 좋은 건 대놓고 남친한테 연락 조금 신경써줬으면 좋겠다고 걱정되고 궁금하다고 하면서 납득가게 돌려 이야기 하면 노력 많이 하려고 할 거야 단 우리가 만족하는 최대치까진 끌어올릴 수 없으니까 알아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Istp랑 esfp 안맞을것같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와 심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나 잇팁인데 칼답으로해 진짜 내가 너무 바빠서 폰을 아예 못만져도 3시간 안넘겨
회사에서 일하다가도 수시로 폰 챙길려고 하고
애인만 상단에 알림까지 설정해서 회의중일때도 톡오는거 답장 간신히라도 해…
저건 마음이 식은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와.. 심하다.......... 나도 잇팁만난적있는데 연락문제 있어ㅛ거든 근데 저정돈아녓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너안좋아함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매달리고싶어…? 카톡내용 개안쓰러워….
안만나고싶다잖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양다리 아냐? 진짜 개 . 에반데 ㅋㅋㅋ 성의도 진짜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잇팁인데 좋아하는 사람한템 칼답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그냥 너도 이틀 씹어 헤어진다는 맘으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나 개찐잇팁인데 미친사랑 해본 적 있는데 평균 2-4시간 사이 정도로 답장했음ㅋ 10시간 넘어가는거 에바임. 너 안좋아하는거고 심지어 난 좋아하는 사람이 내가 카톡 안봤는데 지 혼자 시간 간격두면서 떠벌떠벌 거리는거 극혐하는데 안좋아하는애가 너처럼 자..? 이러면서 계속 카톡하는거 바로 차단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상대가 카톡 안봤는데 대체 왜 또 카톡을 겹으로 보내는건지 이해할 수가 없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아니 자는게 문제가 아니고 그냥 너한테 마음 아예 없어보여 그냥 너도 똑같이 하면 안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한가지 말하자면… 차라리 정색하고 마음에 안드는점 딱잘라서 조목조목 말하는게 더 나을 것 같음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너 안 좋아해 남친 뼈잇팁인데 4년동안 한번도 잠수 탄 적 없고 연락 아주 잘함 좋아하면 잇팁도 이래 그리고 일단 썸 3개월에서부터 별맘 없는데 그냥 쓰니가 좋다하니 심심풀이로 사귄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너 안좋아하는거 빼박임....좋아하면 저렇수가 없음 ㅠㅠㅠ...그리고 일단 답장 텀 자체가.. 난 거의 칼답임 진짜 바쁘고 약속있어서 연락 못하는거 아닌이상..나 엠벼 검사 100번하면 100번 잇팁나오는데 좋아하면 어떻게서든 보고싶어서 찾아감.. 나는 야간끝나고도 운전해서 찾아갔고 출근전에 잠 줄여서라도 보고싶다고 찾아갔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저건 진짜 mbti를 넘어서 사가지가 없는데... 10시간 넘게 연락 무시하는 건 대체; 너가 연락 기다리는 건 상관도 안 하고 걍 내가 원래 이런데? 난 이랗게 쉬는 건데? 하는 거 아니냐고ㅠ 이기적임
글고 내남친도 잇팁인데 길어봤자 4시간임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흠.. 나 잇팁 여자인데 저건 므관심의 문제이긴 해... 아무리 그래도 좀 심해...
근데 혹시 글씨체 뭔지 물어봐도 될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너무하다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나 잇팁인데 안 좋아하면 저럼ㅋㅋ 헤어지자 하는것도 귀찮은데 여친은 있었음 좋겠고.. 걍 너 입에서 헤어지자 소리 나오게 만들려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딱봐도 너 안좋아하는거같고 제발 너 안좋아하는거 알아달라고 발버둥치는 중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Istp 연락 잘 안되고 집돌이고 맨날 일 집 일 집에 잠만잔대서 믿었다가 답장텀 1시간->반나절->하루로 늘어났는데 새 여친 만들었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마저도 내가 전화 미친듯이 걸어서 헤어지자고 말할라했더니 이미 새 여친 생겼다고 연락그만하고싶다 들음 힘들겠지만 그냥 잠수이별 추천한다 헤어지자고도 하지마 나처럼 트라우마 생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내 남친 잇팁인데 평소엔 1시간 텀으로 답장주고 일 할 땐 바빠서 반나절 정도 연락 안됨... 점심 먹을때랑 저녁 먹을 때?? 근데 말투가 저렇진 않어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쟤 뭐냐...? 나 잇팁인데 하루종일 남친 연락만 기다림 연락오면 말벌아저씨마냥 답함(일 있을때 빼고) 저런 애 사겨주지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잇팁 만나고 있고 잇팁 친구도 많은데.. 맘 식은 거 같아 물론 잇팁은 자기만의 시간이 중요하고 나랑 같이 있을 땐 뭘 안 해도 쉰다고 생각하지 않더라.. 그리고 잇팁 성격상 저렇게 쓰니가 나랑해야댈거->공지 띄워놓고 와다다다 써놓ㅇ면 피곤해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쓰나 정신 차려 나 뼛팁이고 잠도 진짜 한 번 자면 14시간 그냥 기본으로 잘 정도로 잠자는 거 엄청 좋아하는데 애인 출근 시간 맞춰서 1시간마다 중간중간 알람 맞춰놓고 잠깐 깨서 애인한테 답장함 (난 지금 백수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위에 둥1 말이 맞음 좋아하는 사람한테 연락으로 불안하게 절대 안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에라이 헤어져 쓰니야 쓰니가 얼마나 소중한 사람이고 충분히 더 큰 사랑 받을 수 있는 사람인데 저런 사람이랑 관계를 이어가ㅠㅠ 저런 사람 말고 쓰니를 아껴주고 이뻐해주고 사랑만 가득주는 사람이 쓰니한테 분명히 나타날거니까 빨리 저런 사람한테서 벗어나자 자존감 갉아 먹는다ㅜ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헤어져.... 내애인도 잇팁이고 만난지5년 넘었는데
저정도로 연락안되고 그러진않아...
엠비티아이랑 상관없이 애인이 저모양이면 걷어차; 지가 뭔데 사람 연락기다리게하고 성의도 없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식었전 전전남친도 저따구로 카톡 안했어.. 버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걍 저 사람만나면서 다른 남자 만나셈 신경안쓸듯ㅋㅋㅋ지금 헤어지지말고 환승해! 걍 즐기고 밥 사달라고 하는거 만날때 다 얻어먹어 돈 내지말구! 나라면 그럴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지금 버리지말고 환승하면서 통보이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닉은 둘째치고 마크롱이 미임
14:11 l 조회 1
교직원 자소서 얼마나 길게 써야해..?
14:11 l 조회 1
삼전이나 1주 더 살까
14:11 l 조회 1
우리아파트 36평에 드디어 50억 찍었다..
14:11 l 조회 1
하닉 290에서 물렸는데 이틀만에 다시 올줄은 몰랐음...ㅋㅋㅋㅋ1
14:10 l 조회 14
현대차 진짜 쓰레기 주식
14:10 l 조회 4
쏠탑투 사랑해
14:10 l 조회 8
감스트가 오늘축구 요약해줌
14:10 l 조회 13
마라탕 먹을까말까2
14:10 l 조회 3
내가 애낳으면 걔도 회사 노예처럼 살겠지1
14:10 l 조회 10
아파트 전세 사라지고, 300만원 월세 온다
14:09 l 조회 11
생리 시작하니까 입맛 싹 사라지네
14:09 l 조회 2
다이어트 너네 다이어트 할때 뭐 챙겨먹어?
14:09 l 조회 7
배가 왜 계속 고프지...1
14:09 l 조회 7
오랜만에 쌀밥 먹었더니
14:09 l 조회 5
헐 근로장려금 엄청 많이 들어왔다
14:09 l 조회 10
k패스 왜 광역버스는 이용횟수에 안 들어가지?5
14:09 l 조회 13
익들아 이거 방법 없으려나...?
14:09 l 조회 6
주식 고수들아 현대차 지금 들어가는거 어뗘?? 2
14:08 l 조회 11
처음본 남자가 2
14:08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10